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 탐방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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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겜
에발산과 그리심산
수가성의 야곱의 우물
실로
실로(Shiloh)는 벧엘 북동쪽 16km 지점에 위치한 오늘날의 키르벳 세일룬이다.
에브라임 산지에 있으며 벧엘과 세겜의 중간 지점어 위치한다(삿21;19).
실로는 고대로부터 세겜에서 예루살렘에 이르는 길목에 위치 하였기 때문에
팔레스타인의 교통 중심지 중의 한 곳이었다.

가나안 땅을 정복한 여호수아는 실로에서 열 두 지파에게 땅을 분배하였다.
실로가 위치한 산악지대는 에브라임지파에게 분배되었다.
이후 실로는 통일왕국 전까지 종교와 정치와 군사적인 중심지 역할을 담당하였다.

실로는 이스라엘 백성들이 출애굽한 이후 회막과 법궤가 있었다.
그러나 사무엘 4장에 나오는 블레셋과의 전투에서 법궤를 빼앗기고 난 후부터는
이스라엘 역사의 종교중심지 로서의 영향력을 상실했다.

다윗이 왕권을 장악하고 예루살렘을 수도로 정하면서 실로의 위상은 더 저하되었다.
1948년 이스라엘이 독립된 후로 실로에 정착하여 살기 시작했다.
1979년 이스라엘 정부는 실로를 공식적인 이스라엘 영토로 인정하고
교육시설과 편의시설을 설치하였다.

실로는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해방기구(PLO) 사이에 체결한 오슬로 협정에 따라
현재 팔레스타인 자치기구인 요르단 서안지구(웨스트 뱅크)에 속한다.
실로에는 유대인들의 회당이 여러개 있고
성경의 성막을 복원시킨 미시칸 실로회당도 볼 수 있다.
실로에는 돌무더기로 된 사각형 모양의 집터가 있다.
이곳이 실로의 장막성전이 있던 곳이다 .

실로는 여호수메시아 때 정치 종교의 중심지가 되었으며(수22;9,12)
이곳에서 마지막 일곱지파가 땅을 분배받았다.
사사시대에는 실로에서 매년 여호와의 절기를 지켰다(삿21;19).
다른 지파와의 전쟁으로 아내를 얻지 못했던 (삿21;7) 베냐민지파 사람이
절기 때 이곳에서 춤을 추던 실로 여인들을 납치하여 아내로 삼았다(삿21;20-23).

여로보암이 왕이 될 것을 예언한 선지자 아히야는 실로 출신이었으며 여로보암의 아내가
병든 아들이 어떻게 될지 물으러 간 곳도 실로였다(왕상14;2-4).

창세기 49장 10절의 실로가 오기까지는 몇 가지 해석이 있지만
가장 합당한 해석은 장차 유다지파를 통해서 오실 메시야를
의미하는 것으로 보는 것이다(민24:9).



미스바
헤브론
브엘세바
가데스바네아


낭떠러지산 과 므깃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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눅 4:29-30. 예수님을 동네 밖으로 밀어내어 그동네가 세워진 언덕의 벼랑까지 끌고 가서 그아래로 밀쳐 버리려하였지만. 예수님은 그들의 한가운데를 뚫고 가버리셨다. 우리는 이번여행에서 나사렛동네를 들르지않았다.그곳은 이미 종교적인 장소가되어버렸기 때문이다. 형제님들이 영적이고. 역사적인 곳으로인도해 주었다.

므깃도(헬라어로 아마겟돈) 거쳐 이스르엘평원을지나서. 나사렛동네를 지나쳐 이곳에도착하였는데. 우리가 본 낭떠러지는 높는 벼랑이었다. 그당시 나사렛사람들이 예수님을 밀쳐버리려 했지만. 우리주님은 어떻한 분이신지 다시한번생각났다. 동영상은 이스르엘평원 멀리 므깃도가 있는곳을 보여주고있고. 뒤편마을이 나사렛동네이다.


