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리100선 순서 (2)
    진리100선 제목과 차례 1 하나님 p1-3 2 하나님의 경륜 p1-2 3 신성한 분배 1-3  4 삼일하나님 1-3 5 하나님의 창조 1-2 6 그리스도의 칭호 1-3 7 그리스도의 인격 1-2 8 그리스도의 성육신 1-2 9 그리스도의 죽으심 1-2 10 그리스도의 부활 1-2 11 그리스도의 승천 1-3 12 그리스도의 재림 1-2 13 그리스도의 중심성, 우주...
진리100선 2010-03-23 451 hit ,0 vote , 1 scrap
1. 하나님 -1page (2)
  하나님하나님께는 속성들이 있고 우리에게는 미덕들이 있다. 예를 들어 생명은 하나님의 속성이지 미덕이 아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생명이 우리에게 체험될 때, 그것은 미덕들을 낳는다. 그러므로 하나님에 대해서는 ‘속성들’이란 단어를 쓰고, 우리 자신에 관련해서는 ‘미덕들’이라는 단어를 쓴다.     생명신성한 생명은 하나님의 첫 번째 기본적인 속성으로 여겨질 ...
진리100선 2010-03-23 390 hit ,0 vote , 0 scrap
1. 하나님 -2page (1)
  빛신성한 빛은 하나님의 표현의 본성이다. 그러므로 그것은 하나님의 표현적인 속성이다. 계시록 21장 23절은 말하기를 “그 성은 해나 달의 비췸이 쓸데없으니 이는 하나님의 영광이 비취고 어린양이 그 등이 되심이라”고 한다. 천년왕국에서 해와 달의 빛은 더 강렬해진다(사 30:26). 그러나 새 하늘과 새 땅에 있는 새 예루살렘에는 해도 불필요하고 달도 불필요하다. 해와 달이 새 하늘과 새 땅에 있...
진리100선 2010-03-23 392 hit ,0 vote , 0 scrap
1 하나님 -3page (1)
  영광베드로후서 1장 3절은 하나님께서 우리를 그분 자신의 영광에 이르도록 혹은 그 영광에 의해 부르셨다고 말한다. 더 나아가 베드로전서 5장 10절은 하나님께서 우리를 그분의 영원한 영광 안으로 부르셨다고 말한다. 디모데후서 2장 10절에 의하면 하나님의 구원은 영원한 영광과 더불어 있다. 이것은 영원한 영광이 하나님의 구원의 궁극적 목표라는 것을 가리킨다(롬 8:21). 하나님의 구원은 우리를 ...
진리100선 2010-03-23 352 hit ,0 vote , 0 scrap
2 하나님의 경륜 -1page (1)
  경륜의 의미에 대한 해석'경륜'은 헬라어로 집, 가정, 거처를 가리키는 오이코스(oikos)와 '법(law)'을 의미하는 노모스(nomos) 두 단어의 합성어이다. 이 두 단어가 합한 것이 '가정의 법규(household law)'이다. 더욱 전진된 해석은 '가정의 행정'이다. 그러므로 이 단어가 의미하는 바는 가정의 법률, 가정의 법규, 가정의 관리, 가정의 행정이다. 가정의 행정이기...
진리100선 2010-03-23 456 hit ,1 vote , 0 scrap
2 하나님의 경륜 - 2page (1)
    하나님이 사람 되심은 사람으로 하나님 되게 하려 하심이다-성경 전체의 개요임    오늘날 우리는 하나님의 신성한 계시의 최고봉에 도달했다. 나는 심지어 우리가 온 성경에 있는 신성한 계시의 최고봉에 도달했을 것이라고 말하고 싶다. "하나님이 사람 되심은 사람으로 하나님 되게 하려 하심이라."는 성경 전체의 개요이다. 성경 전체는 하나님의 영원한 ...
진리100선 2010-03-23 431 hit ,0 vote , 0 scrap
3 신성한 분배 -1page (1)
    하나님의 분배하심은 하나님의 경륜을 위해서임    하나님 자신을 사람에게 분배하심  그분 자신을 사람에게 분배하시기 위해, 하나님이 취하신 첫 번째 단계는 육신이 되시어 사람이 되심이었다(요 1:14). 육신 안에 계셨을 때, 한 면으로 그분은 사람의 죄를 없이하기 위한 하나님의 어린양이셨다(요 1:29). 또 다른 면에서 그분은 놋뱀이셨는데...
