어그러진 세대에서 구원받음
생명의 말씀
2012-04-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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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도행전 2:40 『베드로가 이 밖에도 많은 말로써 엄숙히 증언하고, 또 “이 어그러진 세대에서 구원을 받으십시오”라고 권유하니』
여기서 「받으십시오(be)」는 능동적이며 「구원됨(saved)」은 수동적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구원을 받으십시오」가「능동-수동태」라고 말해도 좋다. 구원은 하나님에 의해 이루어지는 것이지만 사람은 하나님의 의도하신 것을 받기 위해 능동적이어야 한다. 오순절 때에 하나님의 완전한 구원에 관한 모든 것이 준비되었으므로, 사람이 받도록 예비된 하나님의 구원의 적용과 완전한 축복으로서 성령이 부어졌다. 이 문제에 있어서 하나님은 사람을 기다리고 계시므로, 사람은 능동적으로 솔선해야 한다. 비록 우리는 스스로를 구원할 수는 없지만 하나님에 의해 구원되기를 기꺼이 원해야 한다. 하나님은 우리를 구원하시기를 기꺼이 원하고 계시며 또 준비되어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구원받아야 할 필요가 있다. 즉 우리는 하나님의 구원을 받아들이는 데 능동적으로 솔선해야 한다.
베드로는 그의 메시지의 결론에서 『하나님의 정죄로부터 구원받으라』, 혹은 『영원한 멸망에서 구원받으라』고 말하지 않았다. 그 대신 그는 『이 어그러진 세대에서 구원됨을 받으라!』고 말했다. 이 어그러진 세대란 이 시대에 하나님의 그리스도를 거절했던 비뚤어진 유대인들을 언급하며(36절), 하나님에 의해서 현재의 악한 시대로 여겨졌다(갈 1:4). 어그러진 유대인들이 현재의 악한시대에서 구원받는 데는 하나님을 향한 그들의 어그러짐을 참으로 회개하고 하나님께 진정으로 돌이키는 것이 요구된다. 이것은 그들이 자기들의 죄들로부터 뿐 아니라 그들의 세대 곧 그들의 유대 종교를 포함하고 있는 그들의 유대 사회로부터 하나님께로 돌이켜야 한다는 것을 가리킨다. 그러한 구원의 결과는 하늘로 들어가는 것이 아니고 새로운 세대인 교회 안으로 들어가는 것이다. 이렇게 해서 구원받는 자들은 유대인 사회로부터 교회로 분별될 것이다. 이런 식으로 구원받는 것은 하나님의 정죄와 영원한 멸망으로부터 하나님의 영원한 목적 및 그분의 기뻐하심에로 구원받는 것을 암시한다(엡 3:11,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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멜기세댁이요 대제사장이신 그리스도의 중보기도
생명의 말씀
2012-04-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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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은 멜기세덱이 떡과 포도주를 공급하려고 오기 전에 하나님의제사장으로서 롯과 아브라함을 위해 중보 기도를 하고 있었음을 믿지 않는가? 나는 그렇다고 믿는다. 나는, 아브라함이 전쟁하는 동안 멜기세덱이 내내 잠자고 있다가 아브라함이 승리했다는 소식을 듣고 급히 일어나서 떡과 포도주를 가지고 아브라함에게 나타났다고 믿지 않는다. 나는 롯을 구출하기 위한 아브라함의 간단하고 담대한 결정은 멜기세덱의 중보 기도에 의해 가능했다고 믿는다. 나는 또한 아브라함에게 롯이 사로잡혔음을 알려준 사람이 탈출한 것도 멜기세덱이 롯을 위해 중보 기도를 했기 때문이라고 믿는다. 제사장으로서 멜기세덱은 하나님의 백성들을 보살폈음에 틀림없다. 그의 중재에 대한 응답으로 한 사람이 소돔에서 탈출하여 아브라함에게 소식을 전했고 아브라함은 롯을 구출하기 위해 싸우려는 담대한 결정을 내렸다.
우리가 이 땅을 걸어갈 때 많은 일들이 생긴다. 외관상으로 볼 때 이런 일들은 그냥 발생한 것이다. 그러나 땅에 있는 일들의 배후에서 중보 기도가 계속되고 있다. 우리의 멜기세덱이요 대제사장이신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해 하늘에서 계속 중보 기도를 하고 계신다(히 7:25). 그분의 중보 기도는 우리를 덮고 보호하신다. 멜기세덱이 아브라함에게 온 것은 어떤 의미에서 그리스도의 재림을 암시한다. 오늘날의 아브라함인 우리는 무엇을 하고 있는가? 우리는 대적을 멸하고 있다. 하나님의 백성 중의 일부는 롯과같이 패배에 패배를 거듭하고 있다. 다른 사람들은 하나님의 긍휼로 승리에 승리를 거듭하는 오늘날의 아브라함이 되어야 한다. 우리는 우리를 부르신 하나님이 천지의 주재라는 기본 공과를 배울 필요가 있다. 우리는 땅에서 그분을 위해 살고 있으며, 우리는 그분의 간증이다. 우리는 땅에서 하나님의 관심이 어떤 피해를 당하는 것을 참지 않는다. 그러한 피해의 소식을 들을 때 우리는 빠른 결단을 내려 대적을 패배시키고 왕들을 죽인다.
