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구원의방법과 앎의 요건인 하나님의 계시


진리의말씀 2009-02-13 / 추천수 0 / 스크랩수 0 http://blog.chch.kr/k505/2281.html

 하나님이 구원하시는 방법은 사람의 방밥과 완전히 다르다. 사람의방법은 죄를 이김으로써 죄를 억누르는 것이나 하나님의 방법은 죄인을 제거하는 것이다.

  많은 그리스도인은 그들의 약함을 인해 비통해 하고  그들이 조금 더 강하엿다면 모든것이

좋아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들은 그들이 거룩한 생활을  할수 없는 이유는 그들이 약하고 무능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하므로 자신에게 더많은 요구를 한다. 이것은 잘못된관념이다.

  만일 우리가 죄의 능력과 우리의 무력함을 이기려 한다면. 우리에게 이미 선입관이 있기 때문에 자연적으로 죄를 이기기 위해 더 많은 능력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게 된다.

  우리는 종종 내가 조금더 강하면 내 거친 성질을 극복할수 있을 텐데 라고 말한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이 우리를 강건케 하시어 더 자제할수있게 해주시기를 구한다.

그러나 이것은 완전히 잘못된 것이다. 이것은 기독교가 아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점점 강하게 하심으로써 우리를 죄로부터 구출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를 점점 약하게 하심으로써 구출하는 것이다.

  당신은 이것이 기이한 승리의 방법이가고 말하겠지만, 하나님의 방밥은 이렇다.

하나님이 죄의 억압에서 우리를 구원하시는 방법은 우리 옛사람을 도와서 무엇을 하지 않고 도리어 옛사람을 아무것도 하지못하게 함으로써 구출하신다.

 

  어쩌면 수년 동안 당신은 자신을 제어하려고 시도했으나 아무런 결과가 없었을 것이다.

어쩌면 지금도  당신은 이런 노력안에 있을지 모른다. 그러나 이 진리을 보았을 때 당신은 무엇을 하든지 자신에게 능력이 없다는것을 시인할 것이다.

  또한 하나님은 이미 당신을 완전히 한쪽에 제쳐 놓으시고 모든 것을 다 이루어 놓으셨다.

 이런 계시는 사람의 노력을 멈추게 한다.

 

                                         제 일보 : "앎"

정상적인 그리스도인의 생활은 확실한 앎 속에서 시작되어야 한다. 이것은 진리에 관한 것을 알거나 중요한  교리를 깨닫는 것만이 아니다. 이확실한  앎은 학문적인 지식이 아니라 마음 눈이 밝아 짐으로써 그리스도안에서 우리가 소유한 모든 것을 보는 것이다.

   당신의 죄가 사함받는 것을 어떻게 아는가.전도사가 이것을 당신에게 알려 주었기 때문인가. 아니다.

당신은 그냥 당신의 죄가 사함받은 것을 알 뿐이다. 만일 내가 당신에게 어떻게 알았느냐고 묻는다면

당신은 그냥 알게되었다고 말할 것이다. 이런지식은 하나님의 계시 곧 주님 자신으로부터 온 것이다.

  물론  죄사함을 받는 이 일은 분명히 성경에 기록되어 있다.그러나 하나님은 쓰여진 그분의 말씀이 그분께 서 당신에게  하신 말씀이 되게 하려고 당신에게 지혜와 계시의 영을 주신다. (엡1:17)

죄로 부터의해장은 죄 사함과 원칙상 완전히 같은 것이다, 하나님의 빛이 당신의 마음에 비췰 때 당신은 당신 자신이 그리스도 안에 있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이것은 누가 그것을 당신 자신이  그리스도 안에 있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이것은 누가 그것을 당신에게 알려주었기 때문이다. 로마서 6장이 이렇게 말했기

때문만이 아니다.

  당신이 그리스도 안에 있는 것은 하나님이 이미 그분의 영으로  당신에게 계시해주었기 때문이다 .

혹 당신이 그일에 대해 아무 느낌이 없고 이해가 안 될지라도 당신은 이미 보았기 때문에 그것을 안다.

