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목록
게시판
성경에 관하여
구약결정(舊約結晶)리뷰
창세기(1)
시편
이사야서
소신언서(소선지서)
다니엘서 스가랴서
신약결정(約結晶)리뷰
누가복음
사도행전
로마서-복음결정
주제별 말씀결정(結晶)리뷰
성경의 중심노선
성경의 중대한 요소
몸의 진정한 하나와 ...
주님의 회복안의 유일...
하나님의 영원한 목적. .
... 앞장섬
기도와 주님의움직임
그리스도를 회복함
몸을 위한 생명...사역
바울의 완성하는 사역
주제(항목)별 말씀(1)
하나님
삼일성
삼일 하나님
아버지 아들 성령
그 영
연합된 영/일곱영
그밖의 영의 방면
육체되심(성육신)
주 예수님의 인성
주 예수님의 신성
하나님-사람
하나님-사람 생활
예수 그리스도
그리스도의 인격(신분)
그리스도의 속성과 미덕
그리스도의 방면들
그리스도의 어떠하심
그리스도를 체험함
그리스도의 체험,행함,역사
주제(항목)별 말씀(2)
몸의 실재(의미)
몸의 하나
몸의 건축
몸을 앎(의식)
몸의 생활과 실행
몸의 표현과 원칙
교회와 관련한 말씀들
교회의 형성(산출)
교회의 입장(범위,방면)
교회들의 설립
교회의 합일 문제
교회 봉사(직분과은사)
교회의 확장(재생산,증가)
교회의 건축
교회의 신분
교회의 타락과 회복
교회의 단계들과 완성
왕국-성구,관주,각주
왕국-그 방면들
왕국이란?
왕국의 비밀들
왕국의 실재,외형,출현
왕국-씨,성장,변화건축수확
왕국-침례, 들어감
왕국-목표,생활,훈련,보상
왕국-원칙,다룸,임함,심판
왕국-혼생명,두왕국전쟁
왕국-형상과 통치권,...
왕국-거절로부터..영광..
왕국-실재,본성,표현,영광
왕국-그리스도
왕국-추가의 말씀들
새예루살렘-방면,누림,의미
새예루살렘-..최종완성
새예루살렘-명칭들
새예루살렘-..요소들,입구
새예루살렘-성벽,기초,길
새예루살렘-치수,성전,빛
새예루살렘-보좌
새예루살렘-삼일의들어감
새예루살렘-삼일의 조성
새예루살렘-삼일의존재함
새예루살렘-삼일을 삶
새예루살렘-삼일의 누림
새예루살렘-삼일의 표현
새예루살렘적용-의미기반
새예루살렘적용-열두문
새예루살렘적용-벽기초석
새예루살렘적용-설비
새예루살렘적용-공급
새예루살렘-추가 말씀들
주제(항목)별 말씀(3)
긍휼-성구관주각주,말씀
사랑-성구관주각주,말씀
은혜-성구관주각주,말씀
생명-성구관주각주,말씀
빛-성구관주각주,말씀
진리-성구관주각주,말씀
실재-성구관주각주,말씀
의-성구관주각주,말씀
거룩-성구관주각주,말씀
영광-성구관주각주,말씀
교육정보
성격과기질
자존감
자기효능감
사회성
도덕성
정서지능
다중지능
부모와 자녀
2009년교육개정과 변천
진로와 진학
자기주도학습
고입-자기주도학습전형
대입-학생부종합전형
공부법
영어
수학
게시판
게시판
카테고리
제목
작성일
조회수
진로와 진학
『제2장 국가 교육과정과 진로교육』 (10)7차 교육과정 도입과 노동시장 변화 등의 교육 외적인 요인으로 진로교육에 대한 관심과 이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이 요구됨에 따라 진로와 직업교과의 개설비율이 증가하고 있다.
2014-08-22
1071
진로와 진학
『국가 교육과정과 진로교육』 (9) 진로와 직업은 최근 많은 학교에서 선택 운영하고 있다. 최근의 설문조사결과에 의하면, 일반계 고교의 55.6%, 실업계 고교의 44.3%가 이 교과를 선택 운영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4-08-22
1532
진로와 진학
『국가 교육과정과 진로교육』(8)독립된 교과를 통한 방법-2007년에 개정된 진로와 직업은 자신에게 적합한 진로 및 직업을 탐색하고 결정하며, 이를 체계적으로 계획하고 실천하는 능력을 갖게 하고 있다.