우리는 매일매일 어떤 왕들을 죽일 필요가 있다. 우리는 생각, 감정, 의지 안에 있는 왕들을 죽일 필요가 있다. 우리는 우리의 환경, 가족, 학교에 있는 왕들을 죽일 필요가 있다. 우리가 왕들을 죽인 후에, 우리의 멜기세덱이 와서 우리와 만날 것이며 우리의 승리를 축하할 것이다. 주님은 우리가 모든 왕들을 죽일 때까지 재림하지 않으실 것이다. 그 후 주님은 마태복음의 말씀처럼 돌아오셔서 우리와 함께 포도나무에서 난 것을 마실 것이다. 『그러나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가 포도나무에서 난 것을 이제부터 내 아버지의 나라에서 새 것으로 너회와 함께 마시는 날까지 마시지 아니하리라 하시니라』(26:29). 멜기세덱은 롯과 아브라함을 위해 중보 기도를 했다. 오늘날 우리의 대제사장이신 그리스도께서는 모든 이기는자들을 위해 중보 기도를 하고 계신다. 그분은 지금 하늘에서 우리를 위해 중보 기도를 하고 계시며, 우리는 지금 땅에서 왕들을 죽이고 있다. 이기는 자들이 모든 왕들을 죽인 후에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의 대제사장이신 우리의 중재자가 과정을 거치신 하나님의 완전한 맛봄을 가지고 우리에게 나타나실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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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도들의 가르침과 교통
생명의 말씀
2012-04-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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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도행전 2:42 『그들은 사도들의 가르침과 교통 안에 꾸준히 머물며』
사도들의 가르침이 유일한 것처럼 사도들의 교통 역시 유일하다. 우리는 모든 그리스도인들이 사도들의 교통인 하나의 교통 곧 유일한 교통을 가져야 한다. 요한일서 1장 3절『우리가 보고 들은 바를 너희에게도 전함은 너희로 우리와 교통이 있게 하려 함이니 우리의 교통은 아버지와 그 아들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함이라』. 교통이라는 헬라어 단어는 「코이노니아(koinonia)」로서 공동 참여라는 뜻이다. 그것은 영원한 생명에서 흘러나온 것으로서 사실상 신성한 생명을 영접하여 소유한 모든 믿는이들 속에 있는 영원한 생명의 흐름이다. 그것은 새 예루살렘 안에 있는 생명수의 흐름으로 예시된다(계 22:2). 그러므로 모든 참 그리스도인들은 이 교통 안에 있는 것이다. 그 교통은 우리의 거듭난 영 안에 있는 그 영에 의해 이루어진다. 그러므로 그것은 「성령의 교통」(고후 13:13), 「(우리) 영의 교통」(빌 2:1)이라고 불리운다. 우리 믿는이들이 아버지와 아들의 모든 어떠하심과 우리를 위해 행하신 모든 것에 참여하는 것은 바로 이 영원한 생명의 교통 안에서이다. 즉 우리는 그 영의 교통으로 말미암아 아버지의 사랑과 아들의 은혜를 누린다(고후 13:13).
그러한 교통은 처음에는 그 영을 통해 아버지와 아들을 누리는 사도들의 분깃이었다. 그러므로 그것은 사도들의 교통이라고 불리우며, 요한 일서 1장 3절에서는 「우리(사도들)의 교통」 곧 아버지와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하는 교통이라고 불리운다. 이 교통은 하나의 신성한 비밀이다. 사도행전 2장 42절과 요한 일서 1장 3절에서 사용된 「교통」이란 단어는 사적인 이해를 벗어버리고 어떤 공동 목적을 위해 다른 이들과 연결되는 것을 가리킨다. 그러므로 사도들과 교통하고, 사도들의 교통 안에 있고, 사도들의 교통 안에서 삼일 하나님과의 교통을 갖는 것은 우리의 사적인 이해를 벗어버리고 하나님의 목적을 수행하기 위해 사도들과 삼일 하나님과 연결되는 것이다. 우리가 삼일 하나님에 대한 사도들의 누림에 참여하는 것은 우리가 그분의 신성한 목적을 위해서 그들과 삼일 하나님과 연결되는 것인데, 그 신성한 목적은 하나님과 사도들과 모든 믿는이들에게 공통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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