롬 6:6. 우리가 알거니와 우리 옛사람이 예수와 함께 십자가에 못박힌 것은 죄의 몸이 멸하여 다시는 우리가

     죄에게 종 노릇 하지아니 하려 함이니.

 

                                    앎의요건인 하나님의 계시

그러므로 첫 단계로 우리는 계시에서 비롯된 앎을 하나님에게서 구해야 한다. 이 계시는 우리 자신에  대한 계시가 아니라 주 예수님니 십자가 위에서 완성하신 역사에 관한 것이다.

  내지선교회의 허드슨 테일러 형제님은 정상적인 그리스도인의 생활에 들어설때 이런것을 체험했다.

여러분은 그가 항상 한가지 문제 즉 어떻게 그리스도 안에서 살고 어떻게 포도나무로부터 진액을 흡수하느냐 하는 문제로 인해 어려움을 당했었다고 간증했다.

그는 그의 안에서 부터 흘러나와야 한다는 것을 알았지만 자신이 얻었다는 느낌이 없었다.

그는  자신의 필요를 오직 그리스도 안에서만 찾을 수있다는 것을 분명히 보았다.

    1896년. 그는 진강에서 누님에게 편지로 이렇게 말했다

나는 내가 그리스도 안에 있을수 있기만 하면 모든 것이 좋아지리라는 것을 알지만 그렇게 할수 없었다.

 

그는 그리스도안에 들어가려고 하면 할수록  자신이 그 안에서 미끄러져 나오는 것을 발견했다고 말했다.

   드디어 어느 날 빛과 계시가 그에게 임하여 자신이 그리스도안에 있다는 것을 보았다고 했다.

이것은 본래부터 사실이었다. 그러나 이제 그 개인에게 이것은 새로운 노정엣 첨된 체험이 되었다.

또 누님에게보낸 편지에서 : 나는 이전에 눈먼자였으나 이제는 보게되었어요.

    나는 주고 그리스도와 함께 장사되었고 또한 그와 함께 부활하여 하늘 로  승천하였습니다.

    아! 이런진리를 보는 것이 어떠한 기쁨인지  주님이 누님의 마음 눈을 밝히시어  그리스도안에서

    우리가 얻은 값없는 풍성을 얻고 누리기를 구합니다."

오  우리가 그리스도안에 있다는 것을 보는 것이 얼마나 놀라운 일인가. 만일 당신이 이미방안에 있는데

방안에 들어가려고 노력한다면 얼마나 어리석은 일이겠는가. 주님께 우리를 그리스도안에 넣어달라고 간구하는 것으 얼마나 우스운 일인지.

  만일우리가 저 많은 계시를 얻었다면 간구 대신 찬미를 더많이 할것이다. 우리가 많은 간구를 하는 이유는 하나님이 이미 완성하신것을 보지 못했기 때문이다

내가 상해에 있을때 어느날 자기의영적상태에 대해 어



하나님의구원하시는 방법과 앎의요건이 하나님의계시


진리의말씀 2009-02-13 / 추천수 0 / 스크랩수 0 http://blog.chch.kr/k505/2279.html
하나님이 구원하시는 방법은 사람의 방밥과 완전히 다르다. 사람의방법은 죄를 이김으로써 죄를 억누르는 것이나 하나님의 방법은 죄인을 제거하는 것이다.

  많은 그리스도인은 그들의 약함을 인해 비통해 하고  그들이 조금 더 강하엿다면 모든것이

좋아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들은 그들이 거룩한 생활을  할수 없는 이유는 그들이 약하고



제3장 성장의길 -앎- (1)


정상적인그리스도인의생활 2009-02-13 / 추천수 0 / 스크랩수 1 http://blog.chch.kr/k505/2277.html
 

 

    우리의 옛 역사는 십자가에서 끝났고 우리의 새 역사는 부활로부터 시작된다.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되었도다.( 고후:5장17절.)

