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종일 컴퓨터 후 목과 어깨결림에 효과 좋은 4분 스트레칭
건강의지혜
2011-05-13 , 조회 (2092) , 추천 (2) , 스크랩 (1)
출처
원문



 4분만 따라해보세요. 
  1. 등을 펴고 무릎을 가볍게 열고 의자에 앉아 발바닥이 완전히 바닥에 부착한 상태에서 무릎을 90도로 구부러지게 합니다.
  2. 양손의 엄지를 겨드랑이에 넣어 엄지손가락으로 밀어 올리는 것을하면서 목과 어깨의 힘을 뺍니다.
  3. 그대로 양손을 어깨와 같은 높이로 바로 옆에 열고 그대로 머리 위로 올립니다. 손을 바로 옆에 열면서 내리고 몸의 앞에 뻗어 깍지를 낍니다.
  4. 깍지낀 손을 그대로 머리위로 올리고 팔꿈치를 살짝 구부린 상태에서 어깨를 좌우로 기울입니다.
  5. 이번에는 손을 뒤로 돌려서 의자 등받이를 잡고 허리를 허리를 쭉 폅니다. 그대로 목을 아래로 당겨줍니다. 마찬가지로 이번에는 목을 위로 들어줍니다. 몇번이 운동을 반복합니다.
  6. 오른쪽 팔꿈치 사이에 왼쪽 팔꿈치를 올리고, 손바닥을 위로 뻗어 교차시킨 후 위로 올려줍니다. 반대로하여 같은 동작을 수행합니다.
  7. 왼팔을 몸 옆에 대각선 아래로 뻗어 오른손으로 왼쪽 귀 주위를 잡고 머리를 오른쪽으로 기울입니다. 머리와 뻗은 왼팔이 일직선이 될 것 같은 느낌으로, 목 옆을 기분 좋게 기지개 하셔야 합니다. 뻗은 왼팔을 오른쪽 귀 근처로 이동하여 머리 전체를 똑바로 이동합니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기지개를 시킵니다.
  8. 팔을 머리 위로 펴면서 올리고 한 번 손을 잡고 팔을 옆으로 내려며 가슴 앞에서 합장합니다.


건강의지혜,생활,습관,스트레칭,어깨결림,컴퓨터,좋은운동,간단운동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

샛별
요즘 계속 뒷목 담김에 시달리고 있는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컴퓨터를 안하면 자연히 사라지겠지만
또 해야할일들이 있기에....
리치골드
네. 컴퓨터를 하다보면 스트레칭을 잊게 되는데요.
간단하면서도 효과만점인 스트레칭이네요. ^^ 쭈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