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세기 <개요 1> 주제 : 하나님의 중심 사상
성경: 창 1:26, 2:7-10, 18-25, 계 22:1-2, 21:2, 9-10, 18-21  Ⅰ. 하나님의 갈망과 목적은 하나님의 형상대로 하나님을 표현하고 하나님의 권위를 가지고 하나님을 대표하는 단체적인 한 사람을 얻는 것이다. 사람이 하나님을 표현하고 대표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생명나무로 상징되신 하나님을 자신의 생명으로 소유해야 한다. 창 1:26, 2:8-9, 롬 8:28-29, 고후 3:16...
창세기(1) 2014-08-11 127 hit ,0 vote , 0 scrap
입학사정관은 누구인가?[2]입학사정관의 역할
나. 입학사정관의 역할   입학사정관은 입학사정관 전형에 필요한 자료를 꼼꼼히 읽고 분석, 평가하여 입시생 선발에 참여한다. 그 구체적인 역할을 살펴보자.   첫째, 지원자가 제출하는 전형 자료를 분석·평가하는 역할을 한다.   기존의 입시전형과 달리 입학사정관 전형에서는 다양한 전형자료를 통하여 지원자의 성장 가능성과 잠재력을 파악해야 한다. 학교생활기록부에 기록된 교과...
고입-자기주도학습전형 2014-08-11 584 hit ,0 vote , 0 scrap
입학사정관은 누구인가?[1]입학사정관의 개념
입학사정관은 누구인가?   가.입학사정관의 개념   입학사정관제가 최초로 시작된 미국에서 입학사정관의 명칭은 admissions officer, admission professionals, admission counselor로 불린다. Admissions officer는 입학처에 근무하는 직원들을 통칭하는 개념이고, admission counselor는 미국의 입학사정관의 역할이 주로 입학...
고입-자기주도학습전형 2014-08-11 461 hit ,0 vote , 0 scrap
고입 자기주도학습 전형이란 무엇인가?[6]자기주도학습 전형의 특징
바. 자기주도학습 전형의 특징   그동안 외고ㆍ국제고ㆍ과학고 등에서 시행해 온 학생 선발 방식은 과도한 사교육을 유발하는 요인이 있었다. 자기주도학습 전형은 학생과 학부모의 부담을 최대한 줄이고, 학생의 잠재력 계발과 자기주도학습 역량을 배양하기에 적합한 방식으로 채택된 것이다. 자기주도학습 전형 방식은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다.   첫째, 외국어고·국제고·과학고 등의 특목고와 일부 자율형...
고입-자기주도학습전형 2014-08-11 192 hit ,0 vote , 0 scrap
고입 자기주도학습 전형이란 무엇인가?[5]자율고와 특성화 고교의 확대
마. 자율고와 특성화 고교의 확대   정부의 고교 다양화 정책에 따라 자율형 사립고, 자율형 공립고, 과학중점학교, 예술ㆍ체육 중점학교가 크게 늘었다.   1) 자율형 사립고 : 2009년에 서울지역에 지정한 18개 고교 중에서 13개 고교만이 2010년에 신입생을 모집하였다. 2011년에는 2009년에 지정된 5개 고교와 2010년 상반기에 지정된 9개 하나고를 합친 14개 학교가 ...
고입-자기주도학습전형 2014-08-11 153 hit ,0 vote , 0 scrap
고입 자기주도학습 전형이란 무엇인가?[4]2009 개정 교육과정과 고교의 특성화 - 고교 유형에 따라 전망되는 학습과정의 특징
라. 2009 개정 교육과정과 고교의 특성화   2009년에 개정된 교육과정은 2011학년도 고교 1학년부터 적용된다. 개정된 교육과정 중 가장 큰 변화는 종전의 국민공통 교육과정이 없어지고 고교 3년 내내 선택 중심 교육과정으로 운영되는 것이다. 각 고교별로 편성된 교육과정과 개인의 선택에 따라 수업 진행 방식이 매우 다양해진다. 따라서 같은 일반고라 해도 학교에 따라 학습 과목이 다르며, 같은 학교 학...
