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종류의 여자의 생명과 그 역할의 중요성
♣ 말씀 & 진리
2012-09-10 , 조회 (791)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출애굽기 2장에서 하나님은 구원자를 예비하려는 그분의 목적을 성취하기 위해 몇몇 여자들을 사용하셨다.

 

첫번째는 모세의 어머니로 레위 족속의 딸이었다(1절). 그녀는 모세를 낳고 돌보았다(2절, 히11:23). 두 번째 여자는 모세의 누이 미리암이었다. 그녀는 모세가 갈 상자 안에 있을 때 그를 지켜보고 바로의 딸과 모세의 어머니를 연결하는 연결고리로서 봉사했다(3-4절, 7-8절). 세 번째 여자는 바로의 딸의 여종으로서 그녀는 갈 상자를 가져왔다(5절). 네 번째 여자인 바로의 딸에게도 역시 기능이 있었다. 먼저 그녀는 모세를 구출했으며, 다음에는 모세의 어머니에게 명하여 모세를 돌보게 하여 자기 아들로 키웠다(10절, 행7:21). 아마도 그녀는 모세에게 애굽 사람의 모든 지혜를 가르쳐 준 장본인이었을 것이다(행7:22).

 

오늘날 우리에게도 여자의 생명의 각종 기능인 잉태하고 출산하고 돌보는 기능, 지켜보고 추천하고 합당한 연결을 시켜주는 기능, 돕고 섬기는 기능, 키우고 가르치고 훈련하시키는 기능 등이 필요하다. 이 네 종류의 여자의 생명을 통해 모세는 하나님의 목적을 위해 태어나서 자라고 훈련받았다. 그분에게는 그분의 목적을 완성할 수 있도록 그들의 구원을 예비하는 많은 어머니들과 딸들과 여종들과 고귀한 공주들이 필요하다.

 

 
결정성경 출애굽기 결정109 발췌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

순수한마음
여자의 생명의 각종 기능
잉태하고 출산하고 돌보는 기능,
지켜보고 추천하고 합당한 연결을 시켜주는 기능,
돕고 섬기는 기능,
키우고 가르치고 훈련하시키는 기능,

자매님들의 기능을 다시 보게 됐습니다~
샬 롬
아 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