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01-14 , 추천수 0 , 스크랩수 1 , 조회수 435
http://blog.chch.kr/gm431/24086.html

활력 그룹 안에서 우리는 충분하고도 철저한 기도에 의해 고운밀가루로서, 그룹의 모든 지체들과 함께 기름인 그 영으로써 소금인 그리스도의 죽음을 통해 유향인 그리스도의 부활 안에서 주님을 위한 가루 반죽으로 섞여질 필요가 있다.
섞여지는 길은 충분하고도 철저한 기도에 의해, 고운 밀가루로서, 우리 그룹의 모든 지체들과 관유인 그 영으로, 소금인 그리스도의 죽음을 통해, 유향인 그리스도의 부활 안에서 이루어진다.
우리는 이 모든 요점들에 대해 충분하고도 철저하게 기도할 필요가 있다. 우리는 주님을 위한 가루 반죽으로 섞여질 필요가 있다. 우기가 가루 반죽이 되는 것은 우리가 파쇄되고 갈려져 섞여지는 것을 포함한다. 레위기 2장 1절부터 13절까지의 소제의 예표에 따르면 섞여지기 위해서는 가루가 마르지 않을 정도로 기름을 더하는 것이 필요하다. 마른 고운 가루를 섞기란 불가능하며 가루에 습기가 있도록 하기 위해서 기름이 필요하다. 마찬가지로 우리가 함께 섞여질 수 있기 위해서는 우리를 촉촉하게 적시는 기름인 그 영이 필요하다.
함께 섞여지기 위해서 우리는 또한 우리 안에 있는 모든 세균들을 죽이는 소금, 즉 그리스도의 죽음이 필요하다. 우리는 우리 존재 안에 많은 세균들이 있음을 깨달을 필요가 있다. 이 모든 세균들은 그리스도의 죽음에 의해 죽임당할 필요가 있다. 그런 다음 우리는 또한 그리스도의 부활 안에 있을 필요가 있다. 그러한 섞임 안에서 우리는 또한 관유인 그 영을 체험할 필요가 있고 또한 그리스도의 죽음과 그리스도의 부활의 체험들을 통과할 필요가 있다. 주님의 긍휼로 우리가 자신의 어떠함과 완전히 다르게 될 것이다. 사람들을 함께 모으고 그들을 하나의 그룹이라고 부르는 것은 충분하지 않다. 그런 것은 매우 빨리 이루어 질 수 있다. 그러나 지체들의 섞임이 있는 합당한 그룹핑은 시간이 걸릴 것이다.

 

개인주의와 개별성의 죄를 자백함


함께 섞이기 위해 우리는 개인주의와 개별성의 죄를 자백할 필요가 있다.우리의 개인주의는 우리에게 있는 일종의 원칙이자 일종의 정책이다. 우리 각자는 자신의 정책과 자신의 인간 논리를 가지고 있다.우리는 개인주의는 우리의 논리가 된다. 미국의 교육제도는 젊은이들을 개인적이 되도록 교육한다. 개인적이 되는 논리나 개인주의의 논리는 하나님이 보실 때는 죄이다. 우리는 개인주의와 개별성을 정죄할 필요가 있다. 교회 생활 안에서 우리는 개별성으로 충만할 수 있다. 다른 사람들을 관심하지 않고 자신들만 관심할 수 있다. 비록 우리가 타인들을 사랑할 수는 있다 할지라도 다른이들을 관심하지 않을 수도 있다.
다른이들을 사랑하면서도 우리는 여전히 자신을 관심할 수 있다. 이것이 개별성이다. 우리는 이러한 죄를 자백할 필요가 있다. 그러한 세균들이 우리 안에 남아 있는 한 우리는 하나가 될 수 없고 섞일 수 없다.

 

여러분의 모든 결점들, 단점들, 그릇 행한 것들, 실수들, 범죄들, 허물들, 외적인 죄들, 내적인 악들을 자백하고 주님의 사하심을 구함

 

주님에 의해 섞여지기 위해 우리는 또한 우리의 모든 결점들, 단점들, 그릇 행한 것들, 실수들, 범죄들, 허물들, 외적인 죄들, 내적인 악들을 자백할 필요가 있다. 우리는 이러한 것들을 자백할 필요가 있을 뿐 아니라 주님의 사하심을 구할 필요가 있다. 신약은 주님의 사하심에 대한 약속으로 가득차 있다.(행2:38, 10:43, 엡1:7,골1:14, 요일1:9) 주님은 기꺼이 용서하시며 잊어버리기까지 하시지만(히8:12), 우리는 자백할 필요가 있다. 우리가 사함 받고 의롭다 함을 받기 위해 우리는 철저한 자백을 해야 한다. 그럴 때 우리는 섞여질 수 있다.

