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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리는 성경의 사실들 위에 빛을 비추고...


아침부흥 말씀 2011-11-21 / 추천수 0 / 스크랩수 0 http://blog.chch.kr/grace77/34940.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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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요 8:12    예수님께서 다시 사람들에게 말씀하셨다. "나는 세상의 빛이니,
                  나를 따르는 사람은 결코 어둠 속에 다니지 않고, 생명의 빛을
                  앋을 것입니다."

엡 1:17-18 우리 주 예수그리스도의 하나님, 영광의 아버지께서 지혜와 계
                 시의 영을 여러분에게 주셔서 하나님을 온전히 알게 해 주시고,
                 여러분의 마음의  눈을 밝히셔서...알게 해 주시고,








   성경에서 '진리'는 교리를 의미하지 않는다. 진리는 첫째로 빛의 비춤, 곧 빛
의 표현을 의미한다. 바꾸어 말하면, 진리는 표현된 빛이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빛 비추시지 않고는 결코 우리에게 오시지 않는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빛으
로 오셔서 비추실 때 우리는 즉시 진리, 즉 실재를 깨닫게 된다.

   털레비전이 이것에 대한 좋은 예이다. 워싱턴에 어떤 행렬이 있다 하자. 털레
비전이 없다면, 서부 연안에 있는 여러분은 행렬의 광경을 볼수 없다. 다음날 신
문에서 그 행렬에 관해 읽을 수 있을지 모르니만, 그 신문의 설명으로는 그 행럴
을 실감하지 못할 것이다. 오늘날 많은 기독교인들이 성경을 신문같이 사용하
고 있다. 그들에게는 말씀 안에 기록된 것들에 대한 이상이 없다.

   주님께 감사드리자! 우린는 이상을 우리에게 방영해 주는 말씀하심이 있다.
...신약에서 '진리'는 이러한 종류의 '하늘에 속한 털레비전 영상'을 의미한다.
진리는 단지 어떤 보도나 성경 안에 기록된 말들이 아니다. 진리는 우리 존재 안
으로 방영된 하늘에 속한 영적인 이상이다. 우리 모두는 단순히 소식을 보도하는
하는 말과 우리에게 이상을 방영해 주는 말씀하심을 구별해야 한다.

   성경 안에서 진리는 빛의 비춤을 가리킨다. 성경은 많은 교리들을 포함하고 있다
그러나 하늘에 계신 아버지로 부터 빛이 성경 말씀 위에 비추어질 때, 이 말씀은 우리
에게 즉시 진리가 된다.
먼저 우리는 인쇄된 글자 속에 있은 교리를 갖고, 그다음에
하늘에 속한 빛이 성경 말씀에 비추어져 우리에게 진리를 보여 준다. 많은 사람들이
죄인들을 위하여 그리스도께서 죽으신 것에 관한 구절들을 단지 신문 기사처럼 읽
는다. 그들은 단지 그리스도의 죽음에 대한 교리만을 갖고 있다. 그러나 하나님의
긍훌로 빛이 이 구절들에 비추어질 때, 그들은 그리스도의 죽음에 대한 진리를 보게
되고 구원받게 된다. 이전에는 교리를 갖고 있었지만 이제 그들은 이상과 실재를 갖
게 된다.

   실재란 참된 것을 실재화하는 것이다. 영적인 것들을 그렇게 실재화하는 길은 하
늘에 속한 텔레비전에 의한 것이다... 성경에는 위대한 많은 사실들이 있다. 그러나
이러한 사실들에 관해 읽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못하다. 읽음으로써 우리는 교리
를...갖게 된다. 이것에 더하여, 우리는 사실들에 비추어지는 하늘에 속한 빛이 필요
하다. 빛이 비추어질 때, 교리는 즉시 진리로 바꿘다. 이렇게 하여 우리는 참된것, 곧
실재를 깨달게 된다. 그러므로 진리를 알기 위해 우리는 먼저 사실들이 필요하고, 그
다음에 사실들에 대한 이상을 우리 존재 안으로 방영해 주는 빛이 필요하다.