    십자가는 첫번째 창조를 끝내고 죽음에서 나온 것은 그리스도 안의 새 창조인 둘째 사람이다. 만일 우리가 아담안에 있다면 아담안에 있는 모든것이 우리에게 전해진다. 이것은 자연적인것이기 때문에 우리는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아담안에 있는 것을 소유하게 된다. 이것은 마치 우리가 성질을 내거나 다른 죄를 범하는 데는 결심할 필요가 없이 저절로 우리에게서 나오고 우리의 원함의 여부를

     묻지 않는 것과 같다. 같은 원칙으로 만일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 있다면 그리스도 안의 모든 것도 값없이 우리에게 주어지게 되고 우리는 무엇를 하려고 노력할 필요가없이 다만 믿으면 된다.

     그러나 우리에게 필요한  모든 것이 그리스도안에서 값 없이 주어 졌다는 말은 참되지만 좀 실제적이지 못하다,그럼 어떻게 해야 실제가 되는가. 어떻게 해야 우리의 체험에서 참이 될 수있는가.

  롬 6.7.8. 장을 읽을때 우리는 정상적인 그리스도인의 생활의 네가지 조건을 발견할 것이다.

     1:앎,2:여김.3:자신을 하나님께드림.4: 영안에서 행함이다.

   이것이 네 가지 조건의 정확한 배열이다. 만일 우리가 이런 생활을 하려면 네가지 절차를 완전히 취해야 한다. 한가지나 두세가지가 아니라 네가지 를 모두 취해야한다.

   이제 우리는 모든 절차를 자세히 보기로 하자.  우리는 주님께서 그분의 성령으로 우리의 마음

 눈을 밝혀주시기를 구해야한다.

                

                우리가 그리스도와 함께 죽은 것은 역사적인 사실이다

 

이제 우리 앞에 로마서 6장1절 부터 11절 의 말씀이 있다. 여기의 말씀은 주 예수님의 죽음이 대표적이고 포함적인 것임을 우리에게 분명히 말한다.  그분의 죽음안에서 우리고 죽었다.

  이점을 보지 못한 사람은 영적인 진보를 갖지 못한다. 십자가 상에서 그분이 우리죄를 짊어졌다는 것을 보지못한 사람이 의롭다 함을 얻지 못하는 것과 같이 만일십자가 상에서 그분이 우리를 짊어진 것을 보지 못했다면 우린 결코 거룩케 될수 없다.

  당신은 어떻게 죄 사함을 얻었는가. 주 예수님이 십자가 상에서 당신의 죄들을 감당하시고 당신의 대속물이 되셨으며. 당신의 더러움을 씻기 위해 피흘리신 것을 알기 때문이 아닌 가.

당신의 죄가 십자가로 가져가졌다는 것을 보았다면 또 무엇을  하겠는가.당신은 주 예수여 내죄를 위해 죽어 주십시요. 라고말하겠는가.   아니다. 당신은 기도할 필요가 없다.

  주님께 감사하기만하면 된다.

 

    죄사함을 어떻게 받았으면  해방도 그러하다.모든 역사가 이미 완성되었다. 우리의 기도가 필요하지않고 다만 찬미하면 된다. 하나님이 우리를 그리스도안에 두셨기 때문에 그리스도가 십자가 상에 못박히실때 우리도 십자가에 못 박혔다. 이것은 이미 완성된 사실이다.

  그리스도가 죽으실때 당신도 죽었고 그분안에서 이미 죽었기 때문에 다만  주님을 찬양하면 된다.  

  이일을 인하여 그분을 찬미하고 그분의 빛 안에 살아야 한다.

 

당신은 그리스도의 죽음을 믿는가.  물론  당신은 믿을 것이다. 롬6장6절 우리 옛사람이 예수와 함께

  십자가에 못박힌 것은. 롬6장 8절은 우리가 그리스도와 함께죽었으면. 이라고 말한다.

우리는 언제 그분과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는가 우리 옛사람이 어느날 못 박혔는가 어제인가 오늘인가

     아 니면 내일인가.이질문에 답하기위해 우리는 함께라는 말에 주의하자.

  함께라는말은 동시에를 의미한다. 그분의십자가 에 못 박히심이 과거의 사건이라면 내가 지금이나 장래에 십자가에 못박힐수 있는가 주님을 찬미하자. 그분이 십자가에 죽으실때 나도 그분과 함께 죽었다. 십자가 상에서의 그분의 죽음은 나를 대신한 죽음뿐만이 아니라 나를 포함한 죽음이다.

