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세기<2> 주제 : 하나님의 목적을 성취하기 위해 그리스도 안에서 창조함(4)창조는 하나님의 일이었지만,하나님의 창조의 수단은 하나님의 아들(골1:15-16,히1:2)과 하나님의 말씀(히11:3,요1:1-3)이었다
요 1:3 만물이 그분으로 말미암아 생겼으니, 생겨난 것이 그분을 떠나서 생긴 것은 하나도 없다. 히 1:10 또“주님, 주님께서 태초에 땅의 기초를 놓으셨으며, 하늘들도 주님의 손으로 만드셨습니다.   창조는 하나님의 일이었지만, 하나님의 창조의 수단은 하나님의 아들(골1:15-16, 히1:2하)과 하나님의 말씀(히11:3, 요1:1-3)이었다. 신약은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자 하나님의 말씀이신...
창세기(1) 2014-08-12 90 hit ,0 vote , 0 scrap
창세기<2> 주제 : 하나님의 목적을 성취하기 위해 그리스도 안에서 창조함(3)하나님의 영원한 계획은 바로 우주 가운데 사람 안에서 완전한 표현을 얻고자하는 그분의 의도를 수행하는 것이다.
골 1:9 … 우리는 여러분이 모든 영적인 지혜와 총명으로 하나님의 뜻을 온전히 알기를 바라며, 엡 1:5 또한 하나님 아버지께서 그분의 뜻의 기쁨을 따라 우리를 미리 정하셔서,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우리가 아들의 자격을 얻어 하나님 자신께 이르도록 하셨습니다. 11 모든 일을 자신의 뜻의 의결대로 일하시는 분의 목적에 따라, 우리가 미리 정해짐으로써, 또한 그리스도 안에서 유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
창세기(1) 2014-08-12 192 hit ,0 vote , 0 scrap
창세기<2> 주제 : 하나님의 목적을 성취하기 위해 그리스도 안에서 창조함(8)하나님의 창조의 동기는 그분 자신의 갈망을 이루시고 기쁨을 얻으시려는 것이었다(엡1:5,9).하나님의 창조의 목적은 하나님의 아들을...
엡 1:9 그분의 기쁨을 따라 우리에게 그분의 뜻의 비밀을 알려 주셨습니다. 이 기쁨은 하나님께서 그분 자신 안에서 미리 목적하신 것이며, 계 4:11 “우리의 주님, 우리의 하나님, 주님은 영광과 존귀와 능력을 받으실 자격이 있으십니다. 왜냐하면 주님께서 만물을 창조하셨고, 주님의 뜻에 따라 만물이 존재하며 창조되었기 때문입니다.”   창세기 1장 1절에서 ‘창조하셨다’라는 단어는 무에서 유를 산출...
창세기(1) 2014-08-12 228 hit ,0 vote , 0 scrap
창세기<2> 주제 : 하나님의 목적을 성취하기 위해 그리스도 안에서 창조함(7)시간은 하나님의 영원한 목적을 성취하기 위해 존재하며, 이영원한 목적은 하나님께서 영원 미래를 위해 영원과거(엡3:11)에 정하신 것이다
창 1:1 태초에 하나님께서 하늘들과 땅을 창조하셨다. 엡 3:9 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 속에 영원부터 감추어져 있던 비밀의 경륜이 무엇인지를 모든 사람에게 밝히어,  성경은 ‘태초에’라는 말로 시작한다. 그러나 창세기1장 1절에서 말하는 ‘태초’와 요한복음 1장 1절에서말하는 ‘태초’는 다르다. …창세기와 요한복음이 같은 말로 시작하지만 각각의 의미는 완전히 서로 다르다. 창세기의 ‘태초’는 하나님의...
