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에서 퍼온글 (왜 지방교회를 이단이라합니까.)
답변글
2010-05-11 , 조회 (376) , 추천 (0) , 스크랩 (1)
출처
원문

제 생각에는 지방교회에는 목사가 없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지방교회의 진리 수준은 매우 높습니다. 여기에 대해선 지방교회에 대해 알지도 못 하고 여기저기서 들은 것만 있는 사람들은 딴지 걸지 말아주세요. 저도 침례교, 장로교 다녀봤고 여기저기 다녔던 교회는 여러 군데 있는데 진리에 대한 수준이 상당히 낮습니다. 물론 아예 모르는 사람보다야 낫지만.. 그리고 지방교회에서 양태론을 주장한다고 하는데 무슨 양태론입니까? 다 지어낸 얘깁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목사제도가 없기 때문이라는 결론에 다다르게 되는군요. 저희 교회에서는 그 돈 벌기 딱 좋은 직업인 목사라는 직업을 찾아볼 수 없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나름 기득권 계층인 목사들이 우리를 이단이라 하는 것이고 그 사람들 말만 맹목적으로 따르는 사람들이 부화뇌동하여 우리를 욕하는 거죠.

 또한 회복역 성경또한 헬라어 원문에 가장 가까운 성경이란 사실을 알 사람은 알 것입니다.

 

 아, 저 지방교회 다니고 있습니다. 제 평생 이런 좋은 교회는 처음입니다.^^

지방교회,워치만니,위트니스리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

샛별

ㅎㅎ^^ 쓴물거처 이곳에 왔네~~♪ 영원한 안식처~~ 이런 찬송이 생각이 나네요

샛별
퍼가요~♥
펄팀

셋째, 목사제도를 부인한다는데 대해; 지방교회도 개교회의 인도자로서 복수의 ‘장로들’을 가지고 있다. 그 중에는 세속 직업을 가진 경우도 있고, 기성 교회처럼 전 시간으로 교회만을 섬기는 경우도 있다. 이들이 기성 교회의 목회자 역할을 감당한다. 다만 지방교회는 이들을 ‘목사’라고 호칭하지 않고 ‘장로’라고 부를 뿐이다. 칼빈도 두 종류의 장로론을 가르쳤고, 장로교 헌법에도 ‘목사’를 ‘장로’ 반열에 두고 있다. 또한 초대교회는 주후 4세기 경까지 목회자를 ‘장로’로 호칭했다.


 


-교회 연합신문에서 발췌-

펄팀

2. 어떤 사람은 지방교회에는 목사가 없다고 하는데, 지방교회는 목사가 없는 것이 아닙니다. 권위주의적이고 계급적인 의미의 목사는 없으나 '영적 아비'로서 교회를 감독하고, 지체들을 목양하고, 성경을 가르치며, 양무리의 본이 되고, 이리들로부터 양들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 사람은 많습니다. 또한 장로들이 있습니다.


-심상용 목사님의 책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