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가렡 에미 바버(1866-1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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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가렡 바버는 1866년 영국 남부 서퍽주의 피젠홀에서 태어났다. 아버지는 타이어 수리공이었고 가정형편은 아주 어려웠다. 1890년 24세 였던 바버는 영국에서 개최된 개신교 선교 집회에서 허드슨테일러의 부르짓음을 들었다. 이땅의 기독교 영토에 있는  개신교 교회들이여. 향후 5년내로 천명의 교사를 중국으로 보내어 이부르심에 응하십시오.아직 복음을 듣지 못한 3억이나되는 이교도들을 위해 간구합니다.

눈앞에 보이는 광할한 대륙의일과 그 책임은 우리가 감당하기에는 역부족입니다. 그러므로 이렇게 진지하게 간청합니다. 이러한 부르짖음이 있고 나서 5년뒤인 1895년 영국 성공회의 보내심과 지원으로 바버가 중국으로 오게 되었다. 그녀는 선교회의 책임자인 베링 굴드에게 다음과 같이 편지를 썼다.

"어떠한 기쁨인지요.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을 믿고 의지할수 있다니. 우리가 이곳에 처음 발을 내디딜때 어떤 느낌이 있었읍니다. 얼마나 영광스러운것인지 제 일생 가운데 가장 즐거운 날은 바로 제가 중국에 도착한 때입니다."

중국에 도착한지 얼마 안되어 바버와 두명의 여 선교사는 푸저우 부근에 있는 한 시골에가도록 안배 되었다. 바버는 선교를 위한 모든 필요를 돌보는 책임이 주어졌다. 후에 그 지방 환경이 좋지않았기  때문에  그녀는 푸저우시로 돌아오도록 안배되었고 타오수 여자 중학교에서 7년간 교직을 맡았다. 그

녀에게서 생명의 풍성함이 넘쳐 흘렀기 때문에 많은 학생들이 매료되었다. 이것을 시기한 그 학교 교장은 열가지 죄명으로 그녀를 선교회에 고발하였다. 선교회에서는 바버에게 영국에 귀한하여 해명할 것을 요구하였다. 오랜기간 심문 받을때  그녀는 잠잠했으며 자신를 위해 어떤것도 변호하지않았다.

영국에 머므는 동안 그녀는 팬톤을 만나게 되었고. 그에게서 많은 도움을 받게 되었다. 팬톤은 종파의 오류에 대해 분명히 보았고 성경안에 있는 왕국의 예언에 대해 깊이연구하는 사람이었다.팬톤의 영향으로 그녀는 주님의 오심을 기다리는 생활을 하기 시작했다.그녀는 런던에서 2년간 머무는 동안 한면으로는 믿음의 공과를 훈련했고 또 한면으로는 주님께서 다시 중국으로 보내 주시기를 기도했다.

마침애 바버는 1909년 노리치 서리 채플에서 사역하던 팬톤과의 교통으로 중국으로 다시 돌아가게 되었다. 이번에 그녀는 선교회의 후원을 의지하지 않고 오직 주님만을 공급의 근원으로 삼기로 결심했다. 푸저우 부근에 있는 한마을에 거하면서 그녀는 십자가의 공과를 계속배웠다.

한버는 어떤사람이 그녀에게 "어떻게 주님을 위해 일해야 합니까."라고 물었는데. 그녀는 "먼저 자신의 일을 멈추어야 합니다." 라고 대답했다. 그녀는 한알의 생명의 씨와 같이 중국땅에 심겨졌다. 겉으로 보기에는 어떤 위해한 업적도 없는 것 같지만 그녀는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쳤다.

그중 한사람이 워치만 니이다. 바버가 1930년에 세상를 떠날때 남긴 여러 깊이 있는 찬송들이 있다. 다음찬송가는 그중의 하나이다."내가는 길이 십자가의 길이요. 깊고 난 길이라. 고난받는것이 내 길이라면. 간고의 길 정하셨다면. 주님과의 교통 더욱 친근해. 순간순간 간격 없기 원하네."    


