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성장이란 무엇인가?
공급과누림
2011-09-05 , 조회 (374) , 추천 (0) , 스크랩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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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생명의 성장은 대체 무엇인가? 이것을 우리는 다시 정면에서 볼 필요가 있다.

 

생명의 성장은 하나님의 성분의 증가임

하나님의 성분의 증가는 곧 하나님 자신이 우리의 성분이 되도록 우리 안에 더욱 조화되며 우리에게 얻은바 되는 것이다. 우리는 생명이 곧 하나님 자신이며 생명을 체험하는 것은 곧 하나님을 체험하는 것임을 말한 적이 있다. 그러므로 생명의 성장은 곧 우리로 하나님의 모든 충만하신 것으로 채워지도록(엡 3:19) 하나님의 본성의 모든 것이 우리 안에 완전히 형성되기까지 하나님의 성분이 우리 안에서 증가하는 것이다.

 

생명의 성장은 그리스도의 신장의 분량의 증가임

생명은 하나님 자신이지만 우리의 생명으로 오신 하나님은 그리스도이시다. 그러므로 성경은 그리스도가 우리의 생명이라고 말한다. 우리 각 사람이 거듭날 때 그리스도가 우리 안에 다시 한 번 탄생하여 우리의 생명이 되셨다고 말할 수 있다.

그러나 우리가 처음 얻었을 때에는 이 생명이 아직 어리고 성숙하지 못했다. 이것은 곧 우리 안에 있는 그리스도의 신장의 분량이 아직 어리고 적다는 것이다. 우리가 그리스도를 사모하고 추구하여 그리스도가 우리 안에 더 많이 살고 그리스도가 우리를 얻을 때, 그리스도의 신장의 분량은 우리 안에서 점점 증가하며 자라게 된다. 이것이 바로 생명의 자람이다. 이 생명은 우리 안에 살아 계신 그리스도이므로 이 생명의 성장은 곧 우리 안에서 그리스도의 신장의 분량이 증가하는 것이다.

 

명의 성장은 성령의 지위의 확장임

우리는 생명이 다만 하나님과 그리스도만이 아니라 성령임을 말한 적이 있다. 생명의 체험은 곧 성령을 체험하는 것이라고 말할 수 있다. 그러므로 생명의 자람은 곧 성령이 우리 안에서 더 많은 지위를 얻게 되는 것이다.

우리가 우리 안에서의 성령의 운행하심을 좇고, 성령이 우리 안에서 기름 바름으로 있는 가르침을 순종할 때 성령은 우리 안에서 더욱 깊고 넓게 위치를 확장하며 우리 안에서 생명이 더욱 많이 자라게 된다. 그러므로 생명의 성장은 곧 성령의 지위가 우리 안에서 확장되는 것이다.

 

생명의 성장은 사람의 성분이 감소되는 것임

앞의 세 가지 요점은, 믿는 사람 속에 하나님의 성분이 증가하고 그리스도의 신장의 분량이 증가하고 자라며 성령의 지위가 확장되었을 때 곧 그의 생명이 성장된 것임을 말했다. 이런 것들은 모두가 하나님 편에서 말한 것이다. 이제 다시 우리 편에서 보기로 하자.

첫째로 생명의 성장은 사람의 성분이 감소되는 것이다. 사람의 성분이 감소되는 것은 사람 속의 아담의 옛 창조의 성분이 감소되는 것으로서, 사람의 냄새가 감소되고 하나님의 냄새가 증가하는 것이다. 어떤 형제는 아주 열심이 있고 어느 자매는 매우 온유하다. 겉으로 보기에는 생명이 자란 것 같지만 모두가 사람의 성분과 냄새일 뿐 당신으로 하여금 하나님의 성분을 만지거나 하나님의 냄새를 맛보게 할 수 없다.

그러므로 어느 형제나 자매의 생명이 자랐는가의 여부를 보려면 다만 그의 밖의 행위가 어떠하며 경건함과 열심이 어떠하며 그의 지식과 은사와 능력이 어떠한지를 보아서는 안 된다. 반드시 그런 것들 속에 하나님의 성분이 증가했는지를 보아야 한다. 그리고 사람의 성분이 여전히 많이 있는지를 보아야 한다. 사람의 성분의 감소가 곧 하나님의 성분의 증가이다.

믿는 이에게 생명 안에서의 참된 성장이 있다면 그의 모든 말과 행동과 생활과 일들 모두가 당신으로 하여금 그가 자신을 의존하지 않고 하나님을 의존하며 자신의 총명을 의지하지 않고 하나님을 의지하고 있음을 느끼게 할 것이다. 그러므로 그에게는 사람의 냄새가 적은 반면에 하나님의 냄새가 많아진다. 즉 사람의 성분이 감소되고 하나님의 성분이 증가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생명의 성장은 하나님의 성분의 증가일 뿐 아니라 사람의 성분의 감소이기도 하다.

