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님의 회복의 역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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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설병]
주의 회복의 역사
기본정보   이름: 청명한빛    ,   등록일: 2008-12-30 16:54:33   ,   조회: 11
첨부파일   첨부파일:   주의회복의역사.pdf (0.6MB)

주의회복의 역사 - 책자
http://cafe.daum.net/overcomers/2OCq/263주소 복사

주의회복을 소개하고 알리는 홈페이지 www.lordsrecovery.or.kr 의 내용 전체를
그대로 책으로 편집하였습니다. (A4용지 85쪽 분량)
인쇄하여 제본하면 한권의 책이 됩니다.

상세한 회복의 역사는 물론, 하나님의 경륜과 주의회복에 대한 이상을 보여주는 내용들입니다.
몇년전 제가 회복될때에 큰 도움을 준 홈페이지입니다.


홈페이지에 대한 감사한 마음도 있고, 프린트해서 볼수 있으면 필요한 분들이 계실것 같아서
적지않은 시간을 들여 편집하였습니다.


초대교회 시대부터 20세기까지의 주의회복에 대한 역사와 회복된 많은 진리의 항목을 이해하는데 좋은 자료입니다.
또한 주의회복에 대한 높은 조망을 갖게 합니다.

필요한곳에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아멘


주의회복 의 밝은빛들


교회사 2009-02-06 / 추천수 0 / 스크랩수 0 http://blog.chch.kr/k505/2188.html

□ 회복의 밝은 빛들 □


지난 세기, 회복의 각 단계 안의 있는 항목들
       ♤ 15 세기


 

마르틴 루터(Marthin Luther 1483-1546)

● 믿음으로 의롭다 함
● 성경의 권위
●우리가 영접 할 수 있는 그리스도
● 믿는이들의 제사장 체계
● 믿음을 통해 우리 안에 내주하시는 그리스도


    『오, 나의 하나님... 
      
당신의 진리를 위해 목숨을 내놓을 준비가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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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리암 틴데일
(Wiliam Tyndale1494-1536)

●말씀을 이해하기 위한 영의 필요성
● 우리와 그리스도의 하나됨
● 영어성경
●시민의 권위에 대한 복종


    『나는 성경을 대하지 못하게 막는 성직자들 보다
       쟁기질 하는 아이들이 성경을 더 많이 알게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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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한 칼빈(John calvin 1509-1564)   

● 예정
● 우리와 그리스와의 비밀한 연합
● 우리의 의이신 그리스도
● 장로들에 의한 교회의 통치
● 그리스도의 비밀한 몸인 교회
● 믿음 안에서의 자녀들의 교육


  『내가 최고로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머리와 지체들과의 연결
     즉 우리 안에 그리스도가 거하시는것,
     한 마디로 말해서 우리가 그분을 누리는 바 비밀스런 연합이다』


       ♤ 16 세기

 

 

죤 번연(john bunyan 1628-1688) 

그리스도와의 동일시됨

● 그 영의 직감적인 인도하심


    『내 눈 앞에는 그리스도 외에 아무것도 없습니다
       나는 주님과 하나로 연합되었음을 보았습니다
       그분과 내가 하나라면, 그분의 의는 나의 것이요, 그분의 공로도
       나의 것이며, 그분의 승리 또한 나의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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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담 귀용( Madame Jeanne Guyon
                                             1647-1717)

● 성령을 담는 사람의 영
● 신성한 본성에 의한 혼의 변화
자아를 부인함과 십자가의 주관적인 역사
절대적인 헌신


    『사랑이여!..
       당신이 나를 희생 제물로 정하셨다면, 오셔서 당신의 제물을 죽이시고
       당신의 불을 예비하소서,  당신의 긍휼 깊은 속에 던져 넣으시고
       나로 하여금 모든 혼들이 갈망하는 죽음을 죽게 하소서』

 

       ♤ 17 세기

 

 

데이빗 브레이너드( David Brainerd 1718-1747)

 

● 삽자가에 못박힌 생명을 삶

● 기도를 통해 하나님을 누림

● 그리스도의 충족함


    『나는 오직 하나님만이 혼을 만족 시키는 분깃임을 보았고 
       진정으로 그분 안에서 만족한다』

 

 

진젠돌프 백작(Zinzendolf 1700-1760)

 

