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 순환에 독이 되는 음식


건강정보 2012-02-16 / 추천수 0 / 스크랩수 0 http://blog.chch.kr/grace77/37148.html
블로그 > 그리스도를사랑하는사람들
http://blog.chch.kr/loversofx/37120.html
혈액 순환에 독이 되는 음식


혈액 순환에 독이 되는 음식
 

날이 더워지고 해가 길어져 활동량이 많아지면 체력 소모가 많아지는데, 이때 만성적인 피로에 시달리지 않으려면 혈액 순환이 제대로 일어나 대사 활동이 활발히 이루어져야 한다. 그런데 더위에 즐겨 먹는 음식 중에는 혈액 순환을 오히려 방해하는 음식들이 특히 많다.


01. 차가운 메밀 냉면
메밀 냉면은 주재료인 메밀 자체가 몸 안으로 들어가면 차가운 성질을 띠는데다 얼음을 띄워서 먹기 때문에 매우 찬 음식이다. 이 같은 차가운 음식은 몸속에서 혈관을 수축시켜 혈액 순환을 방해한다. 여름에는 특히 더위에 열을 발산하기 위해 혈액이 말초 신경 쪽으로 모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소화 기관 쪽에는 혈액 순환이 잘 이루어지지 않는다. 덥다고 차가운 식사를 즐기다가는 혈액 순환도 잘 되지 않고 배탈도 날 수 있다.
냉면을 먹고 싶다면 차가운 성질을 보완할 수 있도록 보이차 등 따뜻한 성질의 차를 디저트로 마신다. 국물이 따뜻한 온면으로 바꿔 먹거나 매운 양념이 곁들여져 체온을 상승시키는 비빔 냉면으로 먹는 것도 좋다. 꼭 기억할 것은 냉면과 함께 나오는 곁들이 달걀을 챙겨 먹는 것. 달걀은 메밀 냉면의 찬 성질을 중화시켜 준다.


02. 설탕ㆍ첨가물이 듬뿍 든 청량음료

설탕은 몸속에서 칼슘을 빼앗아 가기 때문에 신선한 혈액이 공급되는 것을 막는다. 설탕을 먹으면 몸속에서 포도당으로, 포도당에서 중성 지방으로 합성되는데 이 중성 지방은 혈관 속을 떠다니며 혈액을 오염시키고 혈관벽에 달라붙어 혈액의 흐름을 정체시킨다. 설탕뿐 아니라 청량음료 속에 든 첨가물도 혈액 순환에는 방해가 되는데, 첨가물 자체가 몸을 차갑게 하는데다 자율 신경을 흐트러뜨려 혈액 순환을 방해하기 때문이다.
땀을 흘려 목이 마를 때는 청량음료를 대신해 마실 만한 음료를 찾아본다. 가장 좋은 것은 아무것도 타지 않은 생수. 혹은 연하게 탄 차를 마셔도 좋다. 불가피하게 다른 음료수를 골라야 한다면 설탕과 첨가물 함량이 되도록 낮은 것을 고른다. 채소 음료나 과일 음료, 그 다음은 이온 음료가 낫다.


03. 밥맛 없다고 먹은 밀가루 음식

더위에 밥맛이 없으면 밀가루 음식을 즐겨 먹게 되는데, 밀가루는 몸속에서 혈당을 급격하게 올려 혈액을 끈적끈적하게 만들기 때문에 혈액 순환을 방해한다. 쌀밥을 먹을 때는 혈당을 천천히 올리는 여러 가지 반찬과 함께 먹기 때문에 같은 당 성분이어도 혈당을 급격히 올리지 않지만, 밀가루 음식은 보통 일품 요리로 별 반찬 없이 먹게 되는 것이 문제다. 게다가 칼국수, 라면과 같은 밀가루 음식은 보통 국물이 짭짤하고 나트륨 함량이 높아서 국물을 다 마시면 나트륨이 혈관벽을 좁게 만들기 때문에 혈액 순환에 방해가 된다.
밀가루 음식을 먹게 되면 보통 짠 김치나 단무지를 곁들여 먹게 되는데 나트륨 섭취를 더 늘리는 주범이다. 간편한 한 끼라도 짜지 않은 반찬을 골고루 곁들여 밀가루만 갑작스럽게 흡수되지 않도록 하고, 나트륨 함량이 높은 국물은 다 마시지 말고 남긴다.


04. 과일 주스와 말린 과일

과일은 생각보다 당 함유량이 많아 혈액을 끈적거리게 하고 혈액 순환을 막는 음식이다. 그나마 당의 흡수 속도를 낮춰 주는 것은 과육에 포함된 식이섬유인데, 이것을 거르고 즙만 짜낸 과일 주스는 한꺼번에 많이 마실 경우 혈액 순환 속도를 늦춘다. 간식으로 먹는 말린 과일 또한 당이 농축되어 있는데다 부피가 적어 한꺼번에 많이 먹게 되므로 주의한다.
과일을 먹을 때는 식이섬유를 함께 섭취할 수 있도록 생과일로 먹는 것이 좋고, 주스로 만들어 먹는다면 즙만 내지 말고 과육까지 함께 갈아 먹는 것이 건강하다. 과일 주스의 당질 섭취를 낮추려면 과일과 함께 입맛에 맞는 채소를 곁들여 갈아 먹는다.


