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 두 지파들과 열 두 사도들의 이름들
새 예루살렘
2014-03-27 , 조회 (1524) , 추천 (0) , 스크랩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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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성에는 크고 높은 성벽이 있었고, 열두 문이 있었습니다. 그 문들에는 열두 천사가 있었으며, 이스라엘 자손 열두 지파의 이름이 새겨져 있었습니다.(계 21:12)
It had a great and high wall and had twelve gates, and at the gates twelve angels, and names inscribed, which are the names of the twelve tribes of the sons of Israel: (Rev. 21:12)

그 성의 성벽에는 열두 기초석이 있는데, 기초석에는 어린양의 열두 사도의 열두 이름이 있었습니다.(계 21:14)
And the wall of the city had twelve foundations, and on them the twelve names of the twelve apostles of the Lamb.(Rev. 21:14)

우리는 여전히 새 예루살렘에 대한 이상을 더 살펴볼 필요가 있다. 우리는 이 이상이 하나님의 모든 계획과 경륜과 업적을 포함한 하나님의 계시 전체와 온 성경과 삼일 하나님 전체에 대한 궁극적인 최종 완성에 대한 것임을 보아야 한다. 이 메시지에서 나는 우리가 이러한 궁극적인 최종 완성을 어떻게 성경에 있는 사실들에 적용시킬 수 있는지를 지적하고자 한다. 먼저 이 새 예루살렘은 열 두 지파로 대표되는 구약의 성도들과(계21:12), 열 두 사도들로 대표되는 신약의 성도들의 구성체이다(계 21:14). 구약은 열 두 지파의 역사이고 신약은 열 두 사도들의 역사이다. 그러므로 이 스물 네 개의 이름들이 이 구성체 위에 두어질 때 이것은 이 구성체가 열 두 지파의 역사와 열 두 사도의 역사의 궁극적인 최종 완성임을 가리킨다.

바꾸어 말하면 우리가 열 두 지파의 열 두 이름들의 항목들을 이해하려면 우리는 구약 전체를 이해할 필요가 있다. 또한 열 두 사도들의 이름들을 이해하려면 우리는 신약 전체를 이해할 필요가 있다. 이 구성체 위에 있는 스물 네 개의 이름들은 성경 안에 있는 것들의 궁극적인 최종 완성의 일부이다. 열 두 문에 있는 열 두 지파의 이름들은(계 21:12-13, 21上) 열 두 지파의 역사가 일종의 들어가는(entering) 것이었음을 가리킨다. 바울은 구약의 주요 부분을 구성하는 율법이 우리를 그리스도께 인도하는 몽학 선생(child-conductor)이라고 생각했다(갈 3:24). 우리는 열 두 지파의 구약의 역사 전체가 일종의 인도하는 일이라고 말할 수 있다. 구약은 우리를 그리스도께 인도했다. 지금 그리스도는 새 예루살렘의 문들이 될 진주들을 산출하는 ‘진주 조개’이시다.

사실상 열 두 지파는 우리를 그리스도, 곧 그분의 죽음과 부활로 말미암아 진주를 산출하는 분께로 인도했다. 그분의 죽음은 구약의 모든 의무를 완성했다. 그분의 죽음은 구약의 의무들을 완성함으로써 구약을 끝내고 중지시켰다. 갈라디아서 3장에 있는 바울의 사상은 율법이 하나님의 택하신 백성들을 그리스도께 인도한 후에, 그리스도의 죽음이 율법을 완성함으로써 그것을 그치게 했다는 것이다. 그리스도의 죽음은 구약을 그치게 했으며, 그리스도의 부활은 이 궁극적인 최종 완성 안으로 들어가는 바로 그 입구인 진주들을 산출하기 위해 그분의 생명을 분비함으로써 신약을 여셨다. 구약의 의무들을 완성하기 위한 그리스도의 죽으심은 구약을 중지시키고 끝냈다. 그분은 거룩한 성의 네 방면에 세 개씩의 입구들인 진주들을 산출하기 위해 그분의 부활 안에서 그분의 생명즙을 분비하셨다.

따라서 이스라엘 열 두 지파들의 이름들을 지닌 열 두 진주들의 열 두 문들은 구약의 궁극적인 최종 완성을 상징한다. 그 다음 우리는 그 성의 열 두 기초석 위에 있는 열 두 사도들의 열 두 이름들을 본다(계 21:14, 19-20). 구약에 있는 것은 무엇이든지 일종의 인도이고 들어감이지만 신약에 있는 것은 무엇이든지 기초이다. 그리스도께로 인도된 사람은 누구나 신약의 기초로 이끌려질 것이다. 이 사람들은 사도들의 열 두 이름들로 상징된 신약의 기초 위에 건축되어야 한다. 이 기초는 신약 전체의 궁극적인 최종 완성이다. 에베소서 2장 20절은 교회가 사도들과 선지자들의 기초 위에 건축된다는 것을 말해준다. 이것은 그들의 가르침과 그들이 그리스도를 말해내는 것이 기초로 놓여진다는 뜻이다. 구약은 문들로 인도하는 것이었으며, 신약은 이 궁극적인 최종 완성을 위한 기초이다. (새 예루살렘, 제 13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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