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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7-23 , 0 vote , 0 scra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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벧전3장21절
그 물은 또한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통하여 지금 여러분을 구원하는 것의 예표, 곧 침례입니다 침례는 육체의 더러운 것을 제거하는 것이 아니라, 선한 양심이 하나님께 호소하는 것입니다 이 물은 침례의 물을 예표한다 이것은 노아와 그의 가족이 방주 안에서 홍수를 통과한 것이 우리가 침례 받는 것의 예표였다는 것을 가리킨다 홍수의 물은 그들을 낡은 생활 방식에서 구출하여, 새로운 환경 안으로 들어가게 하였다 마찬가지로 침례의 물은 조상에게서 물려받은 헛된 생활 방식에서 우리를 구출하여 , 그리스도 안에 있는 부활의 생활 방식 안으로 들어가게 한다 이것이 이 책의 주된 강조점이다 그리스도는 이것을 위하여 우리를 구속하셨다 그리스도의 구속은 그분의 죽음으로 말미암아 성취되었으며, 침례를 받을 때에 그리스도의 부활을 통하여, 그 영으로 말미암아 우리에게 받아들여지고 적용되었다 이제 우리가 매일 행하는 것은 부활하신 그리스도의 영 안에 있는 것이어야 하며, 그분의 영의 생명 능력을 통하여 부활 안에 계신 그리스도를 사는 것이어야 한다. 이것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새롭고 뛰어난 품행이다 침례는 다만 하나의 그림일 뿐, 침례의 실재는 생명 주시는 영, 곧 부활 안에 계신 그리스도이다 이 생명 주시는 영은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부활하실 때 통과하신 모든 것을 우리에게 적용시키시고, 또 이 모든 것을 우리 일상생활에서 실재가 되게 하신다 아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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벧전4장16절그러나 그리스도인으로서 고난을 받는다면, 부끄러워하지 말고 이 이름 안에서 하나님을 영광스럽게 하십시오 오늘날 그리스도인이라는 명칭은 긍정적인 의미인 그리스도의 사람, 그리스도와 하나된 사람 이라는 의미를 지녀야 한다 즉 그리스도께 속해 있을 뿐 아니라, 그분과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그분의 생명과 본성을 가진 사람, 또한 일상생활에서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살고, 심지어 그분을 사는 사람이라는 의미를 지녀야 한다 만일 우리가 이러한 사람이기 때문에 고난을 받는다면, 부끄러워하지 말고 오히려 거룩하고 뛰어난 품행으로 담대하게 그리스도를 고백함으로써, 그분을 확대하여 이 이름 안에서 하나님을 영광스럽게 해야(표현해야) 한다 아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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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blog.chch.kr/yoon/52579.html
마17:8 제자들이 눈을 들어 보니 오직 예수님 외에는 아무도 보이지 않았다 베드로는 모세와 엘리야, 곧 율법과 신언자가 계속 그리스도와 함께 있도록 제의했다 그러나 하나님은 모세와 엘리야를 데려가시고, 예수님 자신 외에는 아무도 남겨 두지 않으셨다 율법과 신언자는 그림자들이며 예언들이지 실재가 아니다 실재는 그리스도이다 실재이신 그리스도께서 여기 계시므로, 그림자들과 예언들은 더 이상 필요치 않다 예수님 자신 외에는 어떤 사람도 신약 안에 남아 있어서는 안 된다 예수님은 오늘날의 모세이시며, 그런 분으로서 생명의 법을 그분의 믿는 이들 안으로 나눠 주신다 예수님은 또한 오늘날의 엘리야이시며, 그런 분으로서 그분의 믿는 이들 안에서 하나님을 위하여 말씀하시고 하나님을 말해 내신다 이것이 하나님의 신약 경륜이다 아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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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19:16 어떤 사람이 예수님께 나아와 선생님 내가 무슨 선한 일을 하여야 영원한 생명을 얻을 수 있습니까 라고 하니 마태복음에서 언급된 영원한 생명을 얻는 것은 요한복음에서 언급된 영원한 생명을 얻는 것과는 다르다 마태복음은 왕국에 관한 것이고, 요한복음은 생명에 관한 것이다 요한복음에서 영원한 생명을 얻는 것은 창조되지 않은 하나님의 생명으로 구원을 받는 것인데, 이것은 우리가 오늘날과 영원 안에서 그 생명으로 살기 위한 것이다 그러나 마태복음에서 영원한 생명을 얻는 것은 이 시대에서 하나님의 영원한 생명으로 말미암아 천국의 실재에 참여하고, 오는 시대에서 천국의 출현에 참여하는 것이다 그렇게 함으로써, 우리는 하나님의 영원한 생명을 보다 충만하게 누릴 수 있게 된다 마19:17 .... 