엡 4:7절 그러나 우리 각 사람에게 그리스도의 은사의 분량에 따라 은헤를 주셨습니다.
엡 4:11-12. 그분께서 직접 어떤사람들은 사도로 어떤사람들은 신언자로 어떤사람들은 복음전하는 자로 어떤
사람들은 목자와 교사로 주셨습니다. 이것은 성도를 온전케하여 그 사역의 일을 하게 하려는 것
곧 그리스도의 몸을 건축하게 하려는 것입니다.
7절에 있는 "각 사람" 은 그리스도의몸의 모든 지체를 포함하는 일반적인 은사를 받았다. 그러나 여기에서 언급된 네 종류의 은사 있는 사람들은 특별한 은사를 받은 사람들이다.
신약안에는 몸의 건축을 위해 사람들 안에 그리스도를 분배하는 유일한 사역만이 있다. 성도들이 사역의 일을 하기 위해서는 온전케 되어야 한다. 그리스도의 몸을 건축하는 것은 몇몇 인도하는 자들에 의해 성취되지 않는다. 직접적인 건축의 일은 온전케된 성도들에 의해 수행된다. 우리 모두는 반드시 사도들로 선지자들로 복음전하는 자들로 목자들과 교사들로서 기능을 발휘해야 한다.
우리는 반드시 건축하는 지체들이 되어야 하며. 또 될수있다. 이러한 몸의 건축을 위해 필요한 것은 교리적인 가르침이 아닌 생명의 성장이다. 교리에 대한 강조는 그리스도인들가운데 하나를 파괴해 왔다. 만일 우리가 그리스도의 성분으로 영양을 공급받아 점차 교리적인 관념들을 제쳐 놓는다면 우리는 온전한 하나에 이르게 될것이다. 생명이 성장하면 할수록 우리는 더욱더 기능을 발휘하여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이 충만한 데 까지 이르러 사랑안에서 스스로 건축하는 데 이르도록 몸의 성장을 갖게 될것이다.
2000년 교회사를 통해 우리는 많은 믿음의 선진들이 성경안에 있는 신앙과 계시를 위해 피와 눈물의 대가를 지불한 것을 볼수있다. 그들은 역사가운데 향기롭고 달콤한 증인들이 되었다.이땅에서 교회가 지나온 길은 피와 눈물의 역사라고 말할수있다.
초기의 박해로 부터 종교개혁까지 종교개혁부터 연합형제단 까지.특히 교회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얀 후스와 보헤미안 형제단.모라비안 형제회와 진젠돌프. 마르틴루터. 칼빈. 쯔빙글리. 존웨슬리. 영국의 형제회.속생명파 . 근대 성령의 운행하심의 두드러진 특징은 내적 생명의 회복이다.
페네롱신부. 귀용부인부터 앤드류머레이.펜 루이스 또한 마가렛바버 이르기까지 그들은 모두 내적 생명을 회복하는 것을 강조했다. 그러므로 우리는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힌진리와 그리스도가 우리의 생명이신 진리를 보아야 한다. 즉 그리스도가 우리안에 사시는 것에 대한 합당한 이해와 그리스도를 누리고 체험하는 것과 합당한 교회생활의 실행이다.
그러나 이모든 귀한 항목들 자체로는 하나님의 목적을 성취할수없다. 반드시 실재가 되어야한다.20세기에 이르러서 워치만니와 위트니스리을 통하여 우리에게 전해준 계시와 이상은 앞선 믿음의 선진들에 의해 밣혀진 진리를 전진시켰으며 집대성 되었다.. 그내용은 우리의 생명되신 그리스도와 교회이다.
우리는 우리의 선조들의 어깨위에 서 있기 때문에 이러한 진리와 계시가 우리를 통해 더 전진하여 실행되고 실천하여 완전한데 이르게 해야한다.
우리는 오늘날 하나님께서 회복하시고자 하는 것을 보아야 한다.성경에서 하나님은 사람이 영원한 생명을 얻기 원하시며 사람이 그 생명을 얻을 뿐아니라 그 생명으로 그리스도안에 살고 그 생명을 통해 우리 모두가 그리스도의 몸으로건축되고 새 예루살렘이되게 하신다는 것을 계시한다.
하나님께서 육체가 되시고 그분께서 생명주는 영이 되시며 생명주는 영은 일곱배로 강화된 영이 되심으로서 그리스도의 몸을 건축하여 새 예루살렘을 완결하는 것이다.
이시대를 살고 있는 그리스도인으로서 우리는 참으로 복된 사람들이다. 선진들의 피의 댓가로 회복된 진리와 계시들이 아무 손상없이 우리에게 전달되고 보존되었을 뿐아니라. 전진되었으며 실행 가능하게 되었다.
사탄은 언제나 파괴하는 일을 행하며 하나님의 뜻의 완성을 저지하는 듯 했으나 결국 이 땅에서 한 무리의 이기는 자들 을 통해 죽어있고 타락한 상황을 이기실 것이고 묵묵히 그분의 교회를 지키고 예비하실 것이다.
이기는 이들은 새 예루살렘으로 완결되는 그리스도의 몸을 건축한다. 이기는 이들이 없다면 그리스도의 몸은 건축될수없고 그리스도의 몸이 건축되지 않는다면 그리스도는 그분의 신부를 얻기위해 다시 돌아오실수없다.
이기는 이들은 주님을 위해 회복을 위해 몸을 위해 이기는 이들이 되도록 자신을 부인하고 주님께서 요구하시는 대가를 지불할것이다.
워치만니는 위트니스리를 온전케하고 두사람은 끝까지 신실하게 동역함
워치만니는 1902년 중국복건성 복주에서 회중교회(감리교) 목사의 집안에서 태어났다. 웟치만니는 아일랜드더블린의 트리니티대학(성공회)이세운 복주 트리니티 대학을졸업했다
그는 탁월한 그의 영어실력을 바탕으로 기독교역사 전반을 망라한 약3000 여권의 기독서적을 독파하였다. 또한 그당시 그의 고향에서 활동했던 마가렛바버 선교사(성공회) 를 통해서 당대 유럽의기독교 거장들과 교류하였다.그의신학사상은 워치만니전집에 잘반영되어있다.
그는 중국이공산화 직후 투옥되어 20년간 수감생활 끝에 1972년 5월30일 순교하였다. 워치만니의 동역자인 위트니스리는 1905년 중국 산동지방에서 삼대 째 기독교 집안에서 출생하였다. 그는 워치만니가 발간하던 문서를 통해 1934년부터 본격적으로 워치만니의 사역에 합류하였다. 워치만니는 그를 약 18년 이상 직접 온전케 했고 둘은 끝까지 신실하게 동역하였다.
위트니스리는 1949년부터 1961년까지는 대만에서 1962년부터 그의 생애 마지막인 1997년 까지는 미국을 중심으로 사역하는 동안 일관되게 워치만니 로부터 보고 배운 큰 틀안에서 사역하였다. 그의 메세지는 400여권의 책으로 출판되었는데 그중에 성경 66권을 강해한 라이프스타디 전집 과 지방교회의 조직신학에 해당되는 8권으로 된 신약의 결론(총 1600쪽)이 있다.
위의 두 성결교사는 일관되게 이 땅에서 하나님의뜻이 이뤄지는 것과만인 제사장의 실행를 강조하였다. 지방교회의 신앙은 하나님의 경륜 그리스도 그리스도의 몸 새 예루살렘을 강조한다.
2006년 11월11일 제 516호 목회자신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