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의 회복 〔4〕 다음의 사항들에서 회복됨 (4) 그리스도의 몸의 하나 됨의 유일하고 순수한 입장 및 아래 항목-그리스도의 인격과 역사-들에 관한 그 진리들로 돌아옴 (2) |
요한복음 1장 18절, [본래 하나님을 본 사람이 없으되 아버지 품속에 있는 독생하신 하나님이 나타내셨느니라]고 말한다. 아버지의 독생자가 말씀과 생명과(4절) 빛과 은혜와 실재로서(14절, 16-17절)하나님을 선포하시고 설명하셨다. 말씀은 표현된 하나님이시요, 생명은 분배된 하나님이시요, 빛은 비추는 하나님이시요, 은혜는 누린바 된 하나님이시요, 실재는 실재화된 하나님이시다. 하나님은 이 다섯 가지 것들을 통해 아들 안에서... |
교회의 타락과 회복 2013-03-06 94 hit ,0 vote , 0 scrap |
교회의 회복 〔4〕 다음의 사항들에서 회복됨 (4) 그리스도의 몸의 하나 됨의 유일하고 순수한 입장 및 아래 항목-그리스도의 인격과 역사-들에 관한 그 진리들로 돌아옴 (1) |
b. 그리스도의 인격과 역사 그리스도의 인격과 역사에 관해서, 우리는 반드시 그리스도가 하나님-사람이신 육체되신 하나님이라는 것, 즉 그분이 신성하며 동시에 사람이신 분이라는 것을 전파해야 한다. 또 우리는 그분의 구속의 죽음도 전해야 한다. 그분의 구속 역사에 있어서 그분은 우리의 죄들을 위해, 그리고 우리 죄인들을 위해 십자가 위에서 죽으셨다. 그런 다음 그분은 그분 자신을 신성한 생명으로 우리 안에... |
교회의 타락과 회복 2013-03-06 105 hit ,0 vote , 0 scrap |
교회의 회복 〔4〕 다음의 사항들에서 회복됨 (3) 그리스도의 몸의 하나 됨의 유일하고 순수한 입장 및 아래 항목-신약의 믿음과 하나님의 경륜-들에 관한 그 진리들로 돌아옴 |
우리가 보았듯이, 교회는 분열적이고 변절한 입장과 그것삼일 하나님의 인격과 그리스도의 인격과 역사에 관한 진리들에서 벗어난 것으로부터 회복될 필요가 있다. 다음에서 보고자 하는 문제는 우리가 그리스도의 몸의 하나 됨의 유일하고 순수한 입장 및 신약의 믿음과 하나님의 경륜, 그리스도의 인격과 역사, 삼일 하나님의 인격과 분배, 교회, 그리스도의 몸, 단체적인 그리스도, 교회의 우주적인 면과 지방적인 면에 관한 그 진리들로 되돌아... |
교회의 타락과 회복 2013-03-06 107 hit ,0 vote , 0 scrap |
교회의 회복 〔4〕 다음의 사항들에서 회복됨 (2) 분열적이고 변절한 입장 및 그것이 아래 항목-그리스도의 인격과 역사-들에 관한 진리들에서 벗어남으로부터 (4) |
16절에서 바울은 계속해서, [만일 죽은 자가 다시 사는 것이 없으면 그리스도도 다시 사신 것이 없었을 터이요]라고 말한다. 그런 뒤 17절에서는 [그리스도께서 다시 사신 것이 없으면 너희의 믿음도 헛되고 너희가 여전히 죄 가운데 있을 것이요]라고 말한다. [헛되고(futile)라고 번역된 헬라어는 열매 없음, 쓸모없음을 뜻한다. 부활 하신 그리스도가 우리의 생명으로 우리의모든 것으로 우리 안에서 사시는 것이 없다면, 그분을 ... |
교회의 타락과 회복 2013-03-06 133 hit ,0 vote , 0 scrap |
교회의 회복 〔4〕 다음의 사항들에서 회복됨 (2) 분열적이고 변절한 입장 및 그것이 아래 항목-그리스도의 인격과 역사-들에 관한 진리들에서 벗어남으로부터 (3) |
9절에서 요한은 계속해서 [지내쳐 그리스도 교훈 안에 거하지 아니하는 자마다 하나님을 모시지 못하되 교훈 안에 거하는 이 사람이 아버지와 아들을 모시느니라]고 말한다. 여기서 교훈은 그리스도에 관한 교훈, 특히 그리스도의 신격과 신성한 잉태에 의한 그분의 성육신에 관한 교훈이다. 오늘날의 현대주의 자들은 이 교훈을 갖고 있지 않다. 그들은 그리스도의 신격을 부인하며, 그분의 죽음이 단지 일종의 순교일 뿐 구속의 죽음이 아니라고... |