진리100선 2010-03-23 370 hit ,0 vote , 0 scrap
3 신성한 분배 -2page
    신성한 삼일성의 신성한 분배하심의 완성  삼일 하나님께서 육신이 되시어 그분 자신을 은혜와 실제로 사람들에게 분배하심  삼일 하나님께서 육신이 되기 전에 신성한 분배하심은 아직 실현되지 않았다. 그러다가 창조가 있은 지 4000년 후에 그리스도께서 강림하사 사람으로 오셨다. 이것이 하나님이 그분 자신을 사람에게 분배하는 첫 단계이다. 요한복음 1장...
진리100선 2010-03-23 328 hit ,0 vote , 0 scrap
3 신성한 분배 -3page (1)
  하나님의 분배하심에 대한 믿는 이들의 체험  과정을 거쳐 우리 안에 분배되고 계시는 삼일 하나님 자신은 생명의 영의 법이 되신다(롬 8:2). 생명의 영의 법은 믿는 이들 안에 생명이 되시는 삼일 하나님의 자동적이고 자연스러운 능력이다. … 과정을 거치신 삼일 하나님이 우리 안에 들어오셨다. 그분은 이제 활동에 따른 것이 아닌 법에 따라 우리 안에서 운행하신다. 오늘날 그분은 우리 안에...
진리100선 2010-03-23 386 hit ,0 vote , 0 scrap
4 삼일하나님 -1page
  삼일 하나님은 비밀한 분이시지만 우리는 그분을 영접하고 누릴 수 있음  성경은 하나님이 삼이일(三而一)이심을 계시한다. 이것은 매우 중요한 계시이다. 하나님은 유일하게 한 분이시고 그분의 이름은 여호와이지만 이 하나님은 또한 삼일, 즉 아버지와 아들과 영이시다. 실로 이것은 비밀이며 비밀 중의 비밀이다. 우리 인간은 작고 한정되어 이것을 정의할 수 조차 없다. 생명에 관한 많은 것들이 ...
진리100선 2010-03-23 313 hit ,0 vote , 0 scrap
4 삼일하나님 -2page
  영원 전부터 영원 후까지 동시에 존재하는 아버지와 아들과 영 아버지와 아들과 영은 모두가 하나님이심   ㆍ아버지가 하나님이심 의심할 바 없이 아버지는 하나님이시다. 신약의 많은 구절들이 아버지 하나님을 언급하고 있다. 예를 들면, 베드로전서 1장 2절은 "하나님 아버지의 미리 아심을 따라"라고 되어 있고, 에베소서 1장 17절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하나님, 영광의 ...
진리100선 2010-03-23 364 hit ,0 vote , 0 scrap
4 삼일하나님 -3page
  아버지와 아들과 영은 서로 안에 있으며 분리할 수 없음  삼일성의 아버지와 아들과 영 사이의 관계는 서로가 동시에 존재하는 것 외에도 서로 안에 거하는 것이 있다. 동시 존재는 동시에 함께 존재하는 것을 의미한다. 삼일성에 적용되는 상호 내재는 아버지와 아들과 영이 서로 안에 있으며, 따라서 함께 존재한다는 의미이다. 성경은 아들이 올 때 아버지가 함께 오며, 마찬가지로 영이 올 때 아...
진리100선 2010-03-23 310 hit ,0 vote , 0 scrap
5 하나님의 창조 -1page
  하나님께서 사람을 창조하신 기록은 매우 간결하다. 겨우 두 구절뿐이다. 창세기 1장 26절은 하나님 자신의 말씀이고, 다음 구절은 모세의 기록이다. 이 두 구절 속에 세 가지 중요한 요점이 들어 있다. 거룩한 삼일성의 회의  첫째로 26절은 거룩한 삼일성을 가리킨다. 엘로힘(하나님)이라는 단어는 복수이며, 하나님은 그분의 대화에서 「우리」와 「우리의」라는 대명사를 사용한...
