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생각에는 지방교회에는 목사가 없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지방교회의 진리 수준은 매우 높습니다. 여기에 대해선 지방교회에 대해 알지도 못 하고 여기저기서 들은 것만 있는 사람들은 딴지 걸지 말아주세요. 저도 침례교, 장로교 다녀봤고 여기저기 다녔던 교회는 여러 군데 있는데 진리에 대한 수준이 상당히 낮습니다. 물론 아예 모르는 사람보다야 낫지만.. 그리고 지방교회에서 양태론을 주장한다고 하는데 무슨 양태론입니까? 다 지어낸 얘깁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목사제도가 없기 때문이라는 결론에 다다르게 되는군요. 저희 교회에서는 그 돈 벌기 딱 좋은 직업인 목사라는 직업을 찾아볼 수 없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나름 기득권 계층인 목사들이 우리를 이단이라 하는 것이고 그 사람들 말만 맹목적으로 따르는 사람들이 부화뇌동하여 우리를 욕하는 거죠.
또한 회복역 성경또한 헬라어 원문에 가장 가까운 성경이란 사실을 알 사람은 알 것입니다.
아, 저 지방교회 다니고 있습니다. 제 평생 이런 좋은 교회는 처음입니다.^^
교회의 인수 증가가 더딘 이유는 두 가지라고 할 수 있다. 먼저는 목양이 부족한 것이다.
그러한 교회는 영적인 먹임이 부족하고 영적인 인도가 부족하다. 먹이는 것은 음식을 공
급하는 것이고 인도하는 것은 목양하는 것이다.
둘째는 관리는 지나치게 많고 감독하는 것은 너무나 적은 것이 이유이다.
많은 이들이 침례를 받은 후에 교회 안에 남아 있지 못하는 주된 이유는 우리가 그들을
돌보기 위한 시간이 없기 때문이다. 현재의 봉사하는 방식 아래에서 우리는 주로 집회를
유지하기 위해 힘쓴다.
우리는 집회를 통해 사람들을 목양하고 유지하려 한다. 거의 모든 봉사자들이 집회를 유지
하는데 힘쓰고 있다. 우리의 시간과 에너지가 온갖 종류의 집회들에 소비되고 있다. 그
결과, 목양과 가르침과 심방과 위로함에 있어서는 참된 봉사의 일이 거의 없다.
그렇기 때문에 어떤 이가 침례를 받은 후에 누구도 그를 돌보거나 소중히 품지 않기 때문에
그의 살아남거나 죽은 것이 그 자신에게 달려 있게 되는 것이다. 때로는 그를 잃어버리기도
하고 도둑맞기도 한다 이것은 수치이다.
그렇게 때문에 우리가 우리의 체계와 구조와 길을 바꿀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해서 연구하는 것이
가치있는 것이다.이것을 연구하는 것에 대한 책임은 인도하는 이들에게 달려 있다. 인도하는 이들
은 구조를 바꾸어야 하며, 목양하는 일에 더 힘써야 한다. 인도하는 이들만이 아니라 모든 지역
책임자들과 봉사자들도 동일한 일을 해야 한다. 이것은 정규적으로 집회에 참석하는 모든 성도들에
게도 일정부분 맞는다고 할 수 있다.
그들은 목양하는 일을 더 많이 해야 한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우리의 주중집회를 줄여서 심방하고
목양하는 데 시간을 활용하는 것이 더 좋은 것이다. 이것에 더해서 인도하는 이들과 지역 책임자들은 사무 관리를 최소화해야 한다.
그들은 사무관리에 너무 많은 시간을 사용해서는 안된다. 사무관리를 위해서는 간단한 안배만 필
요할 뿐이다.
결국, 교회 생활은 인도하는 이들을 지나치게 의존해서는 안 된다. 오히려 우리는 집회 생활과 사무 관리를 단순화 시켜야 하고, 그것을 통해 봉사자들과 모든 새로운 이들이 그들의 온 시간을 심방하고 목양하고 돌보는 일에 드릴 수 있게 해야 한다.