● 하나님의 어린양이신 그리스도
● 교회 생활의 실행
● 믿는이들의 하나의 필요성
● 진리를 전파하기 위해 찬송을 사용함


   『여러분들은 "저희도 다 하나되게 하소서" 라는 그리스도의 기도가
     더없는기쁨으로 우리 가운데서 이루어 지리라는것을 생각해 보셨습니까?』

 

 

 

죠지 휫트필드(Geoge Whitefield 1714-1770)

● 옥외 전파
● 우리의 마음에 형상을 이루시는 그리스도
● 그 영의 감동
● 분파주의를 거부함
● 육신의 부패함


  『그렇다면 하나님이여, 나를 도우시고 우리 모두를 도우사 이름들을
     잊어버리고 행동과 진리 안에서 그리스도인들이 하나되게 하소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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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한 웨슬리(John Wesley1703-1791)

 

● 「평신도」전파자들
● 즉흥적인 기도
● 내적이며 외적인 거룩함의 필요
● 원하는 자에게마다 주어지는 값없는 구원
● 회심의 대행자인 그 영
● 사람의 영과 더불어 증거하는 그 영
●진리를 전파하기 위한 찬송들(찰스 作)


   『기억하라, 영혼을 구원하는 것에 비교할만큼 중요한 일이 없다는 것을..
     그러므로 이 일에 시간을 들이고 인생을 투자하라...
     그리고 당신의 혼신의 힘을 다해 주님을 볼 수 없는 사람이 하나도 없도록
     그 거룩함 안에 그들을 건축하라...』

 


       ♤ 18 세기

 

 

 

죠지 뮬러 (1805-1898) 

 

교회 생활의 실행
● 믿는이들을 받음
● 그 영의 인도하심을 따라 말함
● 성직자 평신도 제도를 반대함
● 믿음 안의 기도
● 무분파주의의자세를 취함
● 매주 주님의 상에서 모임


    『그리스도인의 공통적인 신앙에 절대적인 요소가 아닌 진리의 방면을 
       너무 강조하지 말라,
       이런 부분을 지나치게 강조하는 자들은 머지 않아 자신의 혼을 잃고
       그들이 교사라면 가르치는 자들을 손상시킬 것이다』


 

 

허드슨 테일러(Hudson Taylor 1832-1905)

● 그리스도 안에 거함
● 믿음으로 삶
그리스도와의 연합
영적인 열매 맺음의 근원이신 그리스도


    『나에게 천 파운드가 있다면 그것은 중국의 것이어야 한다
       내게 천 개의 목숨이 있다면 그 모두는 중국이 주장해야 한다.. 
       중국.. 아니다... 그리스도다!..
       우리가 그렇게 그분을 위한들 지나치다 할 수 있는가?...』

 

       ♤ 19 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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웟치만 니( Watchman Nee 1903-1972)

 

● 교회의 입장
● 모든 영적인 것들의 총체이신 그리스도
● 겉 사람과 개인주의의 파쇄의 필요성
● 믿는이들의 사람의 영으로부터 그리스도가
    해방될 필요성
●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
● 교회의 구성이신 그리스도


   

    『하나님의 영원한 목적은 그리스도로 부터
       단체적인 사람을 얻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교회이다
       오직 그리스도로부터 나온 것만이 교회이다
       그러므로 우리가 참다운 교회가 되려면 두 단계가 필요하다
       곧 그리스도는 증가되고 우리 자신은 감소되는 것이다』


       자료출처:한국복음서원_회복의 밝은 빛들中

 Pachelbel/ Canon



[스크랩][스크랩]신화(神化)에 대한 초대 교부들의 명언과 성경적인 근거


교회사 2009-02-02 / 추천수 0 / 스크랩수 0 http://blog.chch.kr/k505/2157.html

신화(神化)에 대한 초대 교부들의 명언과 성경적인 근거

 

“하나님께서 사람이 되신 것은 사람이 신격에서는 아니지만

생명과 본성에서 하나님이 되도록 하려 하심이라”

 

Ⅰ. 역대 교부들의 저작들 중에서 신화(神化)에 대한 명언들

● 어거스틴(AD. 353-440)

"하나님이 사람이 되시기까지 자신을 낮추셨다면, 이것은 사람을 높이고 또한 그들로 하나님들이 되게 하기 위한 것이다.“

“하나님께서 사람이 되신 것은 사람으로 하나님 되게 하기 위한 것이다.”

