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산의 아름다운 설경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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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경이 있어 겨울은 아름답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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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파주의가 생기기전 신약교회를 체험하려는 사람들


진리변호 2012-02-02 / 추천수 0 / 스크랩수 0 http://blog.chch.kr/k505/36842.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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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 교회들은 진정한 믿는 이들이자 그리스도의 몸의 지체들

그들의 가르침과 실행은 정통이라는 설득력 있는 증거 있다

 

-그레첸 파산티노우리의 주의 깊은 작업 때문에 우리의 평가가 뒤집힌 경우는 거의 드물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타당한 연역적 결론을 내리는 것에 실패했거나 더 깊은 연구조사가 상황을 변화시켰다는 것을 인식했을 때에는 기꺼이 우리의 평가를 수정하였습니다. 나의 평생 경력에서 가장 중대한 재평가는 중국 출신의 두 그리스도인 ― 워치만 니와 위트니스 리 ―의 가르침 아래서 세워진 지방 교회들에 관해서입니다. 이 재평가는 일반적으로 알려져 온 중국에서 시작된 그리스도인들의 운동에서 가르치고 실행하는 것들에 관한 것입니다.

 

1970년대 중반에 우리는 그 지도자들과 그들의 운동에서 가르치고 실행하는 것들 가운데 일부가 이단적이라고 결론을 내리고 이 운동이 미국에서 나타난 것에 관련되지 말라고 사람들에게 경고하였습니다. 우리의 동료들 중에 일부는 이 단체가 사실상 크리스천 운동으로 가장한 비(非)기독교 사이비 종파라고까지 지나치게 말하기도 했지만, 우리는 그렇게까지는 매도하지 않고 멈추었습니다. 이렇게 했던 주된 원인은 우리가 그 단체에 속한 몇몇 미국인들과 개인적인 상호접촉을 통해, 이들이 예수 그리스도와 진정한 관계를 맺은 진정한 그리스도인들이지만 다만 몇 가지 본질적인 가르침들과 실행들에 관해서 적어도 혼동된 것처럼 보인 것이라고 확신했기 때문입니다.

 

이제 지난 1975년과 1980년 사이에 우리가 최초의 제한된 조사를 행한 지 30년 이상이 지난 후에 나는 워치만 니와 위트니스 리의 가르침들을 포함하여 지방교회들의 가르침과 실행에 대해 전적으로 새롭고 철저한 재조사와 재평가를 실시할 기회를 갖게 되었습니다. 나는 그 운동의 모든 인쇄된 자료들과 녹음된 자료들을 아무 제한 없이 접근할 수 있었습니다. 또 나는 초신자이든 수십 년 동안 지방교회들에서 봉사했던 인도하는 형제들이든 상관없이 어느 누구에게도 아무 제한 없이 접근할 수 있었습니다. 나는 수개월에 걸쳐 주의 깊고 철저한 연구조사를 실시하였습니다. 이제 나는 더 낫고 더 정확하고 더 충분한 정보 지식의 근거에 따라 이 운동은 그 가르침과 실행이 정통 기독교의 범주에 잘 들어맞는 크리스천 운동이라는 결론을 내릴 수 있는 확신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들을 정통적인 교회들 가운데 속해있고 또 “예수 운동”에서 나온 이들처럼 깜짝 놀랄 정도로 활기찬 교회들 가운데 속한 것으로 분류해야만 한다고 확신하게 되었습니다.

 

나는 폭넓은 주요 문서 자료들에 충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고, 또 적어도 중요하게는 이 운동에 있는 인도하는 이들을 포함한 지방 교회 믿는 이들과의 직접적인 상호접촉을 장시간 가졌던 소수의 기독교 변증학자들이나 신학자들 중 한 명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나는 나의 현재 평가를 뒷받침하고 있는 증거가 있음을 확신합니다. 나는 지방교회들의 기독교적 정통성을 인정하는 데 있어서 풀러 신학대학의 리차드 마우 박사(Dr. Richard Mouw)와 하워드 로웬 박사(Dr. Howard Loewen)와 벨리-마티 카르카이넨 박사(Dr. Veli-Matti Karkkainen), 그리고 크리스천 연구조사 기관(CRI)의 행크 헤네그라프(Hank Hannegraaff)와 엘리옷 밀러 (Elliot Miller)와 함께 확신을 갖고 서 있습니다.