영국선교회의 중국선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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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에서 선교한 윌리엄캐리의 격려에 힘입어. 1795년 런던선교회가 설립되었다. 1807년 첫번째로 중국에 간 개신교 선교사 로버트 모리슨과 1840년 남미로 선교하러간 의사 데이비드 리빙스턴은  모두 런던 선교회에서 보낸 사람들이다. 런던 선교회는 본래 종파를 초월한 연합 선교회 였으나. 후에는 점차적으로 조합교회의 부속 조직으로 변하였다.

중국어 성경번역 작업에서 개신교 선교사 모리슨의 업적은 뛰어났다. 모리슨은 1782년 영국의 노섬벌랜드 에서 태어났다. 그는 1807년 중국 광저우의 난강에 도착하여 중국에 온 첫 번째 개신교 선교사가 되었다. 그러나 청나라 정부가 선교를 엄격하게 금했기 때문에  모리슨은 중국에서의 27년동안 성경번역에 온힘을 쏟았다.그는 신구약의 번역을 완성하여 출판했다.

그후에 영국성공회도 1799년에 선교회를 설립하였는데 워치만니에게 큰도움을 주었던 마가렛 바버가 한때 이선교회의 파송을 받아 중국에 갔었다. 1818년 에 감리회도 감리 선교회를 조직하여 활동 범위를 확대 하였다.이것이 훗날 웨슬리안 교회 혹은  감리교이다. 이와 유사한 선교사 파송조직은  계속해서 미국 독일 프랑스 네델란드  등지에서 생겨났으며 거의 각 종파가 독립된 선교회를 세워 특정지역의 복음의 일을 전담하여 추진하였다.
이러한 선교회 조직들 중 가장 큰 선교회는 허드슨 테일러가 창설한 중국 내지 선교회였다. 테일러는 1832년 영국의 요크셔 의 반슬리 에서 태어났다. 그는 1853년에 중국복음회의 파송으로 중국에 갔다가. 후에 독립하여 자유  전도사가 되었다.  당시 대다수의 선교사들은 연해 일대에서 사역하였는데 테일러는 내지의 더큰 필요를 보고 1865년 중국 내지 선교회를 설립했다.

허드슨 테일러는 몇가지 선교 원칙을 세우고 믿음으로 하나님의 축복을 앙망하였으며 옷차림과 생활방식을 현지의 풍습을 따랐다. 그는 본부를 중국에 직접 설립하였는데. 이것들은 선교활동에서 새로운 본보기가 되어었다. 1885년 일곱명의 케임브리지 대학 졸업생이 내지회에 가입하여 중국으로 갔다. 이들이 케임브리지 7인이다.

그들의 헌신은 다른 영국인들을 크게 격려하여 결국 5년이라는 짧은 기간애에 내지회의 선교사 수는 기존의 163명에서 800명으로  증가하였고  전체 복음주의 선교사 총인수의 삼분의 일을 차지 했다. 1893년 내지회는 중국 선교에 갈망이 있는 선교사들을 훈련하기 위해 뉴잉턴 그린에 선교센타를 구입했고 이로서 그들의 선교 규모는 크게 활장되었다.


케스윅 총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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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세기에 영국에서  한 무리의 추구하는 믿는이들이 매년 캐스윅총회를 열기 시작하였다. 대회의 주제는 전일하게 이기는 생명 과 그리스도와의 연합 그리고 거룩하게 됨의 진리를 다루었다.1875년 하나님께서는 도자기 상인이었던  스미스를  얻으셨다. 스미스는 사람이 거룩하게 되는 것은 헌신으로 말미암아 되는것을 보았다.

케스윅 총회는 1875년 에 북 아일랜드 캐스윅이라는 작은 마을에서 시작되었다.  복음주의에 속한  그리스도인들이 매년 여름 이곳에서 총회를 가졌다.  스미스가 잉글랜드 각 지방에서 이와 흡사한 특별집회를 개최했다.  1874년과 1875년 사이에 옥스퍼드와 브라이튼 등지에서도  대형집회를 가졌다.

캐스윅 총회는 성경지식을 저술하는 성경해석집회 와 달랐는데 그총회의 중점은 믿는이들의 영적생명의 진보를 돕고 그들의 영적 상태를 회복하는데 있었다. 그러므로 그총회에서는 어떤종파의 신학을 두드러지게 나타내지 않고 그리스도 안에서 모두 하나라는 점을 강조 하였다.