  그러므로 그분이 죽었고 나도 죽은 것이다. 내가 주 예수님이 죽으셨다는 것을 믿었다면 나는 그분의 죽으신 것의 귀함을 믿는 것같이 내 자신도 죽었다는 것을 믿게 될것이다.

   당신은 왜 주 예수님이 죽으셨다는 것을 믿는가. 당신이 믿는 근거는 무엇인다 당신은 그분이 죽으 것을 느낄수있는가. 당신이 느껴보았으리라고 믿지 않는다. 당신이 주예수님이 죽으신것을 믿는 이유는 하나님으 말씀이 그렇게 말해주시기 때문이다.

   주님이 십자가에 못박히실때 두 강도가 동시에 함께 못 박혔다. 성경이 이것을 분명히 말해주기 때문에 당신은 그들이 함께 못 박힌 사실을 의심해 본 적이없었을 것이다.

  당신이 주예수님의 죽으신것을 믿고 두강도가 동시에 못박힌것을 믿었다면.당신자신이 죽었다는 것에 대하여는 어떠한가. 당신이 함께 못박힌 사실은 두강도가 동시에 못 박힌 것보다 더욱 친밀하다.

그들은 주님과 동시에 십자가에 못 박혔지만 다른 십자가에 못박혔다.

 

  그러나 당신은 주님과 함께 동일한 십자가에 못 박혔다. 이는 그분이 죽으실때 당신이 그분 안에 있었기 때문이다. 이것을 어떻게 알수 있는가. 하나님이 그렇게 말씀하셨기 때문에 당신은 이 사실을 알수 있는 충분한 이유를 갖고 있는 것이다. 이것은 당신의 느낌과 관계 없다.

  당신이 그리스도께서 죽으신 것을 느끼든 느끼지 않든 그리스도가 죽으신 것은 사실이다.

같은 원칙으로 당신이 이미 죽은 것을 느끼든 느끼지 않든 당신이 죽은 것도 확실하다. 이것들 은 거룩 한 사실들 이다. 그리스도께서 죽으신것이사실이고 두강도가 죽은것도 사실이며 당신이 죽은것도 사실이다.

 

  구원받기전에 어떤 사람은 자신을 스스로 구원해 보려고 시도했을 것이다.

그래서 당신은 성경을 읽고 기도하며 예배당에 가고 구제한다. 그러나 어느날 당신의 눈이 열려서 십자가 상에서 주님이 당신을 위해 예비하신 완전한 구속을 보고 그사실을 받아들일 것이다. 이럴때 평강과 기쁨이 당신마음에 가득 차게 될 것이다.  당신이 죄에 서 해방받는 길과 죄 사함을 얻는 길은 똑같은  것이다.  



[스크랩]건강을 해치는 12가지 적


건강코너 2009-02-11 / 추천수 0 / 스크랩수 0 http://blog.chch.kr/k505/2257.html

건강을 해치는 12가지 적

 

자외선과 흡연이 노화의 주범이라는 사실은 질리도록 들어왔을 것이다.

그러나 탄산수, 피임약, 휴대폰은? 이들은 몸과 피부, 심지어 감정과 행동까지도 늙게 만드는 숨겨진 공범들이다. SURE가 이들 12명의 체포 영장을 발부받아 전격 검거에 나섰다.

 

1. 사무실 스트레스

노화의 주범은 뭐라 해도 스트레스, 스트레스의 최고봉은 일에서 온다. 노화 속도는 우리 몸의 염색체 끝부분 말단소립(telomere)에 있는 세포의 크기와 깊은 관련이 있는데, 스트레스는 말단소립을 재생시키는 물질의 분비를 방해할 뿐 아니라 말단소립 자체를 오그라들게 한다.

검거 방법 사무실 스트레스를 줄이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세 가지다. 나를 도와주고 지지해 주는 동료를 갖는 것, 업무의 우선순위를 제대로 정하는 것, 상사와 우호적인 관계를 맺는 것. 이 세 가지만 있으면 적절한 도움을 구하고 업무 시간을 단축시켜 규칙적인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즉 스트레스 순환의 고리를 끊고 스트레스의 악영향을 최소화해 노화를 예방할 수 있다.