 

다른 변증학자 동료들은 지방교회들의 가르침과 실행이 이단적이며 정통 기독교 밖에 있는 것이라고 계속 주장합니다. 그러나 놀랍게도 그들이 그렇게 주장하는 근거는 밥과 내가 1975 년과 1980년 사이에 내놓은 바로 그 불완전한 작업에 근거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내가 이전에 했던 그 연구의 기반이 폭과 깊이와 분석에 있어서 불충분했다는 것을 나타내 보일 수 있다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그렇습니다.

나의 현재 재평가는 첫 번의 시도보다 훨씬 더

 큰 무게를 지니고 있는 것이 틀림없습니다. 의견을 달리하는 나의 동료들이 국제적이고 역사적인 성경신학과 교회역사의 보다 깊은 적용으로 향상되고, 지방교회의 인도하는 사람들과 일반 구성원들과 개인적인 상호접촉과 직접적인 대화를 훨씬 더 많이 가짐으로써 증대된 보다 광범위한 문서 자료들 전체를 갖고 기꺼이 연구에 착수하지 않는다면, 혹은 그렇게 연구할 때까지는 그들의 계속적인 공공연한 비난은 지지받을 수 없는 것입니다.

 

또 지방교회들의 신학과 교리는 중국에서 초기 선교사들이 미국에 왔을 때는 일반적으로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이들 그리스도인들은 원래 복음이 과거 여러 세대 동안 그들에게 전해졌던 그 동일한 복음을 다시 미국으로 가지고 왔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그들에게 익숙한 용어들과 관념들로 표현되었고, 대부분의 미국인 그리스도인들에게는 생소해 보였습니다.

풀러신학대학에 의해 확인되었듯이 워치만 니와 위트니스 리와 지방교회들의 가르침들은 다음과 같은 것들에 관한 역사적인 기독교회의 본질적인 입장들을 지지하고 있습니다.

 

즉 그것들은 하나님의 본성, 삼일성의 교리, 예수 그리스도의 본성과 인격과 부활, 속죄의 교리, 타락 이전과 이후의 인간 본성, 구원(구속)의 계획, 교회의 본성, 오류가 없는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 마지막 심판과 만물의 화목을 위해 그리스도께서 몸을 가지고 공개적으로 오시는 재림에 관한 것입니다. 이런 가르침들은 정통의 범주에 있을 뿐 아니라, 대부분의 미국 기독교회들에서 하는 것보다 더 주의 깊게 설명되고 있으며 또 이단적인 신앙들과는 뚜렷한 대조를 이루고 있습니다. 미국에 있는 대부분의 지방교회 신자들은 본질적인 성경 교리를 전통적인 미국인 그리스도인들보다 훨씬 잘 이해하고 있고 또 설명할 수도 있습니다.

 ◇ 본 원고는 미국교회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존경받는 변증단체들 중 하나인 ‘행동하는 답변’(Answers In Action)의 공동 창립자이며 이사인 그레첸 파산티노의 지방 교회에 대한 평가이다. 그레첸 파산티노는 고(故)월터 마틴박사와 함께 ‘신흥 이단들’(1980년)을 공동집필하여 저술한 바 있다. - 교회 연합신문 편집자 주



영에속한 믿는이와 혼


생명의말씀 2012-02-02 / 추천수 0 / 스크랩수 0 http://blog.chch.kr/k505/36838.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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믿는이 안의 혼과 영의 씨름은 비밀리에 진행되고 또한 그 씨름은 한시도 멈추지 않는다.
혼은 자기의 권리를 위하여 머리가 되려 하고 단독적으로 행동하려고 한다.
영은 하나님의 권리를 위하여 모든 것을 얻고자 하고 이로써 모든 권위의 주(主)를 위한다.
이러한 상황은 아직도 혼이 모든 일의 우두머리가 되고 영이 승리하지 못한 상황이다.
만일 믿는이가 자신을 주로 삼고 성령을 돕는 조련자로 삼아 자기 일을 축복하기를 바란다면,
영적인 열매를 잃어버리게 된다...
영성의 생명에서 많은 실패가 있는 이유는 혼의 이 부분을 깨끗이 처리하지 않은 채
성령을 더 많이 얻고 정복하는 능력을 더 얻기를 바랐기 때문이다.
만일 혼 생명이 죽음 안에서 잃어버린 바 되지 않고 영과 섞여지게 된다면
믿는이는 이전과 같이 계속 실족할 것이다.
만일 우리 생명이 하나님의 성령의 능력을 온전히 나타내지 않는다면,
얼마 안 되어서 인간의 지혜와 의견이 우리로 더 많은 실패를 갖게 할 것이다...

