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둥의 건축자-기술자 히람 -[6]그외 두로 사람 아버지는 죽고 그의 단 사람 어머니는 과부가 됨-(2)모세가 광야에서 이스라엘 백성을 인도하였을 때 그가 왕궁에서 배웠던 것이 유용하게 되었다.
모세 시대에, 모세 외에 누구도 애굽인의 모든 지혜를 습득한 자가 없었으므로 장막을 위한 하나님의 계획을 모세처럼 이해할 수 있었던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모세는 사십 세가 되기 전에 애굽인의 지혜를 습득하였다. 그것을 얻은 후, 그는 그가 애굽인들의 손으로부터 그의 백성을 이끌어 낼 자격을 갖추었다고 생각했지만(행 7:23-25), 그는 이 노력에서 실패하였다. 애굽에서 도망한 후 모세는 사십 년 동안 광야에서 살았다. 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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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둥의 건축자-기술자 히람 -[6]그외 두로 사람 아버지는 죽고 그의 단 사람 어머니는 과부가 됨-(1)우리의 세속적인 재능이나 종교적인 재능의 근원은 죽어야하지만 우리 인간 존재의 근원은 여전히 존재해야 한다.
Ⅴ. 그외 두로 사람 아버지는 죽고 그의 단 사람 어머니는 과부가 됨   사도 바울은 참으로 히람이었다. 나는 바울의 어머니가 누구였는지 알지 못하지만, 영적으로 말해서 그의 어머니가 「단의 여자」, 뱀 지파의 여자였다고 확신한다. 의심할 것 없이 원칙상 바울의 아버지는 「두로 사람」이었다. 바울은 『가말리엘의 문하에서』, 율법 박사의 문하에서 양육되었다(행 22:3). 그 당시 율법은 유대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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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둥의 건축자-기술자 히람 -[5]납달리 지파의 한 사람이 됨 - 아름다운 소리를 발함
B. 아름다운 소리를 발함   납달리는 또한 아름다운 소리를 발한다. 납달리는 갈릴리 땅 안에 있었다(마 4:15). 사도들의 첫 무리는 모두 갈릴리 출신이었으며 사도행전 1장 11절에서 그들은 「갈릴리 사람들」로 불리웠다. 이러한 갈릴리 사람들 가운데 납달리 사람들은 아름다운 소리, 즉 복음 전파를 발하였다. 신약에서 우리는 이 갈릴리 사람들로부터 나온 말이 생명의 말이요(행 13:26), 지혜의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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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둥의 건축자-기술자 히람 -[5]납달리 지파의 한 사람이 됨 - (1-2) 놓인 암사슴 - 부활 안에서 삶
3. 부활 안에서 삶   사슴은 또한, 『아침의 사슴이라는 곡에 맞춘 노래(아앨렛샤할은 아침의 사슴이라는 뜻임-역자 주)』라고 말하는 시편 22편 제목에도 언급되어 있다. 이 시편은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심을 거쳐 부활 안에 계신 그리스도에 대한 것이다. 첫째 구절은 십자가 위에서 주 예수께서 말씀하신 것이다. 『내 하나님이여 내 하나님이여 어찌 나를 버리셨나이까?』 그러나 22절은, 『내가 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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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둥의 건축자-기술자 히람 -[5]납달리 지파의 한 사람이 됨 - (1-1) 놓인 암사슴 - 하나님을 의지하고 하나님을 기뻐함, 높은 곳에 다님
Ⅳ. 납달리 지파의 한 사람이 됨   열왕기상 7장 14절의 히브리어 원문에 의하면 우리는 또한 히람이 납달리 지파에 속한 사람이었음을 본다. 비록 그의 어머니는 단 사람이고 그의 아버지는 두로 사람이었지만 히람은 결국 납달리 지파에 속하는 사람이 되었다.   A. 놓인 암사슴   49 장 21절에서 야곱은, 『납달리는 놓인 암사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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