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예루살렘


은혜로은글 2013-07-22 / 추천수 0 / 스크랩수 0 http://blog.chch.kr/k505/49376.html
히브리서 11장10절은 아브라함이 하아님께서 설계하시고 건축하신 기초가 있는 성을 기다렸다고 말한다.
기초가 있는 성은 바로 장래의 새 예루살렘이다.
계시록 21장 3절은 새 예루살렘이 사람들과 함께하는 하나님의 장막이라고 말한다. 이말은 새 예루살렘이 하나님의 거처하는 것을 의미한다.

요한 사도는 새 예루살렘에서 성전을 보지 못했다고 말한다. 왜냐하면 전능하신분 주 하나님과 어린양께서 그성의 성전이시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또한 그성에는  성을 비춰줄 해와 달이 필요없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영광이 그성을 밝게 하며 그성의 등이 어린양이기 때문이다.

이것은 성전이 성으로 확대 될것이고  모든것이 성숙에 이를 것이기 때문이다.
하나님과 어린양께서 새 예루살렘의 성전이신 것은 하나님과 어린양이 성의 중심이 되신다는 것을 의미한다.
21장2절은 새 예루살렘이 하늘에서 하나님에게서 내려온다고 말한다.이것은 새 예루살렘이 하늘의 요소로 가득하고 하늘에 속한다는 것을 함축한다.


하나님의 중심사상


진리의말씀 2013-07-14 / 추천수 0 / 스크랩수 0 http://blog.chch.kr/k505/49299.html





창세기 1장과 2장부터  요한계시록 21장과22장까지에서 하나님의 신성한 경륜에 대한 신성한 계시를볼수있다.
이신성한 계시는 신성한 계시의 시작인 에덴동산에 관한 계시와 신성한 계시의 끝인 새 예루살렘대한 계시이다. 이신성한 계시는새예루살렘으로 완결되기까지 여러단계에 걸쳐 점진적으로 계시되어있다.

이 신성한 하나님의 경륜의 진리가 창세기에서 씨로 뿌려졌으며 그이후의 책들에서 성장하며 계시록에서
수확된다.

창세기 1-2장은 겉으로 보기에 다만 창조의 기록이지만 실지로 이장에 기록되어있는 거의 모든 항목은
교회를 산출하시고 건축하시기 위해 하나님의 백성에게 생명이 되시는 그리스도를 계시한다.

우리는 창세기 1-2장에서 하나님의 아들 혹은 그리스도라는 이름을 발견하지 못하지만
로마서5장14절에서 아담이 오실자의 표상입니다.라는 말씀을 볼수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모양대로 지은 바된 아담은 그리스도의 예표였고.  아담 안에서
우리는 그리스도에 속한 것을 볼수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목적을 성취하기위해 그리스도안에서 만물과 사람을창조하셨다.

요 1:3절은 "만물이 그분으로 말미암아 생겼으니 생겨난것이  그분을 떠나서는 생긴것이 하나도 없다."
골 1:16 만물이... 그분안에서 창조되었으며. 또한 만물이 그분을 통하여 그리고 그분을 위하여 창조되었기
        때문입니다. 라고 말한다.




첫째날 하나님의 영은 수면에 운행하시고 빛을 창조 하셨다.
둘째날  궁창위의 물과 궁창아래의 물로 나누셨다. 이것은 십자가를 통하여 하늘에 속한 것과 땅에 속한
           것을 분리 시킨것을 상징한다.
셋째날  뭍이 들어나게하셨다. 이것은 생명을 산출하기 위해 필요하다.
           뭍이 들어난후에  씨맺는 채소와 열매맺는 과일나무를 제종류대로 창조하셨다.
         이것은 부활의 날과 일치한다. 그리스도는 셋째날 죽음에서 부활하시어 생명을 산출하셨다.
넷째날  더높은 생명을 산출하기위하여 "하늘의 창공에 빛나는 물체들을 창조하셨고 계절과 날과 해를 
             이루게 하셨다. 이것은 더높은 단계의 생명을 낳기 위한 것이었다.
             달은  교회인 그리스도의 아내를 묘사하는 그림이라고 할수있다.
             별은 그리스도를 상징하고 그다음으로 이기는 이들을 상징한다.
다섯째날  하나님은 바다 생물과 날개 달린 온갖 새를 제 종류대로 창조 하셨다.
              이들은 가장낮은 의식을 지닌 동물이며.믿는 이의 생명으 성장단계 중 첫째단계와 일치한다.
여섯째날  땅에 사는 생물이 산출되었다.
            "땅은 살아있는 동물 곧 가축과 기어다니는 것과 들짐승을 제 종류대로 내라.그러나 그대로 되었다.
            이생명은 물고기나 새의 생명보다 더 높은 의식을 가진 더 높은 생명이다.

"하나님께서 말씀하셨다. 우리가 우리의 형상과 모양대로 사람을 만듭시다.그리고 그들이 바다의 물고기와하늘의 새와 가축과 온 땅과 땅위에 기어다니는 온갖것을 통치하게 합시다."

이것은 사람의 창조에 관하여 신격의 셋 사이에 회의가 있었다는 것을 계시한다.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형상과 모양에 따라 사람을 창조하셨다.
이것은 사람이 생명이신 하나님을 받아들이고 하나님의 모든 속성으로 하나님을 표현하도록 하려는 것이었다.




골1:15절  그리스도는 보이지 아니하는 하나님의 형상이시며 하나님의 영광의 광채이십니다.라고 말한다.
             





