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회복의 네 가지 큰 기둥-진리, 생명, 교회, 복음제 1 장. 성경을 아는 길


생명의 말씀 2011-12-01 / 추천수 0 / 스크랩수 0 http://blog.chch.kr/Stream/35256.html
성경의 중심적인 빛을 보고 그 빛을 이해하는 것이 성경 독자들에게 가장 큰 어려움입니다. 라이프 스타디를 연구할 때 우리는, 라이프 스타디가 다양한 문제들에 대한 설명과 정의를 포함하여 포괄적이지만, 중심 주제를 지적해 주고 주요 요점들을 제시해야 합니다. 

라이프 스타디 메시지의 목적은 성경의 진리 안으로 들어가게 하는 것이며, 사람들을 생명 안으로 이끌어 성경 안의 생명을 접촉하고 누리게 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체험과 연구를 통해 가장 풍성한 집회는 라이프 스타디 메시지를 내용으로 하는 집회입니다. 라이프 스타디 메시지는 여러 종류의 야채로 만든 샐러드와 같지만 주식 곧 중심이 반듯이 있어야 하는데 생명이신 그리스도가 바로 라이프 스타디 메시지의 중심입니다. 라이프 스타디 메시지를 읽으면 그 메시지가 우리로 하여금 생명 안에서 강하고 강건하게 자라도록 도와줍니다. 

성경에는 깊은 진리들이 많은데 바울의 열네 서신만 하더라도 이해하기 매우 어려운 깊고 높은 진리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주님은 성경의 이러한 깊고 높은 진리들을 계시하셔서 진리에 대한 우리의 지식은 지금까지 계속 진보해 왔습니다. 우리는 기꺼이 우리의 관념을 바꾸어 가장 높고 가장 깊은 진리들을 배워야 합니다. 

우리가 복음을 전할 때나 하나님의 말씀을 말할 때, 우리가 말하는 심오한 진리들을 사람들이 이해하지 못할 것이라고 두려워해서는 안됩니다. 이 진리들이 실제로 사람들을 가장 감동시키는 것임을 깨달아야 합니다. 우리가 비결을 배운다면 아주 단순한 말을 사용하여 가장 깊은 문제들을 말할 수 있고, 사람들을 영적인 실재 안으로 이끌어 줄 수 있습니다. 초보적이고 기본적인 진리에서 높은 봉우리로 지속적으로 더욱 높아져야 합니다. 우리가 라이프 스타디 메시지를 읽고 연구하고 적용한다면 놀라운 장래가 있게 될 것입니다. 


교회의 행정과 말씀의 사역 (3)


생명의 말씀 2011-12-01 / 추천수 0 / 스크랩수 0 http://blog.chch.kr/Stream/35255.html
제 3 장 봉사를 할 때 허무는 일을 하지 않음

우리가 많은 일들을 하고 또 성과도 거두었을지 모르나 일을 할수록 건축의 성분은 갈수록 감소될 수 있습니다. 일의 성과와 교회의 건축은 반비례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하나님의 일을 건축하는 것이 아닐 뿐더러 오히려 허물어뜨리는 것입니다. 정상적인 상황에서는 일이 더 많아질수록 더 많이 건축될 것이며, 그 일은 당연히 건축의 일일 것입니다. 지역을 책임지는 한 형제가 자기의 지역 집회에서 요한복음을 추구하는 것을 데살로니가전서로 바꾸는 것은 어쩌면 지역 구성원들을 온전하게 할 수도 있겠지만, 동시에 교회에 대한 하나님의 건축을 파괴합니다. 이는 그 형제 자신이 파쇄된 적이 없고 자신의 의견을 한쪽으로 제쳐 놓는 것이 무엇인지를 알지 못하며, 봉사에 있어서 자신을 다른 사람 아래 두는 것이 무엇인지를 알지 못한다는 것을 말해 줍니다.

우리는 장로들의 결정의 옳고 그름의 여부가 우리의 문제가 아니라는 것을 보아야 하며, 우리가 주의해야 하는 것은 장로들에게 복종하지 않는 일을 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우리의 일은 어쩌면 많은 사람들의 칭찬을 얻었을지 모르지만 우리의 아름다운 그 일들은 교회를 돌 위에 돌 하나도 남아있지 않게 하는 무너뜨리는 일(마 24:2)이 아닌지를 돌아보아야 합니다. 이것은 사탄의 계략입니다. 