진리100선 2010-03-23 322 hit ,0 vote , 0 scrap
5 하나님의 창조 -2page
  중요한 부분-사람의 영  비록 사람이 창조될 때 사람에게 하나님의 생명은 없었지만, 하나님은 영을 가진 사람을 창조하셨다. 그러므로 성경에서는 『사람 속에는 영이 있고』(욥 32:8)라고 말한다. 이십 이년 전 내가 이 나라에서 사역을 시작할 때, 나는 사람의 영에 대하여 계속하여 메시지를 전했다. 많은 성도들이 이것에 대하여 전에 들어본 적이 없었다고 말했다. 앤드류 머레이 (Andr...
진리100선 2010-03-23 325 hit ,0 vote , 0 scrap
6 그리스도의 칭호 -1page
  예수  예수란 이름은 하나님에 의해 주어졌다. 천사 가브리엘은 그녀가 잉태할 아이는 예수라 불리워지리라고 마리아에게 말했다(눅 1:31). 후에 주의 천사가 요셉에게 나타나 역시 아이를 예수라 하라고 말했다(마 1:21). 그러므로 「예수」는 하나님이 주신 이름이었다.   누가복음 1장 31절은 『보라 네가 수태하여 아들을 낳으리니 그 이름을 예수라 하라』고 말한다. 「예...
진리100선 2010-03-23 338 hit ,0 vote , 0 scrap
6 그리스도의 칭호 -2page
  그리스도   하나님의 기름부음 받음  신성한 경륜 안에서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기름부음받은 메시야이다. 요한복음 1장 41절은, 『그가 먼저 자기의 형제 시몬을 찾아 말하되 우리가 메시야를 만났다 하고(메시야는 번역하면 그리스도라)』고 말한다. 메시야는 히브리어이고 그리스도는 헬라어이다. 둘 다 「기름부음받은」을 의미한다.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목적, 그분의 영원...
진리100선 2010-03-23 330 hit ,0 vote , 0 scrap
6 그리스도의 칭호 -3page
  임마누엘  그분의 성육신 안에서 그리스도는 또한 임마누엘이시다.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 이름은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하셨으니 이를 번역한즉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 함이라』(마 1:23). 예수는 하나님에 의해 주어진 이름인 반면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를 의미하는 임마누엘은 사람에 의해 불려진 이름이었다. 구주이신 예수는 우리와 함께하시는 하나님이시다. 하...
진리100선 2010-03-23 317 hit ,0 vote , 0 scrap
7 그리스도의 인격 -1page
  주 예수의 인격은 다방면이며 아주 포괄적이다.창조주  주 예수는 창조주(히 1:10)이시다. 만유가 그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고 지은 바 된 것이 하나도 그가 없이는 된 것이 없다(요 1:3). 또한 만유가 다 그 안에서 창조되었으며 그로 말미암고 그를 위하여 창조되었다(골 1:16). 그리고 그는 능력의 말씀으로 만유를 붙드신다(히 1:3). 하나님-하나님의 아들 주 예수는...
진리100선 2010-03-23 324 hit ,0 vote , 0 scrap
7 그리스도의 인격 -2page
    예수 주 예수는 나시자마자 하나님의 정하심에 따라 여호와 구원자 또는 여호와 구원이라는 뜻의 예수라는 이름으로 이름 지어졌다. 이것은 그분이 하나님의 백성을 죄에서 구원하려고(마 1:21) 사람의 구원과 구주가 되기 위해 오신 구약의 여호와 하나님이심을 설명한다.그리스도 주 예수는 또한 그리스도(마 16:16, 요 20:31)로서 하나님의 계획을 완성하도록 하나님의 사명을 받...
진리100선 2010-03-23 331 hit ,0 vote , 0 scrap
8 그리스도의 성육신 -1page
  성육신은 그리스도께서 하나님의 목적을 성취하시기 위해 취하신 첫번째 단계이다. 하나님이 성육신되셨다고 말할 때 이것은 하나님이 사람이 되셨음을 의미한다. 그분은 혈과 육을 입으셨다. 이것은 엄청난 사건이요, 인류 역사상 가장 큰일이다. 영원 안에 계셨던 전능하신 하나님이 시간 안에서 천한 사람이 되셨다. 그리스도께서 이렇게 하신 이유는 단지 우리의 구주가 되시기 위해서 뿐만 아니라 더욱 더 하나님...
진리100선 2010-03-23 305 hit ,0 vote , 0 scr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