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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교회와/교회사
기본정보   이름: 갓맨    ,   등록일: 2008-11-02 01:56:41   ,   조회: 24

지방교회와/교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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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사도시대 1. 마태(Matthew)
2. 야고보(James)
3. 누가(Luke)
4. 베드로(Peter)
5. 유다(Juda)
6. 마가(Mark)
7. 바울(Paul)
8. 요한(John)

 

교부시대 1. 로마의 클레멘트(Clement of Rome)
2. 이그나티우스(Ignatius)
3. 폴리캅(Polycarp, 주후 약 69-155)
4. 이레니우스(Irenaeus, 주후 약 130-202)
5. 히폴리투스(Hippolytus, 주후 160-235)
6. 터툴리안(Tertullian, 주후 약 160-225)
7. 판타에누스(Pantaenus, 주후 약 120-190)
8. 알렉산드리아의 클레멘트(Clement of Alexandria, 주후 약 155-215)
9. 오리겐(Origen, 주후 약 185-254)
10. 아타나시우스(Athanasius, 주후 296-373)
11. 카파도니아 교사들(The Cappadocian Teachers)
12. 카파도니아 교사들 - 대 바실(Basil the Great, 주후 약 329-379)
13. 카파도니아 교사들 - 닛사의 그레고리(Gregory of Nyssa, 주후 약 330-390)
14. 카파도니아 교사들 - 그레고리(Gregory of Nazianzus, 주후 약 330-394)
15. 암브로우스(Ambrose, 주후 약 337-390)
16. 제롬(Jerome, 주후 약 340-419)
17. 크리소스톰(Chrysostom, 주후 약 346-407)
18. 어거스틴(Augustine, 주후 약 354-430)

 

암흑시대 1. 누르시아의 베네딕트(Benedict of Nursia, 주후 480-550)
2. 바울파(Paulicians)
3. 보고밀파(Bogomils)
4. 알비파(Albigenses)
5. 왈도파(Waldenses)
6. 아시시의 프란체스코(Francis of Assisi, 주후 1182-1226)
7. 토마스 아퀴나스(Thomas Aquinas, 주후 1225-1274)
8. 존 위클리프(John Wycliff, 주후 1329-1384)
9. 프라하의 제롬(Jerome of Prague, 주후 약 1371-1416)
10. 얀 후스(Jan Huss, 주후 1373-1415)
11. 공동생활을 한 형제단(Brethren of Common Life)
12. 토마스 아 캠퍼스(Thomas a Kempis, 주후 1380-1471)
13. 에라스무스(Erasmus, 주후 약 1466-1536)
14. 연합 형제단(United Brethern)

 

종교개혁 1. 마르틴 루터(Martin Luther, 주후 1483-1546)
2. 츠빙글리(Ulrich Zwingli, 주후 1484-1531)
3. 카스퍼 반 슈벵크 벨트(Kasper von Schwenckfeld, 주후 1489-1561)
4. 르 페브르(Jacques Le Fevre, 주후 1455-1536)
5. 기욤므 파렐(Gullavme Farel, 주후 1489-1565)
6. 존 칼빈(John Calvin, 주후 1509-1564)
7. 재 침례파(Anabaptists)
8. 메노 시몬(Menno Simon, 주후 1492-1559)
9. 윌리엄 틴데일(William Tyndale, 주후 1494-1536)
10. 청교도(Puritans)
11. 죠지 폭스(George Fox, 주후 1624-1691)
12. 존 번연(John Bunyan, 주후 1628-1688)
13. 야곱 스페너(J. Spener, 주후 1635-1705)
14. 고트프리드 아놀드(Gottfried Arnold, 주후 1666-1714)

 

신비주의 1. 라바디(Jean de Labadie, 주후 1610-1674)
2. 미가엘 몰리노스(Miguel de Molinos, 주후 1640-1697)
3. 마담 귀용(Madame Guyon, 주후 1648-1717)
4. 페네롱 신부(Father Fenelon, 주후 1651-1715)
5. 로렌스 형제(Brother Lawrence, 주후 1605-1691)
6. 윌리엄 로우(William Law, 주후 1686-1761)

 

모라비아 형제회 1. 친첸돌프(Zinzendorf, 주후 1700-1760)

 