                  므깃도성의 전경 (그리 높지안은 언덕산이었다).사진 앞쪽이 이스르엘 평원이다.
                  과거에 이곳은 늪지대 였었는데. 지금은 이스라엘최대의 곡창지대 라고한다.

                                   한장소에서 여러시대의 유적이 층층이 발굴되어있었다.

므깃도는 아주 오랜역사를 지닌곳이었다. 이스라렐백성들이 가나안땅에들어 오기전부터 역대로 요새화된 성이었다. 이성이 므깃도 대로에 걸쳐져있고  번화한 이스르엘 골짜기 안에 위치해 전략적 중요성이 있는 지역이다.
옛날부터 교통의 요충지로 남쪽 이집트에서 북쪽 시리아 동쪽 바벨론으로 가기위해서는 이곳을 거쳐야만했다. 이곳은 사람들이 거주하기 시작한 이레 대략 26번이나 주인이 바뀌었을 만큼 많은 전쟁이 있었던곳이라고한다.

고고학 발굴을 통해 여러세대의 유적이 발굴되었다. 이 지역에 관한 초기 역사기록부터 미래 (계시록 16장)에 이르기까지 므깃도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나사렛동네앞산.낭떠러지산으로 가는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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낭떠러지 산은 나사렛동네 근처에 위치하고있고. 이곳은 누가복음 4장 29-30절까지에 나타난.예수님께서 배척당하셨던 그 장소로 여겨지고있다. 예수님이 메시아라고 믿지않는 나사렛 사람들은 예수님을 언덕 벼랑에서 밀쳐버리려고 하였지만.
"예수님은 그들의 한가운데를 뚫고 가 버리셨다."

예수님 당시에 나사렛은 작고 하찮은 마을이었다. 구약이나 다른 사본에서 한번도 언급되지 않았었다.
신약에서 많이 언급되는 나사렛은 마리아와 요셉의 집이 있는 곳이었고. 예수님께서 어린 시절부터 성인이 되기까지 사셨던 마을이었다.
나사렛은 마리아가 자신이 처녀임에도 불구하고 잉태하여 아들을 낳으리라는 가브리엘 천사의 말을 들었던장소였다.
(눅 1:26-38).


눅2:4절, 요셉도 다윗의 가문과 가계에 속한 사람이었으므로 갈리리 나사렛동네에서 유대에 있는 베들레헴이라는 다윗의 동네(다윗성)로  자기와 약혼한
                                                   마리아와함께 등록하러 올라갔는데 마리아는 이미 임신 중이었다.
 
마태복음 2장:
  1. 헤롯 왕 때에 예수께서 유대 베들레헴에서 나시매 동방으로부터 박사들이 예루살렘에 이르러 말하되
  2. 유대인의 왕으로 나신 이가 어디 계시냐 우리가 동방에서 그의 별을 보고 그에게 경배하러 왔노라 하니
  3. 헤롯 왕과 온 예루살렘이 듣고 소동한지라
  4. 왕이 모든 대제사장과 백성의 서기관들을 모아 그리스도가 어디서 나겠느냐 물으니
  5. 이르되 유대 베들레헴이오니 이는 선지자로 이렇게 기록된 바
 
 
  1. 또 유대 땅 베들레헴아 너는 유대 고을 중에서 가장 작지 아니하도다 네게서 한 다스리는 자가 나와서 내 백성 이스라엘의 목자가 되리라 하였음이니이다
  2. 이에 헤롯이 가만히 박사들을 불러 별이 나타난 때를 자세히 묻고
  3. 베들레헴으로 보내며 이르되 가서 아기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고 찾거든 내게 고하여 나도 가서 그에게 경배하게 하라
  4. 박사들이 왕의 말을 듣고 갈새 동방에서 보던 그 별이 문득 앞서 인도하여 가다가 아기 있는 곳 위에 머물러 서 있는지라
  5. 그들이 별을 보고 매우 크게 기뻐하고 기뻐하더라
 