교회의 타락과 회복 2013-03-06 141 hit ,0 vote , 0 scrap |
교회의 회복 〔4〕 다음의 사항들에서 회복됨 (2) 분열적이고 변절한 입장 및 그것이 아래 항목-그리스도의 인격과 역사-들에 관한 진리들에서 벗어남으로부터 (2) |
요한일서 4장 2절에서 [육체]라는 단어는 매우 중요하다. 인간 존재들인 우리는 모두 육체로 나서 육체가 되었다(요 3:6상). 이같이 모든 인간 존재는 육체이다. 예수 그리스도가 육체로 오신 것을 시인하는 것은 그분이 신성하게 잉태되어 하나님의 아들로 태어나셨음을 시인 하는 것이다. 그리스도는 거룩한 잉태를 통해 사람이 되신 성육신 되신 하나님이시다. 그분에게는 사람의 아버지가 없다. 왜냐하면 그분은 성령으로 수태되셨기 때문... |
교회의 타락과 회복 2013-03-06 129 hit ,0 vote , 0 scrap |
교회의 회복 〔4〕 다음의 사항들에서 회복됨 (2) 분열적이고 변절한 입장 및 그것이 아래 항목-그리스도의 인격과 역사-들에 관한 진리들에서 벗어남으로부터 (1) |
b. 그리스도의 인격과 역사 또한 우리는 분열적인 변절한 입장과 및 그것이 그리스도의 인격과 역사에 관한 진리에서 벗어난 것으로부터 회복되어야 한다. 그리스도의 인격에 관한 진리에서 벗어난 것은 요한일서 2장 22절, 23절에 언급되어 있다. 22절은, [거짓말 하는 자가 누구뇨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부인하는 자가 아니뇨 아버지와 아들을 부인하는 그가 적그리스도니]라고 말한다. 심지어 일세기 때에도 ... |
교회의 타락과 회복 2013-03-06 115 hit ,0 vote , 0 scrap |
교회의 회복 〔4〕 다음의 사항들에서 회복됨 (1) 분열적이고 변절한 입장 및 그것이 아래 항목-삼일 하나님의 인격-들에 관한 진리들에서 벗어남으로부터 (2) |
우리는 양태론의 오류에 관해 매우 분명할 필요가 있다. 양태론은 아버지와 아들과 그 영이 모두 영원하지 않으며 모두 동시에 존재하지 않는다고 가르친다. 그 대신 양태론은 아들이 계시가 승천으로 끝났으며 승천 후에 아들은 존재하기를 그치셨다고 주장한다. 양태론은 너무 멀리 나갔으며, 아버지와 아들과 영의 상호내재(coinherence)와 동시존재(coexistence)를 믿지 않는다. 양태론 자들과는 달리 우리는 신격의 셋의 상... |
교회의 타락과 회복 2013-03-06 124 hit ,0 vote , 0 scrap |
교회의 회복 〔4〕 다음의 사항들에서 회복됨 (1) 분열적이고 변절한 입장 및 그것이 아래 항목-삼일 하나님의 인격-들에 관한 진리들에서 벗어남으로부터 (1) |
이미 보았듯이, 교회의 회복은 이스라엘 자손들이 그들의 포로 됨에서 돌아온 것으로 예표 되었으며, 또 그것은 신약의 후기에 쓰여진 글들에서 지적되었다. 이제 우리는 더 나아가서 교회가 회복된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 지를 보기로 한다. 이번 장에서 우리는 분열적이고 변절한 입장과 더불어 그것이 삼일 하나님의 인격과 그리스도의 인격과 역사에 관한 진리들에서 벗어난 데에서부터 외복되는 문제를 상고해보자. 다음메시지에서 우리는 그리... |
교회의 타락과 회복 2013-03-06 106 hit ,0 vote , 0 scrap |
교회의 회복 〔3〕 종교적인 큰 바벨론에서 나옴 (4) |
4. 종교적인 큰 바벨론에서 나옴 계시록 17장은 큰 바벨론의 이상을 제시한다. 5절에 의하면, 큰 바벨론은 [땅의 음녀들과 가증한 것들의 어미라고 불리운다. 4절은 비록 이 여자가 멋있는 겉모양을 지니고 있을지라도 악이 그 여자 속에 감취어져 있다는 사실을 드러낸다. [그 여자는 자주 빛과 붉은 빛 옷을 입고 금과 보석과 진주로 꾸미고 손에 금잔을 가졌는데 가증한 물건과 그의 음행의 더러운 것들이 가... |
