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안에서 어떻게 봉사하는지에 대한 교통
그리스도인의교회생활
2010-05-01 , 조회 (301) , 추천 (0) , 스크랩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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딤전 5장17절 :  잘 다스리는 장로들은 배나 존경할 자로 알되 말씀과 가르침에 수고하는 이들에게는 더욱 그리할 것이니라  장로에 대한 고발은 두세 증인이 없으면 받지 말 것이요

 

지방교회에서 장로들의 주된일은 목양하고 말씀과가르치는 것이다.여기서말씀은 교리를 일반적으로 강론하는 것을 가리키며. 가르친다는 것은 특정한일들에 관하여 특별히 지도하는 것을 가리킨다.

 

"교회의 증가를 더디게 하는 것에는 두가지 부족함이 있다."

첫째. 목양의 부족이다. 양떼에게는 영적인 공급이 부족하다. 둘째는 감독은 적고 관리가 지나치게 많은 것이다. 교회를 관리하는 것과 교회를 감독하는 것에는 차이가 있다. 관리하는 것은 자신이 스스로 일을 하는 것. 즉 자신이 모든 것에 대한 책임을 갖는 것이다. 감독하는 것은 다른이들이 그것을 하게하고 책임을 갖게 하면서 당신은 그들을 살펴보는 것이다.

성도들이 무엇을 해야 하는지 모른다면 우리가 그들을 지도해 줄수 있고 . 그들이 실수할때는 수정할수 있도록 그들을 도울수 있다.

 

장로는 두가지를 해야하는데 목양과 감독이다.  일을 맏긴뒤에는 이제 그들을 감독하기만하면 된다.

감독한다는 의미는 스스로 일하는 것을 피하고 대신에 성도들로 하여금 일을 하게 하며. 결정을 내리도록 한다는 것이다. 만일 그들이 실수한다면 염려할 필요가 없다. 여러분이 이렇게 한다면 동역자들과 인도하는 형제들은 행복하며 자유로워 질 것이다. 왜냐하면 일들이 이제 더 이상 그들의 손에 있지 않고 모들 성도들의 손에 있기 때문이다.

 

"새로운 인도 직분을 가져옴"

지방교회는 장로의 지휘 아래 있다. 장로들 은 가르치고 목양해야한다.  목양하는 것은 쉽지않다. 목양은 말씀을 사역하는 것과 성도들을 방문하고 접촉하는 것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이다. 장로들 할수 있는 일은 너무나 많다.   불행하게도 어떤 장로들은 너무 바쁜 직업을 가지고 있다. 모든 집회를 참석하는 것만도 그들에게는 벅차다. 어던 장로는 이미 예순이고 일흔이다. 세상의 기준에 따르면 이미 은퇴했어야한다. 그들의 힘은 이미 예전 같지 않고 무언가 배우기도 늦었다. 여기 두개의 문제가 있다. 하나는 직장과 직업으로 너무 바쁜 장로들. 그리고 다른 하나는 너무 나이든 장로들이다. 수를 채우기 위한 장로들이 아니라. 진실로 유용한 장로들이 되기 위해 전시간으로 섬기는 장로들이 필요하다.

 

예를들어 우리중 셋이 장로로 한 자방에서 섬긴다고 가정해 보자. 주님의 주권에 따라  우리들 중 누구도 커다란 문제를 만든 일이 없다.우리는 진정으로 주님을 사랑하고 우리에게 흠도 그리 많지 않다. 그러나 우리의 성향은 결코 다른 이들과 책임을 나누려 하지 않고. 다른 이들을  온전하게 하려고 시도하지 않는다. 모든 것이 우리 셋에 의해서만 이뤄진다. 자연적으로 우리가 일할수록 우리는 늙어가게 된다.

 

우리셋모두가 주님을 사랑하고 누구도 우리에게  장로가 되지 말라고 말하지 않는다. 우리가 장로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동안 그 누구도 감히 장로가 되겠다는 생각조차 하지 못한다. 따라서 새로운 장로는 결코 세위지지 않는다. 우리 세명이 보좌에 너무 오랜 시간 앉아 있기 때문이다.

 

이로써 다른 이들과 부담을 나누지 않고 다른 이들로 우리의 일을 하게 하도록 온전하게 하지 않은 오래된 습관은 우리의 일이 포화점에 이르게 한다.

이들 장로들은 잘못한 것이 아무것도 없다. 그들은 어떤 죄도 범하지 않았다. 그러나 결과는 거기에 아무런 증가가 없고 어떠한 자손들도 없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우리의 관념을 바꿔야한다.