“하나님은 이 사실 즉, 우리로 천연적인 사람들이 되지 말라고 명하신다. ...여러분은 여러분을 위하여 사람이 되신 그분에 의해 부르심을 받았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여러분을 하나님들로 만들기 원하시기 때문이다.”(설교 166)

● 아타나시우스(AD. 295-373)

니케아신조의 저자, 사도 요한의 제자였던 폴리갑의 제자

“하나님이 사람이 되신 것은 사람으로 하나님 되게 하기 위한 것이다.” (윌스톤 워커 著 ‘기독교회사’ 191p, 한국 기독교 문화원 刊 105p)

● 클레멘트(AD. 150-215)

"우리는 신성한 능력과 본질을 붙잡음으로 하나님이 된다.“(Stromata 4)

● 바실(AD. 330-379)

"그러므로 하나님과 같이 되는 것 그리고 사람의 소망 중에 하나님이 되는 것보다 더 숭고한 것은 없다.” (De Spiritu Santo, Chap 9, No. 23)

● 이레네우스(AD. 140-202?)

"하나님의 말씀이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는 그의 측량할 수 없는 사랑을 통하여 우리와 같이 되셨고, 이는 우리로 그와 같은, 심지어 그분 자신이 되게 하기 위함이다.(이단에 대항하여 5, 서문)

● 오리겐(AD. 185-254)

"그분으로부터 신성과 인성의 연합이 시작되었고, 이는 신성과의 연합에 의해 인성으로 하여금 신성이 되도록 하기 위함이다. 이것은 예수 안에서만 아니라, 믿고 예수께서 가르치신 그 생명 안으로 들어간 모든 이들에게 이루어진다.(Against Celsius 328)

● 성 멕시머스(AD. 580-662?)

“우리가 어떠할 것... 지금 하나님의 자녀들이 된 사람들의 미래의 하나님 됨은 아직 나타나지 않았다.” (Qu, That, 9)

 

Ⅱ. 성경적인 근거

1.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이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오직 하나님께로서 난 자들이니라” (요1:12-13)

“그러나 그분을 영접한 사람들, 곧 그분의 이름을 믿는 모든 사람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위를 주셨다. 그들은 혈통에서나 육체의 뜻에서나 사람의 뜻에서 나지 않고, 하나님에게서 난 사람들이다.”(회복역 요1:12,13)

→우리는 하나님께로서 난 자들이기 때문에 그분의 생명과 성품, 요소와 본질 그리고 형상을 가지고 있다.

2. “이로써 그 보배롭고 지극히 큰 약속을 우리에게 주사 이 약속으로 말미암아 너희로 정욕을 인하여 세상에서 썩어질 것을 피하여 신의 성품에 참예하는 자가 되게 하려 하셨으니” (벧후 1:4)

“하나님은 이 영광과 미덕을 통하여 보배롭고 지극히 큰 약속들을 우리에게 주셨습니다. 그것은 여러분이 이 약속들을 통하여 세상에서 정욕으로 부패되는 데서 벗어나, 신성한 본성에 동참하는 사람들이 되도록 하시려는 것이었습니다.”(회복역 벧후 1:4)

3.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롬12:2)

“여러분은 이 시대를 본받지 마십시오. 오직 여러분은 생각이 새로워짐으로 변화되어 하나님의 선한 뜻,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뜻, 하나님의 온전한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십시오.”(회복역 롬12:2)

4. “우리가 다 수건을 벗은 얼굴로 거울을 보는 것 같이 주의 영광을 보매 저와 같은 형상으로 화하여 영광으로 영광에 이르니 곧 주의 영으로 말미암음이니라”(고후3:18)

“그러나 우리 모두는 너울을 벗은 얼굴로 거울처럼 주님의 영광을 바라보고 반사함으로써 그분과 동일한 형상으로 변화되어 영광에서 영광에 이릅니다. 이것은 주 영에게서 비롯됩니다.”(회복역 고후3:18)

5. “사랑하는 자들아 우리가 지금은 하나님의 자녀라 장래에 어떻게 될 것은 아직 나타나지 아니하였으니 그가 나타내심이 되면 우리가 그와 같을 줄을 아는 것은 그의 계신 그대로 볼 것을 인함이니”(요일3:2)

“사랑하는 여러분, 지금은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들입니다. 우리가 장차 어떻게 될 것은 아직 나타나지 않았지만, 그분께서 나타나시면 우리가 그분과 같아지리라는 것을 압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그분을 그분의 존재 그대로 뵙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회복역 요일3:2)

6. 계시록 4장 3절은 하나님의 나타남이 벽옥과 같다고 말하고, 계시록 21장 11절을 새 예루살렘 전체의 나타남도 벽옥과 같다고 말한다.