영적 대각성 운동 1. 요한 웨슬리(John Wesley, 주후 1703-1791)
2. 찰스 웨슬리(Charles Wesley, 주후 1707-1771)
3. 죠지 휘트필드(George Whitefield, 주후 1714-1770)

 

영국 형제회 서문(Introduction)
1. 안토니 그로브스(Anthony Norris Groves, 주후 1795-1853)
2. 존 넬슨 다비(John Nelson Darby, 주후 1800-1882)
3. 존 기폴드 벨렛(John Gifford Bellett, 주후 1795-1864)
4. 죠지 뮬러(George Muller, 주후 1805-1898)
5. 찰스 맥킨토쉬(C. H. Mackintosh, 주후 1820-1896)
6. 윌리엄 캘리(William Kelly, 주후 1821-1906)
7. 앤드류 밀러(Andrew Miller, 주후 1810-1883)
8. 죠지 커팅(George Cutting)

 

예언주의 1. 로버트 고벳(Robert Govett, 주후 1813-1901)
2. 펨버(G. H. Pember, 주후 1803-1891??)
3. 팬톤(David Morrison

 

복음주의 1. 윌리엄 캐리(William Carey, 주후 1761-1834)
2. 리빙스톤 (David Livingstone)
3. 찰스 피니(Charles Finney, 주후 1792-1875)
4. 허드슨 테일러(Hudson Taylor, 주후 1832-1905)
5. 챨스 스펄젼(C. H. Spurgeon, 주후 1834-1892)
6. 드와이트 무디(D. L. Moody)

 

속생명파 1. 로버트 스미스(Robert Pearsall Smith, 주후 1827-?)
2. 한나 스미스(Hanna Whitall Smith, 주후 1832-1911)
3. 앤드류 머레이(Andrew Murray, 주후 1828-1917)
4. 제시 펜 루이스(Jessie Penn-Lewis, 주후 1861-1927)
5. 이반 로버츠(Evan Roberts, 주후 1878-1951)
6. 오스틴 스팍스(T. Austin Sparks, 주후 1889-1971)
7. 마가렛 바버(Margaret Emma Barber, 주후 1868-1930)
마가렛 바버의 전기
1편 - 무명한 자 같으나
2편 - 관유의 향기로 채워짐
3편 - 약속의 땅에서 나그네처럼 거함(히 11:9)
4편 - 오래 참아 저가 약속을 받았느니라.(히 6:15)
5편 - 주의 일을 수년 내에 부흥시키소서(합 3:2)
6편 - 은 쟁반에 금 사과(잠 25:11)
7편 - 아름답도다 좋은 소식을 전하는 자들의 발이여(롬 10:15)
8편 - 옳소이다 아버지여(마 11:26)
9편 - 그분을 온전히 앎(엡1:17)
10편 - 내가 선한 싸움을 싸우고 (딤후 4:7)

 

오늘날 주의 회복 1. 워치만 니(Watchman Nee, 주후 1903-1972)
2. 위트니스 리(Witness Lee, 주후 1905-1997)
3. 빛 바라지 않는 기억들

 

출처:한국복음서원



주님의 회복의 역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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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설병]
주의 회복의 역사
기본정보   이름: 청명한빛    ,   등록일: 2008-12-30 16:54:33   ,   조회: 11
첨부파일   첨부파일:   주의회복의역사.pdf (0.6MB)

주의회복의 역사 - 책자
http://cafe.daum.net/overcomers/2OCq/263주소 복사

주의회복을 소개하고 알리는 홈페이지 www.lordsrecovery.or.kr 의 내용 전체를
그대로 책으로 편집하였습니다. (A4용지 85쪽 분량)
인쇄하여 제본하면 한권의 책이 됩니다.

상세한 회복의 역사는 물론, 하나님의 경륜과 주의회복에 대한 이상을 보여주는 내용들입니다.
몇년전 제가 회복될때에 큰 도움을 준 홈페이지입니다.


홈페이지에 대한 감사한 마음도 있고, 프린트해서 볼수 있으면 필요한 분들이 계실것 같아서
적지않은 시간을 들여 편집하였습니다.


초대교회 시대부터 20세기까지의 주의회복에 대한 역사와 회복된 많은 진리의 항목을 이해하는데 좋은 자료입니다.
또한 주의회복에 대한 높은 조망을 갖게 합니다.

