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국의 씨의 자람 『〔6〕 생명에 따른 표현』
생명에 따른 표현   마태복음 7장 16절에서 주 예수님은 말씀하시기를, [가시나무에서 포도를, 또는 엉겅퀴에서 무화과를 따겠느냐?]고 하셨다. 당신은 자신을 가시나무로 여기는가 아니면 포도로 여기는가? 당신은 무화과인가 아니면 엉겅퀴인가? 우리가 반드시 시인해야 할 것은, 우리 자신 안에서 우리는 포도나 무화과가 아니라 가시나무와 엉겅퀴라는 것이다. 우리는 전혀 소망 없는 사람들이다. 우리는 가시나무이기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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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국의 씨의 자람 『〔5〕 하나님을 따라 의롭고 하나님의 통치 아래 있음』
하나님을 따라 의롭고 하나님의 통치 아래 있음   마태복음 5장부터j 7장까지에서 우리는 왕국이 의의 문제임을 본다. 의(義)는 의롭게 되는 것을 의미하고 의롭게 되는 것은 하나님의 통치 아래 있는 것을 말한다. 심지어 의를 위하여 핍박을 받는다는 것조차도 왕국의 문제이다. [의를 위하여 핍박을 받는 것조차도 왕국의 문제이다. [의를 위하여 핍박을 받는 자들은 복이 있나니 천국의 저희 것임이라](마 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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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국의 씨의 자람 『〔4〕 우리 안에서 그리스도께서 자라심이 곧 왕국의 임함임』
우리 안에서 그리스도께서 자라심이 곧 왕국의 임함임   많은 그리스도인들은 [왕국이 임하옵시며](마 6:10)라는 말씀으로 기도한다. 우리가 [왕국이 임하옵시며]라는 말씀을 자주 되풀이할지라도, 그리스도를 받아들이기 위하여 영안에서 가난하지 않고, 하나님을 향하여 우리 마음이 순수하지 않기 때문에 왕국은 오지 않는다. 당신이 이러한 기도를 얼마나 많이 하든지 간에 영안에서 가난하지 않고 마음이 순수하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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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국의 씨의 자람 『〔3〕마음이 순수함』
마음이 순수함   우리의 영에 관계된 문제에 더하여 우리 마음에도 문제가 있다. 주 예수님은 이렇게 말씀하셨다. [마음이 순순한 자는 복이 있다니 저희가 하나님을 볼 것임이요](마 5:9). 마음이 순수함은 동기의 문제이다. 우리는 하나님 자신 외에 어떤 다른 목적도 가져서는 안 된다. 마음이 순수함은 오로지 하나님만을 추구하는 것이다. 우리의 갈망, 우리의 생각, 우리의 감정은 오직 하나님 자신만을 추구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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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국의 씨의 자람 『〔2〕 영 안에 가난한 사람』
영 안에 가난한 사람   우리의 영이 문제이기 때문에, 주 예수님은 우리가 그분을 따르고 그분 자신을 우리 안으로 뿌리는 것을 허락하기 위하여 영 안에서 가난하게 될 필요가 있음을 분명히 말씀하셨다(마 5:3). 영 안에서 가난하다는 것은 단순히 영 안에서 비워져 있는 것-우리 영 안에서 어떤 것들로도 미리 점유 되지 않은 것-을 의미 한다   주 예수님이 유대인들에게 오셨을 때, 그들의 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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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국의 씨의 자람 『〔1〕 확장을 위한 씨 뿌림』
성경 : 마태복음 5:1-2, 3, 8, 10, 20, 45상, 48, 6:10, 33, 7:16-18, 21-23, 19:7-8, 베드로 전서 3:4   마태복음 4장에서 한 무리의 사람들이 주 예수께 이끌려 졌고 5장에서 주님은 그들을 높은 산으로 인도하셨다(1절).그들이 주님을 따랐지만 주님은 여전히 그들 안으로 들어가실 필요가 있었다. 주님이 그들을 높은 산으로 인도하신 사실은 매우 의미심장하다. 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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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국의 씨를 뿌림 『〔4〕 큰 빛』