 

믿는이가 혼적인 생명을 영적인 체험과 혼합시킬 때에 그의 체험은 언제나 안정되지 않는다.
따라서 그는 다른 사람을 인도할 자격이 없다.
잃어버린 바 되지 않은 혼 생명은 순간순간 영의 중심에서 떠나도록 사람을 끌어당긴다.
때로는 감정이 자극하여 영의 자유와 느낌에 큰 손상을 준다.
기쁨과 슬픔은 믿는이로 하여금 자기 통제를 잃게 하고 자아의식에 불을 붙인다.
때로 지나친 생각의 활동은 고요한 영의 생명에 영향을 미치고 분란하게 한다.
영적인 지식을 사모하는 것은 좋은 것이나 영적인 분량을 벗어나서 얻은 것들은 영이 아니라 의문(儀文)이다.
이것이 바로 많은 사역자들이 가장 아름다운 진리를 전파하면서도 속이 냉랭하고 사망이 가득한 이유이다.
영적인 생활을 추구하는 많은 믿는이들은 그들의 혼과 영이 일치되지 않는―그들로 탄식하게 하는 체험―체험을 갖는다.
이 뜻은 혼의 생각과 의지와 감정이 늘 영을 거스르고 영의 지시를 듣지 않으며
영을 떠나 단독적으로 행동하고 늘 영의 뜻과 다르게 되기를 좋아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생활에서 손해를 입는 것은 항상 영의 생명이다.


워치만 니
[영에 속한 사람, p.239-240 한국복음서원]



이스라엘 에서 주님의 움직이심


이스라엘여행 2012-01-31 / 추천수 0 / 스크랩수 5 http://blog.chch.kr/k505/36803.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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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러시아 성도들의 집회 .  러시아 성도들은 순수한 마음으로 주님을 사랑하는 성도들이었다,

 

                                                               러시아성도들은 우리를 따뜻한 사랑으로 영접하여주었다.

   이스라엘에서 주의 회복의시작- 러시아계 유대인들의 이민을  통해 문이 열림
회복 안의 성도들이 항상 이스라엘을 위한 부담을 갖고 있던차에 1973 년 위트니스 리 형제님은 주님의 다시 오심을 위해 교회생활이
예루살렘으로 되돌아가야 할 부담을 분명하게 말씀하셨고, 주님의 회복을 통한 이스라엘에서의 주님의 최신의 움직임은 1999 년에
중요한 전환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때 백만명이 넘는 러시아계 유대인  이민자들이 사역을 얼마나 갈망하는지를 알아보기 위하여 로고스(무료회복역 성경배포기관). 
러시아어 회복역을 홍보하고 배포하기 시작하였습니다.3000권이 넘는 주문이 쏟아졌고.
이런 인도에 부응하여 2000 년말과 2001년 초에 미국과 러시아와 아르메니아 로부터 한무리의 성도들이 이스라엘로 이주하여 수고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정치적,문화적 차이가 아주 컸음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주님께서 이스라엘의 네 도시에 지방교회 생활을 일으키셨고. 다른 도시들에서도
열린 사람들을 많이 일으키셨다는 것을 기쁨으로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특별히 네개의 지방교회 안에는 지난 9 년 동안 주님의 회복의  진리의 좋은 기초가 놓여졌습니다.

초기에 주님은 주로 러시아계 이민자들을 사용하셔서. 그분의 증거를 세우셨는데. 네 교회 중 세교회는 주로 러시아어권 유대인 성도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들은 아주 열려있고. 깊은 진리에 굶주려 있을 뿐만 아니라.
이 깊은 진리를 받아들이고. 이해하고 체험할 역량도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정말 주님이 하신 일입니다.

더 나아가 우리의 느낌은 이곳의 주님의 움직임이 구소련에서의 그분의 움직임의 직접적인 연속이라는 것입니다.
주님은 구 소련이 무너지고 러시아가 일어나기 수년전에 러시아에서 회복의 역사를 시작하셨습니다,
주님께서는 1980 년말에 한무리의 동역자들과 성도들을  러시아로 보내셨고.러시아가 열리던 시기에 주님은 러시아에서
성령의 역사가 불같이 일어나게 하셨습니다.

