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월 27일 금요일
마태복음 16장은 참으로 놀라운 주님의 계획을 우리에게 알려주십니다.
주님은 요나의 기적밖에는 주실 표적이 없으시다고 하셨습니다.
주 예수님은 우리를 구원하시러 오신 그리스도이시요,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
하나님이 주신 믿음으로 구원받고
하나님 왕국으로 다시 태어나
하나님의 생명으로 자라며
하나님의 아들과 상속자로 변화되어가는 우리를
교회로 건축하시려고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부활하실 것을 여러번 말씀하셨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주님을 따르라고 하십니다.
주님을 따르는 것은 주님과 똑같이 매일 매순간 십자가에서 죽고 부활하는 것입니다.
십자가에서 죽는 것 = 자기를 부인하는 것
부활 생명을 사는 것 = 자기 십자가를 지고 주님을 따르는 것
마태복음 16장 25절 - 28절
16장 25절 : 왜냐하면 누구든지 자기 혼생명을 구하고자 하면 혼생명을 잃을 것이고,
누구든지 나를 위하여 자기 혼생명을 잃으면 혼생명을 얻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 자기 혼생명을 잃는 것 = 자기를 부인하는 것 = 십자가의 죽음 >>> 부활 생명 = 십자가를 지고 주님을 따르는 것 = 거듭난 혼생명을 얻는 것
16장 27절 : 왜냐하면 사람의 아들이 아버지의 영광 안에서 자기 천사들과 함께 올 것인데, 그 때에 각 사람에게 그 행위대로 갚아 줄 것이기 때문입니다.
*** 주님의 보상은 혼 생명을 잃은 자들에게 주어집니다. 이것은 그리스도께서 돌아오실 때 그분의 심판대에서 보상이 이루어 집니다.
기도
오 주예수님! 우리 아버지, 어머니의 생활을 돌보시고, 영육간에 강건케하심을 감사합니다.
주님의 생명을 더욱 분배하시고 더욱 주님으로 채우시고 충만케 하소서.
오늘도 자기를 부인하는 주님의 십자가에 동참하고
또한 주님의 부활 생명을 더욱 누리게 하소서.
이전의 나의 생각과 의견과 고집을 십자가의 죽음으로 끝내고 새로운 부활 생명으로
하나님의 본성대로 온유하고 겸손하게 살다가
이땅에서 잘사는 것의 보상이 아니라, 주님 다시 오실 때 하나님의 보상받기를 원합니다.
아멘.
2012년 1월 26일 목요일
예수님은 수많은 병든 자들을 고치시고, 깨끗하게 하시고, 온전하게 하시면서 죄를 사하여 주셨습니다.
또한 보리떡 5개와 물고기 2마리로 남자 5천 명(총 2-3만 명)을 배불리 먹이시고도 12광주리가 남고, 또 떡 7개와 물고기 몇마리로 남자 4천 명(총 2만 명)을 배불리 먹이고도 7광주리가 남을 정도로 우리의 배고픔을 돌보시고 만족시키셨습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로서 이땅에 육신을 입고 오셔서, 그리스도로서 구원의 일을 하시며, 베드로(주님을 믿고 따르는 자)인 변화된 돌(구원받은 자)들로 주님 자신이신 반석위에 "내 교회"를 세우시겠다고 선포하셨습니다.(16장 18절)
교회를 건축하시는 하나님의 계획을 성취하시는 과정으로
바리새인들에게 고난을 받고 죽으시고 제삼 일에 살아나실 것을 알려주시기 시작하셨습니다.(성경 말씀 속에서 십자가의 죽으심과 부활하심을 네 번씩이나 알려주심)
마태복음 16장 21절 - 24절
16장 21절 : 그때부터 예수님은 반드시 예루살렘에 올라가셔서 장로들과 대제사장들과 율법학자들에게 많은 고난을 받고 죽었다가 제삼 일에 살아나게 된다는 것을 제자들에게 알려 주시기 시작하시니,
*** 그리스도께서 <내 교회>를 건축하시기 위해서 반드시 종교의 중심지인 예루살렘으로 가셔서 십자가에 못 박히심을 거쳐 부활 안으로 들어 가셔야 했습니다.
16장 22절 : 베드로가 그분을 붙잡고 한쪽으로 가서 "주님, 그럴 수 없습니다. 이 일이 결코 주님께 일어나서는 안됩니다"라고 하며 책망하기 시작하였다.
*** 우리는 베드로와 같이 스스로 선하다고 생각하며 주님의 일을 방해하며 주님을 책망하고 나무라는 어리석은 사람들입니다.
16장 23절 : 그러나 예수님께서 돌아서시어 베드로에게 "사탄아! 내 뒤로 물러가거라. 너는 나를 실족하게 하는 자다. 왜냐하면 네가 생각을 하나님의 일에 두지 않고, 도리어 사람의 일에 두기 때문이다." 라고 말씀하셨다.
