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교회-성경에 나타난 교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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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04-02 , 조회 (273) , 추천 (0) , 스크랩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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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교회-성경에 나타난 교회
 
 
구약에서 하나님의 배필로서의 교회의 첫 예표는 하와이다.
아담의 아내인 하와는 아담의 갈빗대로 지어졌고 아담과 똑 같은 본성을 가졌다. 곧 그녀는 아담에게 그의 배필로서 되돌려 졌다. 로마서 5장 14절은 아담이 오실 자, 곧 그리스도의 예표라고 말한다. 그러므로 아담과 하와의 결혼은 그리스도가 교회를 그분의 아내로서 취하는 것의 예표이다. 교회는 그리스도에게서 나오고, 그리스도와 똑 같은 본성을 갖고 있으며, 그리스도의 배필로서 그리스도께 되돌려진다. 에베소서 5장 25-32절은 바로 이 것을 계시한다. 비록 구약이 교회를 직접적인 말로써 언급하지는 않지만 그것은 교회를 완전히 분명하고도 적합한 방법으로 예표 안에서 그려주고 잇다.
 
신약의 복음서에서 교회는 단 두 번, 곧 마태복음 16장과 18장에서만 언급된다.말씀의 이 두 부분은 교회의 두 면을 계시한다.
16장 18절에서 계시된 교회는 우주적인 교회, 즉 그리스도의 유일한 몸인 반면, 18장 17절에서 계시된 교회는 지방적 교회, 즉 그리스도의 유일한 몸의 지방적인 표현이다. 18장은 만일 한 형제가 죄를 범하고 권고를 듣지 않으려 한다면 우리는 가서 그것을 교회에 말해야 한다고 말한다. 분명히 이것은 우리가 처해 있는 지방의 교회를 지칭한다. 그러므로 마태복음 18장은 지방적 교회에 관한 것이다. 교회는 우주 안에서 유일하지만 그것은 각 지방에서 표현된다. 이것이 복음서에 계시된 교회이다.
 
성경에 지방 교회란 없다.
다른 이들이 (지방)교회를 편의상 부르는 이름일 뿐이지요.
우리의 이름은 무었인가, 지방 입장 위에 있는 교회이다.
지방 입장은 무었인가?
지방은 교회가 세워질 수 있는 터와 범위를 말 합니다.
가령 교회가 세워지기 위해서는 그 지방이 교회가 세워 질 수 있는 터가 되어야 하며, 교회의 범위(크기)는 그 지방의 크기가 되어야 한다.
서울에 사는 거듭난 믿는 이들은 서울교회이며 서울교회의 크기는 서울시 행정 구역이 교회의 범위가 되는 것이다.
 
왜 지방 입장 위에 있는 교회 이어야 하는가?
하나님의 경륜은 그분의 믿는 이들을 통해 그리스도의(몸)한 교회를 이 땅에서 얻는 것이다.
거듭난 모든 믿는 이들은 하나가 되어야 한다
진리안에서, 생명안에서,표현과 실행 안에서
또한 교회의 내용은 그리스도의 생명의 본성과 요소와 본질을 내용이 되어야 한다.
나는 아버지 안에 있고 아버지는 내 안에 계신 것을 네가 믿지 아니 하느냐.(요14:11절)
그 날(부활의 날)에는 내가 아버지 안에 ,너희가 내 안에, 내가 너희 안에 있는 것을 너희가 알리라.(요(14:20절) 
평안의 매는 줄로 성령의 하나되게 하신 것을 힘써 지키라!" (엡 4:3)
 
오늘날 이 땅에 얼마나 많은 교회들이 있는가?
얼마나 많은 교파로 나누어져 있는가?
그르므로 세상과 사단의 조롱거리가 되어 있지 않은가?
주님께서 얼마나 안타까워 하시는지 한번 생각해 보았는가?
당신의 자녀들이 나누어져 매일 싸우고 다투고 비방하며 따로 모인다면 아버지인 당신의 마음은 어떠하겠는가?
몸이 하나이요 (엡4:4)
교회는 그의 몸이니(엡1:23)
평안의 매는 줄로 성령의 하나 되게 하신 것을 힘써 지키라 (엡4:3)
 
