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재-『영적실재-그영은 우리의 생명이심』-「〔1〕 오직 하나님의 영을 만짐으로서 영적 실재를 가짐」 |
성령 자신이 우리 영적인 생명이시다. 우리가 내적으로 성령을 만지고 성령을 체험하면, 그분은 우리의 영적인 생명과 영적인 생활이 되신다. 영적인 생명이 영적인 실재이다. 모든 영적 실재는 하나님의 영께서 우리의 영을 만진 결과 나타난다. 그에 따른 표현이 사랑과 겸손과 일과 능력과 지혜와 총명과 계시와 이상이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인의 전체 생활과 일은 영적인 실재의 표현이다. 영적인 실재는 하나님의 영께... |
실재-성구관주각주,말씀 2013-06-14 97 hit ,0 vote , 0 scrap |
실재-『영적실재-성령 안에서 실재를 체험함』-「〔9〕 정상적인 그리스도인의 생활은 영으로 돌이키는 문제임」 |
가르침 자체에는 실재가 없다. 그리스도인이 되는 것은 가르침에 의존하지 않는다. 영적인 실재는 성령에 의존한다. 오늘날 이 넘치도록 부요하신 영은 우리의 영안에 거하고 계신다. 우리가 우리의 영으로 돌이키기만 하면, 우리는 하나님이며 모든 영적이 풍성과 실재를 지니고 계신 그 영을 만질 것이다. 우리가 자신의 감정과 갈망과 성향과 관점과 생각과 의견을 거절하고, 그것들을 부차적인 것으로 여기고 우리의 영으로 돌이키기를 배운다면... |
실재-성구관주각주,말씀 2013-06-13 141 hit ,0 vote , 0 scrap |
실재-『영적실재-성령 안에서 실재를 체험함』-「〔8〕 영적인 실재는 모방으로 산출 되지 않음」 |
우리가 믿는 모든 것의 영적 실재는 성령 안에 있다. 우리가 믿는 것은 가르침이나 책망이나 권면이나 모방을 통해 우리에게 오지 않는다. 모방의 결과로 나타난 생활은 참된 그리스도인 생활이 아니다. 참된 그리스도인 의생활은 모방이나 가르침에서 오지 않고 영에서부터 온다. 과거에 죠지 뮐러(George Muller)라는 독일의 형제가 있었다. 이 형제는 하나님께 가까이 나아와 그의 영 안에서 그 영의 인도를 어떻게 받는지 알았다.... |
실재-성구관주각주,말씀 2013-06-13 162 hit ,0 vote , 0 scrap |
실재-『영적실재-성령 안에서 실재를 체험함』-「〔7〕 성령은 실재의 영이심」 |
모든 영적인 실재는 성령 안에 있다. 따라서 성령은 실재의 영이시다. 성령, 곧 실재의 영 안에서 하나님은 실재가 되신다. 더 나아가 육체 되심과 십자가와 부활과 승천과 부활과 권위와 축복과 하늘의 영광이 모든 실재가 된다. 이 모든 것들이 성령 안에 있지 않다면 영적인 실재는 결코 없을 것이다. 이것이 믿지 않는 많은 사람들이 “우주에 하나님이 있습니까?” “십자가가 있습니까?” “부활이 있습니까?” “승천이 있습니까?”라고... |
실재-성구관주각주,말씀 2013-06-13 151 hit ,0 vote , 0 scrap |
실재-『영적실재-성령 안에서 실재를 체험함』-「〔6〕 모든 영적 실재는 성령 안에 있음」 |
예를 들면 우리가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할 때, 예수께서 그들을 위해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보혈을 흘리셨다고 말할 것이다. 그러나 그들이 “십자가가 어디 있습니까? 그 보혈이 어디에 있습니까?”라고 질문한다면, 우리는 그들에게 이것들을 보여주지 못할 것이다. 그러나 비록 우리가 보여 줄 수는 없을 지라도 성령께서는 그들의 영 안에 어떤 인상을 주시고, 그들에게 주님께서 십자가 위에 계신 장면을 보여주신다. 그 결과 그들은 다만 복... |