   성경에서 그 영은...실재의 영이라 불리신다(요14:17). 실재의 영은 영적인 것들
을 우리 존재 안으로 방영해 주는 하늘에 속한 전기이시다. 성경은 또한 말씀이 진리
라고 말하고 있다(요17:17). 모든 영적인 사실들은 말씀 안에 담겨 있으며 말씀에 의
해 전달된다. 그리스도는 우리의 거룩함이시고, 그리스도는 우리의 죄들을 위해 죽
으셨으며, 그리스도는 우리의 생명이시고, 교회는 그리스도의 몸이며, 그리스도는
교회의 머리이시다. 이 모든 것들은 성경 안에 담겨 있는 사실들이다. 그러나 신성
한 전기로부터 오는 빛 비춤이 없다면 이러한 사실들은 단지 교리일 뿐이다. 그러나
그 영께서 성경에 기록되고 성경에 의해 전달되는 이러한 사실들 위에 빛을 비추실
때, 이 사실들은 진리, 곧 실재가 된다.

   신성한 모든 사실들은 말씀 안에 담겨 있고, 말씀을 통해 우리에게 전달된다. 그
영께서 말씀 위에 을 비추실 때, 우리는 하늘에 속한 텔레비전 영상을 갖게 된다.
빛이 말씀 안에 있는 사실 위에 비추어지면 우리는 진리를 알게 된다.


신문,텔레비젼, 영상, 사실들, 말씀,, 실재, 교리, 진리


사람-구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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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주 예수님이 사람-구주이심을 보아야 한다.
사람-구주로서 그분은 신성한 본질을 지닌
 성령으로 잉태되셧다.
다른 전기들과는 달리 누가는 그가 기록하는
 분의 생명의 잉태를 기록하고 있다
그분은 사람으로 인해 잉태되지 않았다.
오히려 그분은 하나님의 본질을 지닌 성령으로
잉태되셨다.
성령은 사람에게 도달하는 하나님 자신이시다.
 이것은 하나님께서 사람
에게 도달하신 분이 성령이심을 의미한다.
사람-구주의 잉태와 더불어 성령은 인류
안으로 들오셨다. 

우리는 사람-구주께서 신성한 본질을
 지닌 성령으로 잉태되셨음을 지적해 왔다.
여기에세 우리는 본성보다
 더욱더 원천적인 어떤 것을 표현하려는
 강한 의미에게
'본질'이라는 단어를 사용하고 있다.
본질은 어떤 실체의 원천적인 구성 성분이다.
사람-구주는 하나님의 본성뿐 아니라
하나님의 본질을 지닌 성령으로 잉태되셨다.
이 사실을 아는 것은 상당히 중요하다.

사람-구주는 사람의 본질을 지닌 사람
처녀에게서 나셨다. 누가복음1장 27절과 31절에서
우리는  예수라 이름하는 한 아들을 잉태하여
낳은 마리아라 불리운 한 처녀를 본다
 
사람-구주는 신성한 본질을 지닌 성령으로
잉태되시고 사람의 본질을 지닌 사람 처녀에게서
나셨으므로 그분은 신성과 인성의 두 본질을
 소유하신다. 그분에게는 사람의 본질과 신성한
본질의 연합이 있다.

사람-구주와 대조해 볼 때, 우리는 남자로 말미암아
잉태되어 여자에게서 났으므로 우리에게는 단지
한 가지 본질인 사람의 본질이  있을 뿐이다.
우리의 구조는 다르다.
왜냐하면 그분은 성령으로 잉태되어 사람인
처녀에게서 나셨기 때문이다.
성령과 더불어 신성한 본질이 있고 사람 처녀와
더불어 사람의 본질이 있다.







성령, 잉태, 본질,사람-구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