 

죄 짓는 본성과 그 더럽힘과 세상의 오염됨과 그 낡음을 자백하고 주님께서 그분의 보혈로 정결케 하심을 구함

 

우리는 또한 우리의 죄 짓는 본성과 그 더럽힘과 세상의 오염됨과 그 낡음을 자백하고 주님께서 그분의 보혈로 정결케 하심을 구할 필요가 있다.

비록 우리가 거듭났을지라도 우리에게는 여전히 죄 짓는 옛 본성과 그 더럽힘 및 세상의 오염됨이 있다. 우리의 내적인 가련한 본성은 쉽게 외부 세상에 부합된다. 우리가 쉽게 백화점에 매혹되는 이유는 우리 안에 무엇인가 백화점과 일치하는 것이 있기 때문이다. 백화점 관리자는 우리의 죄 짓는 본성과 일치되는 상품을 준비한다. 우리 모두는 우리의 죄 짓는 본성과 그 더럽힘과 세상의 오염됨을 말살하기 위해 그리스도의 죽음과 부활을 체험할 필요가 있다.
우리는 또한 우리의 죄 짓는 본성의 낡음을 자백할 필요가 있다. 우리가 천연적인 한 우리는 낡아 있다.우리는 이 모든 것을 자백하고 주님께서 그분의 보혈로 정결케 하심을 구할 필요가 있다. 우리는 주님의 사하심과 또한 그분의 정결케 하심을 하심을 필요로 한다.사함은 우리를 의롭다하기 위함인 반면 정결케 함은 우리를 순수하게 하고 깨끗하게 하기 위함이다. 그럴 때 우리는 섞여질 수 있다.

 

여러분의 기질상의 문제들과 성격상의 특이함을 자백함

 

우리는 또한 우리의 기질상의 문제들과 성격상의 특이함을 자백할 필요가 있다.우리는 기질 때문에 많은 문제를 가지고 있다. 이 모든 문제들이 우리를 함께 섞이지 못하게 한다. 우리는 또한 성격상의 특이함을 가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거친 사람은 특이함을 많이 가지고 있지 않다. 사람이 세련될수록 더 많은 특이함이 있다. 성격상의 특이한 특징들 또한 우리를 다른이들과 섞이지 못하게 한다.

 

여러분의 자아와 습관과 일을 하는 옛 방식을 거절함

 

우리는 또한 우리의 자아와 습관과 일을 하는 옛 방식을 거절할 필요가 있다(마16:24). 이것이 우리에게 함께 섞여질 길을 제공할 것이다.

 

여러분 자신을 더이상 확신하지 말고 여러분의 천연적인 능력을 더 이상 신뢰하지 않음

 

많이 자백한 후 우리는 더 이상 우리 자신들을 확신하지 않을 것이며 우리의 천연적인 능력을 더 이상 신뢰하지 않을 것이다.이 모든 것들이 처리될 필요가 있으며 그럴 때 우리는 함께 섞여질 수 있다.

 

그룹 안의 모든 지체들을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같은 사랑으로 사랑함

 

더욱이 우리는 우리 그룹의 모든 지체들을 같은 사랑으로 사랑할 필요가 있다. 흔히 우리는 어떤 성도들을 다른이들보다 더 사랑한다. 이것은 우리가 모든 성도들을 같은 사랑으로 사랑하지 않는다는것을 보여 준다.빌립보서 2장 2절은 우리가 모든 성도들에 대하여 같은 사랑을 가져야 한다고 말한다.

충분하고도 철저한 기도로 주님의 갈망에 따른 동심합의 안에서 그 영의 하나와 몸의 하나를 지킴

활력 그룹들을 건축하기 위해 우리는 충분하고도 철저한 기도로 주님의 갈망에 따라서 동심합의 안에서 그 영의 하나, 곧 몸의 하나를 지킬 필요가 있다(엡4:3,행1:14,4:24).동심합의가 없다면 우리는 하나를 지킬 수 없다.동심합의는 하나의 심장이요 핵이다.

