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전1:1 바울과 실루아노와 디모데는 하나님 아버지와 주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데살로니가 사람들의 교회에게 편지합니다. 은혜와 평안이 여러분에게 있기를 바랍니다. 마1:1 예수 그리스도의 계보이다. 그분은 다윗의 자손이시요, 아브라함의 자손이시다. 행2:36 그러므로 이스라엘 온 집은 확실히 알아 두십시오. 여러분이 십자가에 못 박은 이 예수님을 하나님께서 주님과 그리스도가 되게 하셨습니다.
오늘의 만나
데살로니가전서 1장에서 바울은 하나님의 아들에 대해서뿐만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에 대해서도 언급합니다. 하나님의 아들은 예수이고 이 예수가 그리스도입니다. 예수라는 이름은 기본적으로 하나님의 아들의 인격 즉 사람이신 하나님의 아들에 관계됩니다. 성육신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아들이 예수라는 이름을 가진 사람이 되었습니다. 이 이름은 히브리어로 "여호수아"에 해당됩니다. 이 여호수아라는 이름은 "여호와 우리의 구원자"나 "여호와 우리의 구원"을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예수라는 이름은 그 의미하는 바가 풍부합니다. 다른 사람과 마찬가지로 하나님의 아들 예수도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그가 유대땅에 태어나서 33년 반 동안 살고 결국 십자가에서 죽었음을 압니다. 이제 우리는 예수에 대해 말할 때 그의 역사와 전기를 상기해야 합니다. 주 예수는 또한 그리스도입니다. 대체로 그리스도라는 칭호는 주님의 부활에 관련된 역사의 방면을 나타내는 반면, 예수라는 이름은 주님의 성육신과 인생에 관련된 역사의 방면을 나타냅니다. 부활하신 분인 그리스도는 만유의 주와 만유의 머리가 되셨습니다. 하나님은 그리스도를 교회의 머리로 세우셨습니다.
The Name of Jesus Christ
Bible Verses
1 Thessalonians 1:1 ...to the church of the Thessalonians in God the Father and the Lord Jesus Christ... Matthew 1:1 The book of the generation of Jesus Christ, the son of David, the son of Abraham. Acts 2:36 Therefore let all the house of Israel know assuredly that God has made Him both Lord and Christ, this Jesus whom you have crucified.
Words of Ministry
In chapter one Paul not only speaks of the Son of God, but also speaks of Jesus Christ. The Son of God is Jesus, and this Jesus is Christ. The name Jesus refers basically to the manhood of the Son of God, to the Son of God as a man. Through incarnation the Son of God became a man named Jesus. This name is an equivalent to the Hebrew word for Joshua, a name which means either Jehovah our Savior or Jehovah our salvation. The name of Jesus, therefore, is rich in its implications. Like everyone else, Jesus, the Son of God, has a history. We know that He was born in Jewish territory, lived in that region for thirty-three and a half years, and eventually died on the cross. Now when we speak of Jesus, we need to recall His history, His biography. The Lord Jesus is also the Christ. For the most part, the title Christ denotes that aspect of the Lord's history related to resurrection, whereas the name Jesus denotes that part of His history related to incarnation and human living. Christ, the resurrected One, has been made Lord of all and Head of all. God has made Him Head of the chur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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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36:6 보라 네가 애굽을 의뢰하도다 그것은 상한 갈대지팡이와 일반이라 사람이 그것을 의지하면 손에 찔려들어가리니 애굽 왕 바로는 그 의뢰하는 자에게 이와 같으니라
오늘의 만나
척추를 다친지 몇 년이 되어서 지팡이 없이는 다닐 수 없는 한 부인이 있었습니다. 그녀는 믿는이였습니다. 비록 의사가 지팡이 없이 걸어다니는 연습을 하라고 했지만 그녀는 감히 실행할 수 없었습니다. 하루는 그녀가 위층에서 내려오다가 다리를 헛디뎌 그대로 아래까지 굴렀습니다. 그순간 그녀는 지팡이를 잃고, 땅바닥에 누워서 큰소리로 도움을 청했지만 공교롭게도 주위에는 아무도 없었습니다. 그녀는 온 힘을 다하여 난간을 짚고 몸부림치며 지팡이 없이 걸어 보았습니다. 이때 이후로 그녀는 지팡이를 짚지 않고 걸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걸려 넘어져서 지팡이를 잃어버린 것이 오히려 그녀 일생에서 가장 좋은 일이 되었습니다. 종종 하나님은 우리가 단순히 하나님 자신만을 의지하게 하기 위하여 환경 가운데서 우리가 의지하는 지팡이를 가져가십니다.
