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부를 확신시킴
생명의 말씀
2012-04-0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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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영은 또한 신부를 확신시킨다(54-58절). 그 영을 예표하는 종이 리브가에게 풍성을 준 후에 그는 확신하였고 이삭과 결혼하고자 했다. 그녀의 가족들은 그녀가 더 머물기를 원했지만, 리브가는 이삭에 대한 종의 간증을 듣고 『나는 가겠다』(58절)라고 말했다. 그녀는 가나안 땅에 있는 이삭에게 가려고 했다. 이와 같이 우리도 그리스도에게 가고자 한다. 우리는 그분을 한번도 본 적이 없지만 그분에게 이끌려졌고 그분을 사랑한다(벧전 1:8). 리브가는 이삭을 한번도 만난 적이 없지만 이삭을 사랑했다. 그에 대해서 들었을 때, 그녀는 다만 그를 사랑했고 그와 함께 있기 위해 먼 땅으로 가기를 원했다. 우리가 그리스도에게 가고자 하는 한, 그것은 우리가 선택된 리브가라는 표시이다.
예수를 사랑하는 청년들을 보았을 때, 나는 이렇게 말했다. 『이 모든 청년들이 여기서 무엇을 하고 있는가? 그들은 왜 세상 것들을 추구하지 않는가?』 그러나 깊은 속에서 나는 그 이유를 알고 있다. 우리 모두는 그리스도가 놀라운 분이라는 것을 확신했다. 그분은 이 우주 전체에서 가장 사랑스런 분이다. 우리는 그분을 얼마나 사랑하는지! 리브가는 이삭과 함께 있기 위해 약대를 타고 갈 때, 수없이 이렇게 말했을 것이다. 『이삭, 나는 당신을 사랑합니다! 이삭, 나는 당신을 보기 원하고 당신과 함께 있기를 원합니다.』 오늘 우리도 마찬가지이다. 우리는 오랜 여행을 하고 있을 때 수없이 되풀이하여 말한다. 『예수여, 나는 당신을 사랑합니다. 예수여, 나는 당신을 만나기를 갈망하고 당신의 임재 안에 있기를 갈망합니다.』
결국 종은 리브가를 이삭에게 데려갔다(51, 61-67절). 오랜 여행을 했지만 그는 그녀를 이삭에게 데려오고 이삭의 신부인 그녀를 그에게 보여주었다. 성령은 우리를 확신시켰고 이제 그분은 우리를 그리스도에게 데려가신다. 그것은 오랜 여행이지만 결국 그분은 우리를 데려오실 것이고 그리스도의 사랑스런 신부인 우리를 그리스도에게 보여 주실 것이다.
이제 우리는 교회의 응답을 보아야 한다. 우리가 본 바와 같이, 리브가는 즉시 응답하고 이삭에게 가기 위해 종과 함께 떠나려 했다. 우리의 옛 본성과 타락된 본성은 즉시로 주님을 따르는 것을 싫어하지만, 우리는 우리 안에서 그분을 따르고자 하는 기꺼운 뜻을 부인할 수 없다. 여전히 우리에게는 이 옛 본성이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주님을 따르기가 쉽다. 그분을 따르지 않기보다 그분을 따르기가 더 쉽다. 당신이 주님을 따라가는 데 쉽게 장애물이 생길 수 있다는 적의 거짓말을 믿지 말라. 적에게 이렇게 말하라. 『주님을 따르기 위한 내 갈망을 어느 것도 막지 못한다. 내 속 깊은 곳에는 주님을 따르려는 갈망이 있다.』
사탄은 거짓말쟁이이다. 때때로 사탄은 우리가 주님을 사랑할 수 없다고 우리에게 말한다. 이 거짓말을 믿지 말고 선포하라. 『아니다! 나는 주 예수님을 사랑할 수 있고, 정말 사랑한다.』 우리는 우리 자신에게도 이렇게 말하면서 속을 수 있다. 『나는 매우 약하다. 나는 주님만 따를 수가 없다. 생각을 고쳐 돌아가는 것이 더 좋다.』 우리는 이 거짓말을 거절하고, 『나는 결코 돌아가지 않을 것이다. 나는 주 예수님을 따르겠다.』라고 말해야 한다.