실재-성구관주각주,말씀 2013-06-13 107 hit ,0 vote , 0 scrap |
실재-『영적실재-성령 안에서 실재를 체험함』-「〔5〕 성령이 모든 질문에 대한 해답이심」 |
우리는 종종 주님의 구속에서 나타난 그분의 사랑에 감동할 수 있다. 우리는 주님의 죽으심과 그분의 사랑을 생생하고도 참되게 볼 수 있다. 그분의 대해 생각할 때, 우리는 종종 눈물을 흘릴 정도까지 감동받을 수도 있다. 그러나 복음을 전하려고 할 때 우리는 주 예수님께서 십자가 위에서, 그리고 그분의 귀하고 정결케 하는 피 안에서 보여주신, 그분의 이 사랑을 사람들에게 어떻게 제시해야할지 모를 수도 있다. 그러나 오늘날 우리는 ... |
실재-성구관주각주,말씀 2013-06-13 117 hit ,0 vote , 0 scrap |
실재-『영적실재-성령 안에서 실재를 체험함』-「〔4〕 하나님의모든 충만이 성령 안에 있음」 |
육체가 되시고 죽고 부활하시고 승천하신 후, 하나님께서는 오순절 날 강림하셨다. 강림하신 분은 성령이셨다. 그러나 강림하신 성령은 육체가 되시기 전의 하나님이 아니라 그분께서 원래 소유하신 요소들에 더해진 추가적인 요소들을 지니신 하나님이시다. 그분께서 오순절 날 강림하셨을 때 그분은 이미 육체 되심, 죽음, 부활, 승천의 과정을 거치셨다. 그분은 강림하셨을 때 분명히 하나님이셨지만 그분은 하나님의 요소를 지니신 것에 더해 또... |
실재-성구관주각주,말씀 2013-06-13 129 hit ,0 vote , 0 scrap |
실재-『영적실재-성령 안에서 실재를 체험함』-「〔3〕 성령이 되시고 오순절 날 강림하심」 |
어느 날 하나님은 하늘에서 내려 오셔서 사람 안으로 들어와 육체가 되셨다. 하나님께서 육체가 되신 것은 하나님께서 사람을 입으신 것이다. 즉 그분께서 사람의 본질과 본성을 입으신 것이다. 그러나 하나님은 여기서 멈추시지 않았다. 그분은 육체가 되셨을 뿐 아니라 또한 죽음과 부활의 과정을 거치셨다. 그분께서 육체가 되셨을 때, 인성의 요소가 그분 안에 더 해졌다. 그분께서 죽음을 통과하셨을 때 죽음의 요소와 능력이 그분 안에 더... |
실재-성구관주각주,말씀 2013-06-13 99 hit ,0 vote , 0 scrap |
실재-『영적실재-성령 안에서 실재를 체험함』-「〔2〕 죽음과 부활과 승천」 |
육체가 되신 후 주 예수님께서 거치셨던 더 전진된 단계는 죽고 부활하여 승천하신 것이다. 주님의 죽음은 하나님과 사람 사이에 발생한 우주 안의 모든 문제들을 처리했다. 사람의 죄와 세상과 사탄과 육체와 사람의 타락과 하나님께 대한 사람의 배역이 모두 주 예수님의 죽음에 의해 처리되고 종결되었다. 이것이 그분의 죽음이 갖는 의미이다. 그분의 부활이 갖는 의미는 부활로써 사람이 하나님의 모든 것을 받아들일 수 있게 되었다는 점이다... |
실재-성구관주각주,말씀 2013-06-13 104 hit ,0 vote , 0 scrap |
실재-『영적실재-성령 안에서 실재를 체험함』-「〔1〕 육체가 되심」 |
요한복음 16장 13절은 “그러하나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그가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리니”라고 말한다. 이 구절은 단지 진리를 이해하는 것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실재 안으로 이끌리도록 실재의 영에 의해 인도받는 것을 말한다. 육체가 되심 하나님은 우주 안에서 하나의 목표를 갖고 계신다. 이 목표는 사람이 그분과 완전히 똑같게 되는 정도까지 그분 자신을 사람과 연합... |
실재-성구관주각주,말씀 2013-06-13 108 hit ,0 vote , 0 scrap |
