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야 7장 14-15절
웟치만 니
2012-10-13 , 조회 (3107)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그러므로 주께서 친히 징조로 너희에게 주실 것이라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이름을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그가 악을 버리며 선을 택할 줄 알 때에 미쳐 버터와 꿀을 먹을 것이라(사 7:14-15) 
 
Therefore the Lord Himelf will give you a sign: Behold, the virgin will conceive and will bear a son, and she will call his name Immanuel. He will eat curds and honey until he knows how to refuse evil and choose good.(Isa. 7:14-15) 
 
15절을 영어나 원문으로 보면 『그가 악을 버리고 선을 택할 줄 알 때까지 버터와 꿀을 먹을 것이라』고 되어 있다. 그러므로 악을 버리고 선을 택할 줄 알 때에 비로서 버터와 꿀을 먹는 것이 아니라 버터와 꿀을 먹었으므로 악을 버리고 선을 택할 줄 아는 것이다. 그는 어떻게 해서 그렇게 완전한 인자이신가? 이사야 7장 15절은 주님이 그러한 생활을 할 수 있었던 원인을 말해주고 있다. 주님은 어떻게 해서 세상을 버리고 하나님의 뜻을 택할 줄 아셨는가?   그는 어떻게 해서 사람의 영광을 버리고 하나님의 영광만을 원할줄 아셨는가? 우리는 그 이유를 이사야 7장 15절에서 알 수 있다. 

 

 14절의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 이름은 임마누엘이라 하리라』는 말씀은 주 예수를 가리킨 것임을 알고 있다.  그러나 아타깝게도 많은 사람들이 15절을 잊어버렸다. 우리는 14절이 주님을 가리켜 말한 것임을 알 뿐 아니라  15절도 주님을 가리켜 말한 것임을 알아야 한다.  15절은 주께서 일생 동안 버터와 꿀을 먹었기 때문에 능히 악을 버리고  좋은 것을 택할 수 있었다. 이로 인하여 그분은 하나님을 순종할 수 있었고  하나님의 영광을 구하며 하나님의 마음을 얻을 수 있었다. 버터와 꿀은 무슨 의미를 가지고 있는가? 모든 맛 중에 가장 기름진 것이 버터의 맛이다. 또한  이 세상에서 꿀보다 더 달콤한 것은 없다. 

 

 그러므로 버터는 가장 기름진 것이며 꿀은 가장 달콤한 것이다. 주 예수 께서는 일생동안 가장 기름진 것과 달콤한 것을 먹었기 때문에 능히 악을 버리고 선을 택할 수 있었던 것이다. 성경에서 우리에게 말해주는 가장 기름진 것은 무엇인가? 그것은 하나님의 은혜이다. 가장 달콤한 것은 무엇인가? 그것은 곧 하나님의 사랑이다. 하나님은 항상 그의 앞에 풍성한 은혜를 놓으셨고 그로 하여금 달콤한 사랑을 맛보게 하셨다. 이로 인하여 그는 하나님을 순종할 수 있었고 하나님의 뜻을 택할 수 있었다. 그러므로 그는 악한 것을 버리며 선한 것을 택할 줄 아셨다. ―웟치만 니 전집. 1집 17권 
 
주님의 은혜는 우리가 누릴 수  있도록 우리의 생명이 되신 주님 자신이다. 율법은 하나님의 존재에 따라 사람에게 요구하지만, 은혜는 하나님의 존재를 사람에게 공급함으로 하나님의 요구를 충족시킨다. 은혜는 사람에게 누림이 되시는 하나님이다.(고린도후서 13장 14절 각주1, 요한복음 1장 17절 각주 1)

이사야 7장 14-15절,징조 처녀, 잉태, 버터, 꿀을, 순종,임마누엘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