→창세기에서 아담은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되었고, 성경의 최종 결론인 새 예루살렘은 하나님의 모습과 똑같은 벽옥의 모습을 지니고 있다.

 

Ⅲ. 하나님의 경륜

하나님의 경륜은 사람을 신격에서는 아니지만 생명과 본성에서 하나님 자신과 똑같이 되게 하는 것이며, 하나님을 사람과 하나 되게 하고 사람을 하나님과 하나 되게 하는 것이다. 이렇게 함으로써 그분의 표현을 확장하여 그분의 모든 신성의 요소를 인성의 미덕 안에서 표현하도록 하는 것이다.

"God became man in order that man might became god" -Athanasius



[스크랩]위트니스 리 형제님의 메모-성도들 앞에서 자신을 겸손히 낮추어야 한다.


위트니스리 2009-02-02 / 추천수 0 / 스크랩수 1 http://blog.chch.kr/k505/2156.html


[스크랩]면죄부판매-마틴 루터의 신앙 양심을 근본적으로 흔들...


교회사 2009-02-02 / 추천수 0 / 스크랩수 1 http://blog.chch.kr/k505/2155.html

“진리를 알지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

중세교회의 강제적인 면죄부 판매는 루터의 신앙 양심을 근본적으로 흔들게 되었다. ‘돈으로 구원을 살 수 있다’는 교회의 가르침에 순응할 수 없었고, 나아가 침묵할 수도 없었다.

루터는 자신이 가르치고 돌보는 많은 사람들에 대한 목회적 양심과 책임에 따라 설교에서 면죄부 판매를 비난하기 시작하였고, 전혀 개선됨이 없자 드디어 1517년 10월 31일, 비텐베르크 성 교회의 문 앞에 ‘95개 논제’를 내 걸음으로써 기존 교회와의 본격적인 논쟁에 들어가게 되며, 이것이 종교 개혁의 시작이 된다.

◀ 면죄부 판매 광경과 판매인 테첼. 그가 판매한 면죄부는 로마 성베드로 성당의 재건축과 마인쯔의 대주교 알베르트의 매직(買職) 비용의 충당기금에 사용될 것이었다.

1515년 루터는 10개의 어거스틴 수도원을 감독하면서 서신 교환과 방문 등을 통하여 새로 발견한 복음의 씨앗을 전파할 위치에 서게 되었다. 그는 처음에는 자신의 깨우침이 얼마나 급진적인지 알지 못한 채 계속 성경 연구에 전념하고 있었는데, 면죄부 논쟁을 계기로 그것이 공공연히 드러나게 되었다.

죄부는 카톨릭교회의 일곱 성사들 가운데 하나인 고해성사와 연관된 것이다. 사제는 통회하는 고해자의 죄고백을 듣고 죄사면을 한 뒤 죄책에 대한 보속으로 순교, 시편 낭송, 특별 기도 등의 행위를 하게 하였다. 한편 교회는 이미 그리스도와 성인들에 의해 축적된 선행의 보고(寶庫)를 보유하고 있으므로, 죄를 지은 이는 보속의 의무를 대신할 수 있는 면죄부를 돈으로 구입할 수 있도록 제도화 하였다.

으로 구원을 살 수 있다는 생각은 이미 죽어 연옥에 가 있는 이들에게도 가능한 것으로 여겨졌다. “금화가 헌금궤에 떨어지며 소리를 내는 순간 영혼은 연옥을 벗어나 하늘나라를 향해 올라가리라”고 테첼은 신자들을 유인하였던 것이다. 그는 프레데릭 현자가 작센영내에서의 면죄부 판매를 거부하자 경계 근처에다 면죄부 판을 벌여 놓았다.


◀ 교황이나 대주교가 양피지에 쓰고 봉인이 첨부된 면죄부 판매 허용증.

테첼에 의해 사용된 브란데부르크의 면죄부. 구입자 이름과 날짜만 적도록 미리 인쇄되어 있었다. 죄사함을 이런 식으로 구입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