 

스스로 높이는 모든 관점들을 정죄하고 모든 분열적인 의견들을 떨침

 

그 영의 하나를 지키기 위해 우리는 스스로 높이는 모든 관점들을 정죄하고 모든 분열적인 의견들을 떨쳐버릴 필요가 있다.우리 모두는 어느 정도 스스로 높이는 관점들을 가지고 있다.어떤 성도들은 그들이 교회의 장로들보다 더 많이 알고 있으며 일을 더 잘할 수 있다고 확신할 수도 있다. 이것이 스스로를 높이는 것이다.교회의 모든 지체는 연장자이든 젊은이든 다소 스스로 높이는 관점들을 가지고 있다.스스로 높이는 모든 관점들을 정죄하고 모든 분열적인 의견들을 떨쳐버릴 필요가 있다.

 

모든 자기 선호들을 버리고 모든 개인저인 취향을 거절함

 

동심합의 안에서 몸의 하나를 지키기 위해 우리는 모든 자기 선호들을 버리고 모든 개인적인 취향을 거절할 필요가 있다.자매들을 자주 개인적인 취향의 문제에 있어서는 형제들보다 더 강하다. 우리의 자기 선호나 개인적인 취향은 몸의 하나를 지키는데 커다란 장애물이다.

 

그 영의 지시를 따르며 동료 지체이 느낌을 존중함

 

결국 그 영의 하나를 지키기 위해 우리는 그 영의 지시를 따르며 동료 지체의 느낌을 존중할 필요가 있다.우리의 견해나 의견에 관계없이 우리는 항상 그 영을 따라야 한다.우리는 영으로 돌이켜 우리 안의 성령의 지시를 따라야 하며 다른 사람들의 느낌을 존중하고 돌아보아야 한다.

 

충분하고도 철저한 기도로 주님을 위해 단체적인 나실인의 헌신을 함

 

활력 그룹들을 건축하기 위해 우리는 충분하고도 철저한 기도로 주님을 위해 단체적인 나실인이 헌신을 할 필요가 있다(민6:1-4).우리가 섞여져서 가루 반죽이 될 때까지 이렇게 할 필요가 있다.그룹의 모든 지체들은 그들 자신을 한 실체인 한 무리의 나실인들로 헌신하기 위하여, 즉 주님께 단체적인 헌신을 하기 위하여 함께 모여야 한다.

우리는 주님의 신약 경륜을 수행하기 위해 주님으로 하여금 우리 그룹 전체를 하나의 실체로 얻게 할 필요가 있다.우리의 단체적인 헌신은 어떤 공식적인 의무를 성취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그 영의 유기적인 인도에 따라 주님을 섬기기 위한 것이어야 한다.

 

충분하고도 철저한 기도로 이 시대의 이기는 자들이 됨

 

활력 그룹들을 건축하기 위해 우리는 충분하고도 철저한 기도로 이 시대의 이기는 자들이 될 필요가 있다.신약의 원칙에 따르면 모든 믿는이들은 이기는 자들이며,또 이기는 자들이어야 하지만 (요일2:13,14,4:4,5:4~5)대다수는 타락되었다. 그러므로 주님은 계시록 2장과 3장의 일곱 서신들에서 이기는 자들을 부르셨다.

교회들 안에 있는 성도들에게 하신 그분의 마지막 말씀 안에서의 주님의 부르심에 따라

우리는 교회들 안에 있는 성도들에게 하신 그의 마지막 말씀안에서의 주님의 부르심에 따라 충분하고도 철저한 기도로 이 시대의 이기는 자들이 될 필요가 있다.계시록 2장과 3장에서 주님이 이기는 자들을 부르신 것은 다만 교회들이나 다만 성도들에게가 아니라 교회 안의 성도들에게 였다.온 교회가 단체적인 익는 자가 되기는 어렵지만 교회들 안의 개개의 성도들은 이기는 자들이 되어야 한다.

타락한 교회를 대신하여

우리는 타락한 교회를 대신하여 이 시대의 이기는 자들이 될 필요가 있다.교회가 타락했기 때문에 지금은 교회는 합당한 상태가 아니다.따라서 타락한 교회를 대신할 이기는 자들이 필요하다.