교회의 타락과 회복 2013-03-06 186 hit ,0 vote , 0 scrap |
교회의 회복 〔3〕 신약의 나중 서신들에서 지적됨 (3) 그리스도에 대한 교훈-그리스도의 신격과 신성한 잉태에 의해 성육신되심에 관한 교훈-안에 거하지 않는 자들과 접촉하지 않음 (2) |
마태복음 1장 20절의 [잉태된]에 해당하는 헬라어는 [겐나오(gennao)]이다. 마태복음 1장 2절부터 16절가지에서 그 헬라어 단어는 서른여덟 번 사용되었으며, [낳고]로 번역되었다. 16절은, [야곱은 마리아의 남편 요셉을 낳았으니 마리아에게서 그리스도라 칭하는 예수가 나시니라]고 말한다. 여기서 [나시니라]고 번역된 헬라어도 역시 [겐나오]라는 단어의 한 형태이다. 영어에서 낳다(beget)의 과거분사는 태어난(beg... |
교회의 타락과 회복 2013-03-06 453 hit ,0 vote , 0 scrap |
교회의 회복 〔3〕 신약의 나중 서신들에서 지적됨 (3) 그리스도에 대한 교훈-그리스도의 신격과 신성한 잉태에 의해 성육신되심에 관한 교훈-안에 거하지 않는 자들과 접촉하지 않음 (1) |
3. 그리스도에 대한 교훈-그리스도의 신격과 신성한 잉태에 의해 성육신되심에 관한 교훈-안에 거하지 않는 자들과 접촉하지 않음 [지내쳐 그리스도(에 대한)교훈 안에 거하지 아니하는 자마다 하나님을 모시지 못하되 교훈 안에 거하는 이 사람이 아버지와 아들을 모시느니라. 누구든지 이 교훈을 가지지 않고 너희에게 나아가거든 그를 집에 들이지도 말고 인사도 말라 그에게 인사하는 자는 그 악한 일에 참예하는 자임이... |
교회의 타락과 회복 2013-03-06 217 hit ,0 vote , 0 scrap |
교회의 회복 〔3〕 신약의 나중 서신들에서 지적됨 (2) 큰 집-변절한 기독교계-에 있는 천히 쓰이는 그릇들로부터 우리 자신들을 깨끗케 함 |
2. 큰 집-변절한 기독교계-에 있는 천히 쓰이는 그릇들로부터 우리 자신들을 깨끗케 함 교회의 회복은 또한 큰 집-변절한 기독교계-에 있는 천히 쓰이는 그릇들로부터 우리 자신들을 깨끗케 할 것을 요구한다. [큰 집에는 금과 은의 그릇이 있을 뿐 아니라 나무와 질그릇도 있어 귀히 쓰는 것도 있고 천히 쓰는 것도 있나니 그러므로 누구든지 이런 것에서 자기를 깨끗하게 하면 귀히 쓰는 그릇이 되어 거룩하고 주님의... |
교회의 타락과 회복 2013-03-06 93 hit ,0 vote , 0 scrap |
교회의 회복 〔3〕 신약의 나중 서신들에서 지적됨 (1) 당파적인 사람들-종파와 교파들-에게서 분별됨 |
B. 신약의 나중 서신들에서 지적됨 교회의 회복은 비록 [회복]이란 단어가 사용되지 않았다 할지라도 신약 안에 충분히 계시되어 있다. 이 회복은 주로 신약의 나중 서신들에 계시되어있다. 로마서나 고린도 전서 같은 서신들에서는 교회의 회복이 발견되지 않으나 디도서, 디모데 후서, 요한이서, 계시록에서는 발견된다. 신약의 이런 나중에 쓰인 글들에 회복이 충분히 밝혀져 있다. 1. 당파적인... |
교회의 타락과 회복 2013-03-06 112 hit ,0 vote , 0 scrap |
교회의 회복 〔2〕 교회의 회복은 이스라엘 자손들이 포로 됨에서 되돌아옴에 의해 예표 됨(4) 교회의 회복은 하나님의 성전, 하나님의 집을 다시 건축함/교회의 회복으로 예표된 예루살렘 성을 재건축함 |
3. 교회의 회복은 하나님의 성전, 하나님의 집을 다시 건축함 교회의 회복은 또한 하나님의 백성이 바벨론에서 돌아온 후 예루살렘에서 하나님의 성전, 하나님의 집을 재건축하는 것으로도 예표된다. 에스라 1장 3절은, [너희 중에 무릇 그 백성 된 자는 다 유다 예루살렘으로 올라가서 거기 있는 여호와의 전을 건축하라 너희 하나님이 함께하시기를 원하노라]고 말한다. 계속해서 5절은, [이에 유다와 베냐민 족장들... |
교회의 타락과 회복 2013-03-06 108 hit ,0 vote , 0 scrap |