케스윅총회의 메세지 순서는 대강 이러했다.
첫날.    믿는이들의 타고난 생명안에서 죄가 낳은 결과를 해석함
둘째날. 하나님께서 십자가로 죄와 죄의 권세를 처리한것을 말함
셋째날.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은 사람이 마땅히 가져야 할 헌신.
네째날. 성령의 충만한 생활을 해야할 필요성
다섯째날.그리스도인이 마땅히 해야 할 봉사. 특히 해외 선교의 방면을 강조하였다.

캐스윅총회의 강사는 대부분 영국에서 왔고 소수는 다른나라에서 왔다.  이 강사들 중에는 우리가 익히 알고 있은  앤드류 머레이와 허드슨 테일러 도 있었다. 허드슨테일러는 일찍이 이 대회을 통해 그리스도안에 사는 사실을 보았다. 케스윅총회에서의 메세지가 주님을 사랑하는 천만의 믿는이들에게 영향을 주었다고 말할수있다.
워치만니도 이 총회에서 기도해 줄것을 요청받았었다.

앵커스 키니어는 오너오크센타에서 집회를 했었는데 그는 1938년 중국에서 온 워치만니를 이곳에서 만났다.그는 워치만니의 메세지를 듣고 많은 도움을 받았다.그리고 그 메세지을 정상적인 그리스도인의 생활이란 제목으로 출판하였다.



웨일즈의 대 부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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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04년에 영국 웨일즈 지방에서 대 부흥이 일어났다.  블레나네르치와 로우골 두 도시는 웨일즈 에 있는데 1904년 웨일즈 대부흥의 발원지이다.어떤도시는 전체가 구원을 받아 더 이상 복음을 전할 대상이 없을 정도가 되었다. 이곳에서는 복음외에도 오순절의 많은 외적인 현상이 일어났다. 이러한 부흥의 인도자는 이반 로버츠 였다.

그는 아무런 학식이 없는  26세의 광부였다. 구원받은후 그는 자주 광산에서 간절히 기도 하였다. 그의 기도는 오직 한가지 였는데  그것은 "주여 교회를 굴복시키어  세상 사람들을 구원하게 하소서"였다. 주위 사람들은 그것에 대해 기이하게 느끼면서도 깊은 감동을 받았다. 많은 사람들이 그의 영향를 받아 점차 그의 기도에 합류하여 곧 모든 광부들이 함께 기도 했다.

당시 웨일즈는 다윈의 진화론과 자유주의 신학, 무신론적인 사상이 활개를 치고 있어서 영적 공황기였고, 술집과 퇴폐 극장이 가득차고, 도박사로 넘쳐나는 도시였습니다. 그러나 이반 로버츠의 메시지를 듣자 사람들은 회개하기 시작했습니다. 1904년 11월 웨일즈의 이러한 부흥이 술집이 텅텅비어 문을 닫게 했고.잉글랜드 남부 전역에 퍼졌다.

웨일즈의 대부흥이 일어난 뒤에 미국에서는 오순절운동이 시작되었다.이운동은 로스엔젤레스 어쥬사가에서 시작하여 전세계로 퍼졌다. 이 운동의 특징은 성령의 은사와 능력을 중시하는것이었다.그들은 집회가운데 영을 해방하고 영으로 노래하고 영으로 춤을 추며 방언을 했다.

이운동을 통해 성령의 외적인 도우심을 체험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얻기원하시는 것은 결코 그와 같은 것은 아니었다. 하나님께서는 사람들이 성령의 내적인 역사를 알므로 그분을 체험하고 그분을 생명삼고  그분의 생명으로 이기는 생활을 하며 그분을 표현하기를 원하신다.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하나님의 사랑과  성령의 교통이 여러분 모두와 함께하기를 바랍니다.(고후13:14)

The grace of the Lord Jesus Christ  and the love of God and the fellowship of the Holy Spirit  be with you all.(2 Cor 13:14)


때때로 우리는 집회에서 무엇인가를 교통하고 싶지만, 그것이 나의 영으로부터 나온 것인지 혼으로부터 나온 것인지 어떻게 아는가. 만일 당신이 영 안에 있는 어떤 것을 해방한다면, 그것은 영 안에 있는 어떤 것이다. 그러나 만일 당신이 그것을 해방하지 않고 당신 안에 간직한다면, 그것은 혼 안에 있는 어떤 것이 될 수 있다. 그와같이 우리는 분석할 필요가 없다. 더욱 더 좋은 것은 당신의 영을 훈련함으로 당신이 교통하고자 하는 것을 안에 간직하기 보다는 해방하는 것이다.(생명메시지 Ⅱ,제 21장)




속생명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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롬 8:11절   여러분안에 거하시는 그분의 영을 통하여 여러분의 죽을 몸에도 생명을 주실것입니다.