출처 : 온전케 하는 예화들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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긍율이 많고 신실하신 대제사장
성경말씀 히2:14
자녀들이 피와 살을 가졌으므로, 그분 자신도 같은 모양으로
피와 살에 참여하셨습니다. 그것은 그분께서 죽으심으로써
죽음의 세력을 가진 자 곧 마귀를 멸망시키시고
(2:17~18) 그러므로 그분은 모든 일에 그분의 형제들과 같이
되셔야만 했습니다. 그것은 그분께서 하나님에 관한 일에 있어서
긍휼이 많으시고 신실하신 대제사장이 되셔서, 백성의 죄들에
대하여 화해를 이루시기 위한 것입니다.
히브리서의 기자는 하나님의 아들이 그분의 형제들인
우리와 같이 되셔서 피와 살에 참여하셨다고 말합니다.
이것은 두 가지 목적을 위한 것으로,
하나는 소극적인 것이고 다른 하나는 적극적인 것이었습니다.
소극적인 목적은 육체 안에 있는 마귀를 멸하시는 것이었으며,
적극적인 목적은 인성을 가지시고 긍휼이 많으신 신실한
대제사장이 되시는 것인데 이것은 그분께서 모든 일에서
우리를 동정하시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대제사장이신 그리스도께서는 하나님 자신과 신성한 생명의
풍성을 우리에게 공급하십니다. 하나님-사람이신 그분은
우리의 대제사장이 되실 충분한 자격이 있으십니다.
‘긍휼이 많으시고’는 그분께서 사람이심과 일치하고, 신실하신’은
그분께서 하나님이심과 일치합니다. 예수님은 우리의 죄들을
위하여 화해를 이루심으로 하나님의 의의 요구를 만족하게 하셨고
또 하나님과 우리의 관계를 진정시키셨습니다.
출처 : 내 마음의 보물
[생활의 지혜] 고구마 빨리 삶기 밤에 출출할 때 고구마가 먹고 싶을 때가 있다. 그런데 시간이 오래 걸려 망설여질 때가 한두 번이 아니다. 고구마를 빨리 삶으려면 그냥 물에서 삶기보다는 다시마를 넣고 삶으면 훨씬 시간단축이 된다.
살빼는 BEST 방법 요약!!
- 칼로리에 비해 포만감이 좋은 음식 위주로 먹기 - 하루 40분 이상 걷기 - 탄수화물을 줄이고 단백질을 섭취하기 - 휴식과 수면은 부족하지 않게 충분히 하기 - 끼니는 거르지 말고 소식하기 - 강도가 약한운동부터 시작하기 ( 걷기,파워워킹,줄넘기 등 ) - 비타민B 가 많은 식품 섭취하기 ( 우유,버서스치즈,양배추,계란 등등 ) .