그러나 그대가 생명 안으로 들어가기 원한다면 계명들을 지키십시오 여기에서 생명 안으로 들어간다는 것은 천국 안으로 들어간다는 것을 의미한다(마19:23) 천국은 하나님의 영원한 생명의 영역이다 그러므로 우리가 천국 안으로 들어갈 때, 하나님의 생명 안으로 들어간다 이것은 구원받는 것과는 다르다 구원받는 것은 하나님의 생명이 우리 안으로 들어와 우리의 생명이 되는 것이며, 천국에 들어가는 것은 우리가 하나님의 생명 안으로 들어가 하나님의 생명의 풍성을 누리는 것이다 구원받는 것은 우리가 구속받고 성령으로 거듭나서 하나님의 생명을 얻는 것이며, 천국에 들어가는 것은 하나님의 생명으로 살고 행하는 것이다 하나는 생명의 문제이고, 다른 하나는 생활의 문제이다 아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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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blog.chch.kr/yoon/52577.html
마20:22
그러나 예수님께서 여러분은 자신이 무엇을 구하고 있는 지도 모릅니다
내가 마시려고 하는잔을 여러분이 마실 수 있습니까
라고 하시자 그들이 마실 수 있습니다 라고 하니
왕국에서 보좌에 앉기를 구한다면
우리는 고난의 잔을 마실 준비를 해야 한다
십자가의 고난을 받는 것이 왕국에 들어가는 길이다
(행14:12)
요한과 야고보의 어머니의 이기적인 간청으로 인해,
주님은 왕국에 들어가는 길을 계시하실 기회를 얻으셨다
마20:26, 27
그러나 여러분 사이에서는 그렇게 해서는 안 됩니다
누구든지 크게 되기를 원하는 사람은 여러분의 종이되어야 하고
으뜸이 되기를 원하는 사람은 여러분의 노예가 되어야 합니다
이것은 천연적이고 이기적인 생각과는 완전히 반대된다
열 제자가 분개한 일(마20:24)도 역시 주님께 왕국 안에서 사는 길을 계시하실 기회를 드렸는데,
그 길은 곧 다른 사람들을 다스리기보다는 종으로서,
심지어 노예(마20:27)로서 다른 사람들을 기꺼이 섬기는 것이다 아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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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22:11-13
그런데 왕이 앉아 있는 사람들을 둘러보려고 들어왔다가 거기서 결혼 예복을 입지 않은 한 사람을 보고
친구여 왜 결혼 예복을 입지 않고 여기에 들어왔소 라고 하니 그가 아무 말도 못하였습니다
그러자 왕이 종들에게 말하였습니다
그의 손발을 묶어 바깥 어둠 속으로 내던져라 거기서 슬피 울며 이를 갈게 될 것이다
이 결혼 예복은
시편45편 14절에서는 수 놓은 옷으로 예표되고,
요한계시록 19장 8절에서는 세마포로 상징된다
이것은 마태복음 5장 20절에서 언급된 이기는 믿는 이들의 뛰어난 의이다
결혼 예복을 입지 않은 이 사람도 구원받은 사람인데,
왜냐하면 그가 결혼 잔치에 왔기 때문이다
그는 하나님 앞에서 의롭다 함을 얻을 수 있도록 그의 의이신 그리스도(고전1:30, 롬3:26)를 받아들였지만,
천국의 누림에 참여 할 수 있도록 그리스도를 주관적인 의로 살아 내지는 않았다(빌3:9)
그는 구원받도록 부름받았지만,
이기는 믿는 이들만을 위한 천국의 누림에 선택은 받지 못했다
바깥 어둠 속으로 내던져지는 것은 멸망하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그리스도의 이기는 생명을 살지 않았기 때문에 천년왕국 동안 왕국의 누림에 참여할 자격을 얻지 못하고 시대적으로 다룸을 받는 것이다
천년왕국에서 이기는 믿는 이들은 왕국의 밝은 영광(골3:4) 가운데 그리스도와 함께 있을 것이지만,
패배한 믿는 이들은 바깥 어둠속에서 징계를 받을 것이다(마8:12)
아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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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7-23 , 0 vote , 0 scra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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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씀: 롬 3:21-4:25 기도로 읽기: 롬 3:25
그 리스도 예수님의 피와 사람의 믿음을 통하여 하나님께서 그리스도 예수님을 드러내시어 화해 장소로 삼으셨습니다.