요 14:20절.그날에는 내가 아버지 안에 있고 여러분이 내 안에 있으며 내가 여러분 안에 있는것을
                여러분이 알 것입니다.
행 1:8절. 그러나 성령께서 여러분 위에 임하시면 여러분이 능력을 받아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에서 그리고 땅끝까지 이르러 나의 증인이 될 것입니다.

속생명파의 기원
17세기에 천주교에서 한무리의 영적인 사람들이 일어났는데  그때 로부터  그리스도인의 내적 생명을 중요시하기 시작했다.

사실13세기 때 독일의 마이스터 에크하르트가 일어나서 내주하시는 그리스도를 체험하는것 과 사람이 하나님과 연합하는 진리를 전파했다. 이처럼 영적인 생명을 체험하는 추구하는 사람들을 역사적으로 신비주의라고 부른다. 그 중에 매우 영적인 사람이 바로 몰리노스였다. 그가 저술한 "스피리쳘 가이드" 라는 책은 자신을 부인하고 주님과 함께 죽는것을 가르쳤다.

17세기에 마담귀용이 있다.(1648-1717) 그녀는 주님의 뜻의 합하는 것과 자신을 부인하는 것에대해 더 전진된 인식을 가졌다. 그녀가 쓴 "향기로운 몰약" 이라는 전기는 생명에 체험을 다룬 매우 깊은 책이다. 귀용부인에게서 큰 도움을 받은 존 웨슬리는 모든 믿는이가 마땅히  귀용부인의 메세지를 읽어야 한다고  말했다.

귀용부인과 동시기의  또 한사람은 페네롱 신부이다.그는 주님을 위해 기꺼이 고난 받기원했고. 귀용부인과 함께  많은 영적인 말씀을 해방하였다. 이들은 당시 속생명을  가장 주의 하는 한무리 였다.

19세기에 이르러 또 한무리가 일어나  속생명의 노선을 이어갔다. 1875년 하나님께서는 도자기 상인이었던  로버트 스미스를  얻으셨다. 스미스는 사람이 거룩하게 되는 것은 헌신으로 말미암아 되는것을 보았다.이러한 거룩하게 됨은 웨슬리가 말한 거룩하게 됨과 달랐다. 스미스는 단지 믿음에 의해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헌신에 의해 거룩하게 된다는 것을강조하며 전파 하였다 . 웨슬리는 사람이 헌신한후에 점진적으로 거룩함에 이르러야 한다고 보았다. 사실 이 둘은 모두 진리의 양면이다. 

1865프리머스 형제회의 영향하에 회심하였던 로버트 스미스의 부인 한나스미스는 1867년 로마서 6장6절에 근거하여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의 새로운 체험을 하였다. 그녀는그리스도에게 전적인 헌신을 통하여 영적인 승리와 안식의 삶을 증명하였다. 그들이 새로 발견한 종교적 체험에 관한 성경적 강해 모임이 초교파적으로  열려 크나큰성공을 거두었다. 이렇게 시작된 운동은 1874년 케스윅 총회의 창설로 이끌어 졌다.

1874년에 영국에서는 한 무리의 추구하는 믿는이들이 매년 캐스윅총회를 열기 시작하였다. 대회의 주제는 전일하게 이기는 생명 그리스도와의 연합 그리고 거룩하게 됨의 진리를 다루었다.

중국내지선교회의 허드슨테일러는 일찍이 그 대회을 통해 그리스도안에 사는 사실을 보았다. 케스윅총회에서의 메세지가 주님을 사랑하는 천만의 믿는이들에게 영향을 주었다고 말할수있다. 20세기에 이르러 그 노선을 따라 남아프리카의 앤드류 머레이와 영국의 펜루이스 여사가 있다.