우리는 관념과 체계를 바꾸지 않는다면 우리는 우리의 포화점에 도달할 것이다.

 

만일 우리가 이 한 문제를 돌파하지 못한다면 포화점에 도달하게 될 것이다.  이것은 우리게게 혁명이 필요하다는 것이 아니다. 이것은 모든 장로들이 뒤로 물러나서 다른 이들을 장로가 되게 하라는 의미가 아니다. 체계가 바뀌지 않는다면 심지어 다른 이들이 들어온다고 할지라도 그들이 똑같은 것을 하리라는 것을 당신은 깨달아야 한다. 그러므로 이것은 모든 것을 개혁하고 모든 사람을 바꾸는 문제가 아니다. 오히려 이것은 체계와 구조를 바꾸는 문제이다. 우리는 우리가 하던것을 계속해야한다. 그러나 새로운 힘 신선한 힘을 더해야 한다. 우리는 새로운 사람들을 온전케해야하고 다른 이들을 일 안으로 이끌어야 한다.

 

우리가 만약에 새로운 봉사자들을 온전케하지 못한다면 그것은 우리의 잘못이다.당신이 만일 이사람이 쓸모없고 저 사람에겐 소망이 앖다고 말한다면 그것은 틀린 것이다.  당신이 어디를 가던지 당신은 쓸모없는 자들을 유용한 자들로 만들어야 한다. 당신은 어떤 재료도 유용하게 사용해야 한다. 당신은 모든 이들을 온전케 하기 위해 모든 것을 해야 한다. 우리는 심지어 동물들도 훈련받고 온전하게 될수 있다는 것을안다.  인간들은 당연히 변할수 있고 온전케  될수있다. 우리는 우리의 환경을 이용하고 사람들을 온전케 해야 한다.

 

어떤 지방에선 동역자들과 장로들은 매우 유능하다. 그러나 그들은 다른 이들을 자신들 아래 압제시키고 다른 이들을 꾸짖는다. 그들은 모두를 멸시하며 이사람도 쓸모가 없고 저사람도 쓸모가 없다고 여긴다. 이것이 그들의 가장 큰 문제이다.  다만 그들이 해보도록 하라. 결과는 오히려 장로들이 하는 것보다 더 좋을수 도 있다. 사람이 할 수있는 최악의일은 다른이들을 억제하는 것이다.

절대로 다른 이들을 억제해선 안된다. 대신 당신은 그들을 온전케 해야 한다. 내가 얼마나 할수 있느냐의 문제가 아니라 일을 하기 위해 내가 몇명을 온전케 하였는가 이다. 우리의 관념과 체계를 바꿔야 한다.  

 

장로들은 통제를 실행하지 않기를 충고한다. 당신의 교회를 관리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에 모든 시간을 쏟지않기를 원한다.  동역자들에게 최고의 자유를 주어야한다.  당신은 당신의 손을 놓고 그들이 자유롭게  일할수 있게 해야한다. 우리는 오직 공급과 방향과 지원만 가지고 있을 뿐이다.

우리는 필요없는 관리들을 제거해야한다. 너무 많은 관리와 통제가 있을 필요는 없다.

나는 어떤사람도 교회 안에서 쓸모 없다고 믿지 않는다.  우리는 모든 성도들이 자유롭게 살고 발전하도록 해야 한다. 

 

 주인의식의 분위기가 필요하다. A 학점.     B 학점    C 학점.

C학점.나도안하고 다른이도 못하게하는것.B학점. 내가하는것. A학점. 다른이로하게하는것이다.

 

교회의 소위 관리하는 것이. 많은 성도들을 죽게하는 이유다.  많은때 우리가 더 관리하려 하면 더 많은 문제가 형제들과 자매들 가운데 있게 된다. 성도들로 섬게게 하라. 그들로 무언가 할수 있는 자유를 갖게하라. 교회가 그들의 것임을 느끼게 하고. 교회가 혼란하게 되는 것을 두려워 해서는 안된다. 성도들이 실패하도록 하게 하고.  실수할수있는 기회를 주라. 그들이 봉사할수있도록 해줘야한다.

 

이형제님의 특징은 모든 형제 자매들을 봉사하도록 썻다는 것이다. 어느곳에가든지 그곳의 형제자매들을 썻다. 어떤 형제자매인가를 보지 않고 섰다. 모든 성도들은 온전케되어야하고  쓰임받아야한다.