 

2. 자동차, 엘리베이터, 에스컬레이터

우리 몸의 염색체 끝부분에 있는 말단소립은 나이를 먹을수록 짧아지는데, 운동을 안하면 더 짧아진다. 그렇다고 당장 헬스클럽에 등록할 필요는 없다. 영국 킹스 칼리지 의대의 연구 결과 매일 27분씩 꾸준히 운동하는 사람은(버스로 출퇴근하는 사람이라면 한두 정거장 먼저 내려 걸어가는 정도의 운동량이다) 하루 종일 앉아만 있는 게으름뱅이보다 말단소립이 10년 더 젊다고 한다.

검거 방법 하루 27분의 운동이 무려 10년의 차이를 만든다는 사실을 잊지 말 것. 어떤 운동이든 좋으니 몸을 움직여라. 버스 이용자라면 퇴근길에 한두 정거장 먼저 내려 집까지 걸어가거나, 지하철역에서는 붐비는 에스컬레이터 대신 한산한 계단을 이용하고 건물 2~3층 높이는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으로 오르내린다면 남들보다 훨씬 곱게 늙을 수 있다.

 

3. 탄산수

나이를 먹으면 피부는 물론 치아의 색도 칙칙해진다. 치아 착색을 가속화하는 또 하나의 주범은 산(acid)에 의한 부식. 콜라, 사이다 등 인공 색소나 설탕을 넣은 탄산음료는 물론이고

건강에 좋기로 소문난 탄산수 역시 치아를 부식시키기는 매한가지다. 가장 나쁜 건 에너지 드링크. 카페인과 타우린이 함유되어 있어 야근할 때 마시면 힘이 불끈 솟는 이 고마운 음료를 10년 동안 지속적으로 마실 경우 치아의 에나멜 층 29mm가 손실된다고 한다. 갈증 회복에 도움을 주는 이온 음료도 마찬가지. 탄산음료 못지않게 산도가 높아 치아를 부식시키고 충치가 서식하기 좋은 환경을 만든다. 특히 갈증을 느낄 때는 살균 작용을 하는 침의 분비가 그만큼 줄기 때문에 치아가 상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이 된다.

검거 방법 탄산음료를 끊거나 줄일 것. 마셨다면 물로 입안을 헹궈낼 것. 과일을 먹거나 주스를 마셨을 때도 마찬가지. 치아의 에나멜이 산에 의해 손상되는 정도를 줄일 수 있다. 입안이 텁텁해도 양치질은 15분 이내로 끝낼 것.

 

4. 등의 통증

나이가 들면 뇌세포가 파괴되는데, 일반적으로는 1년에 0.5%의 뇌세포가 손실된다. 그런데 나이 말고도 뇌세포를 파괴하는 요인이 하나 더 있다. 등의 통증. 미국 시카고 노스웨스턴 대학 연구소의 연구에 의하면 1년 이상 등의 통증을 앓은 사람은 뇌 회백질이 최대 11%까지 적다고 한다. 정상인의 뇌보다 20년이나 더 늙는 셈.

검거 방법 특별한 이유 없이 등이 아픈 증상이 오랫동안 계속된다면 주저 말고 병원으로 직행하라. 통증을 빨리 치료할수록 뇌 손상이 적다.

 

5. 흰 밥, 흰 빵

흰 밥과 흰 빵이 중년의 체중 증가와 깊은 관련이 있다는 것은 익히 알려진 사실이다. 그러나 최근의 연구 결과는 좀 더 충격적이다. 미국 농무부(USDA) 자료에 따르면 흰 빵이나 설탕이 들어간 시리얼 등 GI 수치가 높은 음식을 주식으로 먹는 사람은 GI 수치가 낮은 음식을 먹는 사람보다 이른 나이에 시력이 감퇴된다. 연구자들은 설탕과 탄수화물이 안구 조직을 손상시키는 것으로 보고 있다.