고입-자기주도학습전형 2014-08-11 213 hit ,0 vote , 0 scrap
고입 자기주도학습 전형이란 무엇인가?[3]자기주도학습 전형
다. 자기주도학습 전형   2011학년도에 ‘자기주도학습 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는 서울의 고교는 모두 10개교로, 6개 외고와 1개의 국제고(서울국제고), 2개의 과학고(한성, 세종과학고), 1개의 자율형 사립고(하나고)이다. 그 전형 단계는 아래와 같다. 1단계 전형 외국어고와 국제고의 1단계 전형은 중학교 2, 3학년 4개 학기의 영어성적만을 반영하고, 과학고는 2학년과 3...
고입-자기주도학습전형 2014-08-11 499 hit ,0 vote , 0 scrap
고입 자기주도학습 전형이란 무엇인가?[2]초·중등교육법 시행령 개정안(2010년 6월 22일)에 따른 고교 분류
나. 초·중등교육법 시행령 개정안(2010년 6월 22일)에 따른 고교 분류 현행   정비 후 학교 구분 법적 근거 학교 구분 법적 근거 일반고 없음 ⇒   일반고 제76조의 2 전문계열 전문계고 없음 ‘특성화고’로 일원화 제76조의 2 제91조 특성화고 제91조 ...
고입-자기주도학습전형 2014-08-11 280 hit ,1 vote , 0 scrap
고입 자기주도학습 전형이란 무엇인가?[1]2011학년도 고입 전형의 변화 - <1>2011학년도 고입 전형의 변화 - 일반고등학교(일반고), 특성화고등학교(특성화고), 특수목적고등학교(특목고), 자율고등학교(자율고)
고입 자기주도학습 전형이란 무엇인가?   가. 2011학년도 고입 전형의 변화   과거에 고등학교는 교육과정에 따라 일반계열고와 전문계열고로 나뉘었고, 일반계열고는 다시 일반고, 자율형 사립고, 자립형 사립고, 개방형 자율학교 등 4가지로 구분하였다. 전문계열고는 직업 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설립된 전문계고가 대표적이고, 특성화고, 산업수요 맞춤형고(마이스터고), 특수목적고 등으로 구분하였다....
고입-자기주도학습전형 2014-08-11 930 hit ,0 vote , 0 scrap
기둥의 건축자-기술자 히람 -[10]여호수아와 함께한 모세, 디모데와 함께한 바울의 예 - 모세와 바울은 먼저 그들 스스로 기둥들이 되었고 나중에 기둥건축자들이 되었다.모세는 여호수아를 건축했고,바울은 디모데를..
ⅩⅠ. 여호수아와 함께한 모세, 디모데와 함께한 바울의 예   당신은 아마 여호수아와 함께한 모세(민 27:15-23), 디모데와 함께한 바울(딤전 1:1-3, 딤후 1:1-2, 6-8, 2:1-3)의 예를 잘 알 것이다. 모세와 바울은 먼저 그들 스스로 기둥들이 되었고 나중에 기둥 건축자들이 되었다. 모세는 여호수아를 건축하였고, 바울은 디모데를 건축하였다. 모세는 사실 이스라엘 자손들을 안식 안으로 ...
진로와 진학 2014-08-11 234 hit ,0 vote , 0 scrap
기둥의 건축자-기술자 히람 -[9]옮겨진 납달리 사람은 두로로부터 이끌어 낸 바 되고 하나님의 집이 있는 예루살렘에 사는 솔로몬 왕께로 와야 함
Ⅹ. 옮겨진 납달리 사람은 두로로부터 이끌어 낸 바 되고 하나님의 집이 있는 예루살렘에 사는 솔로몬 왕께로 와야 함   히람은 두로로부터 이끌어 낸 바 되어 예루살렘에 사는 솔로몬 왕께로 인도되었다. 이것은 옮겨진 납달리 사람이 두로로부터 이끌어 낸 바 되고 하나님의 집이 있는 예루살렘에 사는 솔로몬 왕께로 와야 함을 뜻한다(왕상 7:13-14). 솔로몬 왕은 그리스도의 예표요, 하나님의 집이 있었던 곳인...
