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이 먹으면 해로운 음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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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같이 먹으면 해로운 음식              

 

라면과 콜라

  

 

라면은 화학적으로 칼슘과 결합을 잘하는

성질이 있어 칼슘부족을 일으키기 쉽다.

그리고 콜라도 칼슘과 잘 결합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둘을 같이 먹으면 칼슘 결핍을 가지고 온다.

 

홍차와 꿀

  

 

홍차성분중의 떫은 맛 성분인 탄닌이 꿀의 철분과 결합해서

체내에 흡수가 되지않는 나틴산철로 변하기 때문에 같이하면 안된다.

 

게와 감

  

 

게는 식중독균의 번식이 잘되는 고단백 식품이고

감은 수렴작용을 하는 탄닌 성분이 들어있어

둘을 같이 먹으면 소화불량과 식중독을 일으키기 쉽다.

 

간과 곶감

간은 양질의 단백지가 비타민, 칼슘, 철이 아주 많으나

감이 가지고 있는 떫은 맛 성분인 탄닌성분은

철분의 결합을 방해하고 탄닌과 철분이 결합하면

탄닌산철이 되는데 이것은 녹지않고 그대로 배설되므로 영양에 좋지않다.

 

도토리묵과 감

 

 

도토리묵의 주성분은 녹말이지만 탄닌도 가지고 있다.

그리고 감에도 떫은 맛을 내는 성분인 탄닌을 가지고 있는데

둘을 같이 먹 을 경우 변비가 심해지고 빈혈증이 나타나며

적혈구를 만드는 철 분이 탄닌과 결합해서소화흡수를 방해한다.

 

 

문어와 고사리

 

문어는 질겨서 소화가 잘 되지 않는 음식중의 하나이다.

그리고 고사리도 위장이 약한 사람에게 소화불량을 일으키는

재료이므로 문어와 고사리는 같이 먹으면 소화에 문제가 생긴다.

 

선지와 홍차

  

 

선지는 철분이 많아 빈혈증 환자에게 아주좋은 식품이다.

 그러나 홍차와 같이 마시게 되면 홍차의 떫은 맛을내는 탄닌이

철분과 결합해 탄닌산철을 만들어 철분 이용도를 반으로 감하게 한다.

 

시금치와 근대

  

 

시금치에는 옥산살이 아주 많이 들어있는데

이 옥살산은 수산석회가 되어 결석을 만든다.

그리고 근대에는 수산이 많이 들어있어 시금치와 함께 먹으면

옥살산 덕분에 신석증이나 담석증이 걸릴 확률이 높아진다.

 

우유와 설탕,소금

 

 

우유에는 설탕을 넣으면 단맛때문에

마시기는 쉽지만 비타민 B1의 손실이 커진다.

 

오이와 무

  

 

오이에는 비타민 C가 존재하지만 칼질을 하면

아르코르비나제라는 효소가 나오고

이 효소는 비타민 C를 파괴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다.

그러니 무와 섞으면 무의 비타민 C는 파괴될것이다.

 

장어와 복숭아

 

 

장어를 먹고 복숭아를 먹으면 복숭아에 함유된 유기산이

장에 자극을 주어 지방이 소화되는 것을 방해하므로 설사를 일으킨다.

 

조개와 옥수수

  

 

조개류는 단백질과 당질은 풍부하지만 부패 되기 쉽고

산란기에는 적으로부터 자신을보호하기 위해

독성물질을 만들어서 소화 가 어렵다.

그리고 옥수수도 소화가 잘 되지 않는 성분을 가지고 있어

둘을 같이 먹으면 소화에 큰 지장이 생긴다.

 

콩과 치즈

  

 

치즈에는 칼슘이 많고, 콩에는 칼슘보다는 인산이 많은데

둘을 함께 먹으면 인산칼륨이 생성되어 몸 밖으로 빠져나가 버린다.

 

토마도와 설탕

설탕이 인체 내에서 분해 이용되려면

비타민 B1의 도움을 받아야하는데 토마토가 가지고 있는

비타민 B1은 설탕의 대사에 쓰이다 보니 비타민 B1의 손실이 뒤따른다.

 

비타민과 차

  

 

녹차나 홍차에 함유된 탄닌 성분이

약물 고유성분을 변화시켜 약효를 떨어뜨리기 쉽다.

 

시금치와 두부

 

 

시금치에는 옥산살이 들어있고 두부에는 칼슘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 옥살산과 칼슘이 결합하면 불용성의 수산칼슘이 생성 되므로

인체의 칼슘섭취가 줄어들어 결석증을 유발한다.

 

와인과 카레

 

 

카레의 매운맛이 와인 속에 잠재되어 있는

알코올성분을 깨워 입안이 타는 듯한느낌을 준다.

 

 초콜릿과 우유

 

우유의 유지방과 초클릿의 유지방이 결합하면 성인병 유발

 

 

돼지고기와 도라지

 

 

도라지는 기침, 천식에 좋은 뿌리채소이고

돼지고기는 이 기능을 방해하는 성질이 있다.