A. '푸른'은 생명의 풍성을 상징한다. 푸른 풀밭은 우리의 양식이신 그리스도 자신이다 - 요10:9.
B. 그리스도는 육체되심과 죽음과 부활을 통해 우리의 푸른 풀밭, 곧 우리를 먹이는 장소가 되실 수 있다.
C. 디모데전서 1장 4절에 나오는 '경륜'에 대한 헬라어는 요한복음 10장 9절에서 사용된 풀밭과 동일한 어원을 갖고 있으며, 양 떼에게 꼴을 분배하는 것을 함축하고 있다 - 시23:6.
D. 시편 23편은 하나님의 경륜, 곧 하나님의 가정 행정에 관한 시이며, 하나님의 경륜은 그분 자신을 푸른 풀밭으로 그분의 백성 안으로 분배하여 그들을 여호와의 집으로, 곧 삼일하나님과 세 부분으로 된 사람들의 신성하고 인간적인 합병체로 건축하는 건축하는 것임을 계시한다 - 시23:6.
[6] 공기같은 영이신 그리스도는 그분의 유기적인 목양 안에서 나를 "쉴만한 물들로 인도하시는도다" 쉴만한 물들은 그 영, 곧 그리스도의 부활이후 완결되신 영을 상징한다 - 시23:2하, 요7:37-39.
[1] 시편 22편의 주제는 구속하는 죽음을 통과하시고 교회를 산출하는 부활 안으로 들어가신 그리스도이다.
[2] 시편 22편 1절부터 21절까지는 죽음의 고통을 겪으시는 그리스도에 대한 상세한 그림을 제공하는데(비교 사53장), 이것은 고통 받는 다윗으로 예표되어 있다.
A. "내 하나님이여, 내 하나님이여, 어찌 나를 버리셨나이까?" 1절에 있는 질문은 구속하는 죽음의 고통을 겪으시는 그리스도에 관한 예언이 되었다.
B. 6-8절, 그리스도께서 죽음에 이르실 때까지 사람들의 비난과 멸시와 조소와 냉소와 머리 흔듦과 조롱을 통해 고통당하시는 것을 보여 준다.
C. 9-11절, 사람들이 그리스도를 조롱하고 조소하고 있는 동안에 그분께서 구출, 곧 부활을 위해 하나님을 의지하셨다는 것을 보여 준다 - 눅18:31-33, 히5:7.
D. 12-18절, 그리스도께서 어떻게 십자가에 못박혀 죽으시는 고통을 통과하셨는지를 생생하고 자세하게 묘사한다 - 막15:16-37
E. 하나님은 우리의 구속을 위해 그리스도를 심판하시고 죽음 안으로 넣으셨다. 즉 세상의 모든 죄가 하나님의 어린양이신 그리스도께 놓였다 - 시22;15, 사53:6.
F.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 못박혀 계신 어떤 시점에서 하나님은 그분을 버리셨다. 즉 그분은 의로우시고 심판하시는 하나님께 경륜적으로 버림 받으셨다 - 시22:1, 마27:45-46.
[3] 그리스도는 구속하시는 죽음을 통과하신 후, 교회를 산출하는 부활 안으로 들어 가셨다 - 시22:22-31.
A. 22-31절, 부활 안에 계신 그리스도를 가리키는데, 이것은 왕으로서 다스리는 솔로몬으로 예표되어 있다.
B. "내가 주의 이름을 형제에게 선포하고 회중 가운데에서 주를 찬송하리이다"(22절) 그리스도는 바로 그분의 부활 안에서 그분의 제자들을 '형제들'이라고 부르셨는데, 그것은 하나님의 영원한 시각에서 볼 때 그리스도의 부활 안에서 그분의 제자들이 거듭나고 하나님의 아들들이 되었기 때문이다 - 요20:17, 마28:10, 벧전1:3.
C. 22절 하반절에서 회중은 교회를 상징하는데, 이것은 주님의 형제들이 교회를 구성한다는 것을 가리킨다 - 히2:10-12,
- 그리스도의 많은 형제들인 우리는 맏아들과 똑같다. 그분은 신성하시고 인간적이며, 우리는 인간적이고 신성하다 - 히2:11, 롬8:29
D. 22절의 '당신의(주의) 이름'은 아버지의 이름을 가리키고, 그리스도는 교회 안에서 아버지를 찬양하셨다 - 히2:12.
E. 교회는 그리스도께서 민족들을 다스리실 수 있도록 그리스도의 왕국을 이끌어 온다. 그리스도의 부활로 말미암아 산출된 교회는 왕국의 실재이고, 천년왕국에 있는 왕국의 출현의 전신이다 - 시22:27-28, 마16:18-19, 롬14:17.