분열은 어디에서 왔는가?
그 배경은 하나님의 원수 사탄이다.
사단은 가장된 빛을 통해 성도들을 탈취한다
고후11:14은 사탄도 자신을 빛의 천사로 가장한다고 말합니다.
"즉" 이들은 주님이 성취하신 것과 성경이 말하는 사실을 있는 그대로 믿지 못하게하고. 어떤 이에게는 부활은 이미 지나갔다는 빛이 있었습니다(고전15:12). 그들은 살후2장은 저희가 진리를 믿지 않고 불의를 좋아하는 성향을 가진 사람들을 말합니다.
하나님은 이들을 향하여 '유혹을 저희 가운데 역사하사 거짓 것을 믿게 하신다'고 말합니다(살후2:11절).오늘 날 <주님 자신>을 빛으로 경험하지 못한 많은 사람들이 이런 가장된 빛으로 인해 이리 저리 휘둘리고 있습니다.
 
서신서들에 나타난 (지방)교회들
예루살렘 교회가 (행11::22)
안디옥 교회에 (행14:23)
에베소 교회의 (계2:1)서머나, 버가모, 두아디라, 사데, 빌라델비아,  라오디게아 교회는 지방 입장 위에 있는 (지방)교회 들이다.
성경에 교파가 없으며 지방 외에 다른 이름을 가진 교회는 없다.
 
우리는 교회 앞에 그 지방 이름 외에 다른 이름을 가진 교회의 이름들을 모두 내려 놓고, 오직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서 자기 이름을 두시려고,
너희 모든 지파 중에서 택하신 곳인 그 거하실 곳으로 찾아 나아가서(신12:5절)
하나를 지키기 위해 하나님이 택하신 유일한 장소인 지방 입장 안으로 돌아와야 한다. 정욕에 빠진 솔로몬의 산당(왕상11:6-8)과, 악한 왕인 여로보암의 야심에서 나온 모든 산당들은 허물어 져야 한다.(왕상27~31)
 
우리 중에 누구든지 자기를 위하여 사는 자가 없고 자기를 위하여 죽는 자도 없도다 (롬14:7)
우리가 살아도 주를 위하여 살고 죽어도 주를 위하여 죽나니 그러므로 사나 죽으나 우리가 주의 것이로라 (롬14:8)
우리의 정욕과 야심을 다 내려 놓아야 한다.
오직 한 가지 그리스도의 한 몸을 건축 해야 한다.
 
교회는 하나 이기에 우리가 선택할 수 있는 교회가 또 있다면 당신은 분열 안에서, 주님께 정죄를 받을 것이다.
우리에게 주님이 한 분 이듯이 선택할 수 있는 교회는 (지방)교회 뿐이다.
당신이 어느 지방에 이주를 해서 교회를 선택하기 위해 이 교회 저 교회를 찿은 경험이 있지 않은가?
우리는 그 (지방)교회로 가면 된다.
만약 대전으로 이주를 했다면 세상에서 부름을 받아 나온 무리(교회)가 어디에서 모이는가를  찿으면 그 무리가 대전 이란 도시에서 모이기 때문에 대전 (지방)교회인 것이다.
 
이 하나는 하나님 마음과 경륜안에 있는 아주 단순하며 중요한 진리이다.
당신의 마음이 순수하다면...
왜 하나에 대한 진리를 부정 하는가?
당신이 하나님의 경륜의 중심인 그리스도의 단체적인 한 몸을 건축 하는것
이는 성도를 온전케 하며 봉사의 일을 하게 하며 그리스도의 몸을  건축 하심이라(엡4:12)
외에 다른 정욕과 야심에 빠져 있기 때문이다.
 
우상숭배는  교회의 머리이신 그리스도를 우상으로 대치하는 것이며.
분열은 그리스도의 몸을 나눔으로 그분의 표현을 없게 하는 것이며.
간음은 그리스도의 몸을 더럽히는 것으로 ...
이 세가지는 교회 안에서 절대로 용납할 수 없는 문제이다.
 
1937년 워치만 니 는 교회의 지방적 하나에 관해 더 밝은 빛을 보았고  그는 지방적 경계에서 지방 입장을 보기에 이르렀다.
1937년 정상적인 그리스도인의 교회생활 이라는 책으로 출간 되었다.
또한 그들이 본 진리의 계시를 따를 실행 했으며 오늘날 각 지방에 (지방)교회들로 표현 되어 있다. 

누가 이단인가? http://cafe.chch.kr/poimen2/127043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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