검거 방법 GI(Gycemic Index 당지수) 수치가 높은 탄수화물 식품을 경계하라. 일반적인 통밀 빵이나 떡도 포함된다. 호밀이나 현미, 통곡물 또는 발효된 빵만 GI 수치가 낮다. 식빵으로 만든 샌드위치 대신 통곡물 빵, 하얀 쌀밥 대신 잡곡밥이나 현미밥을 먹을 것. 면류로는 라면, 우동, 칼국수 등이 GI 수치가 높고 메밀, 파스타 등은 비교적 낮다.

 

6. 잠들기 전 휴대폰 통화

미국 미시간 주 웨인 주립대학의 연구에 의하면 취침 전의 휴대폰 통화는 숙면을 방해한다. 휴대폰의 전파가 깊은 수면에 이르지 못하도록 뇌를 자극하기 때문. 수면 퀄리티는 노화와 직결되는 문제다. 얕은 수면은 아이백(eye back)의 주범일 뿐 아니라 몸을 피로하게 하여 혈당과 스트레스 호르몬 분비를 증가시킨다.

검거 방법 간단하다. 적어도 잠들기 1시간 전부터는 휴대폰을 멀리하라. 연애를 시작한 지 얼마 안 되었거나 집에 도둑이 들었다면 휴대폰 대신 집 전화기를 사용할 것. 하지만 휴대폰 알람이나 모닝콜은 걱정할 필요 없다. 침대 옆에 있는 휴대폰은 수면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한다.

 

7. 박테리아 균형이 깨지는 것

우리 몸속에는 좋은 박테리아가 산다. 장에 서식하면서 장 표면을 보호하는 박테리아다. 이 박테리아가 피부의 보호막을 보충해 주는 역할도 담당하고 있다는 사실을 아는가? 박테리아 수가 줄어들어 균형 상태가 깨어지면 피부는 평소보다 쉽게 자극을 받는다. 그리고 자극을 받은 피부는 프리래디컬과 콜라겐 파괴 물질을 생성한다. 이 물질들은 피부를 늙게 할 뿐 아니라 나이와 관련된 다른 문제들, 예를 들면 관절염 등을 유발할 수 있다.

검거 방법 야쿠르트는 변비 환자만을 위한 음료가 아니다. 유산균이 살아 있는 야쿠르트를 즐겨 마실 것. 마늘, 부추, 바나나 등도 도움이 된다. 몸속에 이미 존재하는 박테리아의 수를 증가시킨다.

  

8. 분노

나이를 먹으면 폐의 힘도 떨어진다. 연구 결과에 의하면 폐를 늙게 만드는 가장 중대한 원인은 분노(anger)다. 분노는 인체에 염증을 일으키고 폐가 제대로 작동하는 것을 방해한다고 알려져 있다. 화나는 일이 있을 때는 생각하자. 시도 때도 없이 성질부린다고 문제가 해결될 리 만무할뿐더러 움푹 꺼진 미간 주름과 할머니 폐를 갖게 된다는 사실을.

검거 방법 화가 치밀어오를 때는 눈썹과 쇄골 부위를 10회씩 손가락으로 두드려보라. 감정과 지압의 관계를 연구한 결과에 따르면 이러한 동작은 분노 때문에 발생된 열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 준다고 한다. 우리는 보통 뭔가 부당한 일을 겪었을 때 화가 난다. 또한 상대방이 내 말을 듣게 하거나 내게 도움을 주도록 하기 위해 화를 낼 것이다. 목적이 그렇다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제대로 주장하는 것이다. 일단 내가 원하는 게 무엇인지, 상대방이 그것을 어떤 방법으로 실행할 수 있을지 생각해 보자. 그리고 천천히, 명확하게 설명하라. 무작정 화를 내는 것보다 훨씬 효과적으로 목적한 바를 달성할 수 있다. 무엇보다, 얼굴과 폐의 노화가 지연된다. 일석이조가 아닌가.

 

9. 자외선 차단제 문질러 바르기

안티 에이징에서 자외선 차단의 중요성은 두말하면 잔소리다. 그러나 한 가지 주의할 점이 있다. 자외선 차단제를 문질러 바르면 차단 성분이 피부 속으로 침투해 UVA 차단 효과를 감소시킨다는 사실이다.