필요한곳에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아멘


주의회복 의 밝은빛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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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복의 밝은 빛들 □


지난 세기, 회복의 각 단계 안의 있는 항목들
       ♤ 15 세기


 

마르틴 루터(Marthin Luther 1483-1546)

● 믿음으로 의롭다 함
● 성경의 권위
●우리가 영접 할 수 있는 그리스도
● 믿는이들의 제사장 체계
● 믿음을 통해 우리 안에 내주하시는 그리스도


    『오, 나의 하나님... 
      
당신의 진리를 위해 목숨을 내놓을 준비가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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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리암 틴데일
(Wiliam Tyndale1494-1536)

●말씀을 이해하기 위한 영의 필요성
● 우리와 그리스도의 하나됨
● 영어성경
●시민의 권위에 대한 복종


    『나는 성경을 대하지 못하게 막는 성직자들 보다
       쟁기질 하는 아이들이 성경을 더 많이 알게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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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한 칼빈(John calvin 1509-1564)   

● 예정
● 우리와 그리스와의 비밀한 연합
● 우리의 의이신 그리스도
● 장로들에 의한 교회의 통치
● 그리스도의 비밀한 몸인 교회
● 믿음 안에서의 자녀들의 교육


  『내가 최고로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머리와 지체들과의 연결
     즉 우리 안에 그리스도가 거하시는것,
     한 마디로 말해서 우리가 그분을 누리는 바 비밀스런 연합이다』


       ♤ 16 세기

 

 

죤 번연(john bunyan 1628-1688) 

그리스도와의 동일시됨

● 그 영의 직감적인 인도하심


    『내 눈 앞에는 그리스도 외에 아무것도 없습니다
       나는 주님과 하나로 연합되었음을 보았습니다
       그분과 내가 하나라면, 그분의 의는 나의 것이요, 그분의 공로도
       나의 것이며, 그분의 승리 또한 나의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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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담 귀용( Madame Jeanne Guyon
                                             1647-1717)

● 성령을 담는 사람의 영
● 신성한 본성에 의한 혼의 변화
자아를 부인함과 십자가의 주관적인 역사
절대적인 헌신


    『사랑이여!..
       당신이 나를 희생 제물로 정하셨다면, 오셔서 당신의 제물을 죽이시고
       당신의 불을 예비하소서,  당신의 긍휼 깊은 속에 던져 넣으시고
       나로 하여금 모든 혼들이 갈망하는 죽음을 죽게 하소서』

 

       ♤ 17 세기

 

 

데이빗 브레이너드( David Brainerd 1718-1747)

 

● 삽자가에 못박힌 생명을 삶

● 기도를 통해 하나님을 누림

● 그리스도의 충족함


    『나는 오직 하나님만이 혼을 만족 시키는 분깃임을 보았고 
       진정으로 그분 안에서 만족한다』

 

 

진젠돌프 백작(Zinzendolf 1700-1760)

 

● 하나님의 어린양이신 그리스도
● 교회 생활의 실행
● 믿는이들의 하나의 필요성
● 진리를 전파하기 위해 찬송을 사용함


   『여러분들은 "저희도 다 하나되게 하소서" 라는 그리스도의 기도가
     더없는기쁨으로 우리 가운데서 이루어 지리라는것을 생각해 보셨습니까?』

 

 

 

죠지 휫트필드(Geoge Whitefield 1714-1770)

● 옥외 전파
● 우리의 마음에 형상을 이루시는 그리스도
● 그 영의 감동
● 분파주의를 거부함
● 육신의 부패함


  『그렇다면 하나님이여, 나를 도우시고 우리 모두를 도우사 이름들을
     잊어버리고 행동과 진리 안에서 그리스도인들이 하나되게 하소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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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한 웨슬리(John Wesley1703-1791)

 

● 「평신도」전파자들
● 즉흥적인 기도
● 내적이며 외적인 거룩함의 필요
● 원하는 자에게마다 주어지는 값없는 구원
● 회심의 대행자인 그 영
● 사람의 영과 더불어 증거하는 그 영
●진리를 전파하기 위한 찬송들(찰스 作)