 
  1. 집에 들어가 아기와 그의 어머니 마리아가 함께 있는 것을 보고 엎드려 아기께 경배하고 보배합을 열어 황금과 유향과 몰약을 예물로 드리니라
  2. 그들은 헤롯에게로 돌아가지 말라 지시하심을 받아 다른 로 고국에 돌아가니라
  3. 그들이 떠난 후에 주의 사자가 요셉에게 현몽하여 이르되 헤롯이 아기를 찾아 죽이려 하니 일어나 아기와 그의 어머니를 데리고 애굽으로 피하여 내가 네게 이르기까지 거기 있으라 하시니
  4. 요셉이 일어나서 밤에 아기와 그의 어머니를 데리고 애굽으로 떠나가
  5. 헤롯이 죽기까지 거기 있었으니 이는 주께서 선지자를 통하여 말씀하신 바 애굽으로부터 내 아들을 불렀다 함을 이루려 하심이라
 
 
  1. 이에 헤롯이 박사들에게 속은 줄 알고 심히 노하여 사람을 보내어 베들레헴과 그 모든 지경 안에 있는 사내아이를 박사들에게 자세히 알아본 그 때를 기준하여 두 살부터 그 아래로 다 죽이니
  2. 이에 선지자 예레미야를 통하여 말씀하신 바
  3. 라마에서 슬퍼하며 크게 통곡하는 소리가 들리니 라헬이 그 자식을 위하여 애곡하는 것이라 그가 자식이 없으므로 위로 받기를 거절하였도다 함이 이루어졌느니라
  4. 헤롯이 죽은 후에 주의 사자가 애굽에서 요셉에게 현몽하여 이르되
  5. 일어나 아기와 그의 어머니를 데리고 이스라엘 땅으로 가라 아기의 목숨을 찾던 자들이 죽었느니라 하시니
 
 
  1. 요셉이 일어나 아기와 그의 어머니를 데리고 이스라엘 땅으로 들어가니라
  2. 그러나 아켈라오가 그의 아버지 헤롯을 이어 유대의 임금 됨을 듣고 거기로 가기를 무서워하더니 에 지시하심을 받아 갈릴리 지방으로 떠나가
  3. 나사렛이란 동네에 가서 사니 이는 선지자로 하신 말씀에 나사렛 사람이라 칭하리라 하심을 이루려 함이러라



 


이스라엘의 장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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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24장3절 예수님께서 감람산에 앉으셨을때에 제자들이 나아와 이스라엘의 장래와 시대의 종결에 대해 물었다.
마태복음에는 이스라엘의 장래와 시대의 종결에 대한 무화과 나무의  비유의 말씀이 있다.
   
마21장19절
 한 무화과나무를 보시고 그리로 가사 잎사귀 밖에 아무 것도 찾지 못하시고 나무에게 이르시되 이제부터 영원토록 네가 열매를 맺지 못하리라 하시니 무화 과나무가 곧 마른지라

마24장 32-33절

무화과나무의 비유를 배우라 그 가지가 연하여지고 잎사귀를 내면 여름이 가까운 줄을 아나니 이와 같이 너희도 이 모든 일을 보거든 인자가 가까이 곧 문 앞에 이른 줄 알라

무화과 나무로 상징된 이스라엘나라는 (렘 24:2,5,8)완고하고 패역하여 하나님으로부터 버림받았다.
주님께서 예언하신대로 주후70년에 이스라엘은 성전이 파괴되고 이스라엘사람들은 나라를 잃었을 뿐아니라.땅도잃어버려 온땅에 여러나라로
흩어져 버렸다.

사람의 눈으로 볼때 다시 일어날 가망이 없었던 이스라엘은 기적과 같은일이 일어났다. 저주받고 말라버린 무화과 나무가 어느날 싹이나고
잎이 자란 것이다.

이스라엘의 장래에 관한 주님의 말씀은 마지막 이레에 대한 두시기가 있다.
적그리스도는 이스라엘과 칠년간의 언약을 맺고, 전삼년반은 이스라엘백성들이 자유롭게 하나님을 경배하는 것을 허락할것이다.

