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애굽기 2장에서 하나님은 구원자를 예비하려는 그분의 목적을 성취하기 위해 몇몇 여자들을 사용하셨다.
첫번째는 모세의 어머니로 레위 족속의 딸이었다(1절). 그녀는 모세를 낳고 돌보았다(2절, 히11:23). 두 번째 여자는 모세의 누이 미리암이었다. 그녀는 모세가 갈 상자 안에 있을 때 그를 지켜보고 바로의 딸과 모세의 어머니를 연결하는 연결고리로서 봉사했다(3-4절, 7-8절). 세 번째 여자는 바로의 딸의 여종으로서 그녀는 갈 상자를 가져왔다(5절). 네 번째 여자인 바로의 딸에게도 역시 기능이 있었다. 먼저 그녀는 모세를 구출했으며, 다음에는 모세의 어머니에게 명하여 모세를 돌보게 하여 자기 아들로 키웠다(10절, 행7:21). 아마도 그녀는 모세에게 애굽 사람의 모든 지혜를 가르쳐 준 장본인이었을 것이다(행7:22).
오늘날 우리에게도 여자의 생명의 각종 기능인 잉태하고 출산하고 돌보는 기능, 지켜보고 추천하고 합당한 연결을 시켜주는 기능, 돕고 섬기는 기능, 키우고 가르치고 훈련하시키는 기능 등이 필요하다. 이 네 종류의 여자의 생명을 통해 모세는 하나님의 목적을 위해 태어나서 자라고 훈련받았다. 그분에게는 그분의 목적을 완성할 수 있도록 그들의 구원을 예비하는 많은 어머니들과 딸들과 여종들과 고귀한 공주들이 필요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