 

소고기와 고구마

 

고구마와 쇠고기는 소화시 필요한 위산 농도가

서로 다르기 때문에 음식물이 위에 체류하는

시간이 길어져 소화흡수에 해를 준다.

 

모셔온 건강상식



세번째 큰 기둥-교회 하나님의 왕국인 교회


아침부흥 말씀 2011-12-22 / 추천수 0 / 스크랩수 0 http://blog.chch.kr/grace77/35597.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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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아라, 하늘에서 음성이 들려왔다. "그는 나의 사랑하는 아들이요
나를 기쁘게 하는 아들이다." (마 3:17)

그러나 그분을 영접한 사람들 곧 그분의 이름을 믿는 모든 사람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위를 주셨다. 그들은 형통에서나 육체의 뜻에
서 나지 않고, 하나님에게서 난 사람들이다. (요 1:12-13)




 만일 우리가 새로 태어나지 않으면
 우리는 하나님의 왕국을 볼 수 있는 역량이 없다(요3:5)
새로 태어나는 것은 그리스도의 죽음을 상징하는
 물과 그리스도의 부활을 상징하는 성령으로 나는 것이다.(요3:5)
우리는 그리스도와 함께 죽고 부활하여 또 다른
새로운 사람, 새로운 종, 새로운 종류가 되어야 한다.
 
하나님의 왕국은 하나님의 다스림이다.
이 신성한 다스림은 신성한 통치의 영역일 뿐 아니라
신성한 종의 영역이며,
이 영역 안에 모든 신성한 것들이 있다.
식물의 왕국은 식물의 종의 영역이고
동물의 왕국은 동물의 종의 영역이다.
이와 마찬가지로 하나님의 왕국은 신성한 종의 영역이다.

하나님은 육체가 되시어 사람의 종 안으로 들어오셨고,
 사람은 그분의 신성한 신격에서는 아니지만 그분의 생명과
본성에서 하나님이 되어 그분의 신성한 종 안으로 들어간다.
요한복음 3장에서 하나님의 왕국은
하나님의 다스림보다는 하나님의 종을 가리킨다...
신성한 영역, 곧 신성한 종의 영역 안에 들어가려면 우리는
하나님에게 태어나 하나님의 생명과 본성을 가져야 한다.

사람은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하나님의 모양대로 창조되었다...
창세 기 1장은 생물이 각기 종류대로 창조되었다고 말한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사람을 창조하셨을 때
사람을  사람의 종류대로 창조하시지 않고
하나님의 종류가 되도록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하나님의 모양대로 창조하셨다.

믿는 이들은 거듭남에 의해 하나님에게서 나서
신격에서는 아니지만 생명과 본성에서 하나님의 자녀들이 된다
이들은  아담보다 더욱더 하나님의 종류에 속한다.
아담에게는 하나님의 외형만 있었을 뿐
내적인 실재인 신성한 생명이 없었다.
우리는 우리 안에 신성한 생명의 실재를 갖고 있으며,
변화되고 우리 전 존재안에서 주님과 같은 형상을 이루고 있다.
하나님의 모든 자녀들이 신성한 종의
신성한 영역 안에 있다고 말하는 것은 논리적이다.

하나님의 자녀들이 하나님의 종류,
하나님의  종에 속하지 않는다면 그들은 어떤 종류에 속하는가?...
하나님에게서 난 우리는 모두  하나님들이다.
그러나 신학적인 오해로 인하여 표현상 우리가 신성한 종 안에
즉 하나님의 왕국 안에 있는 하나님-사람들이라고 말하는 것이 더 낫다.





지방교회들의 핵심진리(1)- 하나님의 경륜이 뭐예요?


교통(fellowship) 2011-12-20 / 추천수 0 / 스크랩수 0 http://blog.chch.kr/grace77/35560.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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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교회들에 소속된 분들은 일반 성도들이 잘 못들어 본 단어를 많이

 쓰는 것 같습니다. 그 중에 하나가 '경륜'이란 말인데, 단도직입적으로

묻겠습니다. '하나님의 경륜'이 뭡니까?

 

한 두 마디로 설명하기가 쉽지 않은 단어인데, 한국복음서원에서 펴낸

'하나님의 경륜'(위트니스 리)이란 책을 한번 읽어 보시면 어떨까요?

 

-예, 기회가 되면 한번 사서 읽어보겠습니다. 그건 그렇고, 그래도 거기서

오래 생활하셨으니, 나름대로 하나님의 경륜에 대해서 이해하고 계신 것이

있지 않겠습니까? 그것을 한번 제게 말씀해 주실 수 없을까요?

 

그럼, 부족하지만 제가 이해한 하나님의 경륜을 조금 말씀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하나님의 경륜은 위트니스 리나 소위 (지방)교회 사람들이 만들어 낸

용어가 아니라 성경 용어입니다. 디모데 전서 1장 4절을 보면 나옵니다.

거기서 앞 뒤 다 빼고 "믿음 안에 있는 하나님의 경륜"이란 말만 마음에

담아 두셨으면 합니다.