F. 여호와, 곧 그리스도께서 천년왕국에서 민족들을 다스리실 것이다 - 시22:28, 2:8-9,
G. 믿는 이들은 그리스도의 씨이고, 그들이 주님의 의를 오는 세대에게 선포하는 것은 복음전파를 가리킨다 - 시22:30-31.
이것은 다윗이 땅을 바라보는 것에서 하늘들을 응시하는 것으로 전환된 조망을 가졌다는 것을 가리킨다.
6. 죽을 사람이 무엇이기에 주님께서 그를 기억하시고, 사람의 아들이 무엇이기에 주님께서 그를 방문하시는지요? - 시8:4.
A. 다윗은 하늘들을 바라보는 조망 안에서 자신이 숙고하는 대상을 땅에 있는 사람에게로 전환했다.
B. 사람은 하나님의 경륜을 성취하시기 위해 그분의 창조물 가운데 세우신 중심 대상이다
C. 4절의 첫 번째 사람은 죽을 수 밖에 없는'에노스'이고, 두번째 사람은 '아담'인데 모두 창조한 사람, 타락가운데 사탄에게 사로잡힌 사람, 구속을 성취하실 사람이신 그리스도(히2:6)를 가리킨다.
7. 주님은 사람을 천사보다 조금 못하게 하셨다. 이것은 그리스도께서 죽음을 위해 육체 안에 계시다는 의미이다 - 시8:5, 히2:7.
8. 하나님은 사람(그리스도)에게 영광과 존귀로 관을 씌우셨다.
영광은 그리스도의 부활(요7:39, 눅24:26), 존귀는 그리스도의 승천(행2:33-36)을 가리킨다.
9. 시편 8편 2절부터 5절까지는 어린 아이들과 젖먹이들이 어떻게 산출되는지를 우리에게 보여 준다.
A. 하나님은 어린아이들과 젖먹이들을 산출하시기 위해 사람을 방문해 오셨다.
B. 우리는 거듭남을 통해 초기 단계에서 어린아이들과 젖먹이가 된다.
C. 어린아이들과 젖먹이들을 산출하는 과정은 거룩하게함, 새롭게 함, 변화로 이어진다 - 히2:11, 롬12:2, 고후3:18
D. 주님은 그분의 대적들과 원수와 보복자를 잠잠하게 하실 목적으로 어린아이들과 젖먹이들의 입에서 나오는 찬양을 온전하게 하셨다 - 시8:2
- 온전하게 된 찬양은 주님의 육체되심, 인간 생활, 죽음, 부활, 승천, 왕국에 대한 찬양이다. 이것은 주님의 일의 궁극적인 완결이며 대적자들과 원수와 보복자를 패배시키는 찬양이다 - 대하20:22,
- 예수님을 통하여 계속 하나님께 찬양의 희생제물, 곧 그분의 이름을 시인하는 입술의 열매를 드립시다 - 히13:15
10. 하나님은 사람(그리스도)이 하나님의 손으로 만드신 것들을 다스리도록 하시고 만물을 그분의 발아래 두셨으니, 곧 소와 양과 들짐승이며 공중의 새와 바다의 물고기와 바닷길에 다니는 것이다 - 시8:6-8, 히2:7-8.
A. 이 말씀은 아담 안에서 이루어졌으나(창1:26-28), 사람의 타락으로 깨트려졌다.
B. 그리스도의 승천 안에서 하나님은 만물을 그리스도의 발아래 복종시키시고, 그리스도를 만물 위에 머리가 되게 하시어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에게 주셨다 - 엡1:22-23, 롬16:20.