인도하는 형제들의 봉사집회도 간소화되어야 한다.봉사 집회가 너무 길지 말아야 한다. 어떤 일이
결정되면 즉시 수행해야 한다. 그것에 대해 다시 토론할 필요가 없다. 그렇게 할 때, 우리는 시간을
절약하여 목양하고 돌보는 일을 할 수 있다. 요약하자면, 인도하는 이들은 목양과 심방을 더 해야
하고, 지역 책임자들과 그룹 인도자들에게 동일한 일을 할 수 있게 해야 한다.
나는 우리의 구조를 바꾸는 것이 가치가 있다고 절감하고 있다. 특별히 인도하는 이들과 지역 책임
자들과 모든 봉사자들이 함께 바꾸고 전환해야 한다.
좋다면,사무관리를 위해서는 우리의 힘의 10%만 사용해야 하고 나머지 90%는 사람들을 목양하고 심방하는 데 사용해야 한다. 우리는 모두 심방하는 데 더 많은 시간과 힘을 쏟아야 한다.
심방은 인도하는 형제 한 사람만의 일이 아니다.모든 형제자매들이 심방하는 일에 힘을 써야 한다.
우리는 일정한 시간을 들여서 이 문제에 대해 교통해야 한다. 비록 구조를 바꾸는 것이 '혁명'은
아니지만 '혁명'보다 더 급진적인 것이다. 때때로 세상에서는 혁명이 일어나기도 하지만 여전히
그 구조가 바뀌지 않을 때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구조를 바꾸는 것이 혁명을 하는 것 보다 더
급진적이라고 하는 것이다.
우리는 형제들과 자매들을 위해서 매주 두번의 저녁 시간을 빼 놓아야 한다. 교회 는 한 주 동안
많아야 두번의 대집회를 가져야 한다. 소그룹 집회를 실행할 때 우리는 세번의 저녁 시간을 활용
해서 함께 모일 수 있다. 하루 저녁은 영적인 서적을 읽고 기도하기 위한 것이고 다른 두저녁은
사람들을 심방하고 또 복음을 전파하기 위한 것이다.
우리가 장기간에 걸쳐 꾸준히 이렇게 한다면 그 결과는 놀라운 것이다.
- 위트니스 리, 1971년,대만 타이베이., 교회 안에서 목양함과 젊은이들을 온전케함에서 발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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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팔을 앞으로 펴서 손등이 하늘로 향하게 한 뒤
천천히 하늘로 들어 올립니다. 두 팔을 천천히 아래로
내리돼 두 손이 머리를 쓰다듬듯이 내립니다.
이어 손바닥이 바깥쪽으로 향하도록 두 팔을 양옆으로
뻗습니다. 이 때 손은 팔과 직각이 되도록 꺾어줍니다.
이같은 동작을 두 세 차례 반복합니다.
왼팔을 앞으로 뻗은 뒤 오른손으로 왼 팔꿈치를 잡고
오른쪽으로 당깁니다. 서너 차례 합니다.
반대쪽으로도 합니다.
두 팔을 앞으로 뻗은 뒤 손가락이 하늘로 향하도록 위로
꺾었다가 다시 손가락이 아래로 향하도록 꺾습니다.
서너 차례 반복합니다.
가볍게 주먹을 쥔 상태에서 손목을 안에서 밖으로 밖에서
안으로 돌려줍니다.
두 손을 깍지 끼고 손등이 하늘로 향하게 한 상태에서
손바닥이 물결치듯이 손목을 움직여 줍니다.
북한의 교통 수단
북한의 자동차 ②
아래 포스팅은 최근 몇차례의 북한여행을 하고 온 Kernbesser씨가
촬영한 것으로 폐쇄적인 북한사회의 적나라한 모습을 담았다.
탈북자나 일부 인사들의 증언이나 출판매체에 의한 기록이 있지만
Kernbesser씨의 생생한 이 사진들이야 말로 사실적인 기록이며 증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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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디온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