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세아 11장 4절
회복역성경,RSG
2012-09-01 , 조회 (1783) , 추천 (0) , 스크랩 (1)
출처
원문
내가 사람의 줄들, 곧 사랑의 끈들로 저희를 이끌었고 저희에게 대하여 그 목에서 멍에를 벗기는 자같이 되었으며 저희 앞에 먹을 것을 두었었노라(호 11:4) 
 
I drew them with cords of a man, With bands of love; And I was to them like those Who lift off the yoke on their jaws; And I gently caused them to eat.(Hosea 11:4) 
 
호세아서 11장 4절에 나오는 "내가 사람의 줄들, 곧 사랑의 끈들"이라는 표현은 하나님께서 신성의 수준에서가 아니라 인성의 수준에서, 그분의 신성한 사랑으로 우리를 사랑하신다는 것을 가리킨다. 하나님의 사랑은 신성하지만, 사람의 줄들로, 즉 그리스도의 인성을 통해 우리에게 도달한다. 그리스도께서 우리에게 이끄시는 사람의 줄들은 그리스도의 육체 되심과  인간 생활과 십자가에서의 죽으심과 부활과 승천을 포함한다. 바로 이 모든 단계에 의해 하나님의 사랑이 그분의 구원 안에서 우리에게 도달한다(롬 5:8, 요일 4:9-10). 그리스도를 떠나서는 하나님의 영원한 사랑, 곧 하나님의 변하지 않고 굴복시키는 사랑이 우리와 관련하여 효력이 있을 수 없다. 그러나 하나님의 변하지 않는 사랑이 효력이 있는 것은 그 사랑이 그리스도 안에 있고, 그리스도와 함께하며, 그리스도로 말미암고, 그리스도를 위한 것이기 때문이다.(영어 회복역,호 11:4 각주1)
호세아 11장 4절,사람의 줄들, 끈들, 신성 도달,굴복,인성,단계,구원 멍에, 벗기다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