큰 빛   원수를 패배시킨 후, 주 예수님은 이방 땅 갈릴리로 가셨다9마 4:12-17). 만일 성경의 기록이 없었다면 우리는 그분이 갈릴리에 가심이 큰 빛의 비췸이었다는 것을 결코 깨달을 수 없었을 것이다. 그분은 흑암에 앉아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빛을 비추기 위해서 그곳에 가셨다. 그것은 단순히 외적인 설교가 아니라 빛을 비추시는 것이었다. 주 예수님이 젊은 어부들에게 말씀하신 전부는 [나를 따르라](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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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국의 씨를 뿌림 『〔3〕 승리 하는 씨』
승리 하는 씨   이제 우리는 마태복음 4장에 이르렀다. 주 예수님은 우리 안으로 뿌려지기 위한 왕국의 씨이지만, 그분은 우리 안으로 뿌려지시기 전에 먼저 시험을 통과하셔야 했다. 그분은 원수를 패배시켜야 했다. 그래서 그분은 원수를 만나기 위해 광야로 가셨으며, 승리하셨다. 귀신들의 인도자는 패배했다. 마귀는 하나님에 의해서가 아니라 한사람, 즉 나사렛 사람 예수에 의해서 패배 당했다. 원수는 다음과 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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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국의 씨를 뿌림 『〔2〕 주 예수님의 침례』
주 예수님의 침례   주 예수님께서 침례 받으셨을 때 성령이 비둘기 형체로 그분 위에 강림하셨다. 그분은 성령으로 잉태되었으므로(눅 1:31, 35, 마 1:20), 성령은 속에서 그분의 인성과 연합되셨다. 주 예수께서 침례 받으러 오셨을 때, 그분은 이미 그분의 인간의 요소가 신성과 연합된 사람이셨다. 이미 그분이 그 영과 연합되셨는데 어떻게 그 영이 하나의 완전한 단위로서 그분 위에 내려오실 수 있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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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국의 씨를 뿌림 『〔1〕 서문-왕국이란 무엇인가? (3)』
요한은 바리새인들과 사두개인들에게 주제넘게 무엇인 척하지 말라고 말했다(마 3:9).그들이 [우리는 아브라함의 자손들이요, 우리의 위대한 조상은 아브라함이다]라고 생각하고 있었기 때문에, 그는 [그렇게 생각하지 말라.]고 말했다. 이것은 그들이 옛 전통에 근거한 그들의 생각을 사용하고 있다는 뜻이다. 아브라함은 그들에게 옛 전통이었다. 유대인들이 아브라함에 관해 생각하지 않기란 매우 어려운 일이었다. 요한은 바리새인들과 사두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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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국의 씨를 뿌림 『〔1〕 서문-왕국이란 무엇인가? (2)』
마태복음 1장에서 우리는 그 씨에 대한 소개를 볼 수 있다. 2장에서 그 씨를 영접하는 합당한 사람들이 있다. 제3장의 시작에서 우리는 이 왕국의 씨가 어떻게 뿌려지는 가를 본다, 먼저 마태복음 3장은 주 예수님을 씨로 뿌리는 것은 문화나 종교와 아무 상관없음을 말해준다. [그리스도냐 종교냐](한국복음서원 간)라는 책에서 우리는 주 예수님의 선주자인 침례자 요한은 어떤 문화도 종교도 없이 나왔다는 것을 지적한 바가 있다. 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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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국의 씨를 뿌림 『〔1〕 서문-왕국이란 무엇인가? (1)』
성경 : 마태복음 3:1-2, 4, 7-12, 16-17, 4:1-2, 11, 12-22, 마가복음 4:26-29   왕국이란 무엇인가? 왕국은 그분의 모든 활동들과 더불어 우리 안으로 확장되시는 생명이신 그리스도의 총체이다. 왕국은 교리나 다른 어떤 것들의 총체가 아니고, 그분의 모든 활동과 더불어 우리 안으로 확장되시는 생명이신 그리스도의 총체이다. 마가복음 4장 26절부터 29절을 잊지 말라 그 비유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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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국의 씨 『〔8〕 비천한 나사렛 사람』
비천한 나사렛 사람   마태복음 2장은 이 놀라운 분이 오직 종교나 정치와 아무 관계없는 단순한사람들에 의해서만 영접되고 받아들여질 수 있음을 계시한다. 종교인들은 그분을 무시하고 정치인들은 그분을 거절하고 핍박한다. 그러나 단순한 사라들은 그분을 받아들인다. 결국 이 놀라운 비천한 나사렛 사람이 되셨다(마 2:23). 1장 끝에서 그분은 임마누엘이라 불리우고, 2장 끝에서 그분은 나사렛 사람이라고 불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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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국의 씨 『〔7〕 그 씨가 왕이심-이방인들에 의해 영접되심/종교에 의해 소홀히 여겨지심/정치에 의해 핍박 받으심』