후삼년반은 적그리스도는 이스라엘과 맺은 언약를깨뜨리고 이스라엘백성과 그리스도인들을 박해 하기 시작하고.제사와 예물을 드리지 못하게 하며 자기를 우상으로 하나님의 성전에 세울것이다. 그리고 주님께서 오시어 멸하실때까지 적그리스도의 우상은 삼년반동안  성전에 계속남아있을 것이다.
마 24:15절은 그러므로 신언자 다니엘을 통해 말씀하신 "황페케하는 가증한 것이 거룩한 곳에서 있는 것을 보거든 (읽는 사람은 깨달으십시요.)
주님께서 시대의 종말에 대하여 말씀하실때 읽는 사람은 깨달으십시요라고  말씀하셨다.
우리는 시대의 종결에 대한 말씀을 읽어야하고  깨달아야한다.

그러므로 마지막때에는 예루살렘에 가장먼저 성전이 재건되어야한다.
대환난전에 이기는 이들은 먼저 들림받을 것이고. 성숙되지않은 믿는 이들은 이땅에 남아서 대환난을 통과할것이다.
마태복은 24장 40절과41절은 세상사람들은 물질적인 것에 빠져  정신을 빼았기고 무감각한 사람들이되어 다가올 심판에 대해조금도 느낌이 없을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방탕함과 술취함과 생활의 염려로 우리의 마음을 빼앗기지 말아야하고 롯의처와 같이 되지 않도록 조심해야한다.






그리스도의 두번째 오심과 시대의 종결에 대한 표징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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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그리스도의 두번째 오심과 시대의 종결에 대한 표징들을 반드시 보아야한다.


마 24:3.   산 위에 앉으셨을 때에 제자들이 나아와 이시대가 종결될때 어떤 징조가 있겠습니까. 라고 질문했다.

마 24:14. 모든 민족에게 증언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

마 24:15. 선지자 다니엘이 말한 바 멸망의 가증한 것이 거룩한 곳에 선 것을 보거든 (읽는 자는 깨달을진저)

마24장 32-33절
  1. 무화과나무의 비유를 배우라 그 가지가 연하여지고 잎사귀를 내면 여름이 가까운 줄을 아나니
  2. 이와 같이 너희도 이 모든 일을 보거든 인자가 가까이 곧 문 앞에 이른 줄 알라

  1. 그러나 그 날과 그 때는 아무도 모르나니 하늘의 천사들도, 아들도 모르고 오직 아버지만 아시느니라
  2. 노아의 때와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3. 홍수 전에 노아방주에 들어가던 날까지 사람들이 먹고 마시고 장가 들고 시집 가고 있으면서
  4. 홍수가 나서 그들을 다 멸하기까지 깨닫지 못하였으니 인자의 임함도 이와 같으리라
  5. 그 때에 두 사람이 밭에 있으매 한 사람은 데려가고 한 사람은 버려둠을 당할 것이요
 

 

두 여자가 맷돌질을 하고 있으매 한 사람은 데려가고 한 사람은 버려둠을 당할 것이니라

  1. 그러므로 깨어 있으라 어느 날에 너희 주가 임할는지 너희가 알지 못함이니라
  2. 너희도 아는 바니 만일 집 주인이 도둑이 어느 시각에 올 줄을 알았더라면 깨어 있어 그 집을 뚫지 못하게 하였으리라
  3. 이러므로 너희도 준비하고 있으라 생각하지 않은 때에 인자가 오리라
    1. 충성되고 지혜 있는 종이 되어 주인에게 그 집 사람들을 맡아 때를 따라 양식을 나눠 줄 자가 누구냐
     

     
    1. 주인이 올 때에 그 종이 이렇게 하는 것을 보면 그 종이 복이 있으리로다
    2.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주인이 그의 모든 소유를 그에게 맡기리라
    3. 만일 그 악한 종이 마음에 생각하기를 주인이 더디 오리라 하여
    4. 동료들을 때리며 술친구들과 더불어 먹고 마시게 되면
    5. 생각하지 않은 날 알지 못하는 시각에 그 종의 주인이 이르러
     