펜루이스 여사는 초기에 몸이 아주 좋치않아 자주 병상에 있었다.병상에 있는 동안 그녀는 귀용부인이쓴책을 읽었다. 한번은 하나님과 씨름하는 가운데 그녀는 주님께 진리의 실재가운데 자신을 이끌어 줄것을 간절히 기도하였다. 주님은 그녀의 기도를 들어 주셨다. 그때로부터  하나님에 의해 일으켜져 십자가가 옛사람을 다룬다는것을 보았고 영적전쟁에 관한 진리를 회복하여다.

펜 루이스 여사는 진정으로 십자가을 진사람이었다. 그녀의 체험에 많은 믿는이들이 매혹되어 십자가의 진리를 추구하기 시작했다.수많은 영적인 사람들이 펜 루이스에게서  큰 도움을 받았다. 하나님께서는 그녀가 전한 메세지들을 통하여  많은 사람들이 구원을 얻게 하셨다.

앤드류 머레이는 기도의 사역 거룩의 실재.그리스도안에 거함.그리스도의 영.지극히 거룩한 곳 등을 저술하였다.영이신 그리스도에 대한 지식과 체험을 회복하였다. 그리고 마담귀용에 의해 전파된 자아을 부인함에 관한 진리의 노선을 이어갔다. 

펜루이스 여사와 동시대에 일어난사람은 런던 남부의 침례회 목사 오스틴 스팍스였다.1923-1926년 그와 펜 루이스여사는 짫은 기간동안 동역을 하였다. 후에 스팍스는 더많은 진리를 보았다. 펜루이스 여사가 전한것은 그리스도의 십자가에 대한 주관적인 체험이었다.오스틴 스팍스는 더 나아가 그리스도의 부활에 대한 주관적인 체험를 회복했다.그는 부활한 생명 그리스도안에 있는 하나님의 영원한 뜻 그리스도인의 영적전쟁  그리스도의 몸의 건축 등 메세지를 전일하게 전하였다.

케스윅총회의 두 강사는 대부분 영국에서 왔고  소수는 다른나라에서 왔다.  이 강사들중에는 우리가 익히 알고있는 앤드류 머레이와 허드슨테일러도 있었다. 워치만니도 이 총회에서 기도해 줄것을 요청받았었다.

추가된 글

1.또 한면으로 기독교 안에는 모든 것을 다 영적인 것으로 만든 한무리의 성도들이있었다. 그들은 영에 속한 일은 영에 있는 것이고. 이런 물질적인 것들에 있지 않다고 생각했다.

"떡을 뗄때 누룩이 있는 빵으로 한 조각 한 조각 나누어 뗀다면 이것은 옳지 않다. 그러나 설령 매일매일 누룩 없는 떡을 먹는다 할지라도 영에 속한 것이 아니라면 무슨 소용이 있겠느가.  주님을 기념하는 것은 떡을 먹는 것에 있지 않고 그분의 생명을 살아내는 것에 있다. 주님을 기념하는 것은 그분의 죽음을 본받아 그분의 형상을 이루는 것에 있으며. 이것이야 말로  참되게 주님을 기념하는 것이다."

그들이 이렇게 주님을 기념 하는 것을  영적인 것으로 만들어 버렸으므로 영적인 실제가 없다. 떡을 떼는 것도 아무런 의미가 없다고 생각했다. 모든 것을 영적인 것으로 만드는 데 가장 강한 사람은 제시 펜루이스 여사이다. 그녀는 형식적으로 떡을 떼는 것이나 형식적으로 침례받는 것을 반대 하였다. 그녀는 다음과 같은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
 
"물을 뿌려도 충분치 않을 뿐아니라. 물속에 들어가도 소용이 없다. 어떤 사람이 물속에 백번들 들어간다고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진정한 침례는 그리스도와 함께 죽고 그리스도와 함께 장사되며 그리스도와 함께 부할하는 것이다. 이렇게 그리스도의 죽음과 부활안에서 살고 날마다 생활 속에서 침례받는 것을 실행하는 것이야 말로  참된 침례이다. 성도들이 떡을 떼는 것은 물질적인 것에 불과한데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성도들이 그리스도를 살아내고 그 생활안에 그리스도의 죽음을 참되게 전시한다면 그것이야말로 참되게 떡을 떼는 것이다."