창세기(1) 2014-08-12 236 hit ,0 vote , 0 scrap
창세기<개요 2> 주제 : 하나님의 목적을 성취하기 위해 그리스도 안에서 창조함
성경: 창 1:1, 계 4:11, 요 1:3, 히 1:2, 11:3, 계 3:14, 골 1:15-17 Ⅰ. “태초에 하나님께서 하늘들과 땅을 창조하셨다.”. 창1:1.  A. 여기서 태초는 시간의 시작을 가리킨다. 비교 요 1:1. 1. 시간은 우주가 창조될 때부터 시작되었고 크고 흰 보좌에서 마지막 심판이 있을 때까지 계속될 것이다. 계20:11-15. 2. 시간은 하나님의 영원한 목적을 성취하기 위...
창세기(1) 2014-08-12 90 hit ,0 vote , 0 scrap
창세기<1>하나님의 중심 사상(6)아담의 열린 옆구리에서 빼낸 갈빗대는 부서지지 않고 파괴되지 않는 그리스도의 영원한 생명에 대한 예표이다(히7:16).이 영원한 생명은 창에 찔린 그분의 옆구리(19:34)에서...
창 2:22 여호와 하나님께서 그 사람에게서 빼내신 갈빗대로 여자를 건축하시고, 그 여자를 그에게 데려가셨다. 엡 5:25-27 남편 여러분, 그리스도께서 교회를 사랑하시고 교회를 위하여 자신을 주신 것과 같이 아내를 사랑하십시오. 이것은 곧 그리스도께서 말씀 안에 있는 씻는 물로 교회를 깨끗이 하여 거룩하게 하시려는 것이며, 또한 … 영광스러운 교회로 자기 앞에 세우시려는 것이며, …   하나님께서 아담을...
창세기(1) 2014-08-12 195 hit ,0 vote , 0 scrap
창세기<1>하나님의 중심 사상(5)참된 건축은 우리자신을 감소시키고 그리스도가 증가되게 함으로써 그리스도의 충만의 신장의 분량에 이르는 것이다.그럴 때 성도들이 친절하든 거칠든 어떤 성도들과도 조화될 수 있을 것이다
창 2:11-12 첫째(지류)의 이름은 비손인데, 금이 있는 하윌라 온 땅을 돌아 흘렀다. 그 땅의 금은 질이 좋았으며, 그곳에는 베델리엄과 마노 보석도 있었다. 창 2:11-12 The name of the first is Pishon; it is the one that goes around the whole land of Havilah, where there is gold. And the gold of that land ...
창세기(1) 2014-08-12 92 hit ,0 vote , 0 scrap
정서지능이란? 동영상(1) 정서력이 인내, 집중, 견딤, 인지능력(공부), 성공 등을 결정한다.
정서지능이란? 일상적인 생활장면에서 타인과의 관계정립, 대인관계, 자신의 감정조절과 같은 종합적인 적응능력이라고 할 수 있는데 본 검사에서는 자기조절, 자기인식, 타인인식, 자아존중, 사회성, 성실성 등으로 보았으며, 이것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① 자기조절 일상적인 생활에서 문제 장면이나 여러 가지 일로 어려운 상황에서 자기 자신의 감정을 적절하게 통제하여 표출하는 행동을 말하는 것이다. 즉, 화가 난 상태...
정서지능 2014-08-12 90 hit ,0 vote , 0 scrap
창세기<1>하나님의 중심 사상(4)나무곁에는 강이 있다.그 나무는 생명나무이기 때문에 그강도 틀림없이 생명과 관련이 있어야 한다.우리는 또 성경 끝에서 생명수의 강이 흐르고 생명나무가 자라는 것을 본다.
창 2:10 강 하나가 에덴에서 흘러나와 동산을 적시고, 그곳에서 갈라져 네 줄기가 되었다. 계 22:1 또 그 천사는 나에게 수정처럼 빛나는 생명수의 강을 보여 주었습니다. 그 강은 하나님과 어린양의 보좌에서 흘러나와 그 성의 길 가운데로 흐르고 있었습니다.   나무 곁에는 강이 있다(창 2:10). 그 나무는 생명나무이기 때문에 그 강도 틀림없이 생명과 관련이 있어야 한다. 우리는 또 성경 끝에서...