진로와 진학 2014-08-11 124 hit ,0 vote , 0 scrap
기둥의 건축자-기술자 히람 -[8]세상에 속한 재능은, 세상의 아버지가 죽고 납달리 지파로 옮겨진 후 배움을 입은 아들이 부활 안에서만 하나님의 집을 위해 유용함
Ⅸ. 세속적인 재능은, 세상의 아버지가 죽고 납달리 지파로 옮겨진 후 배움을 입은 아들이 부활 안에서만 하나님의 집을 위해 유용함   우리가 얻은 세속적인 재능은 오직 부활 안에서, 즉 세상의 아버지가 죽고 우리가 납달리 지파로 옮겨진 후에야 하나님의 집을 위해서 유용할 것이다. 당신의 「두로 사람」 아버지가 죽고 「단 사람」 어머니가 과부가 된 후 당신은 천연적인 사람으로 남아 있어서는 안 된다. 천연적...
진로와 진학 2014-08-11 179 hit ,0 vote , 0 scrap
기둥의 건축자-기술자 히람 -[7]단 사람 어머니는 과부로서 살아 남은 인간 존재를 상징함 (4)당신이 너무 나이 들어서 유용할 수 없다고 생각지 말라. 유용해지기를 원하는 사람은 다 유용해질 수 있다.
나는 우리가 지금 취하고 있는 길이 절대적으로 옳다고 확신한다. 어떤 다른 길을 생각하지 말고 이 흐름에 뛰어들어 그 안에 있으라. 배우고, 훈련받고, 조정되고, 주님으로 적셔지고 그분을 위해 유용해질 수 있도록 이 기회를 이용하라. 우리 모두는 이 길을 배워야 하고 결코 옛 길로 되돌아가서는 안 된다.   나는 옛 길을 미워한다. 옛 길에 의하면 많은 사람들이 집회에 가서 그들의 의견들을 붙잡고 그들이 ...
진로와 진학 2014-08-10 174 hit ,0 vote , 0 scrap
기둥의 건축자-기술자 히람 -[7]단 사람 어머니는 과부로서 살아 남은 인간 존재를 상징함 (3)나이든 형제 자매들은 실망하지 말아야 한다.그들이 계속해서 전진하기에 아직 늦지 않다.다른 사람들을 목양할 수 있는..
반대와 소문과 비판에도 불구하고 주님은 온 나라에서 문을 열고 계신다. 그분은 우리에게 아무도 닫을 수 없는 열린 문을 주셨다. 그러나 우리에게는 기둥들이 부족하다. 최근 우리는 주님이 곳곳에서 하고 계신 일에 대한 간증을 들었다. 그러나, 우리에게는 주님의 움직임과 발맞출 기둥들이 없다. 문은 또한 유럽에서도 열리고 있지만 충분한 기둥들이 없다. 우리는 우리에게 기둥들이 부족함을 인정해야 한다. 이러한 부족은 과거의 상황 때...
진로와 진학 2014-08-10 215 hit ,0 vote , 0 scrap
기둥의 건축자-기술자 히람 -[7]단 사람 어머니는 과부로서 살아 남은 인간 존재를 상징함 (2)당신은 또한 당신의 몸을 합당하게 돌보기를 배워야 한다.먹는 데 미련하지 말라.주님은 내게 먹는 것에 대한 통제를...
「두로 사람」 아버지가 죽어야 하고 우리의 어머니는 계속 살아 있어야 한다는 것은, 우리가 주님께 긴 수명을 주시기를 구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우리는, 『주님, 저는 일찍 죽기를 원치 않습니다. 팔십이나 구십까지 살기를 원합니다. 만일 당신이 그때까지 오시지 않으신다면 기꺼이 죽겠습니다. 그러나 저는 당신이 오실 때까지 사는 것을 더 좋아합니다.』라고 말해야 한다. 우리 모두, 특히 청년들은 이렇게 기도해야 한다. &n...
진로와 진학 2014-08-10 109 hit ,0 vote , 0 scrap
기둥의 건축자-기술자 히람 -[7]단 사람 어머니는 과부로서 살아 남은 인간 존재를 상징함 (1) 우리는 주님이 다시 오시리라는 것을 믿지만 주님의 쓰심을 위하여 이 땅에서 장수하기를 여전히 기다려야 한다.
Ⅷ. 단 사람 어머니는 과부로서 살아 남은 인간 존재를 상징함   비록 「두로 사람」 아버지는 죽어야 하지만 「단 사람」 어머니, 우리의 인간 존재는 과부로서 남아 있어야 한다. 청년들이여, 여러분이 이 말을 취한다면 여러 해 뒤에 여러분은, 『주님, 「두로 사람」 아버지와 「단 사람」 어머니에 대한 말씀으로 인하여 당신께 감사합니다. 나는 박사 학위를 획득했고 이 학위라는 아버지는 죽었지만, 「단 사람」...