*** 주님은 베드로와 같은 우리가 사탄과 하나라는 것을 보여주십니다. 생각을 사람의 기준으로 하는 것은 바로 사탄의 일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일에 생각을 돌려야 합니다. 우리는 하나님과 하나되기를 원합니다.
16장 24절 : ..."누구든지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라 오십시오."
*** 예수님을 따라 살려면 십자가에서 예수와 함께 자기 자신의 생각을 끝내고, 계속적으로 자기를 끝낸 십자가를 지고 예수님 안에서 살 때 우리는 하나님의 일에 생각을 두고 사는 것입니다.
그리스도인의 생활은 억누르는 생활이 아닙니다.
자기를 부인하고 십자가를 지는 것은 고통을 받으며 참고 사는 것이 아닙니다.
오히려 자기를 부인하지 않고
자기 생각을 고집하고, 자기가 옳다고 주장하고, 자기 의견이 선하다고 생각할 때
우리는 다른 사람들과 다투며 고통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누가 더 옳고 틀렸는가를 생각하는 것은 도토리 키재기이며 , 사탄의 속성의 표현입니다.)
주님과 함께 십자가에서
나의 모든 생각과 의견과 주장을 버리면 주님의 부활 생명이 나를 채우며
놀라운 주님의 지혜와 평강을 얻음으로써,
아무 염려없이 기쁘고 감사하고 행복하게 살 수가 있게 됩니다.
이렇게 <구원받고 변화된 사람들>로 <교회>가 건축되는 것이 주님이 오신 목적이십니다.
사람의 일(생각)을 버리고-->십자가에서 죽고 십자가를 지고 예수님을 따르는 것,
하나님의 일만 생각하면,
나의 혼과 육을 지배하던 사탄은 떠나고
내가 하나님 안에서 하나님은 내 안에서 사실 수 있게 됩니다.
하나님의 성품으로 사는 우리가 되게 하소서.
아멘!
2012년 1월 25일 수요일
주 예수님!
오늘도 아버지 어머니가 계신 함양에는 눈이 많이 와서
어머니가 이른 아침부터 눈을 치우시느라 힘이 드심에도
흔들림없이 말씀 앞에 나오시고, 말씀을 오늘 하루의 음식으로
저와 함께 먹었습니다.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감사합니다.
마태복음 16장 13절 - 20절 그리스도와 교회를 계시하셨습니다.
사람들은 예수님을 침례자 요한, 엘리야, 예레미야나 신언자 중 한 사람이라고 말합니다.
16장 16절 : 시몬 베드로가 대답하였다.
"주님은 그리스도이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
***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기름 부음을 받으시고, 하나님의 뜻을 이루시기 위해 일을 하시러 오셨다는 뜻입니다. 그 분의 일은 십자가에 죽으시고, 부활하시고, 승천하시고, 다시 오심으로 하나님의 영원한 목적을 성취하시는 것입니다.
*** <하나님의 아들>은 (아들 하나님)으로서 눈에 보이지 않는 (아버지 하나님)의 체현이시고, 충만한 표현이시고 그 영(성령 하나님)으로 완결되십니다. 세 위격의 하나님은 한 분 하나님으로 삼위일체 삼일 하나님이십니다.
16장 18절 :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건축할 것이니, 음부의 문들이 교회를 이기지 못할 것입니다.
*** <내 교회> 교회는 주님께 속한 것이지 어떤 사람이나 어떤 단체에 속한 것이 아닙니다.
*** 교회는 <반석>이신 그리스도 위에 세워지고, 그리스도의 계시 위에 세워집니다.
*** 베드로는 <돌>이라는 뜻으로 교회를 세우는 건축의 재료가 됩니다. 흙이였던 우리는 교회의 건축의 재료인 돌로 변화되어야 합니다. 주님은 구원받고 변화된 그리스도인들로 주님의 몸인 교회를 건축하십니다.
*** <음부의 문들> 사탄의 권세나 어둠의 세력들인 (사탄의 왕국)이 (하나님의 왕국)인 <교회>를 공격하는 영적 전쟁이 있겠지만, 교회는 늘 승리할 것입니다.
기도
주님은 그리스도이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보여주시니 감사합니다.
우리의 눈에 보이지 않는 하나님이 하나님의 아들로서
우리를 구원하여 교회로 건축하시는 하나님의 뜻을 성취하시기 위하여 그리스도로 오셔서,
십자가의 죽으심으로 구원하시고 부활하신 생명을 우리에게 부어주시고
부활생명으로 변화되어가는 우리를 하나님님의 교회로 건축하심을 감사합니다.
이전의 나를 부인하고 나의 십자가를 지고 주님을 따르게 하소서.
우리의 옛생명은 끝나고 오직 주님의 새생명으로 살게 하소서.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