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일 누가 우리에게 묻지 않는다면 우리는 답할 필요가 없는 것이다. 만일 하나님이 무어라고 말씀하지 않으셨다면 우리는 답할 필요가 없는 것이다. 그러나 하나님은 이미 말씀하셨고 십자가로 말미암아 우리에게 이미 말씀하셨다. 십자가로 말미암아 그분은 우리에게. 우리와 세상과 옛창조 그리고 옛 왕국에 대한 심판을 알려주섰다. 십자가는 단지 그리스도 개인에게 속한 개인적인 십자가가 아니다. 십자가는 만유를 포함한 십자가요 당신과 나를 포함한 공동의 십자가이다.
하나님이 이미 우리 각 사람을 그의 아들 안에 두셨고 그의 안에서 우리를 십자가에 못 박으셨다. 마지막 아담 안에서 그분은 이미 첫 아담의 모든 것을 청산하고 완전히 일소하셨다. 나는 옛 창조에 대한 하나님의 판결에 대해 어떻게 응해야 하는가. 침례를 요청하는 것이 나의 응답이다. 왜 그런가 . 로마서 6장 4절에서 바울은 침례는 곧 장사하는 것이라고 해석한다. "그러므로 우리가 그의 죽으심과 합하여 침례를 받으므로 그와 함께 장사되었나니" 침례자체는 죽음이나 부활이 아니다. 그러나 침례가 장사이기 때문에 침례는 죽음과 부활과 서로 연관이 있다. 어떤 사람이 장사될자격이 있는가. 당연히 죽은사람이다. 그러므로 내가 침례받기를 요청한다는것은 내가 이미 죽었기 때문에 나는 오직 무덤에 들어가기에만 합당하다고 선포하는것이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어떤 사람은 장사를 죽음의 방법으로 취한다. 그들은 장사를 통해 자신을 죽이려고 한다. 내가 강하게 말하거니와. 우리눈이 열려서 우리가 이미 그리스도 안에서 죽었고 또한 그분과 함께 장사 된 것을 보지 못했다면. 우리에게는 침례받을 권리가 없다.우리가 물 속에 내려가야하는이유는 하나님이 보시기에 우리가 이미죽었음을 시인했기 때문이다. 우리는 이 일을 간증하는 것이다.하나님의 질문은 간단하고도 명백하다. 그분은 그리스도가 이미 죽었고 또내가 너를 그의 안에 포함시켰다. 이 사실에 대하여 너는 어떻게 말하느냐고 말씀하신다. 나는 어떻게 답해야 하는가 . 나는. " 주여 당신이 이미 십자가에서 죽으신 것을 믿습니다. 당신이 나를 당신의 죽음과 장사에 넣으신 것에 대해 나는 예 라고 말할 뿐입니다". 라고 말해야 한다. 그분이 이미 나를 죽음과 무덤에 넣으셨기 때문에 내가 침례를 청하는 것은 이 사실을 공개적으로 인정하는 것이다.
부활로 인해 새 생명 안으로 들어감
"만일 우리가 그의 죽으심을 본받아 연합한 자가 되었으면 또한 그의 부활을 본받아 연합한 자가 되리라" (롬 6;5). 이제 부활의 다른 상징이 있게 되었다. 이는 새로운 것이 들어왔기 때문이다. 나는 그리스도의 죽으심과 합하여 침례를 받았다. 그러나 그의 부활에 들어간 것은 침례로 말미암은 것이 아니다. 주님을 찬미하자. 부활로 말미암아 그분은 내 안에 들어오시어 새 생명을 나에게 나누어 주셨다. 주님의 죽음에서 우리가 강조하는것은 내가 그리스도안에 있는 것이다.그리스도께서 그분의 부활 생명을 나에게 준다는 것이 어떻게 가능한가. 나는 어떻게 이 새 생명을 얻는가 . 바울은 그와 연합하여 라는 용어로 이에 대한 좋은 설명을 우리에게 주었다. 헬라어에서 연합이라는 단어에는 접붙임이라는 의미가 들어있다. 이것은 부활로 말이암아 그리스도의 생명을 우리에게 주심을 설명하는 한폭의 아름다운 그림을 제공한다.
하나님은 이미 모든것을 다 이루셨다.이 세상에 천만인의 생명 안에 접붙여진 열매 맺는 유일한 생명이 있는데. 우리는 그것을 새 생명 이라고 부른다. 새 생명이란 전에 사람에게 없었던 생명이라는 뜻이다. 그것은 나의 천연적인 생명이 완전히 변했다는 뜻이 아니라 다른 생명 곧 전혀 새로운 생명인 하나님의 생명이 나의 생명이 되었다는 것이다. 하나님은 이미 그 아들의 십자가로 말미암아 옛 창조를 제하셨는데 그 목적은 부활로 말미암아 그리스도 안의 새창조를 가져오기 위해서이다. 그분은 이미 흑암의 권세로 향하는 낡은 문을 닫아버리고 그의 사랑의아들의 나라로 우리를 옮기셨다. 나의 영광는 바로 이미 완성된 일 안에 있는데. 그것은 즉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로 말미암아 "세상이 나에 대하여 못 박히고 내가 또한 세상에 대하여 그러하니라"(갈 6;14). 나의 침례는 이 사실에 대한 공개적 간증이다. 이것은 입을 열어서 하는 간증이 나의 구원을 위함인 것과 마찬가지이다."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롬 10;10).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