검거 방법 자외선 차단제는 ‘바르는’ 것이 아니라 ‘입히는’ 것 또는 ‘씌우는’ 것이다. 자외선 차단제가 피부 위에서 얇은 층을 이루도록 도포해야 보호 효과가 극대화된다. 제대로 입힐 자신이 없다면 스프레이 타입의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할 것.

 

10. 피임약

비타민 E와 코엔자임 Q10은 노화의 주범인 프리래디컬 작용을 억제하는 항산화 영양소다. 미국 뉴욕 앨버트 아인슈타인 의학연구소는 피임약을 복용하는 여성의 경우 인체 내에서 비타민 E는 24%, 코엔자임 Q10은 37%가 감소한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연구소 측은 피임약이 영양소를 유지하고 보존시키는 세포막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인 것으로 보고 있다.

검거 방법 그렇다고 피임약 복용을 중단하는 것은 바보짓이다. 피임약은 원치 않는 임신을 막아 줄 뿐 아니라 난소암과 자궁암의 발생률을 낮춰 준다. 대신 위 2가지 영양소의 섭취량을 늘릴 것. 아몬드는 비타민 E가 풍부하며, 코엔자임 Q10은 생선이나 쇠고기에 많이 함유되어 있다. 두 영양소가 들어 있는 건강 보조제를 복용해도 좋다.

 

11. 물컹물컹 뱃살

식스 팩(six-pack)은 눈요깃거리일 뿐일까? 그렇지 않다. 일단 복부가 탄탄하면 자연스럽게 자세가 개선되어 외형적으로 젊어 보인다. 좀 더 직접적인 노화 방지 효과도 있다. 일본에서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배 근육이 탄탄한 여성의 경우 나이가 들어도 뼈가 덜 약해진다고 한다. 배를 구석구석 주물러 봐도 지방 외에는 만져지는 게 없는 당신, 머지않은 미래에 요통이나 골절에 시달릴 위험이 다분하다.

검거 방법 복부가 튼튼해지는 운동이라면 무엇이든 좋다. 가장 쉽고 효과적인 운동은 말랑말랑한 스위스 볼(짐볼)을 이용한 볼 체조. 볼 체조는 긴장하거나 굳어진 근육을 이완시키고 척추 뼈를 붙들어 주는 근육과 인대의 힘을 강화시키는 효과가 뛰어나다. 배의 힘을 이용해 볼 위에서 같은 자세를 유지해야 하므로 복근이 탄탄해지는 건 말할 것도 없다.

 

12. 수돗물로 세안하기

긴 배수관을 통해 공급되는 수돗물에는 어쩔 수 없이 철, 구리, 납 등의 중금속이 미량 포함되어 있다. 따라서 수돗물로 세안하면 미미하지만 노화 프리래디컬이 피부에 축적된다. 또 한 가지 걱정스러운 사실은 피부가 중금속이 함유된 나쁜 물에 규칙적으로 노출되면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 등을 견딜 수 있는 능력이 줄어든다는 것이다.

검거 방법 할리우드 여배우들처럼 에비앙으로 세안할 수는 없는 노릇. 물에 덜 노출될 수 있는 클렌징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현실적이다. 크림 타입의 클렌저는 티슈로 닦아 내는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물 사용을 줄일 수 있다. 그런데 딜레마가 있다. 수돗물 사용을 줄인답시고 세안을 대충하면 피부에 달라붙은 대기 중의 중금속 입자를 제대로 씻어 낼 수 없다는 것. 공기 중의 중금속과 수돗물 속 중금속 중 어느 쪽이 피부에 더 해로운지에 대한 연구는 아직 이루어진 게 없다. 더 씻는 것과 덜 씻는 것, 어느 것이 더 효과적일지에 대한 판단은 당신의 몫이다. 한 가지 다행스러운 것은 수돗물을 마시는 것은 별 문제가 없다는 사실이다. 찜찜하다면 참숯 필터가 장착된 정수기를 사용할 것. (끝)

 



마가렡 E 바버 자매님 전기 1부


은혜로은글 2009-02-11 / 추천수 0 / 스크랩수 1 http://blog.chch.kr/k505/2250.html
마가렛 E. 바버 자매님의 전기 (1) 마가렛 E.바버

2007/08/09 05:48

복사 http://blog.naver.com/choni1212/10020566917

 


     서 문

                 

    그리스도인의 삶은 신성하고 영원한 생명의 문제입니다.

