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어떤 물을 마실까요?
아름다운 글들
2011-04-29 , 조회 (1881) , 추천 (1) , 스크랩 (2)
출처
원문


오늘은 어떤 물을 마실까요?




주 예수님은 사마리아 여인에게 이렇게 말씀하셨다. 『이 물을 먹는 자마다 다시 목마를 것이다』(4:13). 이 말씀은 간단하지만 그 의미는 심오하다. 여기에서 「물」이란 물질적인 것들을 누림과 세상 환락을 즐기는 것을 상징한다. 그런 것들 중 어느 것도 사람 속 깊은 곳에 있는 갈증을 해소시킬 수 없다. 사람이 이러한 물질적이며 세상적인 「물」을 제아무리 마신다 해도, 그는 다시 목마를 것이다. 사람이 이런 「물들」을 많이 마실수록 더욱더 그 목마름은 더해진다. 

예컨대, 교육에 있어서 사람들은 더 높은 학위를 얻고 싶어한다. 학사(學士) 학위를 취득한 후에는 석사(碩士) 학위를 원하게 되고, 그 다음에는 박사(博士) 학위를 원하게 된다. 또 어떤 이들은 예금 구좌에 일만 달러를 저축하길 갈망할지도 모른다. 그러나 그 후에는 십만 달러를, 또 그 다음에는 백만 달러를 저축하고 싶어한다. 당신이 이 땅의 물을 마시면 마실수록 더욱더 당신은 목마르게 된다. 어떤 종류의 세상적인 물로도 당신의 목마름을 해결하려고 시도하지 말라. 

비록 그 사마리아 여인이 다섯 남편을 가졌었고, 이제도 자기남편이 아닌 남자와 같이 살고 있지만, 그녀는 여전히 만족하지 못했다. 아무것도 그녀의 목마름을 해소시킬 수 없었다. 어떤 자매들은 의상(衣裳)을 사랑한다. 그러나 어느 여자도 어떤 유형의 옷에든 만족할 수 없다. 한 가지 옷을 구입한 후에는 두 번째 세 번째 옷을 원할 것이다. 만일 당신에게 열 켤레의 구두가 있다면 열 다섯 켤레를 원할 것이다. 열 다섯 켤레 이상을 갖고 있는 어떤 여자도 여전히 만족하지 못한다. 이런 종류의 「물」은 결코 사람들을 만족시킬 수 없다. 

사람들을 영원토록 만족시키는 단 한 가지 「물」이 있으니, 다름 아닌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그리스도는 오늘도, 내일도, 영원토록 만족시켜 주신다. 그분은 늘 새로우시며, 늘 신선하시다. 그분은 늘 만족시켜 주신다. 그러므로 주님은 그분이 주는 물을 먹는 자마다 다시 목마르지 않을 것이라고 사마리아 여인에게 말씀하실 수 있었는데, 이는 그 물이 그 사람 속에서 영원한 생명에 이르도록 솟아나는 샘물이 되기 때문이다.

<요한복음 LS. M11 中>

영적서적,요한복음,라이프스타디,마시는 물,샘물,영생,생명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

사랑빛
주여, 오늘도 이 물을 마십니다! 영생에 이르는 샘물, 아멘!
리치골드
저도 오늘 목마르지 않는 물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마십니다. 아멘~
작은감자
아멘! 참 시원하고 좋네요....
리치골드
네~ 주님이 주시는 물은 참 시원하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