05. 동물성 지방이 가득한 아이스크림

아이스크림의 부드러운 맛을 내는 재료는 지방과 콜레스테롤로, 이들은 몸속에 들어가면 혈관벽에 붙어 혈액이 지나가는 통로를 막고 혈액을 오염시킨다. 아이스크림 속에는 설탕도 많이 들어 있어서, 이 또한 중성지방으로 변해 혈관을 막는다. 게다가 아이스크림은 몸의 대사를 늦추는 차가운 음식이기 때문에 아이스크림을 먹으면 3중으로 혈액 순환이 방해 받게 된다.
간식으로 아이스크림을 골랐다면 중성 지방의 함량이 낮은 것을 먹는 것이 좋다. 지방 함량을 낮춘 새콤한 맛의 셔벗이나 요거트 아이스크림을 고르는 것이 좋고, 한 번에 먹는 양을 줄여 체온을 잃지 않도록 한다.


06. 너무 많은 생채소

채소는 알칼리성 음식으로 몸에 좋기 때문에 되도록 많이 먹어야 하지만, 익히지 않은 생채소는 찬 성질이 있기 때문에 한꺼번에 너무 많이 먹으면 몸이 차가워지고 혈액 순환 속도가 느려진다. 특히 몸이 찬 사람이 생채소를 많이 먹으면 위와 장에 부담이 되고 탈이 날 수도 있다.
채소를 부담 없이 먹으려면 살짝 데쳐서 영양분의 손실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다. 평소에는 나물 형태로 즐기되 너무 짜지 않도록 무쳐서 많이 먹는다. 생채소를 그대로 먹을 때는 다른 재료를 더해 채소의 찬 성분을 중화하는데, 쌈밥으로 만들어 먹는다든지, 육류와 드레싱을 곁들여 샐러드로 즐기면 된다.


07. 갈증에 물 대신 마신 맥주

몸속에 알코올이 들어가면 간이 이를 해독하기 위해 단백질을 지방으로 바꾸기 시작한다. 이때 혈액에 중성 지방이 많아지면서 혈관벽을 막아 혈액 순환을 방해한다. 또 과음이나 폭음을 하게 되면 동맥, 특히 뇌동맥이 심하게 확장되면서 무리를 줘서 혈관 건강에 빨간 불이 켜진다. 뇌동맥 경화증이나 뇌경색 등 혈관이 막히는 질환이 일어날 가능성도 커진다.
술을 마실 때는 되도록 도수가 낮은 것으로, 가볍게 마시되 알코올이 몸에 즉각적으로 영향을 주지 못하도록 물을 많이 마신다. 술을 마시는 동안에는 섭취한 안주가 지방으로 바뀌어 저장되기 때문에 이 또한 혈액 순환에 방해가 된다. 함께 먹는 안주는 담백한 것으로 고르는 것이 좋다.


 

 

그리스도를 사랑하는 사람들



하나님의 성소


아침부흥 말씀 2012-02-16 / 추천수 0 / 스크랩수 0 http://blog.chch.kr/grace77/37135.html
블로그 > 그리스도를사랑하는사람들
http://blog.chch.kr/loversofx/37120.html

내가 어쩌면 이를 알까 하여 생각한즉 그것이 내게 심한 고통이 되었더니

하나님의 성소에 들어갈 때에야... 시편73:16-17


하늘에서는 주 외에 누가 내게 있으리요

땅에서는 주 밖에 내가 사모할 이 없나이다

내 육체와 마음은 쇠약하나

하나님은 내 마음의 반석이시요 영원한 몫이시라 시편73:25-26


시편 73편 1절은 하나님께서 마음이 순수한 사람들에게 선하시다고 말한다.

마음이 순수하다는 것은 하나님을 우리의 유일한 목표와 푯대로 취하는 것이다.

의심할 바 없이, 여기서 시편 기자는 이러한 사람이었다.


시편 73편 2절부터 16절까지는 하나님을 추구하는 시편 기자의 고난들과 당혹함을 기록하고 있다.

시편 73편 2절은 "나는 거의 넘어질 뻔하였고 나의 걸음이 미끄러질 뻔하였으니"라고 말한다.

이것은 시편 기자가 악인이 번영하는 상황으로 인하여 거의 걸려 넘어질 뻔하였다는 것을 가리킨다.

시편 1편이 악인이 번영하지 못하리라고 말하는 반면,

여기서 시편 기자는 악인이 평안하고 재물을 쌓아가며 번영하는 것으로 인해 심히 당혹해한다.