그 당시 펜 루이스 여사에게 한 젊은 동역자가 있었는데. 바로 오스틴 스팍스형제이다.이후에 그가 대만에 욌을떼에 그가 펜루이스 여사를 떠난 데에는 두가지 이유가 있다고 내게 분명히 말했다. 그는 펜 루이스 여사가 주님의 상 과 침례받는 일을 너무나 영적인 것으로 만들어 버리는 것을 찬성하지 않았는데 그것이 첫번째 이유였다. 자매로서 펜루이스 여사가 거기서 머리 노릇하는 것이 스팍스가 그녀를 떠난 또 하나의 이유였다.

그는 펜 루이스 여사를 떠난후 자신이 직접 짐회를 세웠다. 그의 만찬집회는 실제로 형식에 형식을 더 하였다. 나는 일찍이 그가 있는곳에  4주 동안 손님으로 머물면서 적어도 세번정도 만찬 집회에 참석했다. 앞에는 오직 탁자 하나만  놓여있었고 그가 거기에서 있었다. 시적부터 끝까지 그가 혼자 서서 찬송를 부르고 기도를 하고 셩경을 잃고 말씀은 전하였다. 오랬동안 해 보았 으므로 모두들 그가 하는 방법을 알고 있었다.

떡을 나누고 떡을 먹고 잔을 나누고 잔을 마시는 것도 일정한 순서가 있었다. 떡을 나누는 것이 일곱차레의 순서가 있으며. 잔을 나누는 것도 일곱 차례의 순서가 있었다. 떡이 다 돌아가고 잔이 다 돌아가면 그가 다시 말을 했다.  이후에 그는 "지금은 모두가 자유로이 경배하는 시간입니다."라고 말했다.  그때가 되어서야 몇몇 사람이입을 벌려 기도를 하는데 그 시간은 약10분 정도 였다. 그런후에 그는 다시 "자유로이 경배하는시간이 끝났습니다"라고 말했다. 이때가 되면 아무도 기도 할수 없고 모두가 그의 말씀을 기다렸다. 영에 속한 사역을 하는 스팍스가 여전히 이렇게 형식 속에 갇혀 있으리라는 것은  아무도 생각지 못했다.

2.펜 루이스 여사와 팬톤 형제는 그들의 체험으로부터 구원받은 사람도 마귀에게 붙잡힐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그때 영국에는 영적인 은사 운동이 성행 하였는데 펜 루이스 여사도 이것을 듣고 보았으므로 영적인 전쟁을 치르게 되었다. 그녀는 그리스도인들에게  만일 우리가 공중을 향하여 활짝 열어놓고서 자신의 머리를 닾지 않고 자신의 의지를 제어 하지 않는다면 마귀를 쉽게 오게 하는 것이라고 그리스도인 들에게 말하였다.
 
팬톤형제는 진리 위에서서 영적인 은사운동을 반대하였다. 그는 일찍이 요한일서 4장 2-3절까지의 말씀으로 84개의 방언 말하는 사람들을 시험했다.
"예수그리스도께서 육체로 오신것을 시인하는 영 마다 하나님에게서 나온 영입니다.예수님을 시인하지 않는 영마다 하나님에게서 나온 영이 아닙니다. 이것은 적 그리스도의 영입니다."

처음에 그들은 모두 예수 그리스도께서 육체로 오신 것을 인장하였으나 팬톤이 그들 안에 있는 마귀에게 대답하도록 명령하자 결국 그들은 모두 예수를" 저주할자"라고 말하였다. 그래서 그를 두사람은 영국에서 힘을 다하여 영적인 은사 운동을 반대 하였으며. 그들 가운데서 마귀에게 붙잡힌 거짓된 상황을 지적하였다.

형제회 사람들은  이러한 인식이 없어서 구원받은 사람은 영원히 마귀에세 붙잡힐수 없다고 말한다. 동시에 그들은 사람의 육체 안에 사탄이 있다는 것을 그다지 인정하려고 하지 않는 잘못된 가르침을 갖고 있었다. 그러나 우리는 펜 루이스 여사가 믿는 것처럼 그렇게 믿는다.  로마서 7장17절과 20절을 근거로 할때 단수의 죄는 우리안에 곧. 우리육체 안에 거하며  그 단수의 죄는 실제로 말해서 사탄의 사악한 본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