교회의 회복 〔2〕 교회의 회복은 이스라엘 자손들이 포로 됨에서 되돌아옴에 의해 예표 됨(3) 바벨론으로 포획되어갔던 하나님의 성전의 모든 기명들을 가지고 하나님이 정하신 유일한 입장인 예루살렘으로 돌아옴 |
2. 이스라엘 자손들의 회복은 바벨론으로 포획되어갔던 하나님의 성전의 모든 기명들을 가지고 하나님이 정하신 유일한 입장인 예루살렘으로 돌아옴 이스라엘 자손들의 회복은 비단 바벨론에서 나오는 것만이 아니요 또한 하나님이 정하신 유일한 입장인 예루살렘으로 돌아오는 것이기도 했다. 예루살렘은 여호와께서 택하신 곳이었다(신 12:5). 그러므로 예루살렘은 하나님의 백성이 그분을 경배하기 위한 중심이었으며, 이 ... |
교회의 타락과 회복 2013-03-06 102 hit ,0 vote , 0 scrap |
교회의 회복 〔2〕 교회의 회복은 이스라엘 자손들이 포로 됨에서 되돌아옴에 의해 예표 됨(2) 회복은 바벨론-포로로 잡아가는 분열적인 입장-에서 나옴 |
1. 회복은 바벨론-포로로 잡아가는 분열적인 입장-에서 나옴 이스라엘 자손들의 역사 후반부에서 예표 되었듯이, 회복은 바벨론-포로로 잡아가는 분열적인 입장-에서 나오는 것이다.(스 1:11). 이스라엘 자손들이 회복 되었다는 것은 그들이 바벨론에서 나와 예루살렘으로 돌아갔음을 의미했다. 소극적인 면에서, 회복되는 것은 바벨론에서 나오는 것을 뜻한다. 적극적인 면에서, 그것을 예루살렘으로 되돌아오는 것을 의... |
교회의 타락과 회복 2013-03-06 160 hit ,0 vote , 0 scrap |
교회의 회복 〔2〕 교회의 회복은 이스라엘 자손들이 포로 됨에서 되돌아옴에 의해 예표 됨(1) |
A. 교회의 회복은 이스라엘 자손들이 포로 됨에서 되돌아옴에 의해 예표 됨 교회의 회복은 이스라엘 자손들이 그들의 포로 됨에서 되돌아옴에 의해 예표 된다(스 1:3-11). 교회의 회복을 이해하려면 구약에 있는 이스라엘 백성의 역사를 살펴볼 필요가 있다. 구약은 예표들의 책인데, 가장 크고 모든 것을 포함하는 예표로 바로 이스라엘 백성의 역사이다. 많은 성경학자들은 이스라엘 백성의 역사 초기에 발생했던 일... |
교회의 타락과 회복 2013-03-06 106 hit ,0 vote , 0 scrap |
교회의 회복 〔1〕 서문-[회복하다]라는 단어는 잃었던 것을 다시 되찾거나 어는 것을 정상적인 상태로 되돌리는 것을 의미하다. [회복(recovery)]은 손상이나 해를 입은 후 정상상태로 돌아오고 복구되는 것이다. |
[회복하다]라는 단어는 잃었던 것을 다시 되찾거나 어는 것을 정상적인 상태로 되돌리는 것을 의미하다. [회복(recovery)]은 손상이나 해를 입은 후 정상상태로 돌아오고 복구되는 것이다. 우리가 회복이라고 말할 때, 그것은 원래 있던 어느 것이 잃은바 되었거나 손상되어서 이제 그것을 원래 상태로 되돌아오게 할 필요가 있다는 뜻이다. 교회는 수세기에 걸쳐서 타락되었기 때문에 하나님의 원래 의도대로 복원(復元)되어야 할 필요가... |
교회의 타락과 회복 2013-03-06 240 hit ,0 vote , 0 scrap |
교회의 타락 〔21〕 결국 큰 바벨론, 땅의 음녀들과 가증한 것들의 어미-변절한 기독교계-로 최종 완성됨 |
X. 결국 큰 바벨론, 땅의 음녀들과 가증한 것들의 어미-변절한 기독교계-로 최종 완성됨 교회의 타락의 모든 방면들은 [큰 바벨론, 땅의 음녀들과 가증한 것들의 어미]로 최종 완성될 것이다(계 17:5). 합당한 교회생활은 결국 새 예루살렘으로 최종 완성될 것이며, 타락한 교회는 큰 바벨론 즉 하나님의 신약 경륜에서 벗어난 변절한 기독교계로 최종 완성될 것이다. 참된 자방교회들은 순수한 금 등잔대들인 ... |
교회의 타락과 회복 2013-03-06 105 hit ,0 vote , 0 scra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