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브론의 마므레 상수리나무


구약 2014-03-10 / 추천수 0 / 스크랩수 0 http://blog.chch.kr/k505/51540.html
창 13:18절
아브라함은 천막을 옮겨 헤브론에 있는 마므레의 상수리 나무 근처에 가서 거주하며 그곳에서 여호와를 위하여 제단을 쌓았다.

헤브론은 원문에서 교통이라는 뜻이다. 하나님의 집은 생명의 문제이며 교통은 생활의 문제이다.
벧엘을 거치지 않고 헤브론에 사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다. 하나님의 집이 있은 후에야 교통이 있다.
교통은 몇몇사람이 단체를 구성하는 문제가 아니다. 교통은 하나님의 집안에서만 발견될수 있다.
 
하나님의 집이 없다면  교통을 가질수 없다. 우리의 타고난 생명이 처리되지 않았다면 결코 교통을
가질수 없다. 우리의 타고난 생명이 처리될때 비로서 우리는 몸안 에 살게 되고 교통을 가질수있다.

헤브론에는 마므레 상수리 나무가 있었다. 마므레는 원문에서 기름짐 혹은 힘을 의미한다.
교통의 결과는 기름지고 강건하게 되는 것이다.
기름지고 풍성하며 강건한 모든 것은 교통에서 나온 것이다.

만일 우리의 타고난 생명이 처리받고 몸의 생명이 무엇인지를 참으로 보았다면 우리는 다른 형제들을
귀히 여길 것이고 또한 집회 가운데서 생명을 만지고 도움을 얻게 된다.
심지어 가장연약한 형제나 자매에게서도 도움을 얻을 수있다.

헤브론에있는 아브라함의 천막은 그가 하나님과 교통하는 장소가 되었다. 아브라함이 헤브론에 천막을
침으로서 하나님은 이땅위에 사람과 대화 하시고 교통하실수 있는 장소를 얻게 되셨다.
아브라함이 세운 천막과 쌓은 제단은 이스라엘자손이 이집트에서 나온 후에 세운 성막과
쌓은 제단의 예시였다.

아브라함이 이동식 처소인 천막안에 거한것은 그가 세상에 속하지 않고 땅에서 체류자의 삶을 산 것을
곧 나그네임을 증언한다.
우리는 우리의 모든 소유물을 사용할수 있지만 그것이 우리를 지배해서는 안된다.
우리는 그것을 소유할수도 있고 내려놓을 수도 있다.
그것은 우리에게 주어질수도 있고 빼앗길수도 있다. 이것이 천막생활의 원칙이다.


세겜땅 모레 상수리나무


구약 2014-03-10 / 추천수 0 / 스크랩수 0 http://blog.chch.kr/k505/51539.html
아브라함이 가나안 땅에 들어간 후 처음 도착한 곳은 세겜이다. 거기서 그는 제단을 쌓았다.
아브라함이 도착한 두번쩨 장소는 벧엘인데 거기서도 제단을 쌓았다.
이후에 아브라함은 벧엘를 떠나 네게브사막을 지나 이집트로 갔다. 나중에 그는 이집트에서 남쪽으로
올라 왔고. 다시 벧엘로 돌아와 벧엘과 아이 사이에 머물렀다. 후에 그는 다시 헤브론 땅으로 내려가 
거기서 제단을 쌓았다. 아브라힘은 이 세곳에서 제단을 쌓았다.

성경의 기록은 하나님께서 이세 장소 곧 세겜과 벧엘과 헤브론을 사용하셔서 가난안 땅을 예표하게
하셨음을 보여준다.
이 가나안땅은 모든것을 포함하신 그리스도를 예표하는 좋은 땅을 대표한다.

원문에서 세겜은 어깨또는 능력을 의미한다. 가나안땅의 첫번째 특징은 능력이다. 이것은 하나님의 능력이 가나안땅에 있다는 뜻이다.
창 12장 6절에서 아브라함은 그땅을 가로질러 세겜땅 모레의 상수리 나무가 있는 곳까지 갔다. 라고 말한다.
모레는 선생 또는 가르침을 의미한다. 이것은 지식과 관련된다.

모레의 상수리나무가 세겜땅에 잇었다는 것은 지식의 능력이 나오고 지식은 능력의 결과 라는 뜻이다.
바꾸어 말해서 참된 영적인 지식은 그리스도의 능력에서 온다는 것이다.
만일 우리가 사람을 만족하게 하는 그리스도의 생명의 능력을 얻지 못한다면 우리는 참된 영적인 지식을 갖지 못할 것이며. 사람들에게 영적인 어떤것을 줄수없을 것이다.

하나님은 아브라함을 세겜으로 인도 하셨을 뿐아니라 또한 벧엘로 인도 하셨다.
원문에서 벧엘은 하나님의 집이란 뜻이다. 이것은 세겜(능력)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고 또한 벧엘이 있어야 한다. 능력있는 모든 사람이 유용하게 되기 위해서는 먼저 하나님의 집과 그리스도의 몸이 되어야 하고
몸의 생명을 보아야 한다.

몸의 생명을 알기 위한  기본적인 조건은 우리의 천막을 벧엘과 아이 사이에 치는 것이다.
몸의 생명을 아는 것은 벧엘의 문제만이 아니라 아이의 문제 이기도 하다.
아이는 원문에서 붕괴의 무더기 황폐한 무더기 이다. 이것은 옛 창조물을 가리킨다.

