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인 - 베드로전서 4장 16절 말씀
성경말씀
2011-05-27 , 조회 (1995) , 추천 (2) , 스크랩 (2)
출처
원문




그러나 그리스도인으로서
고난을 받는다면,
부끄러워하지 말고
이 이름 안에서
하나님을 영광스럽게 하십시오.


< 베드로전서 4장 16절 (회복역, 한국복음서원) >


 Note 헬라어로 '크리스티아노스'이며, 라틴어에서 형성된 말입니다. 접미사 '이아노스'는 누군가를 추종하는 사람을 뜻하는데, 로마제국의 명문가에 예속된 노예들을 가리키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 사람들이 그리스도를 믿고 그분을 따르는 사람들이 되자, 제국 내의 어떤 사람들은 그리스도를 자신들의 황제인 '카이사르'의 적수로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때 안디옥에서(행 11:26) 사람들은 그리스도를 따르는 이들을 '크리스티아노스(그리스도인들)', 곧 그리스도를 추종하는 사람들이라고 부르기 시작했는데, 이것은 하나의 별명으로서 비난하는 말이었습니다. ... 오늘날 '그리스도인' 이란 명칭은 긍정적인 의미인 '그리스도의 사람', '그리스도와 하나 된 사람' 이라는 의미를 지녀야 합니다. 즉 그리스도께 속해 있을 뿐 아니라, 그분과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그분의 생명과 본성을 가진 사람, 또한 일상생활에서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살고, 심지어 그분을 사는 사람이라는 의미를 지녀야 합니다. ... (회복역, 161 각주 중에서)
성경,말씀,그리스도인,베드로전서,회복역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

수정처럼
아멘!
리치골드
아멘~^^
사랑빛
누군가를 추종하는 사람...
우리는 그리스도를 살고 표현하기 원합니다.
리치골드
그리스도를 살고 표현하기 원합니다~
디르샤
'그리스도인' 이란 명칭은 긍정적인 의미인 '그리스도의 사람', '그리스도와 하나 된 사람 ,그분의 생명과 본성을 가진 사람' 으로 살기 원합니다
리치골드
그리스도의 사람, 그리스도와 하나된 사람~ 아멘~
고 벨 화
부산교회 카페로 담아갑니다
리치골드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