그것은 하나님께서 이전에 사람들이 지은 죄들에 대하여 오래 참으시면서 지나쳐 가심으로 그분의 의를 나타내시기 위한 것이며,
성령의 감동으로 바울은 담대하게
이 화해의 장소가 예수 그리스도라고 말했습니다.
이 장소는 예수 그리스도 주님의 인격입니다.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주 예수님을 사랑하고 그분이 그들에게 많은 것이 되심을 깨닫지만
그리스도가 하나님과 우리가 만날 수 있고 우리가 하나님을 접촉할 수 있는
화해의 장소임을 알지 못합니다.
이 장소를 알기 전에는 우리가 하나님을 가까이한다는 생각만 해도 두려워했지만
이제는 더 이상 그분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화해의 장소인 그리스도 위에서 우리는 하나님과 만날 수 있습니다.
이 우주 가운데 주 예수님은 속죄소로 세워졌고
모든 죄인들은 그분 위에서 하나님을 만나러 올 수 있습니다.
우리에게는 하나님을 만날 위치와 근거가 있고,
하나님은 우리와 교통할 같은 근거를 갖고 계십니다.
율법은 어디에 있습니까?
율법은 속죄소 아래 있습니다.
율법은 화해시키는 그리스도로 덮여 있습니다.
하나님의 영광은 어디에 있습니까?
그것은 우리 위에 있지만
우리가 속죄소이신 그리스도 위에 있기 때문에 우리에 대해 요구할 것이 없습니다.
여기에서 우리는 의롭게 되었습니다. 이 속죄소 위에서 우리는 하나님의 의에 있어서 그분과 동일합니다.
우리는 하나님을 인정하고 하나님은 우리를 인정합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의롭다 하시고 우리는 하나님을 의롭다 합니다.
“화해 장소이신 주님을 사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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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7-19 , 0 vote , 0 scra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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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17:8 제자들이 눈을 들어 보니 오직 예수님 외에는 아무도 보이지 않았다 베드로는 모세와 엘리야, 곧 율법과 신언자가 계속 그리스도와 함께 있도록 제의했다 그러나 하나님은 모세와 엘리야를 데려가시고, 예수님 자신 외에는 아무도 남겨 두지 않으셨다 율법과 신언자는 그림자들이며 예언들이지 실재가 아니다 실재는 그리스도이다 실재이신 그리스도께서 여기 계시므로, 그림자들과 예언들은 더 이상 필요치 않다 예수님 자신 외에는 어떤 사람도 신약 안에 남아 있어서는 안 된다 예수님은 오늘날의 모세이시며, 그런 분으로서 생명의 법을 그분의 믿는 이들 안으로 나눠 주신다 예수님은 또한 오늘날의 엘리야이시며, 그런 분으로서 그분의 믿는 이들 안에서 하나님을 위하여 말씀하시고 하나님을 말해 내신다 이것이 하나님의 신약 경륜이다 아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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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19:16 어떤 사람이 예수님께 나아와 선생님 내가 무슨 선한 일을 하여야 영원한 생명을 얻을 수 있습니까 라고 하니 마태복음에서 언급된 영원한 생명을 얻는 것은 요한복음에서 언급된 영원한 생명을 얻는 것과는 다르다 마태복음은 왕국에 관한 것이고, 요한복음은 생명에 관한 것이다 요한복음에서 영원한 생명을 얻는 것은 창조되지 않은 하나님의 생명으로 구원을 받는 것인데, 이것은 우리가 오늘날과 영원 안에서 그 생명으로 살기 위한 것이다 그러나 마태복음에서 영원한 생명을 얻는 것은 이 시대에서 하나님의 영원한 생명으로 말미암아 천국의 실재에 참여하고, 오는 시대에서 천국의 출현에 참여하는 것이다 그렇게 함으로써, 우리는 하나님의 영원한 생명을 보다 충만하게 누릴 수 있게 된다 마19:17 .... 그러나 그대가 생명 안으로 들어가기 원한다면 계명들을 지키십시오 여기에서 생명 안으로 들어간다는 것은 천국 안으로 들어간다는 것을 의미한다(마19:23) 천국은 하나님의 영원한 생명의 영역이다 그러므로 우리가 천국 안으로 들어갈 때, 하나님의 생명 안으로 들어간다 이것은 구원받는 것과는 다르다 구원받는 것은 하나님의 생명이 우리 안으로 들어와 우리의 생명이 되는 것이며, 천국에 들어가는 것은 우리가 하나님의 생명 안으로 들어가 하나님의 생명의 풍성을 누리는 것이다 구원받는 것은 우리가 구속받고 성령으로 거듭나서 하나님의 생명을 얻는 것이며, 천국에 들어가는 것은 하나님의 생명으로 살고 행하는 것이다 하나는 생명의 문제이고, 다른 하나는 생활의 문제이다 