 

지방교회에서는 관리나 치리가 첫째가아니고 목양이 첫째가 되어야한다. 가장 중요한 일은 목양이다.

행 20:28절 성령이 너희를 감독자로 삼고 하나님의자기피로사신양떼를 목양하게 하셨느니라. 여기의 양떼는 큰양떼가 아니고 작은양떼이다,

 

대집회는 약간의 도움을 줄수있지만 한사람이 한사람을 목양하는 것이 중요하다.

 

1.주중에 하루정도 시간을 내어 목양하는 것이 필요하다. 주중에 목양하는 것이 없기 때문에 증가가 없다.

   심방카드를 만들어서 성도들에게 주고 찻아가도록해야한다. 한마리의 양이라도 찿아내야하고 즐거이 기

   뿐 마음으로 데려와야한다. 심방명단이 있다면 누가 왔는지 안왔는지를 알수있고 이럴때 기도하고 움직

   일수있다. 현재 명단에 있는 약한 지체들은 찿는 것만으로도 10%의 증가를 가져올수있다.

 

2.목양이 교회생활의 80%를 차지해야한다. 목양하는 것에 주의해야하지 집회를 세우는 것에 주의하지 말라

   집회가 많으면 목양을 할수있는 시간을 뺏게 된다. 대집회는 1주일에 한번하고. 작은 단위의 집회를 해야

   한다.

 

3.신성한계시의 고봉의 3방면 첫째. 진리의 회복.둘째. 생활의 회복. 셋째. 목양의 회복이다.

 

집회를 간소화하고 목양과 심방을 더 많이 해야한다. 많은 사람들이 침례 받은 후에 남아 있지 못하게 되는 주요한 원인은 우리가 그들을 돌볼 시간이 없다는 것이다. 현재의 봉사의 대부분은 집회를 유지하는 것이고 집회사용하여 사람을 붙잡아 주고 목양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거의 모든 봉사자들은 집회를 유지하기위해 있다. 결국집회 이외의 목양과 가르침과 심방과 위로하는 것과 같은 참된 봉사의 일은 거의 없어지게 되었다. 그러므로 사람이 침례받은 후에 돌보고 양육하는 사람도 없이 살든지 죽든지 그냥 내버려두므로 사람들은 빼앗기거나 잃어 버리게 되는데 이것은 너우 애석한 일이다.

 

장로들은 마땅히 제도를 고쳐 목양의 일을 더 많이 하게 해야 하며 장로가 해야 할 뿐 아니라 소지역 책임자들이 책임지고 해야하고 모든 봉사하는 사람들이 해야 한다. 장로가 해야 할뿐 아니라 소지역 책임자들이 책임지고 해야하고. 모든 봉사하는 사람들이해야 한다. 특별히 항상 집회에 오는 성도들은 모두 목양의 일을 해야한다.  이러므로 정기적인 집회를 한번 줄이고  그 시간 만큼 심방하고 목양하고 목양하기 위해 가는 것이 가장 좋다. 이외에  장로와 소지역 책임자는 사무적인 일들을 줄여서 사무에 너무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도록 해야 한다. 이러한 사무적인 관리는 하나의기초를 세우기만 하면 족하다.

간단히 말해 교회 생활은 너무 인도를 의지할 필요가 없이  우리의 집회와 관리 방면의 사무를 간소화하여 봉사하는 사람들이 시간을 내어 새로 들어운 사람들을 더많이 심방하고 목양하고 돌보는 일을 할수 있게 해야한다

 

장로들의 장로 집회도 간단히 해야 하며 너무 길게 할필요가 없고 한 가지 일이 정해지면 다시 교통할 필요없이  바로 집행하면 된다 이렇게 하여 많은 시간을 절약하여 목양하고 돌보는 일을 할수 있다. 결론적으로 장로들은 목양과 심방의 일을 더 많이 해야하며 소지역 봉사자와 소그릅 봉사자들을 데리고 함께해야한다.

 

베드로에게 주님은 3번씩이나 나를 사랑하느냐라고물어보실때  주님은 아가페의 사랑으로 물어보았으나

베드로는 휄로우의 사랑으로 대답했다.그러므로 주님의 마지막질문은 휄로우의 사랑으로 질문을 하시면서

베드로를 목양하셨다.

요18장에서 베드로는 숫불를 쬐면서 주님을 3번부인하셨다. 그리고 요21장에서 주님은 숫불에 생선과 떡을 구워놓고 베드로를 목양하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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