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부팅속도 단축하기
유용한pc정보
2012-04-25 , 조회 (745) , 추천 (0) , 스크랩 (2)
출처
원문


컴퓨터을 사용하다보면  답답함을 느낄때가 있는데 . 그  가운데 하나가 바로 '느려터진' 부팅시간이다.

.

 



매일 이같은 불편을 느끼고 있지만 적극적으로 해결하려는 이용자는 드물다. 해법은 간단하다.  몇가지 설정만으로 부팅시간과 종료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1. 먼저 기본적으로 불필요한 시작프로그램은 삭제하고 디스크 정리를 주기적으로 해주면 된다.-우선 자신에게 불필요한 시작프로그램은 과감히 삭제해 컴퓨터 하드디스크의 짐을 덜어줘야 한다. 특히 가정전체가 사용하는 경우는 아이들이 설치한 온라인게임등이 가장 많은 용량을 차지한다. 이런것들을 제거하면 좋을 것이다.

 

2. 디스크 정리도 주기적으로 해둬야 한다. 프리패치는 데이터를 미리 불러와 저장해놓았다가 필요할 때 사용되는 캐시이다. 한번 실행했던 프로그램 정보를 저장하기도 한다. 오래 사용하다보면 이렇게 저장된 정보가 늘어서 무거워지게 된다. 때문에 프리패치 파일을 삭제해주면 부팅시간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 탐색기를 열어 C:WINDOWS\Prefetch 폴더로 이동하면 많은 프리패치 파일을 볼 수 있다. 이것을 과감하게 삭제하자


3.디스크 조각모음을 주기적으로 하는 것도 좋다. 여러군데 흩어져있는 화일들을 화일별로 모아 줌으로서 하드디스크의 수고를 덜어줄수 있다.  실행방법은  내컴퓨터→하드디스크 드라이브→속성→도구→조각모음 순으로 실행하면 된다.  이곳 pc자료실에 올린 auslogics disk defrag프로그램을 설치해 운영해도 좋을 것이다.

 http://cafe.chch.kr/cbuchon/52871.html  - defrag설치및 프로그램

4.너무많은 여러종류의 악성코드 툴을 제거해서 한가지만 운행하는 것도 좋다. 알약은 성능은 우수하지만 시스템을 무겁게하는 프로그램이다. 알약보다는 v3을 추천한다. 무겁다는 말은 컴퓨터가 느려진다는 것이다.

5.특히 네이트온을 윈도우시작시 자동실행으로 해놓으면 부팅시간이 상당이 느려진다. 옵션-자동실행을 체크해제하고 필요할때만 띄어서쓰는 것도 지혜이다.        


6.제가 올린 컴퓨터가 느려지는 이유을 참조하셔서 바탕화면의 폴더와 화일을 다른곳에 옮기기만해도 속도 향상을 볼수 있다.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

리브가리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하나님-사람
아멘
야이로
아멘~
기쁨의강
좋은자료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