    주님은 그분의 양들이 생명을 얻고 더욱 더 풍성히 얻게 하시려고 오셨습니다 (요 10:10).

    그분의 부활 안에서 그분은 그분의 양들을 먹이시려 그의 제자들을 보내셨는데(요 21:15 17),

    이 역시 그러한 생명의 원칙에서 였습니다.

    사도 바울 역시 이러한 본을 따랐습니다.

    그는 자신이 전한 말들을 단순히 가르침만으로 여기지 않았으며

    더욱이 교회에 대한 음식으로(고전 3:2)

    그리고 그의 동역자들에 대한 음식으로 여겼습니다(딤전 4:6).


    그러나

    생명이 갖고 있는 완전한 잠재력에 이르려면

    생명은 훈련과 다루심 받음을 필요로 합니다.


    기대하는 것이 높을수록 더 많은 훈련이 요구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주님은 베드로에게 그분의 양들을 먹일 뿐 아니라

    목양하라고 명했습니다(요 21:16).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자녀들에게서 의의 평강의 열매가 나오도록 하기 위해

    다루심을 사용하시며(히 12:7, 11), 그분은 우리들을 교정하고 깨닫게 하기 위해

    그분의 말씀을 지속적으로 호흡해 내십니다(딤후 3:16).


    우리는 이 소책자에서

    주님의 종, 중국에서 하나의 신성한 생명의 씨앗이 된

    마가렛 E. 바버 자매님을 생각해 보려 합니다 .

 

    그녀는 생명의 공과를 배웠는데,

    이 배움은 그녀가 젊은 믿는 이들을 본으로써 훈련시객?동안,

    세밀한 순종함으로 어린양을 따르도록 자기 자신을 엄격히 다룸으로써 얻은 것이었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그녀는 신실한 청지기가 되었으며

    그녀의 배움을 훗날 유능한 선생들이 된 신실한 이들에게 부어 주었습니다(딤후 2:2).

    아마도 그녀의 훈련하는 손길아래 있었던 이들 중 가장 눈길을 끈 이는 워치만 니 였을 것입니다. 

    주님의 권익을 위해 영국에서 중국으로 이사하려는 부담을 가짐에 있어서

    바버 자매님은 십자가 를 깊이 체험했으며 믿음에 의해 사는 것을 배웠습니다.

    그녀의 시들은, 이 책에도 몇 편이 실렸지만, 그녀의 그리스도의 깊은 체험을 보여 줍니다.

    그녀는 주님의 임재 안에 깊이 있었고, 그분의 다시 오심을 열망했습니다.


    그녀는 중국에서 여행을 거의 하지 않고 사람들의 관심을 사지 않는 가운데

    후조우시 외곽에 살았습니다. 그녀는 단순히 주님의 움직이심을 위해 기도했으며

    주님을 추구하기 위해 그녀의 조언을 구하는 이들을 도왔습니다.

    바버 자매님을 통해 워치만 니는 그의 영적인 삶의 기초를 얻었습니다.

    젊은 니 형제님이 유창함, 지식, 능력, 열심 혹은 천연적인 설득의 능력을 가진

    크리스챤 연사를 존경하고 있을 때 바버 자매님은 그러한 것들이

    그 영이나 생명에 속한 것들이 아님을 지적해 주었습니다.

    그러한 것들은 사람들을 흥분시킬 수는 있지만 사람들에게 생명을 사역해 내지는 못했습니다.

    그녀는 일 보다는 생명에 더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그녀는 또한 영적인 삶에 파선함을 몰고 오는 인기 있는 일을 하는 것에 있어서

    젊은 형제들을 경고했습니다.

    워치만 니 형제님은

    자신을 굳이 바버 자매님의 지시와 엄한 꾸중아래 둠으로써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