아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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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전20장28절 성령께서 여러분을 온 양 떼의 감독들로 세우셨으니 여러분은 여러분 자신과 온 양 떼를 위해 스스로 조심하여 하나님께서 자신의 피로 사 오신 교회를 목양하십시오 자신의 피로 사 오신 하나님의 교회는 교회에 대한 하나님의 귀한 사랑과 하나님께서 보시는 교회의 귀중함, 교회의 뛰어난 가치를 가리킨다 여기에서 사도는 에베소서 5장23절부터 32절까지에서와 같이 교회의 신성한 생명과 본성을 언급하지 않고 오히려 하나님께 보물인, 곧 주님 자신의 보배로운 피로 얻으신 보물인 교회의 가치를 언급했다 바울은 장로들도 감독들 로서 하나님처럼 교회를 소중히 여기기를 기대했다 성령과 하나님의 피는 다 그분께서 소중히 여기시는 교회를 위한 신성한 공급이다 성령은 하나님 자신이고 하나님 자신의 피는 하나님의 일을 나타낸다 하나님의 구속하시는 일은 교회를 얻었고, 이제 하나님 자신이신, 모든 것을 포함하신 생명 주시는 영께서 감독들을 통해 교회를 돌보신다 하나님 자신의 피는 예수 그리스도의 피이다 이것은 또한 주 예수님께서 하나님이시라는 것을 함축한다 감독들인 장로들의 주된 책임은 지배하는 것이 아니라 목양하는 것, 모든 것을 포함한 부드러운 돌봄으로 돌보는 것이다 아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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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6-13 , 0 vote , 0 scra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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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교회에 주신 6월 8일 저녁 특별교통을 스마트폰에 팟빵을 다운받아 부산교회 검색하셔서 구독신청하시고 누리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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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6-13 , 0 vote , 0 scra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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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5-09 , 0 vote , 0 scrap
http://blog.chch.kr/yoon/51947.html
왜 우리는 기도해야 합니까?
그 첫째 이유는 기도 없이 우리가 아무것도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참으로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기도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것은 바로 우리가 주님을 신뢰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가 기도해야 하는
둘째 이유는 하나님께서 우리를 통해서 무언가를 하셔야 한다는 것을 깨닫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없다면 하나님 자신도 아무것도 하실 수 없습니다.
이것은 매우 주목할 만한 일입니다.
우리가 없다면 주님은 복음을 전하실 수 없습니다.
우리에게 그분이 필요하지만, 그분은 훨씬 더 많이 우리를 필요로 하십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기도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아무것도 할 수 없고,
또 우리가 없이는 하나님도 아무 일도 하실 수 없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기도해야 하는
셋째 이유는 하나님께서 그분 자신을 사람과 연합하기를 원하시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그분 자신이 우리와 연합하시도록 우리 자신을 그분께 열기를 기도해야 합니다.
하나님과 사람이 제사장의 기도를 통해서 함께 연합될 때
하나님은 그분의 일을 하시기 위해 사람을 통해서 흘러나오실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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