창세기(1) 2014-08-11 86 hit ,0 vote , 0 scrap
창세기<1>하나님의 중심 사상 (3)타락한 결과로 지식나무인 사탄이 사람의 육체 안에 들어왔다. 우리가 그리스도를 믿은 결과 생명나무이신 하나님께서 우리의 영 안으로 들어오셨다.
요 14:6 예수님께서 그에게 말씀하셨다. “내가 곧 길이요, 실재요, 생명이니, 나를 통하지 않고서는 아무도 아버지께로 가지 못합니다. 15:1 “나는 참 포도나무요, 나의 아버지는 농부이십니다.” 계 22:14 생명나무에 이르는 권리를 얻고 문들을 통하여 그 성 안으로 들어가도록 자기의 겉옷을 빠는 사람들은 복이 있다. 요한계시록 22:14 Blessed are those who wash their robes that...
창세기(1) 2014-08-11 164 hit ,0 vote , 0 scrap
창세기<1>하나님의 중심 사상 (2)창세기 1장과 2장은 건축지침서의 초반부에 있는 청사진과 같다. 요한계시록 21장과 22장은 건축지침서의 끝에 삽입된 완성된 건축물의 사진과 같다. 우리는 먼저 청사진을 보아야..
창 2:22 여호와 하나님께서 그 사람에게서 빼내신 갈빗대로 여자를 건축하시고, 그 여자를 그에게 데려가셨다. 계 22:17 그 영과 신부께서 말씀하십니다. “오십시오! 이 말씀을 듣는 사람도‘오십시오!’라고 말하십시오. 목마른 사람은 오십시오. 원하는 사람은 다 생명수를 거저 받아 마시십시오.”   성경에 있는 신성한 계시의 시작인 에덴동산에 관한 계시와 신성한 계시의 끝인 새 예루살렘에 관한 계시는 ...
창세기(1) 2014-08-11 268 hit ,0 vote , 0 scrap
창세기<1>하나님의 중심 사상 (1)하나님의 갈망과 목적은 하나님의 형상대로 하나님을 표현하고 하나님의 권위를 가지고 하나님을 대표하는 단체적인 한사람을 얻는 것이다.
창 1:26 하나님께서 말씀하셨다. “우리가 우리의 형상대로 우리의 모양에 따라 사람을 만듭시다. 그리고 그들이 … 온 땅(을) … 통치하게 합시다.” 2:9 여호와 하나님은 그 땅에 보기 즐겁고 먹기 좋은 온갖 나무를 자라게 하셨고, 동산 한가운데 있는 생명나무와, 선과 악의 지식나무도 자라게 하셨다.   하나님의 갈망과 목적은 하나님의 형상대로 하나님을 표현하고 하나님의 권위를 가지고 하나님을 대표하는 ...
창세기(1) 2014-08-11 187 hit ,0 vote , 0 scrap
창세기 <개요 1> 주제 : 하나님의 중심 사상
성경: 창 1:26, 2:7-10, 18-25, 계 22:1-2, 21:2, 9-10, 18-21  Ⅰ. 하나님의 갈망과 목적은 하나님의 형상대로 하나님을 표현하고 하나님의 권위를 가지고 하나님을 대표하는 단체적인 한 사람을 얻는 것이다. 사람이 하나님을 표현하고 대표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생명나무로 상징되신 하나님을 자신의 생명으로 소유해야 한다. 창 1:26, 2:8-9, 롬 8:28-29, 고후 3:16...
창세기(1) 2014-08-11 90 hit ,0 vote , 0 scrap
입학사정관은 누구인가?[2]입학사정관의 역할
나. 입학사정관의 역할   입학사정관은 입학사정관 전형에 필요한 자료를 꼼꼼히 읽고 분석, 평가하여 입시생 선발에 참여한다. 그 구체적인 역할을 살펴보자.   첫째, 지원자가 제출하는 전형 자료를 분석·평가하는 역할을 한다.   기존의 입시전형과 달리 입학사정관 전형에서는 다양한 전형자료를 통하여 지원자의 성장 가능성과 잠재력을 파악해야 한다. 학교생활기록부에 기록된 교과...