 

하나님이 정하신 길의 네 단계를 위해 충분하고도 철저하게 기도함

 

활력 그룹들은 건축하기 위해서 우리는 하나님이 정하신 길의 네 단계들을 위해 충분하고도 철저한 기도를 할 필요가 있다.그룹들로 함께 모여서 기도할때 우리는 옛 길과 네 단계들인 새 길과 새 일들을 배울 필요가 있다. 하나님이 정하신 길의 첫번째 단계는 하나님의 구원을 위해 죄인들을 찾고 방문하고 접촉하여 그들을 그리스도의 몸의 유기적인 지체들이 되게 하며 신약의 제물로 그들을 하나님께 드리기 위해 신약의 복음의 제사장 직분을 수행하는 것이다(롬15:16,벧전 2:5,9),두번째 단계는 가정 집회들에서 양육하고 보양하는 것이다(살전2:7).세번째 단계는 유기적인 그리스도의 몸을 건축하기 위한 사역의 일을 위해 그룹 집회들 안에서 상호적인 가르침으로 성도들을 온전케 하는 것이다(엡4:12~13).

끝으로 하나님이 정하신 길의 네번째 단계는 과정을 거친 삼일 하나님의 유기체인 그리스도의 몸을 직접적이고도 유기적으로 건축하기 위해 교회 집회들 안에서 온 성도들이 신언하는 것이다(고전14:1-5,23-26,31,39上).
우리는 이 네 단계들을 위해 주야로 기도할 필요가 있다.몇 개월을 예비한 후에 우리는 이 네 단계를 실행하는데 주의할 것이다. 그 때 이전에 우리에게는 많은 기도가 필요하다. 그러므로 주야로 그리고 조석으로 우리는 이 네 항목들을 잊어버리지 말아야 한다.이것이 우리가 함께 그룹을 하고 있는 목적이요 목표이다.우리가 함께 그룹이 되는 것은 우리를 단체적인 나실인이 되게 하고 이 네 가지를 수행하기 위해 교회를 대신하여 이기는 자들이 되게 하기 위함이다.

 

섞이기 위한 기초를 놓기 위해 교통을 실행함

 