시편 기자는 계속해서 자신의 마음을 순수하게 한 것이 헛되었고

종일 재앙을 당했으며, 매일 아침 징계를 받았다고 말한다.

시편 1편은 율법을 지키는 사람이 복이 있을 것이라고 말하지만,

시편 73편에서 우리는 율법을 지키는 사람이 재앙을 받는 것을 본다.

시편 73편 15절에서 시편 기자는 계속해서 "내가 만일 스스로 이르기를 내가 이렇게 말하리라 하였더라면

나는 주의 아들들의 세대에 대하여 악행을 행하였으리이다"라고 말한다.

하나님을 추구하는 이 경건한 사람은 고난을 당하고 있었지만,

그가 자신의 상황에 대해 다른 이들에게 말했다면, 그들은...걸려 넘어졌을 것이다.

...왜냐하면 여기에 율법을 지켰지만 전혀 번영하지 않은 한 사람이 있었기 때문이다.

시편 73편 16절에서 시편 기자는 그의 당혹함을 말한다.

자신의 상황을 더욱더 고려하며 그것을 이해하려고 애쓸수록,

시편 기자는 더욱더 괴로워하고 혼동되었다.


시편 73편 17절부터 28절까지에서 우리는 시편 기자가 하나님의 성소에서 그 해답을 얻었음을 본다.

오늘날 하나님의 성소는 어디에 있는가?

첫째로, 하나님의 성소, 즉 그분의 거처는 우리 영 안에 있다.

둘째로, 하나님의 성소는 교회이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성소 안으로 들어가기 위해서

우리는 우리 영 안으로 돌이키고 또한 교회 집회들에 가야 한다.

일단 우리가 성소 안에, 곧 영과 교회 안에 있다면,

우리는 악인의 상황에 대해 또 다른 관점, 곧 특별한 인식을 얻게 될 것이다.

하나님의 성소 안으로 들어간 후에,

시편 기자는 악인이 미끄러운 곳에 두어져 파멸에 던져졌다는 것을 인식할 수 있었다.

이것으로 인하여 시편 기자는 "그들이 어찌하여 그리 갑자기 황폐되었는가 놀랄 정도로

그들은 전멸하였나이다. 주여 사람이 깬 후에는 꿈을 무시함 같이

주께서 깨신 후에는 그들의 형상을 멸시하시리이다"라고 말하게 되었다.


시편 73편 25절은 하나님을 순수하게 추구하는 이가 하나님을,

하늘에서는 자신의 유일한 소유로,

그리고 땅에서는 자신이 사모할 유일무이한 대상으로 삼고자 하는 것을 계시한다.

하나님은 시편 기자의 유일한 목표이셨다.

시편 기자는 하나님과 하나님을 얻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관심하지 않았다.

이 방면에서 바울도 동일하다.

빌립보서 3장 8절에서 바울은 그리스도를 얻기 위해 모든 것을 배설물로 여긴다고 말했다.

시편 73편은 이러한 말씀으로 끝맺는다.

"내 육체와 마음은 쇠약하나 하나님은 내 마음의 반석이시요 영원한 몫이시라".

여기서 우리는 시편 기자가 자신의 고난과 악인의 번영에 관해 질문한 것의 답변을 본다.

하나님을 관심하지 않는 사람이 많은 것을 얻을 수 있고 번영하는 것처럼 보인다.

그러나 하나님을 관심하는 사람은 하나님에 의해 제한받을 것이며,

심지어 하나님에 의해 많은 것들이 벗겨질 것이다. ...이것이 바로 욥에게 일어난 일이다.

시편 77편은 하나님의 길은 바다에 감추어져 있으며 주의 곧은 길은 큰 물 속에 있으므로

그분의 발자취는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았지만(19절),

그분의 길은 그분의 성소 안에서 계시된다고 말한다(13절).

여기서 사상은 시편 73편의 사상과 유사하다.

시편 73편에서 시편 기자는 악인이 번영하고 추구하는 성도들이 고난당하는 것으로 인해 당혹해하면서,

"내가 어쩌면 이를 알까 하여 생각한즉 그것이 내게 심한 고통이 되었더니

하나님의 성소에 들어갈 때에야 그들의 종말을 내가 깨달았나이다"(16-17절)라고 말하였다.

성소 안에서 시편 기자는 그 상황에 대한 분명한 관점을 가졌다.


아침 부흥을 위한 거룩한 말씀 중에서 ...

[출처] 하나님의 성소|작성자 브리스가



예쁜 풍경 이미지 입니다 편집에 사용하세요


갤러리 2012-02-13 / 추천수 0 / 스크랩수 0 http://blog.chch.kr/grace77/37035.html
블로그 > 그리스도를사랑하는사람들
http://blog.chch.kr/loversofx/37034.html








예쁜 풍경 이미지를 모아보았읍니다
편잡 할때 사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