고입-자기주도학습전형 2014-08-11 537 hit ,0 vote , 0 scrap
입학사정관은 누구인가?[1]입학사정관의 개념
입학사정관은 누구인가?   가.입학사정관의 개념   입학사정관제가 최초로 시작된 미국에서 입학사정관의 명칭은 admissions officer, admission professionals, admission counselor로 불린다. Admissions officer는 입학처에 근무하는 직원들을 통칭하는 개념이고, admission counselor는 미국의 입학사정관의 역할이 주로 입학...
고입-자기주도학습전형 2014-08-11 417 hit ,0 vote , 0 scrap
고입 자기주도학습 전형이란 무엇인가?[6]자기주도학습 전형의 특징
바. 자기주도학습 전형의 특징   그동안 외고ㆍ국제고ㆍ과학고 등에서 시행해 온 학생 선발 방식은 과도한 사교육을 유발하는 요인이 있었다. 자기주도학습 전형은 학생과 학부모의 부담을 최대한 줄이고, 학생의 잠재력 계발과 자기주도학습 역량을 배양하기에 적합한 방식으로 채택된 것이다. 자기주도학습 전형 방식은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다.   첫째, 외국어고·국제고·과학고 등의 특목고와 일부 자율형...
고입-자기주도학습전형 2014-08-11 161 hit ,0 vote , 0 scrap
고입 자기주도학습 전형이란 무엇인가?[5]자율고와 특성화 고교의 확대
마. 자율고와 특성화 고교의 확대   정부의 고교 다양화 정책에 따라 자율형 사립고, 자율형 공립고, 과학중점학교, 예술ㆍ체육 중점학교가 크게 늘었다.   1) 자율형 사립고 : 2009년에 서울지역에 지정한 18개 고교 중에서 13개 고교만이 2010년에 신입생을 모집하였다. 2011년에는 2009년에 지정된 5개 고교와 2010년 상반기에 지정된 9개 하나고를 합친 14개 학교가 ...
고입-자기주도학습전형 2014-08-11 121 hit ,0 vote , 0 scrap
고입 자기주도학습 전형이란 무엇인가?[4]2009 개정 교육과정과 고교의 특성화 - 고교 유형에 따라 전망되는 학습과정의 특징
라. 2009 개정 교육과정과 고교의 특성화   2009년에 개정된 교육과정은 2011학년도 고교 1학년부터 적용된다. 개정된 교육과정 중 가장 큰 변화는 종전의 국민공통 교육과정이 없어지고 고교 3년 내내 선택 중심 교육과정으로 운영되는 것이다. 각 고교별로 편성된 교육과정과 개인의 선택에 따라 수업 진행 방식이 매우 다양해진다. 따라서 같은 일반고라 해도 학교에 따라 학습 과목이 다르며, 같은 학교 학...
고입-자기주도학습전형 2014-08-11 183 hit ,0 vote , 0 scrap
고입 자기주도학습 전형이란 무엇인가?[3]자기주도학습 전형
다. 자기주도학습 전형   2011학년도에 ‘자기주도학습 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는 서울의 고교는 모두 10개교로, 6개 외고와 1개의 국제고(서울국제고), 2개의 과학고(한성, 세종과학고), 1개의 자율형 사립고(하나고)이다. 그 전형 단계는 아래와 같다. 1단계 전형 외국어고와 국제고의 1단계 전형은 중학교 2, 3학년 4개 학기의 영어성적만을 반영하고, 과학고는 2학년과 3...
고입-자기주도학습전형 2014-08-11 465 hit ,0 vote , 0 scrap
고입 자기주도학습 전형이란 무엇인가?[2]초·중등교육법 시행령 개정안(2010년 6월 22일)에 따른 고교 분류
나. 초·중등교육법 시행령 개정안(2010년 6월 22일)에 따른 고교 분류 현행   정비 후 학교 구분 법적 근거 학교 구분 법적 근거 일반고 없음 ⇒   일반고 제76조의 2 전문계열 전문계고 없음 ‘특성화고’로 일원화 제76조의 2 제91조 특성화고 제91조 ...
고입-자기주도학습전형 2014-08-11 247 hit ,1 vote , 0 scr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