만일 우리가 하나님의 집을 향하려면 반드시 황폐한 무더기를 등져야 한다. 바꾸어 말해서 육체의 생명이 처리되지 않은 그리스도인은 결코 그리스도의 몸을 알수없다.
우리의 타고난 생명이 하나님께 처리를 받은 후에만. 그리스도의 몸의 생명을 살아나타낼것이다.


이스라엘 나라의 기원


구약 2014-03-02 / 추천수 0 / 스크랩수 0 http://blog.chch.kr/k505/51485.html
아브라함은 하나님 백성의 기원이었는데 이는 하나님의 선택하심과 갈대아 우르에서 부터부르심으로 
아브라함은 하나님의 백성의 시작되었다.
이스라엘 나라도 또다른 기원이었다. 야곱을 통한 변화를 통하여 이스라엘이 되었다.

이두기원사이에서 하나님는 세 사람 곧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을 얻으셨다.  
이시점부터 이스라엘 나라는  하나님의 백성이 되었고. 하나님은 그분자신의 백성을 얻으신 것이다.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의 없었다면 이스라엘나라도 없었을 것이고 또한 하나님의 백성도 없었을 것이다.

아브라함은 선택된백성의 시작이었다.아브라함은 믿음으로 내가 지시하는 땅으로 가라는 하나님의 명령에 순종하여 어디로 가는지도 알지 못하였으나 나아갔습니다.
그리고 유브라데 강을 건너 가나안에 도착하여 세곳에서 제단을 쌓고 천막에 거하였읍니다.

성경의 기록은 하나님께서 이 세장소 곧 세겜과 벧엘과 헤브론을 사용하셔서 가나안땅을 대표하게 하셨음을 본다.
 우리는 아브라함의 여정이 곧 우리의 신앙생활의 나아갈길임을 볼수있다. 이세장소는 모든것을 포함하신 그리스도를 예표하고 있다.




나의 주인님의 부인 사라는 노년에 나의 주인님게 아들을 낳아 주셨고 주인님은 자신이 가진 모든것을 그 아들에게 주셨습니다.


은혜로은글 2014-03-02 / 추천수 0 / 스크랩수 0 http://blog.chch.kr/k505/51484.html
많은 사람이 아브라함이 될수 없는 이유는 그들이 이삭이 될수 없기 때문이다.
이삭의 체험이 없이는 아브라함의체험을 가질수 없다. 또한 아브라함의 체험이 없이는
이삭의 체험을 가질수 없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아버지 이시며 모든 것이 그분에게서 나왔다는 것을 보아야 하고
또한 그분의 아들인 우리의 모든 것이 그분에게서 왔다는 것을 보아야 한다.
우리가 물려받은 아들의 생명도 그분에게서 온 것이다. 하나님 앞에서 우리는 받는 사람에 지나지 않는다.

구원도 다만 받은 것이요.  승리. 의롭게 됨. 거룩하게 됨도 다만 받은 것이다.
죄들의 용서도 해방도 다 받는 것이다. 받는 원칙이 바로 이삭의 원칙이다.
우리는 할롈루야 할렐루야 라고 외쳐야 한다. 우리에게 있는 모든 것은 하나님에게서  온 것이다.

우리는 아버지 이신 하나님을 알아야 할뿐아니라. 아들이신 그리스도도 알아야 한다.
아들이신 하나님은 어떤 의미를 갖고 계시는가.
그분은 모든 것을 받으셨고 어떤것도 시작하지 않으셨음을 의미한다.
아브라함에게서 우리는 하나님의목적을 본다. 그리고 이삭에게서 우리는 하나님의 능력을 본다.
아브라함에게서 우리는 하나님께서 그분의 백성에게 요구하시는 수준을 보며
이삭에게서 우리는 하님의 백성의 그 수준에 도달하는 것을가능하게 해주는 생명을 본다.

많은 그리스도인 들의 한가지  근본적인 문제점을 가지고 잇다.
즉 하나님의 목적은 보았으나 하나님의 공급을 보지 못했고 하나님의 표준은 보았으나
하나님의 생명은 보지 못했으며 하나님의 요구는 보았으나 그 요구를 이룰수 있는 능력은 보지 못한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아브라함을 보아야 할뿐아니라 또한 이삭을 보아야한다,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의 하나님


은혜로은글 2014-03-02 / 추천수 0 / 스크랩수 0 http://blog.chch.kr/k505/51483.html
야곱이 처음에 하나님을 만났을때 하나님은 이렇게 말씀하셨다.
나는 여호와 곧 너의 조상 아브라함의 하나님이요. 이삭의 하나님이다.(창 28:13)

이것은 하나님께서 야곱의 하나님이 되신다는 것을 암시했다.
우리는 모두 아브라함의 하나님과 이삭의 하나님을 체험했다.
아브라함의 하나님은 의롭다 하시는 하나님이시고 이삭의 하나님은 은혜의 하나님이시기 때문에
이것은 우리가 의롭다 하시는 하나님과 은혜의 하나님을 체험했음을 의미한다.
 
그러나 우리가 이런하나님을 체험했지만. 우리는 또한 야곱의 하나님을 체험하고 만날필요가 있다.
이것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번화시키시는 하나님 다루시는 하나님이 되실 것임을 의미한다.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의 하나님은 장막의 하나님이시다.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 이들 각 사람은 천막에 살았다.  성경이 요셉이 천막에 살았다고 말하지 않는 것은
의미 심장하다. 이것은 요셉이 야곱의 삶의 일부였음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