C. 이 말씀은 천년왕국, 곧 복원의 시대에 완전히 성취될 것이다 - 계20:4-6, 마19:28.
11. 오! 여호와 우리 주님, 주님의 이름이 온 땅에 어찌 뛰어난지요! 이것은 주님의 기도의 첫부분에서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 아버지의 이름이 거룩히 여겨지도록 하시며, 왕국이 오게 하시며,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게 하십시오."라고 가리키는 것과 같이 땅을 하늘들만큼 뛰어나게 하는 것이다 - 시8:9, 마6:9-10
B. 시편 2편에서 왕은 그분의 경륜을 성취하시기위한 것이고. 왕국은 모든 민족들로 이루어진 큰 왕국이 되어 온 땅을 덮을 것이다 - 시2:6, 22:28.
C. 시편 2편은 하나님의 경륜 안의 그리스도의 단계들, 즉 기름부음 받으신 것(시2:2), 부활(시2:7), 승천(시2:6), 왕국을 세우시는 것(시2:8, 계11:15), 민족들을 다스리는 것(시2:9)을 계시한다.
3. 우리는 시편 2편에서 하나님의 경륜 안의 그리스도에 관한 신성한 계시를 보아야 한다.
A. 1-3절, 세상지도자들이 그리스도를 반대하는 것을 예언함 - 행4:25-28, 계19:19.
B. 2절, 그리스도는 신성안에서 메시아 곧 기름부음 받은 분이 되셨고(단9:26), 육체 안에서 기름부음 받은 분으로 오셨고(눅2:11), 인성 안에서 다시 기름부음을 받으셨으며, 부활 안에서 기름부음 받은 분이 되실 목적으로 생명주는 영이 되셨고(고전15:45), 승천 안에서 그분은 주와 그리스도가 되시어 공식적으로 하나님의 기름부음 받은 분이 되셨다(행2:36).
C. 4-6절, 하나님께서 그리스도를 하나님의 왕국을 위해 왕으로 세우시고(6절), 시내산이 아닌 시온 산 위에 세우셨다(갈4:25-26).
D. 7-9절, 그리스도는 끊어지신 후(단9:26), 부활하시어 그분의 인성 안에서 하나님의 아들들로 태어나셨다.
E. 10-12절, 세상에 임하시는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다가올 진노에 대한 경고와 아들 안에 피하는 복음전파이다.
아프리카의 아침은 가장 먼저 영양이 잠에서 깨어나 달리기를 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영양은 가장 빨리 달리는 사자보다 자기가 더 빨리 뛰어야 사자에게 잡혀먹히지 않고 살아남는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아프리카의 아침은 또한 사자가 잠에서 깨어나 달리기를 시작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사자는 가장 느리게 달리는 영양보다 더 빨리 뛰지 못하면 영양을 잡아먹지 못해 굶어죽는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스펄전 목사님은 "당신이 주를 찾지 않는다면 사탄이 당신을 찾는다"라고 했습니다. 사탄은 "우는 사자같이 두루 잡아먹을 자를 찾아다닌다"(벧전5:8)고 했습니다. 오늘 나의 아침은 가장 먼저 잠에서 깨어 기도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인도의 고전인 '우파니샤드'에 보면 <해가 지는 모습을 보고 그 아름다움에 걸음을 멈추고 산의 거대한 고요함 앞에서 문득 걸음을 멈추어 서서 아아..... 하고 감탄하는 사람은 이미 왕국에 입장한 사람이다.> 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모든 피조물 가운데는 살아계신 하나님의 섭리가 숨어 있습니다. 그 섭리는 누군가에게는 보이고, 누군가에게는 보이지 않습니다. 그리하여 피조물 가운데에서 존재의 경이로움과
살전1:8 주님의 말씀이 여러분에게서 마케도니아와 아가야로 울려 퍼져나갔을 뿐 아니라, 하나님을 향한 여러분의 믿음도 각처에
퍼져나갔습니다. 그러므로 이것에 대하여는 우리가 더 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3:2) 우리의 형제이며 그리스도의 복음에 있어서 하나님의
동역자인 디모데를 보냈습니다. 그것은 여러분의 믿음을 위하여 여러분을 견고하게 하고 격려해서,
오늘의
만나
위의 두 구절에서 바울은 "여러분의 믿음"을 언급했습니다. 바울은 데살로니가인의 믿음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
구절에서 믿음은 주관적인 것을 언급할 뿐 아니라 객관적인 것을 언급합니다. 객관적인 믿음은 우리가 신앙이라고 부르는 것을 말합니다. 신앙은
우리가 믿는 것입니다. 믿음은 광경과 시력 둘 다에 관련됩니다. 먼저 우리 앞에 광경 즉 장면이 있고 그런 후에 우리는 이러한 광경을 볼 수
있는 시력을 갖습니다. 그러면 자동적으로 우리는 믿음을 갖습니다. 여러분이 어떤 믿지 않는 사람에게 복음을 전파한다고 가정합시다. 여러분은
그들에게 말로만이 아니라, 능력과 성령과 큰 확신으로 말해야 합니다. 여러분은 복음에 관한 이야기 즉 하나님이 그들을 사랑하시어 자기 아들을