그 씨가 왕이심   (1) 이방인들에 의해 영접되심   마태복음 2장은 이 왕국의 씨가 왕이심을 보여준다. 주 예수님은 종교도 없고, 성경 지식도 없고, 종교적 형식도 없고, 교리도 없고, 교훈도 없는 이방인들에 의해 영접되셨다(마 2:1-2). 그러한 단순한 사람들이 그분을 왕으로 영접했다. 그들은 성경을 몰랐다. 놀라운 인격이신 예수께서 계시 되신 것은 바로 그러한 사람들-성경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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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국의 씨 『〔6〕 만유를 포함한 씨』
만유를 포함한 씨   이 놀라운 분은 씨이시다. 이 씨 안에는 죽음과 부활이 있다. 이 씨 안에는 신부를 맞이함과 지혜와 하나님의 집의 건축과 뱀의 머리를 깨뜨림이 들어 있다. 이 씨 안에는 모든 시험들과 유혹들과 고난들을 통과하여 결국에는 목표에 도달함이 들어있다. 이 씨 안에는 사람의 요소와 하나님의 요소, 즉 인성과 신성이 들어있다. 아브라함과 이삭이 포함되어 있고 또 다윗과 솔로몬도 포함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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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국의 씨 『〔5〕 시험 후 하나님의 목적의 성취 』
시험 후의 성취   이제 우리는 사십이라는 숫자의 의미를 보자. 성경에서 우리는 숫자 사십과 사십이를 볼 수 있다. 성경의 계시에 의해 우리는 숫자 사십이 시련과 고난과 시험과 유혹을 뜻한다는 것을 안다. 사십 년 동안 이스라엘 백성들은 광야에서 많은 고통을 받으며 하나님에 의해 시험받았고 연단되었다. 모세가 사십 일간 산 위에 있었을 때, 그것은 이스라엘에게 하나의 시험이었다(출 24:18). 엘리야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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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국의 씨 『〔4〕 예수와 임마누엘』
예수와 임마누엘   예수는 [여호와 더하기]라는 뜻이다. 예수는 다만 여호와만이 아니시다. 그분은 [여호와 더하기](Jehovah-plus)이시다. 히브리어에서 여호와의 이름은 예수의 이름 안에 포함되어있다. [예수]란 여호와 더하기 [구주]혹은 [구원, 구출]을 의미한다. 예수란 여호와 더하기 모든 것을 포함한 구원이다. 임마누엘은 [우리와 함께 계시는]하나님으로서 또 하나의 더하기를 뜻한다. 주 예수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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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국의 씨 『〔3〕 삼일 하나님과의 연합』
삼일 하나님과의 연합   주 예수님은 그렇게 간단하게 출생하지 않으셨고 매우 의미심장한 방식으로-즉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으로부터 왕들을 거쳐서 포로 되었다가 귀환한 자들에 이르기까지 모든 종류의 인류의 세대들의 자손으로-출생하셨다. 그러나 이것은 주 예수님의 한 면일 뿐이다. 또 다른 면은 삼일 하나님과의 연합이다. 그분은 인류의 많은 세대들의 자손이셨을 뿐 아니라 삼일 하나님과의 연합이기도 하셨다. 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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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국의 씨 『〔2〕 인류의 사십 이 세대』
인류의 사십 이 세대   사십 이 세대가 이 족보 안에 포함되어있다. 이들은 각각 십 사대씩 세 부분으로 나뉜다. 첫 부분은 아브라함으로부터 시작해서 일반 사람 다윗까지이다. 둘째 부분은 왕인 다윗으로 시작한다. 이렇게 다윗은 두세대로 계시되는데, 하나는 한사람으로서 첫 부분을 끝맺으며, 두 번째는 왕으로서 둘째 부분을 시작한다. 셋째 부분은 포로기로부터 예수 그리스도의 출생까지를 포함한다. 이 마흔 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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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국의 씨 『〔1〕 계시의 영』
성경 : 마태복음 1:1, 2, 6, 11, 16-18, 20, 21, 23, 2:1-13, 16, 19, 20, 22, 23   우리가 보았듯이 왕국은 우리 안에 생명으로 뿌려지고, 우리 안에서 자라고, 우리 안으로 퍼지고, 완전한 수확에 이르기까지 우리 안에서 성숙하는 그리스도 자신이다. 완전한 수확은 바로 왕국의 나타남이다.   신약의 첫 장에서 우리는 우리에게 왕국의 씨로 천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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