진로와 진학 2014-08-10 211 hit ,0 vote , 0 scrap
기둥의 건축자-기술자 히람 -[7]히람의 납달리 지파로의 이동은 비밀한 것임-(3) 우리는 「단」이나 「두로」로부터 태어난 사람으로서 살아서는 안된다.오히려 우리는 납달리 지파안으로 옮긴 바 된 사람으로서 살아...
단과 두로는 모두 눈에 보이지만 납달리는 눈에 보이지 않는다. 사람들은 내가 나의 천연적인 어머니와 아버지로부터 태어난 것을 볼 수 있었지만 내가 어떻게 그러한 비밀한 사람이 되었는지는 볼 수 없었다. 모든 영적인 「납달리 사람」은 볼 수 없으며 비밀하다. 사람들이 당신을 전부 이해할 수 있어서는 안 된다. 학교에서 당신의 급우들이 당신에 대해 모든 것을 이해할 수 있다면, 당신은 끝난 것이다. 당신은 놀라운 그리스도인이 아니...
진로와 진학 2014-08-10 246 hit ,0 vote , 0 scrap
기둥의 건축자-기술자 히람 -[7]히람의 납달리 지파로의 이동은 비밀한 것임-(2) 우리는 단 사람 어머니와 두로 사람 아버지로부터 태어난 사람이 어떻게 납달리 지파의 사람이 될 수 있었는지를 질문해야 한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을 읽을 때 이것이 단지 비유나 추리에 지나지 않는다고 생각할지 모른다. 추리를 하는 것은 나쁘지 않다. 「ㅅ,ㅗ,ㄴ,ㅕ,ㄴ」이라는 글자를 볼 때 우리는 그것들이 「소년」이라는 단어의 철자임을 올바르게 추리할 수 있다. 이 추리는 옳을 뿐만 아니라 반드시 필요하다. 성경에서 발견되는 것과 연관된 추리를 하려면 우리는 먼저 성경을 알아야 한다. 단 지파나 두로 나라의 의미를 모르는 많은 사람들은, 『단은 단이고...
진로와 진학 2014-08-10 300 hit ,0 vote , 0 scrap
기둥의 건축자-기술자 히람 -[7]히람의 납달리 지파로의 이동은 비밀한 것임-(1)기둥 건축자 히람에 관한 이기록에서 우리는 세사람-단(변절)에 속한 사람,두로(사탄)에 속한사람,납달리(부활)에 속한 사람-을 본다.
기둥의 건축자-기술자 히람 (2)   이번 메시지에서 우리는 기둥의 건축자인 기술자 히람을 좀 더 볼 것이다(왕상 7:13-14, 대하 2:13-14).   성경을 아는 것은 쉽지 않다. 번역가들은 때때로 특별한 단락으로 인해 어려움을 당할 때 그 사본을 잘못된 것으로 가상한다. 그러나 성경 계시의 깊이 안에서 면밀히 조사할 때 우리는 하나님을 경배해야 한다. 종종, 처음에 흘끗보...
진로와 진학 2014-08-10 388 hit ,0 vote , 0 scrap
기둥의 건축자-기술자 히람 -[6]그외 두로 사람 아버지는 죽고 그의 단 사람 어머니는 과부가 됨-(4)오늘 주의 회복 안에는 최고의 교육을 받은 사람들이 필요하다. 젊은이들이여, 여러분은 최상의 교육을 ...
오늘 주의 회복 안에는 최고의 교육을 받은 사람들이 필요하다. 젊은이들이여, 여러분은 최상의 교육을 받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여러분의 생활 계획표를 이렇게 배열하라. 일곱 시간 반의 수면, 한 시간 반의 식사, 한 시간의 운동, 여덟 시간의 공부, 여섯 시간 동안 영적인 것들의 추구. 여러분이 여러분의 에너지를 이렇게 사용한다면, 삼십 세쯤 여러분은 주 예수께서 하신 것(눅 3:23)처럼 사역을 시작할 수 있을 것이다. 삼십...
진로와 진학 2014-08-08 124 hit ,0 vote , 0 scr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