실재-『영적실재-영을 인식함』-「〔11〕 측량할 수 없는 영은 세상보다 더 크심」 |
우리는 결코 그리스도인이 되는 것이 고통스러운 일이라고 말해서는 안 된다. 우리에게 술을 마시는 것과 담배 피우는 것과 편파적인 태도와 훔치는 일이 제해져야 한다는 것은 사실이다. 또 부모를 공경하고 이웃을 사랑해야 한다는 것도 사실이다. 이것은 참으로 고통스러운 일일 수도 있다. 그러나 우리가 알아야 하는 것은, 참된 그리스도인들은 이 모든 것을 단지 외적인 규례나 가르침이 아니라 내적인 생명의 능력으로 한다는 점이다. ... |
실재-성구관주각주,말씀 2013-06-13 128 hit ,0 vote , 0 scrap |
실재-『영적실재-영을 인식함』-「〔10〕 영적인 실재는 영에 근거함」 |
오늘날 예수님은 하늘에도 계시며 땅에도 계신다. 그분은 영이시기 때문에 무소부재하시다. 그분은 영이시므로 영원부터 영원까지 시간과 공간과 우주 안의 모든 것들을 추월하신다. 영이신 그분께서 사람의 영을 접촉하기 위해 오실 때 그 사람은 구원을 받는다. 영과 관련된 모든 것과 모든 영적 실재는 그 영께서 우리의 영을 접촉하고, 우리의 영과 연합하시는 것에 달려 있다. 중일전쟁 중에 난폭하기로 소문난 사람이... |
실재-성구관주각주,말씀 2013-06-13 117 hit ,0 vote , 0 scrap |
실재-『영적실재-영을 인식함』-「〔9〕 주님은 '그 영'이심」 |
창조되지 않으시고 영원하신 하나님은 육체 되심을 통해 하나님을 사람 안으로 이끌어 오셨고, 죽음과 부활을 통해 사람을 하나님 안으로 이끄셨다. 주님께서 부활하신 후에 성경은 그분을 “그 영“이라 부른다. 육체가 되시고 죽고 부활하셨으며 영광을 얻으신 주님은 이제 ”그 영“이시다(고전 15:45하 고후 3:17). 고린도 후서 3장 17절의 헬라어 본문에서 정관사 ‘그(the)'는 그 영께서 우주 가운데 유일한 영이심을 가리킨다... |
실재-성구관주각주,말씀 2013-06-13 122 hit ,0 vote , 0 scrap |
실재-『영적실재-영을 인식함』-「〔8〕 주 예수님은 하나님이시며, 사람이 하나님 안에 들어갈 수 있도록 사람 안에 들어오심」 |
이 우주 가운데 성공적으로 산출된 원형이 있는데 이것은 바로 하나님-사람, 사람-하나님이신 나사렛 예수이시다. 나사렛 예수는 사람이셨지만, 하나님이셨고, 하나님이셨지만 사람이셨다. 그분은 하나님께서 사람 안에 들어간 분이셨고 사람이 하나님 안에 들어간 분이셨다. 그분은 원래 인성과는 아무 관련이 없는 하나님이셨고, 창조되지 않은 영원한 영이셨다. 어느 날 이 하나님께서 인성을 입으시고, 삼십삼 년 반 동안 사람과 하나로 연합하... |
실재-성구관주각주,말씀 2013-06-13 123 hit ,0 vote , 0 scrap |
실재-『영적실재-영을 인식함』-「〔7〕 주님은 부활을 통해 사람을 하나님 안으로 이끄심」 |
주 예수님께서 죽은 자들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신 것은 어떤 의미를 지니는가?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주 예수님께서 우리를 위해 피를 흘리고 죽으신 것은 우리의 죄를 용서하시기 위해서이고, 그분께서 부활하신 것은 그분께서 크신 구주이시므로 사망에 붙들려 계실 수 없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주님의 죽음과 부활의 참된 의미는 다만 이것에 그치지 않는다. 죽음과 부활을 통해 주 예수님께서 입으셨던 인성은 죽음에 놓여졌고 부활을 ... |
실재-성구관주각주,말씀 2013-06-13 142 hit ,0 vote , 0 scrap |
실재-『영적실재-영을 인식함』-「〔6〕 주님의 육체 안에 제한되심」 |