 

-제가 '경륜'이란 단어를 검색에 쳐 보았더니 일곱명이 하는 자전거 경주

이야기가 나오던데, 물론 그런 뜻은 아닐 거구요. 아, 저 사람은 얼굴에서

경륜(연륜)이 느껴져 라는 식으로 일이나 조직을 지혜롭게 잘 관리하는 것을

말하는 것인가요?

 

예, 저도 호기심으로 경륜이라는 단어를 검색에 쳐 본적이 있는데, 진짜

'창원경륜공단' '한국 경륜선수위원회' 이런 단어들이 뜨더라구요. 물론

그런 뜻은 아닙니다. '(하나님의) 경륜'을 두 방면으로 설명해 보겠습니다.

 

하나는 그 단어 원문의 의미를 푸는 방식이구요, 또 하나는 그 단어가 성경

전체에서 쓰인 내용들을 몇 단어로 압축해서 요악하는 식입니다.

 

우선 '경륜'이란 말은 위 디모데 전서 1장 4절 말고도 엡1:10, 3:2, 9, 골1:25,

고전9:17 등에서도 쓰였어요. 헬라어 원문은 '오이코 노미아'입니다.

이것은 '집'의 의미인 '오이코스'와 '관리'의 의미인 '노모스'의 합성어예요.

따라서 하나님의 경륜은 '하나님의 집 관리'라는 뜻입니다.

 

그리고 그 속에 담긴 의미를 따라 말한다면, 하나님의 경륜은 '주님자신',

'분배' '표현' 이 세 단어로 압축해서 정의할 수 있어요.

 

-주님 자신을 분배해요? 아무리 이해하는 마음으로 들으려고 해도

'분배'라는 말은 좀 귀에 거슬리는데, 어떤 근거로 그렇게 말하지요?

 

그러실 겁니다. 사실은 저도 처음에 그랬거든요. 그래서 나름대로 그런

질문을 받으면 답변할 성경 구절들을 찾아본 적이 있습니다.

 

우선 위 고전 9:17을 보시면 개역성경으로 '직분'으로 번역된 단어가

바로 우리가 말하는 '오이코노미아'인데, 이것을 KJV은 'dispensation'

이라고 번역했어요. 그 단어를 영한 사전에서 찾아보시면 첫 의미가

바로 '분배' 또는 '나누어 줌' 입니다.

 

즉 바울이 위 구절에서 '직'을 맡았다고 했는데, 무슨 직분인가 하면

쉽게 말해서 사람들에게 주님을 생명으로 나누어주는(소개하는) 직분입니다.

그런 직분을 통해 예수를 몰랐던 사람들이 예수를 알게 되고, 믿고

영접하게 되는 소위 복음의 역사가 있는 것이지요.

 

그런데 이런 해석이 조금 인위적으로 느껴지시면 좀더 설득력있는 구절이

있습니다. 바로 예수님이 직접 말씀하신 요한복음 10장 10절 후반절이예요.

 

'내가 온 것은 양들이 생명을 얻고, 더 풍성히 얻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양들인 우리 편에서는 생명을 얻고 또 얻는 것이지만, 생명을 주시는 그분

편에서 보면 생명을 주고 또 주시는 것이지요. 이것을 생명을 분배하신다

라고 말할 수 있다고 봅니다.

 

여기서 한 가지 주의해야 할 것은 '분배하는' 내용이 무엇인가 하는 것입니다.

물론 생명이지요. 그런데 생명이 무엇인가?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다.

또는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다 라는 말씀에 근거해 보면 주님자신이 생명입니다. 

 

이처럼 '주님자신' '분배'가 이뤄질 때 나타난 결과가 바로 '표현'입니다.

사람 안에 생명이 처음 분배된 것을 거듭남이라고 한다면, 그 다음에 계속

분배되는 생명을 그 거듭난 사람들을 영적으로 자라서 성숙하게 합니다.

이런 거듭난 사람들, 생명이 성숙한 사람들은 불신자와는 다른 어떤 예수

믿는 냄새가 납니다. 얼굴에서 그들의 말에서 생각하는 관점에서...그것이

표현입니다.

 

이처럼 생명이신 주님자신이 우리를 통해 안으로부터 충만히 표현되는 것을

성경은 '그리스도의 몸'(엡1:23) 그리고 더 나아가서 '새예루살렘'이라고 합니다

(계21:11).

 

질문은 짧은데 어찌하다보니 제 답이 너무 길어것 같아 죄송하네요.

 

-예, 나름대로 성경을 토대로 하나님의 경륜을 이해하고 계시구나 하는

인상은 받았습니다. 그러나 말씀하신 내용들이 다 이해가 된다고 말씀드리지는

못하겠네요. 시간을 가지고 다시 한번 찬찬히 검토해 보고 추가 질문이 있으면

나중에 또 드려도 될까요?

 

그럼요. 언제든지요. 제가 아는 범위 내에서 성의껏 답변을 드릴 것을 약속합니다.

참고로 시간이 나시면 엡1:4-5, 3:2-6, 골1:24-29 등도 함께 연구해 보시면

제가 오늘 설명드린 내용을 좀 더 깊이있게 이해하실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오늘 좋은 시간 가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니요. 제가 더 감사하지요. 그럼 나중에 또 뵙지요. 안녕히 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