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둥의 건축자-기술자 히람 -[7]히람의 납달리 지파로의 이동은 비밀한 것임-(2) 우리는 단 사람 어머니와 두로 사람 아버지로부터 태어난 사람이 어떻게 납달리 지파의 사람이 될 수 있었는지를 질문해야 한다.
진로와 진학
2014-08-10 , 조회 (283)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어떤 사람들은 이것을 읽을 때 이것이 단지 비유나 추리에 지나지 않는다고 생각할지 모른다. 추리를 하는 것은 나쁘지 않다. 「ㅅ,ㅗ,ㄴ,ㅕ,ㄴ」이라는 글자를 볼 때 우리는 그것들이 「소년」이라는 단어의 철자임을 올바르게 추리할 수 있다. 이 추리는 옳을 뿐만 아니라 반드시 필요하다. 성경에서 발견되는 것과 연관된 추리를 하려면 우리는 먼저 성경을 알아야 한다. 단 지파나 두로 나라의 의미를 모르는 많은 사람들은, 『단은 단이고 두로는 두로다. 우리는 이 모든 것들을 관심하지 않는다.』라고 말한다. 창세기 49장 21절은, 『납달리는 놓인 암사슴이라 아름다운 소리를 발하는도다』라고 말한다. 아마 당신은 이 구절에 관심을 둔 적이 없었을 것이다. 납달리는 자유롭게 놓여난 암사슴이다. 이 사슴은 전혀 속박을 모르고 어떤 한 우리에도 갇혀 있지 않다. 오히려 그것은 자유로와 산꼭대기 위에서 뛰어 다닌다. 우리는 그러한 사람, 모든 속박이나 사람이 만든 우리로부터 자유로운 사람들이어야 한다.

 

이제 우리는 단 사람 어머니와 두로 사람 아버지로부터 태어난 사람이 어떻게 납달리 지파의 사람이 될 수 있었는지를 질문해야 한다. 그것은 비밀하다. 모든 그리스도인의 개인적인 역사의 한 부분은 마땅히 비밀해야 한다. 모든 그리스도인들은 비밀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젊었을 때 나는 축구하기를 즐겼다. 나는 하루 종일 축구를 할 수 있었다. 그러나 구원받은 후 내가 다시 가서 경기를 했을 때 이상한 일이 일어났다. 내가 내게로 오는 공을 기다렸을 때 나는 내 발이 움직이려 하지 않는 것을 알았다. 공이 나에게 왔을 때 나는 정말 게임을 할 수 없었다. 전에, 나는 달리며 공을 모는 것에 있어서 가장 빠른 사람이었지만 이제 나는 움직일 수 없었고 결국 그 게임에서 퇴장했다. 다른 사람들은 깜짝 놀랐으며 어떤 사람은, 『무슨 일이냐?』라고 말했다. 나는, 『말하기 곤란해.』라고 대답했다. 이것은 비밀하다. 당신은 이와 같은 비밀한 체험들을 하지 않았는가? 그런 비밀한 체험이 없다면 나는 당신이 주님 안에 있는 내 형제 자매인지를 의심한다. 나는 선천적으로 축구를 잘하는 사람이었지만 갑자기 다른 사람이 되었다. 약 오십 오 년 동안 나는 축구 경기로 돌아가지 않았다.

 

우리의 거듭난 생명 안에는 비밀한 요소가 있다. 그렇다. 우리는 「단 사람」 어머니와 「두로 사람」 아버지로부터 태어났지만 거듭나서 또 다른 사람이 되었다. 우리 중의 젊은 사람들도 어떤 비밀한 일이 그들에게 일어났었음을 증거할 수 있다. 그들의 인간적인 역사의 한 부분은 비밀하다. 당신이 이 길을 더 많이 취할수록 당신은 더 많이 비밀스러워질 것이다. 내 아내는 많은 때에 나를 이해할 수 없음을 인정한다. 때때로 어떤 것이 내 안에서 화를 일으키려 하지만 몇 분후에 나는, 『오, 주 예수여! 주님을 찬양합니다! 아멘!』이라고 말하기 시작한다. 비록 내 아내는 내 안에서 일어나고 있는 것을 이해하려고 힘을 다하지만 그녀는 정말 내게 일어난 것을 헤아릴 수 없었다. 이것은 너무 비밀하므로 나는, 『주님을 찬양합니다!』라고 말할 수 있을 뿐이다. 이 얼마나 비밀한가!

 
출처 : 창세기 라이프스터디 86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