     
    1. 엄히 때리고 외식하는 자가 받는 벌에 처하리니 거기서 슬피 울며 이를 갈리라

      마21장19절
       한 무화과나무를 보시고 그리로 가사 잎사귀 밖에 아무 것도 찾지 못하시고 나무에게 이르시되 이제부터 영원토록 네가 열매를 맺지 못하리라 하시니 무화 과나무가 곧 마른지라


      마 24:14. 모든 민족에게 증언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

      마 24:15. 선지자 다니엘이 말한 바 멸망의 가증한 것이 거룩한 곳에 선 것을 보거든 (읽는 자는 깨달을진저)

      마24장 32-33절
      1. 무화과나무의 비유를 배우라 그 가지가 연하여지고 잎사귀를 내면 여름이 가까운 줄을 아나니
      2. 이와 같이 너희도 이 모든 일을 보거든 인자가 가까이 곧 문 앞에 이른 줄 알라





마 24:14. 모든 민족에게 증언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

마 24:15. 선지자 다니엘이 말한 바 멸망의 가증한 것이 거룩한 곳에 선 것을 보거든 (읽는 자는 깨달을진저)

마24장 32-33절
  1. 무화과나무의 비유를 배우라 그 가지가 연하여지고 잎사귀를 내면 여름이 가까운 줄을 아나니
  2. 이와 같이 너희도 이 모든 일을 보거든 인자가 가까이 곧 문 앞에 이른 줄 알라

  1. 그러나 그 날과 그 때는 아무도 모르나니 하늘의 천사들도, 아들도 모르고 오직 아버지만 아시느니라
  2. 노아의 때와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3. 홍수 전에 노아방주에 들어가던 날까지 사람들이 먹고 마시고 장가 들고 시집 가고 있으면서
  4. 홍수가 나서 그들을 다 멸하기까지 깨닫지 못하였으니 인자의 임함도 이와 같으리라
  5. 그 때에 두 사람이 밭에 있으매 한 사람은 데려가고 한 사람은 버려둠을 당할 것이요
 

 

두 여자가 맷돌질을 하고 있으매 한 사람은 데려가고 한 사람은 버려둠을 당할 것이니라

  1. 그러므로 깨어 있으라 어느 날에 너희 주가 임할는지 너희가 알지 못함이니라
  2. 너희도 아는 바니 만일 집 주인이 도둑이 어느 시각에 올 줄을 알았더라면 깨어 있어 그 집을 뚫지 못하게 하였으리라
  3. 이러므로 너희도 준비하고 있으라 생각하지 않은 때에 인자가 오리라
    1. 충성되고 지혜 있는 종이 되어 주인에게 그 집 사람들을 맡아 때를 따라 양식을 나눠 줄 자가 누구냐
     

     
    1. 주인이 올 때에 그 종이 이렇게 하는 것을 보면 그 종이 복이 있으리로다
    2.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주인이 그의 모든 소유를 그에게 맡기리라
    3. 만일 그 악한 종이 마음에 생각하기를 주인이 더디 오리라 하여
    4. 동료들을 때리며 술친구들과 더불어 먹고 마시게 되면
    5. 생각하지 않은 날 알지 못하는 시각에 그 종의 주인이 이르러
     

     
    1. 엄히 때리고 외식하는 자가 받는 벌에 처하리니 거기서 슬피 울며 이를 갈리라

      마21장19절
       한 무화과나무를 보시고 그리로 가사 잎사귀 밖에 아무 것도 찾지 못하시고 나무에게 이르시되 이제부터 영원토록 네가 열매를 맺지 못하리라 하시니 무화 과나무가 곧 마른지라


      마 24:14. 모든 민족에게 증언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

      마 24:15. 선지자 다니엘이 말한 바 멸망의 가증한 것이 거룩한 곳에 선 것을 보거든 (읽는 자는 깨달을진저)

      마24장 32-33절
      1. 무화과나무의 비유를 배우라 그 가지가 연하여지고 잎사귀를 내면 여름이 가까운 줄을 아나니
      2. 이와 같이 너희도 이 모든 일을 보거든 인자가 가까이 곧 문 앞에 이른 줄 알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