하나님의 창조에는 두방면의 목적이 있다.
첫째 하나님의 아들을 영화롭게 하기 위함이다.(골 1:15-19)
하나님의 창조의 목적은 그분의 아들 예수그리스도를 영화롭게 하기 위함이다.

둘째는 하나님자신을 나타내기 위함이다. 하나님께서는 사람 안에 자기를 나타내시며  특히 자기의 아들인 그리스도를 통해서 나타내신다.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모든 충만이 육체로 거하시는 분이시다.(골 2:9)



왜 하나님은 하늘을 창조하셨는가  그분의 목적은 무엇이었는가. 우리가 성경을 잘 읽어본다면
우리는 하늘이 땅을 위해서 있다는 것을 알수있다. 과학자들 까지도 이것을 부인할수 없다.
하늘에서 햇빛과 물 그리고 충만한 공기가 다 땅을 위한 것이다.
그렇다면 땅은 무엇을 위해 있는가. 땅은 사람을 위해있다.

스가랴 12장1절은 하늘은 땅을위해있고. 땅은 사람을 위해있으며 사람은 하나님을 위해 있다고 말한다.
하나님은 사람을 하나님을 표현하도록 창조 하셨다.

구약에서는 하나님의 경륜의 내용들이 주로 예표와 그림과 그림자들로 계시되지만 신약에서는 그 모든 예표와 그림과 그림자들이 현실로 이루어지고 실재가 된다.



창세기 3장부터 50장까지에서 위대한 여덞인물들을 전기를 제시한다.
그들은 네사람씩 두무리로 구분되는 데 이 두무리는 두 족속을 대표한다.
아담과 아벨과 에녹과 노아는 창조된 족속을 대표하고 아브라함과 이삭과 요셉과야곱은 부름받은 족속을 대표한다.

창세기에서 하나님은 창조의 기록과 여덞인물의 전기를 사용하시어 그분의 목적을 이루는 생명에 관하여 계시한다.





노아와 그의 가족에세서 교회생활의 씨를 본다,


은혜로은글 2013-07-07 / 추천수 0 / 스크랩수 0 http://blog.chch.kr/k505/49195.html
노아의 방주는 죽음의 물을 통과하여 아라랏산에 멈추게 되었다. 이것은 죽음을 통과하시고 죽음에서 부활하신 부활안에 계신 그리스도에 대한 예표이다.
방주가 홍수를 통과하고 산위에 멈추었을때 방주안에는 여덟 사람이 있었다.

홍수이후의 노아와 그의 가족의 생활은 그리스도의 부활 안에 있는 교회 생활을 상징한다.
그리스도는 주의 첫날 또 안식일 다음날 즉 한주가 지나고 새로운 한주가 시작되는 여떫째 날에 부활하셨다. 그러므로 숫자 8은 부활을 상징한다.


노아 시대를 전환할수 있는 생활과 일


은혜로은글 2013-07-07 / 추천수 0 / 스크랩수 0 http://blog.chch.kr/k505/49194.html
하나님은 노아 에게 그가 사는 부패한  시대의 실상을 보여주셨다.
사탄은 있는 힘을 다해 상황을 손상시 켰다.
창 6장에서 하나님은 땅위의 사람을 지으셨음을 한탄하사 마음에 근심하시고 이르시되
내가 창조한 사람을 내가 지면에서 쓸어버리되 사람으로부터 가축과 기는 것과 공중의 새까지 그리하리니 이는 내가 그것들을 지었음을 한탄 함이니라 하시리니.
그러나 노아는 여호와께 은혜를 입었더라.

창세기가 기록된 목적은 타락을 보여주려는 것이 아니라.하나님의 은혜가 타락한 사람들을 위해 얼마나 많은 것을 이룰수 있는지를 보여주려는 것이다.


영을 처리함


봉사 2013-06-29 / 추천수 0 / 스크랩수 0 http://blog.chch.kr/k505/49015.html
우리는 육체와 자아와 타고난 조성이 파쇄되게하여 영이 나올수 있도록 해야 할 뿐 아니라.
한 걸음 더 나아가 마음의 부정적인 모든 목적과 바람직 하지 않은 의도와 불순한 성향.
부적합한 의지  혼합된 감정을  처리해야 한다.
그럴때 올바르고 깨끗하며 순수한 영이 나오게 된다.
그러므로 우리는  두단계의 처리가 필요하다.

첫째는  영을 해방하기 위하여 파쇄됨을  체험하는 것이고
둘째는 깨끗한 영이 나타날수 있도록 영의 통로 안에 있는 온갖 요소들를 처리하는 것이다.

영의 통로가 우리 자신의 모든 부분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영을 처리할때
우리 자신의 모든 부분을 처리해야 한다.

죄의 처리에서 시작하여  각 단계의 처리는  더욱더 깊어지고 나아갈수록 더 예리해 진다.
우리가 타고난 조성의 처리에 이르게 되면 안과 밖이 철저하게 처리를 받게 된다.
우리가 영을 처리하고 모든 혼합물을 제해 버릴때. 영이 다만 나타날뿐 아니라.
께끗하고 순수하고 올바른 영으로 나타나게 되며
이럴때  우리 전체가 완전하고 철저히 처리를 받는 것이다.

이렇케하때 우리가 영의 충만을 얻게된다.
옛창조물의 모든 요소가 완전히 처리될때 성령께서 우리 전체를 소유하고 충만하게 하실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