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에 올린글 1
답변글
2010-05-20 , 조회 (405)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프로필 보기  ptkl2010-05-21 06:41:27
  • 8. 지방교회(local church)란 무슨 뜻이며 지방교회만 참교회 인가요?
    지방교회는 모든 거듭난 믿는이들을 그리스도의 몸의 지체로 형제, 자매로 받고있습니다. 믿는이에게는 아버지 하나님, 우리 주 예수님, 성령 이외에 또 다른 분이 있겠는지요? 한 분 하나님이 나눌 수 없는 것 같이, 같은 생명을 가진 교회 또한 나눌 수 없는 것입니다. 저는 님이 참되게 구원을 얻으셨다면 한 형제요 한 교회임을 조금도 의심하지 않고 믿고 받습니다.

  • 프로필 보기

    ptkl2010-05-20 22:53:11

    교회가 교회들로 나뉘는데 있어서 '지방적인 차이'는 아주 자연스러운 것입니다. 그러나 그 외의 모든 나뉨들은 다 인위적인 것이며, 뛰어난 영적인 사람을 좇아, 교리를 따라, 국가적 발생 위치, 의견, 다툼, 계급...등등으로 나뉜 것들은 모두 다 육체에 속한 것입니다. 충성교회, 소망교회, 사랑교회... 어떠한 이름으로 소위 '여러 교회들'로 나누는 것은 최소한 성경적이지 않습니다. 성경은 오직 이 땅에서 그분의 행정과 다스림과 모임을 갖는 합당한 입장은 지방외에는 다른 것을 두지 않으셨습니다.
    지방으로 나누는 것은 교회의 내적인 성질을 바꾸는 것이 없습니다. 장로교, 감리교, 침례교, 충성교회.... 이 모든 이름들은 소위 어떠한 교리적이고 인위적인 울타리입니다. 교회는 다만 자연적인 특성을 가진 고린도에 있는 교회, 에베소에 있는 교회, 빌립보에 있는 교회로 나뉘며 그들은 지방의 경계가 다르게 사는 것 외에 모두 다 똑같습니다. 그 안에 그리스도와 십자가는 조금도 달라진 것이 없습니다.
    한 지방(Local)에 한 교회의 진리는 주님을 처음 영접하여 구원을 얻은 믿는이가 몸의 지체가 되어 교회로 자연스럽게 모이는 범위랍니다. 지방교회는 다만 성경에 나오는 말씀대로 따를뿐 누구도 정죄하지 않습니다.


  •  

    미국의 이단대책 단체중의 하나인토마스넬슨사가 77년에펴낸 마인드 밴더(스팍스저)와SCP가출판한 갓맨(닐더디저).이두책은 83년에 토마스넬슨사가 미국의 18개 신문에 철회성명을 낸책이고. 서점판매를 중단하고 전량회수조치된책입니다.
    갓맨이란책은85년에 켈리포니아상급법원에서 성경학자들의 연구증언함을통해 거짓되고. 명예훼손이라는 판결이나고.5대일간지에 사과성명을 내고.회수조치된책입니다.이런 두개의 책을가지고 현대종교창간호부터 3회에걸쳐서 특집으로 한국의 현대종교(탁명환소장) 정동섭(영에속한사람을번역한분임)님이 번역하여 실으므로 한국에 있는 지방교회들을 이단으로 매도하게된것입니다. 그러나 지방교회들를 이단으로 정죄했던 또다른단체인 CRI에서 2010년1월에 6년간의 재조사를 통해 우리가 틀렸었다고 선언했습니다.그러므로 CRI 책를 근거로 했던 비판자료들은 원천무효로 만들었습니다.
    우리가 틀렸었다!!! We Were Wrong.
    미국의 대표적인 이단 변증잡지 인 CRI 저널이 2010년 1월호에 신년 특집으로를 냈습니다. (CRI는 미국과 캐나다에 있는 유명한 종교문제 연구소임)
    "우리가 틀렸었다" 이 제목은 정말 하기 힘든 말이었습니다고 했습니다

  • 프로필 보기

    ptkl2010-05-17 23:20:16

    내 형제들아 글로에의집 편으로서 너희에게 대한 말이 내게 들리니 곧 너희가운데 분쟁이 있다는 것이라. 이는 다름아니라 너희가 각각 이르되 나는 바울에게 나는 아볼로에게 나는 게바에게 나는 그리스도에게 속한자라 하는 것이니 너희가 아직도 육신에 속한자라 너희가운데 시기와 분쟁이 있으니 어찌육신에 속하여 사람을따라행

    (지방)교회측은 지금까지 한 번도 사회적인 물의를 일으킨 적이 없고 성도들은 가정에서나 직장에서 본이 되는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우리는 "교회성장신문"측이 주최한 이번 LA포럼을 통하여 좀 더 기성교회 지도자들과의 열린 대화를 원합니다. 상호 간의 열린 대화를 통해 서로를 더 알 수 있기를 바랍니다.

    최근 3-4년 사이에 미국에서 풀러 신학교나 이단 변증 단체인 CRI와 AIA측이 (지방)교회들이 성경적이고 정통적인 신앙을 가지고 있다고 공식적으로 입장을 밝힌 것처럼 조만간 한국 교계 내에서도 공식적으로 교리시비 문제가 끝날 수 있게 되기를 소망합니다. 또한, 우리는 (지방)교회 측에서도 과거와 달리 적극적으로 교계 지도자들과 열린 대화를 추구하고 믿는 이들과 진실된 그리스도인의 교제를 가짐으로, 우리가 그리스도인의 핵심 신앙 항목들에 대해 동의하는 한 서로를 참된 믿는 이들로 인정하고 인정받았으면 합니다. (교회성장신문사 '(지방)교회 신학포럼', 2007.12 발간 발췌문)

  • 지방교회,워치만니,위트니스리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