복음은 급속하게 확산되어 많은 러시아어 회복역이 지하철역 과 캠퍼스,도심 곳곳에서 많은 러시아 사람들에게 배포되었습니다.
그때에 구원받은 사람의 수가  짦은 기간안에 수 천명이 되었고. 초기에 침례받은 러시아 사람들이 오천명에 이르렀습니다.
이렇게하여 이스라엘로 돌아가는 유대인 러시아사람들이 이르켜지게 되었습니다.

이렇게하여 러시아어권 동역자들이 예비되었고.유대인 배경을 가진 성도들이 이주할 부담을 받았으며. 엄청난 양의 사역의 문서들이
러시아어로 번역되었고, 러시아 성도들이 이곳을 방문했을 뿐 아니라. 저희도 젊은 성도들을 러시아에서 열리는 훈련과 특별집회에 보내왔습니다.
이모든 것은 큰 축복이었습니다.

목표를 향해 더욱 전진함

그러나, 우리의 수고의 목표가 이 나라의 인구구성 (약 40 퍼센트는 토박이 히브리어권 이스라엘인, 다른 40퍼센트는 구 소련에서
온 러시아계이민자를포함한 이민자들. 나머지 20 퍼센트는 아랍인들) 에 부합하도록 전형적인 이스라엘 인들 사이에서 견고한 증거를
일으키는 것이기 때문에.우리는 전형적인 이스라엘 인들을 얻는 것에 더 중점을 둬야한다고 느낍니다.
이를 위하여. 2009년에 새롭게 도착한 한무리의 전시간 봉사자들은 다른 동역자들이 이미 살면서 러시아어권 성도들을 돌보고 있는
네타냐로 가지 않고 텔아비브로 갔습니다.

텔아비브는 이스라엘에서 가장 큰도시이고. 경제적 면이나 교통의 면에서는 이 나라의 수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텔아비브는 또한 세속적인 (비종교적인) 토박이 이스라엘 인들을 얻기 위해 가장 중요한 도시입니다.
새로 도착한 전시간자들은 텔아비브 대학 인근에집을 얻었고. 2010년에 텔아비브에 교회의 터를 취하였을 뿐 아니라 캠퍼스의 일을
시작하였습니다. 또 여기에 몇몇 대학생들과 대학원생들이 가세하였고. 또한 주님의 회복을 확산할 부담 때문에 이스라엘로 이주한 몇몇 
가정들도 가세하였습니다. 

이도시의 중요성은 점점 커지고 있으며. 특별히 캠퍼스는 주님께서 이스라엘의 전형적인 유대인 들을 열매로 더 얻으시기 위한 통로가 될 것입니다.
이미  지난 2년동안  우리는 캠퍼스에서 2백명의 학생들을 접촉했느데 ,이것은 공개적인 복음활동이나 복음지배표
(이스라에에서는 복잡한 문제가 될수있음)없이 얻은 결과입니다. 이학생들 중 일부는 주님을 영접하였고. 수십 명은 성도들과 계속 만나고 있으며.
그룹집회에 정기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갈릴리 지방에서 가정들을 얻음

이스라엘 북부 갈릴리 지방에서는 주님의 움직임에 있어서 중요한 사건이 있었습니다. 지난 2년동안 두 마을에서 두 형제님 가정들이  자신들이 다니던 곳에서 부터 "강을 건너" 갈릴리 지방교회 생활을 시작한 것입니다.

이중에 한 형제님은 아내와 자녀들과 함께 아랍인 마을에 살고 계십니다. 다른 형제님도 아내와 자녀가 있으신데. 자신의 마을의

회중의 목사 이셨습니다. 이 두분의 가정이 회복되므로 이방의 갈릴리에 광명의 빛이 임하게 되었습니다.

 

마 4장 15-16절
"스불론 땅과 납달리 땅. 해변길 요단강 건너편. 이방인의 갈릴리야. 어둠에 않아 있는 백성이 큰빛을 보았고 빛이 죽음의 땅과 죽음의 그늘에 앉아 있는사람들을 비추었다".
갈릴리는 유대인들과 이방인들이 섞여 사는 곳이었다. 따라서 이방인의 갈릴리 라고 불리었으며 정통적인 유대인들에게 멸시를 받았다.

 

이 두가정 외에도 자녀가 9명이나 되는 또 다른 가정이 주님께 이끌리어 갈릴릴 지방교회안으로 돌이켜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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