   『기억하라, 영혼을 구원하는 것에 비교할만큼 중요한 일이 없다는 것을..
     그러므로 이 일에 시간을 들이고 인생을 투자하라...
     그리고 당신의 혼신의 힘을 다해 주님을 볼 수 없는 사람이 하나도 없도록
     그 거룩함 안에 그들을 건축하라...』

 


       ♤ 18 세기

 

 

 

죠지 뮬러 (1805-1898) 

 

교회 생활의 실행
● 믿는이들을 받음
● 그 영의 인도하심을 따라 말함
● 성직자 평신도 제도를 반대함
● 믿음 안의 기도
● 무분파주의의자세를 취함
● 매주 주님의 상에서 모임


    『그리스도인의 공통적인 신앙에 절대적인 요소가 아닌 진리의 방면을 
       너무 강조하지 말라,
       이런 부분을 지나치게 강조하는 자들은 머지 않아 자신의 혼을 잃고
       그들이 교사라면 가르치는 자들을 손상시킬 것이다』


 

 

허드슨 테일러(Hudson Taylor 1832-1905)

● 그리스도 안에 거함
● 믿음으로 삶
그리스도와의 연합
영적인 열매 맺음의 근원이신 그리스도


    『나에게 천 파운드가 있다면 그것은 중국의 것이어야 한다
       내게 천 개의 목숨이 있다면 그 모두는 중국이 주장해야 한다.. 
       중국.. 아니다... 그리스도다!..
       우리가 그렇게 그분을 위한들 지나치다 할 수 있는가?...』

 

       ♤ 19 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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웟치만 니( Watchman Nee 1903-1972)

 

● 교회의 입장
● 모든 영적인 것들의 총체이신 그리스도
● 겉 사람과 개인주의의 파쇄의 필요성
● 믿는이들의 사람의 영으로부터 그리스도가
    해방될 필요성
●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
● 교회의 구성이신 그리스도


   

    『하나님의 영원한 목적은 그리스도로 부터
       단체적인 사람을 얻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교회이다
       오직 그리스도로부터 나온 것만이 교회이다
       그러므로 우리가 참다운 교회가 되려면 두 단계가 필요하다
       곧 그리스도는 증가되고 우리 자신은 감소되는 것이다』


       자료출처:한국복음서원_회복의 밝은 빛들中

 Pachelbel/ Canon



[스크랩][스크랩]신화(神化)에 대한 초대 교부들의 명언과 성경적인 근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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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화(神化)에 대한 초대 교부들의 명언과 성경적인 근거

 

“하나님께서 사람이 되신 것은 사람이 신격에서는 아니지만

생명과 본성에서 하나님이 되도록 하려 하심이라”

 

Ⅰ. 역대 교부들의 저작들 중에서 신화(神化)에 대한 명언들

● 어거스틴(AD. 353-440)

"하나님이 사람이 되시기까지 자신을 낮추셨다면, 이것은 사람을 높이고 또한 그들로 하나님들이 되게 하기 위한 것이다.“

“하나님께서 사람이 되신 것은 사람으로 하나님 되게 하기 위한 것이다.”

“하나님은 이 사실 즉, 우리로 천연적인 사람들이 되지 말라고 명하신다. ...여러분은 여러분을 위하여 사람이 되신 그분에 의해 부르심을 받았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여러분을 하나님들로 만들기 원하시기 때문이다.”(설교 166)

● 아타나시우스(AD. 295-373)

니케아신조의 저자, 사도 요한의 제자였던 폴리갑의 제자

“하나님이 사람이 되신 것은 사람으로 하나님 되게 하기 위한 것이다.” (윌스톤 워커 著 ‘기독교회사’ 191p, 한국 기독교 문화원 刊 105p)

● 클레멘트(AD. 150-215)

"우리는 신성한 능력과 본질을 붙잡음으로 하나님이 된다.“(Stromata 4)

● 바실(AD. 330-379)

"그러므로 하나님과 같이 되는 것 그리고 사람의 소망 중에 하나님이 되는 것보다 더 숭고한 것은 없다.” (De Spiritu Santo, Chap 9, No. 23)

● 이레네우스(AD. 140-202?)