주님께서 이 땅에 계셨을 때, 그분은 비록 내적으로는 영이셨지만 외적으로는 육체를 가진 나사렛 사람이셨다. 그러한 분으로서 그분 안에 계신 영은 바깥의 육체에 제한 당하셨다. 이 육체 때문에 주님은 시간의 제약뿐 아니라 공간의 제약도 받으셨다. 그분께서 예루살렘에 계실 때 동시에 사마리아에 계실 수는 없었다. 사실, 그분은 제한한 것은 시간도 공간도 아니었다. 그 분은 그분의 육체에 제한 당하셨던 것이다. 만일 그분께서 육체를... |
실재-성구관주각주,말씀 2013-06-13 99 hit ,0 vote , 0 scrap |
실재-『영적실재-영을 인식함』-「〔5〕 주님은 영이심」 |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 땅에 계셨을 때, 외적으로 그분은 사람이셨지만 내적으로는 하나님이셨다. 하나님은 영이시므로 주 예수님의 내용도 영이시다. 또 영은 생명을 주시기 때문에 주님께서 제자들에게 말씀하셨을 때, 주님의 말씀은 영이요 생명이었다(요 6:63). 왜 주님의 말씀이 영인가 사람의 말은 그를 나타내며 그를 표현한다. 주 예수님은 하나님이시므로 그분은 하나님의 표현이시자 하나님의 말씀이시며, 또 하나님의 말씀으로 그분의 ... |
실재-성구관주각주,말씀 2013-06-13 89 hit ,0 vote , 0 scrap |
실재-『영적실재-영을 인식함』-「〔4〕 주 예수님은 하나님과 사람의 연합이심(2)」 |
주 예수님은 하나님을 자신과 연합되게 한 첫 번째 사람이셨다. 그분은 하나님과 사람의 연합이셨다. 이 때문에 그분의 지혜는 하나님의 지혜였다. 그분의 능력은 하나님의 능력이었고 그분의 권위는 하나님의 권위였으며, 그분의 행사는 하나님의 표현이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그분 곁에 있는 사람들은 그분을 알아보지 못했다. 그분에 대한 사람들의 최고의 평가는 그분께 선지자들 중 가장 위대한 분이시라는 정도였다. 아 나사렛 예수께서 하나... |
실재-성구관주각주,말씀 2013-06-13 195 hit ,0 vote , 0 scrap |
실재-『영적실재-영을 인식함』-「〔4〕 주 예수님은 하나님과 사람의 연합이심(1)」 |
예수님은 매우 비밀스러운 분이셨다. 외적으로 그분은 참으로 사람이셨다. 그러나 내적으로 그분은 참 하나님이셨다. 하나님께서 사람과 연합이신 것은 이 하나님-사람이신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시작되었다. 그분은 하나님을 자신과 연합되게 한 최초의 사람이었다. 많은 역사학자들은 사람 예수가 특별한 분이셨다는 것을 안다. 그러나 그들은 그분이 어떻게 그리고 왜 그렇게 특별하셨는지를 알지 못한다. 하나님-사람 예수님께서 특별하셨던 이유는... |
실재-성구관주각주,말씀 2013-06-13 103 hit ,0 vote , 0 scrap |
실재-『영적실재-영을 인식함』-「〔3〕 말씀이 육체가 되심-하나님과 사람의 첫 번째 연결」 |
구약에는 하나님께 하나의 갈망, 즉 하나의 의도가 있는데, 그것은 그분께서 사람 안으로 들어가 사람과 연합하시는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의도는 구약시대에는 실현되지 않았다. 하나님께서 육체가 되신 것은 신약 시대에 이르러서였다. 그분의 육체가 되심은 하나님과 사람의 첫 번째 연결이었다. 요한복음 1장 14절은 말씀이 육체가 되셨다고 말한다. 이 구절은 두 가지ㅡ 즉 말씀과 육체를 계시하며, 말씀과 육체가 연합하여 하나가 되었음... |
실재-성구관주각주,말씀 2013-06-13 87 hit ,0 vote , 0 scra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