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명한 처녀로서 책임지기를 원하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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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명한 처녀로서 책임지기를 원하심
성경말씀
마25:2 그들 가운데 다섯은 어리석고, 다섯은 현명하였습니다.
오늘의 만나

 


  ‘다섯’은 ‘사’에 ‘일’을 더한 것으로 성경에서 ‘책임’의 숫자입니다. 주님이 열 처녀를 ‘다섯’과 ‘다섯’으로 나누셨다는 것은 그들 모두 하나님이 더해진 구원받은 사람이며, 하나님이 그들 안에 계심으로 책임을 져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은혜로 하나님을 얻어 우리 안에 하나님이 계신다면, 우리는 하나님 앞에서 책임을 져야 합니다. 믿지 않는 사람은 날마다 하나님 없이 마음대로 대충대충 보낼 수 있지만, 안에 하나님의 생명이 있는 그리스도인인 우리는 마음대로 대충 생활할 수 없습니다. 만일 당신이 구원받지 않은 사람이고 당신 안에 하나님이 계시지 않다면 깨어 있지 않아도 하나님은 당신을 내버려 두실 것입니다. 그러나 구원받은 당신 안에 하나님이 당신의 생명과 능력으로 계시는데, 여전히 구원받지 않은 사람과 똑같이 아무렇게나 생활한다면 주님은 당신에게 경고하실 것입니다. 주님은 구원받은 우리 모두가 하나님 앞에서 합당한 책임을 지기를 원하십니다. 어떤 책임입니까? 바로 현명한 처녀가 되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미 구원받았으나 현명한 사람이 되는가, 어리석은 사람이 되는가는 우리 스스로 책임을 져야 합니다. 어리석은 사람이 되는가 현명한 사람이 되는가는 하나님이 정하시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손에 달려 있습니다.


출처 : 그리스도인의 생명이 성숙하는 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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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금은 세상에 대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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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금은 좋은것이지만,  소금이 짠 맛을 잏으면 무엇으로 그것을
 
제 맛이 나게 하겠습니까? 여러분 자신 속에 소금을 가지십시오
                                                              (막9:50)



    마태복음과 누가복음에서 소금은 세상에 대한 믿는 이

들의 영향을 묘사하는 것으로서, 부패한 세상을 소금에

절이기 위한 것이다. 여기의 소금은 깨끗하게 하는 불과 동일

한 것으로서, 죄짓는  믿는 이들을 소금에 절이기 위한 것인데,
 
이것은 이 시대에 죄짓는 믿는 이들에게 주어지는 하나님의 징

계와 같다. 그러므로 믿는 이들은 죄들뿐만 아니라 (자신과  같지
 
않은 형제를 막는 일에서, 또 크게 되려고 다투는 일에서 성급한
 
요한이  보여준 것과 같은) 어떤 분열적인 요소에서도 순수하게

되어, 서로 화평하도록 자신안에 소금을 가져야 한다. 이렇게 깨

끗하게 하는 소금은 그들이 서로 화평을 유지할 수 있도록 믿는이

들의 말도 깨끗하게 한다.




  


생명의 느낌의 인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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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리 마음에 새겨진 하나님의 법

 
  구약에 하나님의 법은 사람 밖의 돌비에 새겼다. 그러나 신약에 올 때
하나님은 그분의 율법을 우리 안에 두시고 그 법을 우리 마음에 새기셨다.
...(나무로 예를 들어본다면) 하나님께서는 (싹이 나고 잎사귀가 나는)
생명을 (나무) 안에 넣으신 동시에 이 생명 안에 함유된 율법을 그 안에
 넣으셨다. 이것은 하나님께서 율법을 그 안에 두시고 그 마음에 새기신 것
과 같다.







   시내 산에서 하나님께서는 사람들에게 간음하지 말라, 도적질하지 말
리, 거짓말하지 말라고 명하셨다. 이 모든 것은 사람 밖에 쓰여진 율법이
다. 이제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생명으로 말미암아 그분의 율범을 우리 안
에 넣으셨고 그 법을 우리 마음에 새기신다. 우리 안에는 그분의 생명이
있으므로 그분의 생명 안에 있는 율법도 있게 되었다. 그러므로 그분께서
우리 안에 새기신 율법은 바로 생명의 법이다. 이 생명의 법은 우리 안에
서 자연히 우리를 간음하지 않고 도적질하지 않으며 거짓말하지 않으며
그분께서 싫어하는 일을 못하게 하신다. 그분은 밖께서 우리를 가르칠 필
요가 없는데, 이는 그분의 생명 안에 있는 모든 율범이 안에서 그분을 알
게 하고 또한 그분의 법칙을 아게 하기 때문이다.

율법, 하나님의 법, 생명의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