2014-08-22
1098
진로와 진학
『국가 교육과정과 진로교육』 (7) 7차 교육과정이 추구하는 인간상과 구성 방향, 학교급별 교육목표에서는 진로교육의 중요성을 일관성 있게 강조하고 있다.
2014-08-22
1606
진로와 진학
『제7차 교육과정과 및 2007 개정』 (6) 학교교육은 학생들이자기주도적인 진로개발역량을 함양하여 사회변화에 기꺼이 동참할 수 있는 생산적인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구성, 운영할 필요가 있다.
2014-08-21
946
진로와 진학
『국가 교육과정과 진로교육』 (5) 교육과정에서의 진로교육 제7차 교육과정에서는 적극적으로 자신의 진로를 탐색, 개척하는 인간상을 추구하고 있다
2014-08-21
285
진로와 진학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진로교육 교육과정 』 (4) 정부에서 진로교육과 관련한 다양한 정책을 수립, 추진하고 있다. 2009 개정 교육과정에서 창의적 체험활동의 한 유형으로 진로활동이 명시되었다
2014-08-21
189
진로와 진학
『진로교육 교육과정 개선 방향 』 (3) 학교 진로교육과 관련한 국제적인 동향은 우리의초, 중등학교 교육과정에서 진로교육 활동이 적극적으로 연계, 전개되어야 함을 의미한다
2014-08-21
158
진로와 진학
『진로교육 교육과정 개선 방향 』 (2) 2009 개정 교육과정에서의 진로교육의 적극적인 구현을 위하여 다섯가지 기본방향을 설정하였다.
2014-08-21
141
진로와 진학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진로교육 교육과정을 연구해야 할 필요성 및 목적』 (1) 최근의 학교 진로교육을 둘러싼 변화의 중요한 요인으로 2009 개정 교육과정, 특히 창의적 체험활동이 자리 잡고 있다.
2014-08-21
184
진로와 진학
'구인난 속 구직난' 일자리 미스매치 '심각'(3) - 정부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을 설계하고 청년층 중심의 일학습병행제를 도입하는 등 직업교육체계 개편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14-08-21
177
진로와 진학
'구인난 속 구직난' 일자리 미스매치 '심각'(2) - 체계적 직업교육시스템 없어 - 산업현장과 학교교육이 따로 도는 점과 중소기업의 열악한 근로환경은 청년실업의 주원인으로도 꼽힌다.
2014-08-21
261
진로와 진학
'구인난 속 구직난' 일자리 미스매치 '심각'(1) - 경기개발연구원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실업자 80만7000명 가운데 47.3%가 일자리 미스매치에 의한 실업자로 파악됐다.
2014-08-21
146
자존감
부모의 대리 만족1강(7) 조세핀 김 교수 '자녀의 자존감을 높여라'
2014-08-16
334
자존감
문화차이를 알고 인정함 1강(5) 조세핀 김 교수 '자녀의 자존감을 높여라'
2014-08-16
297
자존감
개인의 시간과 생각을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즘세대들 1강(4) 조세핀 김 교수 '자녀의 자존감을 높여라'
2014-08-16
236
자존감
세대차이를 이해하지 못할 때 갖게 되는 어려움들 1강(3) 조세핀 김 교수 '자녀의 자존감을 높여라'
2014-08-16
253
자존감
직선적으로 표현하는 아이들 세대의 문화 1강(2) 조세핀 김 교수 '자녀의 자존감을 높여라'
2014-08-16
204
자존감
직선적으로 표현하는 아이들 세대의 문화 1강(2) 조세핀 김 교수 '자녀의 자존감을 높여라'
2014-08-16
199
자존감
부모와 자녀 갈등원인 1강(1) 조세핀 김 교수 '자녀의 자존감을 높여라'
2014-08-16
396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마지막
제목
내용
태그
제목+내용+태그
작성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