"하나님의 말씀이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는 그의 측량할 수 없는 사랑을 통하여 우리와 같이 되셨고, 이는 우리로 그와 같은, 심지어 그분 자신이 되게 하기 위함이다.(이단에 대항하여 5, 서문)

● 오리겐(AD. 185-254)

"그분으로부터 신성과 인성의 연합이 시작되었고, 이는 신성과의 연합에 의해 인성으로 하여금 신성이 되도록 하기 위함이다. 이것은 예수 안에서만 아니라, 믿고 예수께서 가르치신 그 생명 안으로 들어간 모든 이들에게 이루어진다.(Against Celsius 328)

● 성 멕시머스(AD. 580-662?)

“우리가 어떠할 것... 지금 하나님의 자녀들이 된 사람들의 미래의 하나님 됨은 아직 나타나지 않았다.” (Qu, That, 9)

 

Ⅱ. 성경적인 근거

1.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이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오직 하나님께로서 난 자들이니라” (요1:12-13)

“그러나 그분을 영접한 사람들, 곧 그분의 이름을 믿는 모든 사람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위를 주셨다. 그들은 혈통에서나 육체의 뜻에서나 사람의 뜻에서 나지 않고, 하나님에게서 난 사람들이다.”(회복역 요1:12,13)

→우리는 하나님께로서 난 자들이기 때문에 그분의 생명과 성품, 요소와 본질 그리고 형상을 가지고 있다.

2. “이로써 그 보배롭고 지극히 큰 약속을 우리에게 주사 이 약속으로 말미암아 너희로 정욕을 인하여 세상에서 썩어질 것을 피하여 신의 성품에 참예하는 자가 되게 하려 하셨으니” (벧후 1:4)

“하나님은 이 영광과 미덕을 통하여 보배롭고 지극히 큰 약속들을 우리에게 주셨습니다. 그것은 여러분이 이 약속들을 통하여 세상에서 정욕으로 부패되는 데서 벗어나, 신성한 본성에 동참하는 사람들이 되도록 하시려는 것이었습니다.”(회복역 벧후 1:4)

3.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롬12:2)

“여러분은 이 시대를 본받지 마십시오. 오직 여러분은 생각이 새로워짐으로 변화되어 하나님의 선한 뜻,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뜻, 하나님의 온전한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십시오.”(회복역 롬12:2)

4. “우리가 다 수건을 벗은 얼굴로 거울을 보는 것 같이 주의 영광을 보매 저와 같은 형상으로 화하여 영광으로 영광에 이르니 곧 주의 영으로 말미암음이니라”(고후3:18)

“그러나 우리 모두는 너울을 벗은 얼굴로 거울처럼 주님의 영광을 바라보고 반사함으로써 그분과 동일한 형상으로 변화되어 영광에서 영광에 이릅니다. 이것은 주 영에게서 비롯됩니다.”(회복역 고후3:18)

5. “사랑하는 자들아 우리가 지금은 하나님의 자녀라 장래에 어떻게 될 것은 아직 나타나지 아니하였으니 그가 나타내심이 되면 우리가 그와 같을 줄을 아는 것은 그의 계신 그대로 볼 것을 인함이니”(요일3:2)

“사랑하는 여러분, 지금은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들입니다. 우리가 장차 어떻게 될 것은 아직 나타나지 않았지만, 그분께서 나타나시면 우리가 그분과 같아지리라는 것을 압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그분을 그분의 존재 그대로 뵙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회복역 요일3:2)

6. 계시록 4장 3절은 하나님의 나타남이 벽옥과 같다고 말하고, 계시록 21장 11절을 새 예루살렘 전체의 나타남도 벽옥과 같다고 말한다.

→창세기에서 아담은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되었고, 성경의 최종 결론인 새 예루살렘은 하나님의 모습과 똑같은 벽옥의 모습을 지니고 있다.

 

Ⅲ. 하나님의 경륜

하나님의 경륜은 사람을 신격에서는 아니지만 생명과 본성에서 하나님 자신과 똑같이 되게 하는 것이며, 하나님을 사람과 하나 되게 하고 사람을 하나님과 하나 되게 하는 것이다. 이렇게 함으로써 그분의 표현을 확장하여 그분의 모든 신성의 요소를 인성의 미덕 안에서 표현하도록 하는 것이다.

"God became man in order that man might became god" -Athanasius



[스크랩]위트니스 리 형제님의 메모-성도들 앞에서 자신을 겸손히 낮추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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