당신이 주님을 사랑하지 않는다는 거짓말을 결코 믿지 말라. 적에게 말하라. 『나는 주 예수님을 사랑한다. 내가 그분을 사랑하는 것은 내가 사랑하는 것에 달려 있지 않다. 그것은 주님이 너무나 사랑스러운 분이시기 때문이다. 그분이 사랑스러우시기 때문에 나는 그분을 사랑하지 않을 수 없다.』 내가 당신에게 낡은 구두를 준다면 당신은, 『나는 이런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라고 말하면서 그것을 거절할 것이다. 그러나 내가 당신에게 다이아몬드를 조금 준다면 당신은 그것을 쉽게 사랑할 것이다. 당신이 사랑할 수 있어서 사랑하는 것이 아니라 다이아몬드가 사랑스럽기 때문에 사랑하는 것이다. 창세기 24장에서 이삭을 사랑할 수 있었고 응답할 수 있었던 것은 리브가가 아니었다. 그것은 사랑스러운 이삭 때문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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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호를 버림
생명의 말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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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린도전서 1:2 「각처에서 그들과 우리의 것이 되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부르는 모든이들에게도 함께 편지합니다.」
주의 회복 안에 있는 성도들이 어떤 선호도 갖지 않는 것을 배우는 것은 중요하다. 어떤 교회 안의 성도들이 한 장로를 다른 장로보다 더 좋아해서는 안 된다. 그러한 선호들은 모두 정죄 되어야 한다. 우리 모두는 우리의 선호가 만유를 포함한 광대한 그리스도라고 말할 수 있어야 한다. 우리는 교회들에 관해서도 어떤 선호가 없어야 한다. 우리는 다른 교회들보다 우리 지방 교회를 더 좋아하거나 우리 지방에 있는 교회보다 다른 지방 교회를 더 좋아해서도 안 된다. 우리는 단순히 하나님께서 그분의 주권적 안배에 따라서 우리를 두신 곳에 있는 교회에 거하는 것으로 만족해야 한다. 우리는 어느 곳에 가든 거기에 있는 하나님의 교회에 기꺼이 거해야 한다. 성령의 바람이 불어 당신을 어떤 지방으로 가게 하면 당신은 아무 선호 없이 그곳에 있는 교회에 있어야 한다. 일정한 기간이 지난 뒤 성령의 바람이 당신을 또 다른 도시로 데려가면 마찬가지로 거기에 있는 교회에 있는 것으로 만족해야 한다.
우리는 『나의 선호는 오직 그리스도 안에 있다. 나는 바람이 나를 어느 방향으로 데려가든지 좋다. 왜냐하면 어디에서든지 그리스도는 마찬가지이기 때문이다.』라고 말할 수 있어야 한다. 우리는 어떤 곳에서보다 그 특정한 지방에서 그리스도를 더 잘 누릴 수 있다는 관념을 가져서는 안 된다. 주님이 당신을 교회 생활이 이제 시작되는 곳으로 보낸다면 당신은 사역이 위치한 도시에 있는 것보다 그곳에서 그리스도에 대한 더 많은 누림을 갖게 될 것이다. 그러나 당신이 그곳에 대한 선호에 따라 그 도시에 가고자 한다면 당신은 틀린 것이다. 당신이 행하는 어떤 움직임에서든지 단순히 주님이 당신을 인도하시도록 하라.
우리는 그리스도의 이름 외에 다른 모든 이름들을 버려야 한다. 우리가 보다 좋아하는 어떤 인물이나 하나님의 종의 이름들을 버려야 하고 또한 모든 교파적 이름들도 치워야 한다. 우리는 모든 교리나 행습들로부터 돌이켜 하나님의 경륜의 유일한 중심인 그리스도를 우리의 만유로서 취해야 한다.
<고린도전서 L-S M.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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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문제의 유일한 해결책
생명의 말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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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린도전서 1:23 「우리는 십자가에 못 박히선 그리스도를 전파합니다.」
그리스도의 십자가는 또한 교회 안의 문제들에 대한 유일한 해결책의 일면이다. 우리의 체험 가운데서 십자가가 행하는 첫 번째 역사는 우리를 끝내는 것이다. 십자가는 우리 안에서 역사하여 우리를 끝낸다. 한편으로 그리스도는 우리의 누림이요 다른 한편으로 십자가는 우리의 끝냄이다. 체험적으로 우리는 그리스도를 더 누릴수록 우리 자신이 더욱더 끝나는 것을 안다. 십자가가 역사하여 우리를 끝낼 때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우리는 끝내는 것 가운데 안식하며 거하는 일 외에 아무 것도 할 것이 없다.
십자가는 교회 생활과 특히 우리의 결혼 생활에서 우리가 직면하게 되는 모든 혼란들을 해결한다. 나의 체험에 의하면 결혼 생활은 아주 혼란스럽고 성가신 일이며 매우 당황케 하는 일이라고 말할 수 있다. 모든 혼란과 문제들을 무엇으로 해결할 것인가? 우리에게는 직면하는 혼란을 제거할 기구가 필요하다. 이 기구 즉 자르는 칼이 곧 십자가이다. 십자가만이 결혼 생활의 얽히는 일들로부터 우리를 구원할 수 있다. 우리가 십자가로 잘려질 때, 우리는 어떤 것으로도 뒤얽히지 않게 된다.
인간 생활은 문제와 혼란들로 가득 차 있다. 살아 있는 것 자체가 많은 문젯거리와 말썽거리에 직면해 있다는 것이다. 이것은 결혼 생활이나 가정 생활에서뿐 아니라 교회 생활에서도 마찬가지이다. 인간적인 방법에 의하면 협상이 문제를 해결하고 얽힌 것을 푸는 수단이 된다. 한 형제와 그 아내가 이런 식으로 문제를 해결하려고 할지 모른다. 그러나 이것은 하나님의 방법이 아니다. 하나님의 방법은 당신에게 그리스도를 공급하고 십자가로 당신을 끝내는 것이다. 가정 생활이나 교회 생활 가운데에서 문제가 있을 때마다, 천연적인 사람은 즉시 협상하고 대화를 통해 그 문제를 해결하려고 할 것이다. 우리의 유일한 필요는 십자가로 가서 끝나는 것이다. 그러면, 그리스도가 와서 공급함으로써 모든 문제는 해결된다. 이것이 교회 생활 안에서 모든 문제들을 해결하는 하나님의 방법이다.
<고린도전서 L-S M.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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