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오든 멜튼 박사의 (지방)교회에 대한 언급을 오해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진리변호 2010-05-18 / 추천수 0 / 스크랩수 0 http://blog.chch.kr/k505/15768.html

1. 고오든 멜튼 박사의 (지방)교회에 대한 언급을 오해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영호 목사님은 답글 서두에 본 건과 직접 관련이 없는 고오든 멜튼 박사의 공개서한을 길게 언급하셨습니다. 또한 유감스럽게도 그 내용에 있어서도 많은 오해가 있으십니다. 우리가 특별히 기억해야 할 것은 고오든 멜튼 박사는 공개서한을 쓸 당시 (지방)교회를 적대시하던 SCP를 적극 후원하던 분이라는 사실입니다. 그는 미국 종교 백과사전의 저자로서 이 공개서한을 쓰기 전에 자신의 연구를 위해 위트니스 리의 저술을 거의 다 읽었고, SCP측의 주장들도 세밀하게 검토하였다고 증언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이러한 장기간의 연구 후 결론으로 1) 갓맨책자를 출판한 SCP 측이 문맥을 무시한 채 여기 저기의 글들을 모아다가 위트니스 리가 말하고자 하는 의도와는 정반대의 문장을 만든 비윤리적인 사실, 2) 위트니스 리와 (지방)교회측이 그리스도인의 믿음에 관한 근본적인 교리에서 벗어난 부분을 한 점도 찾을 수 없었다는 사실, 3) 멜튼 박사를 포함한 미국의 복음주의 기독교계가 (지방)교회측에게 너무도 큰 잘못을 행했다는 사실, 4) 갓맨책자 내용을 전면부인하고 이것을 재인용하는 일을 즉각 중단해야 한다는 점을 캘리포니아 법원 재판부 앞에서 서면으로 공식 증언했습니다.

 

그럼에도 이영호 목사님이 미국의 전문 연구가와 재판부에 의해 그 신뢰성이 전면부인 된 “닐 더디의 관점”으로 위트니스 리를 비판하는 반복된 실수를 하고 계심은 매우 유감스러운 일입니다. 또한 멜튼 박사가 잠정 유보한 듯한 교회론과 경건론의 지엽적인 항목들에 대한 추가 논의나 비판은 성경근거와 철저한 사전 연구를 전제로 이뤄져야 할 것입니다. 그러나 이것에서도 이영호 목사님은 인도접경인 곤명에서 사역한 위광희 형제의 기록을 위트니스 리의 것으로 착각한 상태에서 작성된 치명적인 결함이 있는 자료를 공개포럼 논찬에서 발표하시는 어처구니없는 일을 하셨습니다. 이런 일은 사신 하나님 앞에 득죄하는 것입니다(출20:16). 또한 진리와 진실만을 증거해야 할 신학자의 입장에서도 참으로 부끄러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지방교회,워치만니,위트니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