만일 우리가 섞여짐을 실행하고자 한다면 우리는 교통의 문제를 잊지 말아야 한다.교통은 섞여짐을 위한 기초이다.그러므로 우리는 교통을 실행해야 한다.그렇게 함으로써 우리는 섞여짐을 위한 기초를 놓을 것이다.그러나 교통을 실행하는 대신 우리는 수년 동안 위선을 실행해 왔다.우리는 모두 가면 아래 자신을 감추어 왔다.친밀하고 철저한 교통의 기초가 없다면 섞임이란 있을 수 없다.
우리는 다른 사람들에게 알려지는 것을 두려워해서는 안 된다.우리가 합당하게 알려지면 알려질수록 더 좋다.이것은 우리의 교만을 제하며 자랑을 없애고 우리의 우월감을 없애며 우리의 열등감을 없애기까지 한다.
그러나 우리 대부분은 기꺼이 자신을 드러내지 않으려 한다.그 대신 우리는 서로에게 가장하며 자신을 가리기를 좋아한다.이것 때문에 우리를 함께 섞여지게 하는 친밀하고도 철저한 교통을 갖기 어렵다.
섞임이 없다면 주님이 우리와 함께 나아가기가 어렵다.섞여짐이 몸이고 섞여짐이 하나이며 섞여짐이 동심합의다.섞여짐은 이 모든 것들이다.그러나 우리는 다른이들에게 만져지지 않고 알려지지 않은채로 남아 있기를 좋아한다.우리는 사람들이 우리를 알기를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아주 예민하게 되었고 우리가 예민하게 된 것은 우리의 신경을 과민하게 한다.그러한 상태는 우리에게 서로 마음을 상하게 할까봐 말을 매우 주의하게 한다.
우리 가운데는 주님께서 그룹핑을 수행하시도록 하기 위한 타개책이 너무나 필요하다.사복음서의 바로 시작부터 주 예수님께서는 그분의 제자들을 보낼 때 그들을 그룹을 지어 둘씩 둘씩 보내셨다.회복이 미국에 왔을 때부터 주님은 우리 가운에서 그룹핑을 수행 할 수 없으셨다.많은 성도들이 매우 강하게 회복 안에 들어와 우리와 함께 머물렀지만 어떤 지점에서 그들은 떠났다.그것은 그들이 회복 안에서 기꺼이 함께 그룹이 되고자 하지 않았음을 가리킨다.회복 안에 남아 있는 우리 모두는 우리를 서로와 분리되게 하는 기질과 성격의 문제들을 가지고 있다.비록 주님의 긍휼에 의해 우리가 함께 있다 할지라도 우리 가운데 그룹핑은 거의 없었다.이것 때문에 우리는 충격을 주지 못한다.충격은 동심합의에 있으며 동심합의는 사실상 섞임이다.
우리가 동심합의를 갖지 못한다면 하나님은 우리의 기도에 응답하실 수 없다.왜냐하면 우리가 몸을 실행하지 않기 때문이다.
우리가 동심합의 안에 있지 않는다는 것은 우리가 몸을 실행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신약의 합당한 해석에 따르면 동심합의는 한몸이다.우리는 몸의 원칙을 실행해야 하며 그럴 때 우리는 동심합의를 가질 것이다.비록 우리가 서로 싸우지는 않는다 할지라도 우리는 여전히 동심합의를 갖지 못할 수도 있다.우리가 함께 남아있기 때문에 우리는 주님의 축복을 보았지만 제한된 방법으로 뿐이다.그러므로 우리는 몸을 실행하기 위해 동심합의를 가질 필요가 있다.
우리 자신을 서로에게 여는 것이 어렵지만 서로의 교통을 들은 후에 솔직하고 사랑이 충만한 방식으로 응답하여 무엇인가를 말하기는 한층 더 어렵다.그룹으로 함께 모인 후에 우리는 자유롭게 주님과 우리의 내적인 상황을 다른이들에게 알려야 한다.마찬가지로 다른이들은 자유롭게 반응해야 한다.우리가 자신들을 드러내는 것을 두려워하고 다른 사람들을 상하게 하는 것을 두려워하기 때문에 우리는 서로에게 가장하며 사람들에게 우리의 실제적인 상황을 알리려하지 않는다. 우리는 친밀하고도 철저한 교통을 필요로 한다.물론 우리는 공개적으로 서로에게 여는 것에 대해 주의할 필요가 있다.어떤 경우에 죄들을 공개적으로 자백하는 것은 과거에 심각한 어려움을 일으켰다.나는 우리가 부주의하게 자신을 열어야 한다는 뜻이 아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섞여질 길을 찾을 필요가 있다.그렇지 않다면 주님을 우리의 현재의 상황을 돌파하실 길이 없다.우리는 우리 그룹의 지체들에 대한 친밀한 사랑을 가질때까지 섞여질 필요가 있다.우리가 계속 자신을 감추고 서로를 멀리한다면 우리가 사람들을 방문하러  나갈때 우리는 충격을 주지 못할 것이다.우리가 방문한 사람들은 우리가 하나가 아님을 느낄 것이다.
오늘날 우리의 상황은 베드로, 야고보,요한의 상황과는 너무 다르다. 그들이 믿는이들로서 주님을 따르며 함께 있었을 때 그들이 서로 싸웠다는 사실에서 보여 주듯 그들은 참되었다.마태복음20장에서 주 예수께서 그들에게 그분의 죽음과 부활을 드러내셨을 때(17-19절)그들은 그분이 말씀하셨던 것을 듣지 않았던 것 같다.주 예수께서 그분의 말씀을 끝마치신 후에 그들 가운데는 경쟁이 있었다(20-24절).이것은 그들이 아주 참되었음을 가리킨다.
우리가 이 메시지에 있는 요점들을 실행하지 않는담녀 우리는 그룹지어질 길이 없을 것이다.그룹핑은 우리 가운데 긴급한 필요이다.우리는 이 핵심적인 문제를 돌파하려고 한다.우리 모두는 활력 그룹들을 건축하는 것에 관하여 많이 기도할 필요가 있다.


트랙백:  수신불가

주님의 긍휼
Date 2011-01-14 22:54:53  
퍼가요~♥
수정처럼
Date 2011-08-04 17:09:53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