보내사 사람이 되게 하시고 그들을 위하여 십자가에서 죽게 하신 것을 말해 줍니다. 여러분은 말할 때에 단지 이야기를 하는 것이 아니라, 어떤
광경이나 장면을 제시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이야기를 듣는 그 사람들은 이 광경을 보기 시작합니다. 그들은 자신이 죄인임을 깨닫게 되고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와 십자가를 알게 됩니다. 복음을 전파할 때 그려진 이러한 광경이 하나님의 계시입니다. 믿지 않는 사람들이 이러한 계시를 보는
순간, 자연히 그들 안에 믿음이 생겨나고 믿게 됩니다. 그들은 자신들이 보는 것을 믿게 됩니다. 이것이 믿음입니다. 더 많고 강하고 넓고 큰
믿음을 가지려면 우리에게는 더 많은 광경이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더 넓은 시야를 갖기 위해 거룩한 말씀을 더 많이 알고 메시지를 더
들어야 합니다. 그러면 우리는 더 큰 믿음을 생기게 하는 더 큰 시력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Objective and Subjective Faith (1)
Bible Verses
1
Thessalonians 1:8 For from you the word of the Lord has sounded out...your faith
toward God has gone out... 3:2 And we sent Timothy...to establish and
encourage you for the sake of your faith.
Words of Ministry
In both of these verses [above] Paul refers to “your faith.” Paul was
deeply concerned about the Thessalonians' faith. In these verses faith is not
only subjective, referring to the saints-believing, but also objective,
referring to what they believe in. Objective faith also refers to what we may
call our belief. Belief denotes what we believe in. Faith is related both to a
view and to sight. First there is a view, a scene, before us, and then we have
the sight to see this view. Spontaneously, we have faith. Suppose you are
preaching the gospel to a group of unbelievers. What you speak to them is not
only in word, but also in power, in the Holy Spirit, and in much assurance. You
tell them the story of the gospel, relating how God loves them and how He sent
His Son to be a man and to die on the cross for them. As you are speaking, you
are not merely telling a story-you are presenting a view, a scene. Those to whom
you are speaking begin to see this view. They realize something about being a
sinner and see that there is a God, Jesus Christ, and the cross. This view
portrayed in the preaching of the gospel is God's revelation. As soon as
unbelievers see this revelation, spontaneously faith is produced in them, and
they believe. They believe in what they see. This is faith. In order to have
more faith, stronger, broader, and greater faith, we need more view. This is why
we need to know more of the Holy Word and hear more messages...to give us a
broader view. Then we shall have greater sight, which produces a greater fai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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