무너뜨리는 일은 성도들을 교회에서 멀어지게 하고 교회 가운데 권위를 손상시키는 것입니다. 교회의 행정적인 권위가 장로들의 수중에 있지 않고, 항상 집회에 참석하는 천여 명의 형제자매들의 수중에 있다면 라오디게아 교회로 변질된 것입니다. 우리가 있는 교회가 얼마나 큰지에 상관없이 봉사에 있어 사람들이 파쇄되지 않았고 하나님을 경외하지 않으며 또한 교회 가운데 권위가 있음을 인정하지 않는다면 이러한 교회는 바로 성도들이 중심에서 멀어진 상태의 교회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모든 이들이 활발하게 일할수록 허물어지는 정도는 그만큼 더 심할 것입니다. 한 면에서 우리가 주님을 위해 희생하는 것은 원래 자랑할 것이 없는 것이며, 마땅히 그렇게 해야 되는 것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교회 안에는 오직 하나의 움직임만 있어야 하는데, 이것은 사탄의 계략에 빠지는 것을 피하기 위한 것입니다. 하나님은 그분의 말씀을 통해 교회가 얼마나 큰지에 상관 없이 반드시 성령의 권위를 존중해야 함을 우리에게 보여 주십니다. 

장로들이 각 지역 집회에서 요한복음을 추구해야 한다고 말할 때 공과를 배운 사람이라면 모두 아멘이라고 말해야 합니다. 죽음의 씨앗과 죽음의 성분이 뿌려지고 성도들이 구심점을 잃게 하는 씨도 형제자매들 안에 뿌려지면 언젠가는 자라 나와서 그들을 손상시킬 것이고 최종적으로는 이로 인해 교회에서 성도들이 구심점을 잃게 되는 상태가 가득할 것인데, 이것이 바로 하나님의 일을 무너뜨리는 것입니다. 우리가 한 형제를 온전하게 하자 그가 열심히 주님을 섬기기는 했는데, 문제는 그의 봉사 때문에 성도들이 구심점을 잃게 하는 성분과 무너뜨리는 요소를 가지게 되었다면 이는 하나님 앞에서 매우 엄중한 일입니다. 

우리의 가장 큰 어려움은 우리 개개인이 총명하고 능력이 뛰어나 서로를 필요로 하지 않고 각자 자기의 일만 하며, 또 일을 시작하면 다른 사람의 발등을 밟는다는 것입니다. 참되게 건축된 사람은 한 가지 상태와 한 가지 느낌을 가지고 있는데, 그것은 그가 결코 단독적으로 행동할 수 없고 형제 자매들이 없이는 아무것도 할 수 없으므로 그는 반드시 다른 사람을 필요로 한다는 것입니다. 말씀을 전할 때, 형제 자매들이 그를 위해 기도해 주는 것을 필요로 하며, 형제자매들이 영으로써 그를 부축하고 공급하는 것을 필요로 합니다. 함께 봉사하는 우리들에게 만일 동일한 영이 없고 하나로 일치되지 않으며, 서로 간에 다툼이 있다면 우리가 표면적으로 좋은 것처럼 가장하여도 사탄은 그 상황을 이미 알고 있으며, 말씀을 들으러 처음 온 사람도 알아 볼 것이며 심지어 어린이들도 알게 될 것입니다.

참된 건축은 순복에 있는데, 사실상 순복은 바로 복종하는 것으로 우리가 자원하여 복종한다면 거기에 건축이 있을 것입니다. 형제자매들이 결혼하여 가정을 이루고 난 후에는 가정을 건축해야 하는데, 그 건축의 기초는 '복종'입니다. 만일 우리가 공과를 배운 사람이고 주님께 파쇄된 적이 있으며, 하나님의 건축이 무엇인지를 아는 사람이라면 우리가 인도하는 이들은 틀림없이 주님 앞에서 살아 있는 돌들로서 영적인 집으로 건축될 것입니다. 만일 우리 자신이 건축된 적이 없는 사람이라면 다른 사람을 건축하는 일을 할 수 없고, 또한 우리 손 안에 있는 일이 건축의 결과를 낳을 것이라고 바라서도 안 됩니다. 만일 우리가 복음을 전파하여 구원받은 사람이 많을수록 교회 안에 의견이 더욱 많아지고 우리가 온전하게 한 사람이 많을수록 교회 안에 관점들이 더 많아진다면 건축을 위한 돌은 날마다 증가할지 몰라도 집은 잘 건축될 수 없습니다. 허무는 것은 사탄의 가장 교활한 계략인데, 사탄은 이천 년 동안 하나님께서 건축하시는 것들을 허물어 왔습니다. 

어떤 형제들은 아무런 악의도 없지만 말을 조심하지 않기 때문에 부지불식간에 성도들을 중심에서 멀어지게 하고 건축을 무너뜨리는 일을 하게 됩니다. 동역하여 봉사할 때 무릇 공과를 배운 사람은 함부로 행동하지 않고 말 한마디도 임의로 하지 않으며, 어떤 일을 함부로 남에게 알리지 않습니다. 우리는 천만 가지 일을 다른 사람들과 이야기할 수 있고 무슨 말이든지 다 할 수 있지만 봉사의 일에 대하여 언급할 때에는 반드시 자신의 위치를 알아야 하고 이러한 일들을 말할 수 있는 권한이 우리에게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봉사의 일에 있어서 만일 어떤 일이 당신에게 위임된 것이 아니고, 주님께서 당신에게 말하라고 하신 것이 아니라면 어떤 일에 대해서도 말해서는 안 되며, 한 마디도 해서는 안 됩니다. 비록 우리가 어쩌면 하루 종일 수고하고, 또 주님과 교회를 위하여 자신의 장래를 헌신했을지 모르지만, 우리가 일년 동안 한 일이 몇 마디의 말로 인해 완전히 허물어질 수 있습니다. 

