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 인지도 및 이용실태 조사 <DMC리포트>
소셜미디어
2011-05-17 , 조회 (1898)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정말 소셜이라는 단어가 붙으면 어느정도의 성공을 기대할 수 있는 것일까?
소셜커머스 거품론, 사기, 낮은 서비스의 質이 계속 보도되고 있지만 생각보다 잘 자리잡고 있는 듯 하다. 
오픈마켓이 처음 나올 때도 비슷한 문제들이 많이 불거졌었다. 하지만 그 어떤 유통망보다 확고한 유통망이 된 만큼 소셜커머스 역시 쉽게 사라지진 않을 것이다. 
(내가 너무 뒤늦게 관심을 가졌다고 할까나? :)

DMC 리포트에서 나온 <소셜커머스 인지도 및 이용실태 조사>다. 요새 DMC에서 괜찮은 보고서가 많이 나온다.ㅎㅎ

일단 소셜커머스 경함자에서도 알 수 있듯이 기본 타겟은 30대 여성이다. 기존 대학가 주변 쿠폰집에서 볼 수 있는 타겟과 비슷하다. (남자라면..사실 IT,자동차 같은 제품이 아니면 벌떼처럼 달라들진 않을 것이다.)


아래는 소셜커머스 사이트 인지도 순위이다. (이 보고서에서 가장 중요한 페이지 내용일 수도?)
1위는 티켓몬스터 > 2위는 쿠팡 > 3위 위메이크 프라이스

인지도라는 것이 사람들의 인식속에 가장 명확하게 브랜딩 될 수 있는 요소인지라 매우매우매우 중요한 지표이다. 시장에서는 인지도의 비례가 매출과 비슷한 비례를 보이고 market share하게 된다. 그리고 인지도를 확보한 브랜드(서비스)는 고객을 확보하며 선호도, 충성도를 갖추게 된다. 근데 소셜커머스는 위 단계들이 다른 어떤 것보다 복합적으로 적용하는 것 같다. 인지도가 재방문, 재구매를 일으키며 충성도를 만들고 한번 거래를 시작한 사이트와는 다른 어떤 브랜드보다 선호형태를 띌 수 있으니..장기적인 인연도 계속 이어갈 수 있을 것이고!


소셜커머스 이용 품목은 음식점이다. 맛집, 레스토랑!!
뭐 기존의 인기있는 남성,여성 제품들과 비슷하다. 


보고서 한번 참고해보시길~!!

소셜커머스_인지도_및_이용실태_조사_1.pdf 

< 출처 : http://www.mosechoi.com/294 >
소셜미디어,소셜미디어마케팅,소셜커머스,위메이크프라이스,쿠팡,티켓몬스터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