우리가 하는 일은 반드시 그 일을 통해 건축의 결과를 산출해야 하며, 이를 위하여 우리 몸에 있는 부정적인 수많은 요소들이 제거되고 처리되어야 합니다. 어떤 말들은 내가 말할 수 없는 것이고 어떤 태도들은 내가 취할 수 없는 것이며, 어떤 처신은 내가 해서는 안 되는 것입니다. '복종하는' 것은 제한받는 것입니다. 만일 우리가 한 일이 허물어뜨리는 일이라면 그것이 얼마나 광범위하게 직접 혹은 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쳤는지는 알 수 없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 때문에 은혜를 얻지 못하고 온전하게 되지 못했을 것입니다. 우리는 사람의 권위를 세우는 것이 아니라 주님의 교회를 건축함으로, 이를 통해 주님의 권위가 교회 가운데에서 나타나도록 해야 합니다.  


우리의 의롭다하심을 위하여 부활하심 (2)


하나님의 복음 2011-12-01 / 추천수 0 / 스크랩수 0 http://blog.chch.kr/Stream/35243.html
우리는 주 예수의 부활만 바라보면 됩니다. 주 예수의 부활은 우리가 의롭다 함을 얻었음을 말해줍니다. 우리가 의롭게 되었다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우리가 의롭게 되었다는 것은 하나님께서 그 아들 예수의 구속을 옳다고 보시고서 우리를 의롭다 하시며, 예수를 살리시므로 그분의 죽으심이 옳음을 간증하시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만일 당신의 마음이 여전히 불안하고, 당신의 구원에 대해 하나님이 어떻게 보시는지를 모르겠고, 주 예수님으로 말미암아 하나님 앞에 나아갈 때 과연 구원받을 수 있는지를 알 수 없다면, 다만 주 예수님이 부활하셨는가를 묻기만 하면 됩니다. 

그분의 죽으심은 그분이 속죄의 문제를 처리하시는 것이고 그분의 부활은 그분이 칭의의 문제를 처리하시는 것입니다. 만일 우리가 의롭다 함을 얻지 못했다면 그분은 부활하실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나는 곧잘 부활은 주 예수님이 드리신 제물을 하나님이 받으셨다는 영수증이라고 말합니다. 부활은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영수증이자 우리가 갚은 빚이 충분하다는 것을 인정하는 증서입니다. 친구들이여, 지금 이 영수증은 이미 당신의 호주머니 속에 있습니다. 

가령 내가 구원받고서 수년이 지난 후에 하나님이 나더러 너는 지옥에 가야 하고 영원히 멸망해야 한다고 말씀한다 합시다. 내가 무엇때문이냐고 물으니 하나님은 내가 죄를 범했고 악하기 때문이라고 말씀하십니다. 내가, "주 예수님이 이미 속죄를 이루시지 않았습니까?"라고 말하자 하나님은, "주 예수의 속죄로는 부족하니 너는 지옥에 가야겠다."고 말씀하십니다. 다시 내가, "주 예수님의 속죄하심이 왜 부족합니까?"라고 말할 때 하나님은, "내가 그것을 모르겠느냐? 내가 부족하다면 부족한 것이다."하고 답변하십니다. 이때 당신은 어떻게 말하겠습니까? 나라면, "나 자신에게는 좋은 행실이 없지만, 나는 주 예수님의 속죄하심을 의지합니다."라고 말할 것입니다. 만일 하나님이, "주 예수의 속죄의 역사가 이루어진 것은 사실이나 완전하지 않다."라고 말씀하신다면, 나는 하나님께 이렇게 말씀드릴 것입니다. "만일 주 예수님의 속죄의 역사가 충분하지 않고 완전치 않다면 왜 그분을 살리셨습니까? 당신이 그분을 살리셨다는 것은 부활로 말미암아 구속 역사가 충분하다는 것을 내게 알려주시는 것이 아닙니까? 그런데 어찌 다시 부족하다고 말씀하실 수 있습니까?"이렇게 하나님께 말씀드릴 때 하나님께서도 내 말이 옳다고 인정하실 것입니다. 할렐루야! 그분이 부활하신 목적은 그분이 이루신 역사가 옳다는 것을 우리에게 보여주시기 위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