 

이 점은 상당히 중요하지만, 형제자매들이 인식하기에 쉽지 않다. 십여 년 동안 말씀의 사역으로 주님을 섬겨 온 우리들도 이 점을 형제자매들 안에 넣어 줄 수 없었다. 어떤 때에는 우리의 말을 수긍하면서도 형제자매들이 실행할 때는 여전히 행위의 개선과 열심으로 봉사하는 것 등을 생명의 성장의 표준으로 삼는다.

우리가 믿는 이의 생명이 어떠한가를 단정하려면 다만 그의 밖의 표현에 의한 것이 아니라 그가 표현해 낸 것이 어떤 냄새와 성분인가를 만져야 한다. 그것이 하나님의 냄새인가, 사람의 냄새인가? 하나님의 성분인가, 사람의 성분인가? 그것을 만져야 한다. 많은 때 우리의 보는 눈은 정확하지 않지만 냄새는 항상 정확하다. 당신이 어떤 옷을 아주 깨끗하게 보았겠지만 냄새를 맡아보면 비로소 더러운 냄새가 가득함을 알게 될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가 사람 속의 생명의 상태를 판정하려면 차(茶)를 맛보는 것과 같이 그 냄새를 맛보아야 한다.

 

생명의 성장은 천연적인 생명의 파쇄임

믿는 이의 천연적인 생명의 파쇄가 곧 그의 생명이 자랐다는 증거이다. 천연적인 생명의 파쇄란 곧 우리의 천연적인 능력과 재간과 보는 눈과 방법이 다 성령과 십자가에 의해 처리 받아 파쇄 되는 것이다.

천연적인 생명이 파쇄된 사람은 다시는 그의 천연적인 생명의 능력을 의지하지 않으며 그의 천연적인 생명을 의존하여 살지 않고 계속 하나님의 생명의 능력을 의지하며 하나님의 생명을 의존하여 사는 것을 배우게 된다. 이러므로 그 안에서 생명이 자랄 수 있게 된다. 그러므로 생명의 성장은 곧 천연적인 생명의 파쇄이다.

 

생명의 성장은 혼 각 부분이 정복당하는 것임

죄에서 벗어나는 것이 무인인가를 말할 때에는 육체의 못 박혀 죽음을 주의해야 하고, 생명의 성장이 무엇인가를 말할 때에는 혼이 정복당하는 것을 주의해야 한다. 생명의 성장은 적극적인 면에서 성령의

지위의 확장이지만, 소극적인 면에서는 혼 각 부분이 정복당하는 것이다.

천연적인 생명 안에 살고 있는 모든 사람은 다 혼을 의존하여 산다.

우리가 다 아는 것처럼 혼 안에는 생각과 감정과 의지의 세 부분이 있다.

 

그러므로 혼에 의해 산다는 것은 곧 생각이나 감정이나 의지에 의해 산다는 것이다.

사람의 혼은 특별히 강하고 두드러져 사람은 그 부분에 의해 살기 마련이다.

 

일을 만날 때에도 반드시 그 부분으로 대응하게 된다.

십자가의 처리를 충분히 거친 사람은

혼의 각 부분이 정복당하여 그의 생각과 감정과 의지가 깨져

정복되므로 전과같이 두드러지지 않게 된다.

 

일에 부딪힐 때 생각과 감정과 의지를 사용할까 두려워하게 되며

생각이 먼저 나오지 않고 영이 먼저 나오며,

감정이 먼저 움직이지 않고 영이 먼저 움직이게 되며,

의지가 앞장서지 않고 영이 앞장선다.

 

이것은 바로 혼으로 하여금 앞장서지 않게 하고

영으로 하여금 앞장서게 하는 것이며,

혼에 의해 살지 않고 영에 의해 사는 것이다.

 

이런 사람이 생명 안에서 자란 사람이다.

 

그러므로 생명의 성장은 혼의 각 부분이 정복당하는 것이다.

생명에 대하여 한 걸음 전진된 인식을 가지려면

반드시 생명의 성장이 무엇인가를 또한 알아야 한다.

 

많은 형제자매들이 주님을 향한 열성이 뜨거우며

그들이 드린 대가도 적다고 말할 수 없지만,

참된 생명의 성장이 무엇인지를 알지 못하기 때문에

잘못된 관점과 추구를 많이 가지고 있다.

 

이러므로 그들 안에서 참된 생명의 성장이 십분 제한을 받는다.

 

이것은 얼마나 안타까운 일인가!

이제 우리는 생명의 길에서 정확한 인식과 정당한 추구를 가질 수 있도록

시간을 드려 생명의 성장이 무엇인가를 전적으로 보아야 한다.

 

또한 생명의 성장이 무엇인가를 보기 전에,

그 반대로 무엇이 생명의 성장이 아닌가를 보아야 하며,

이것은 우리의 인식을 더 깊이 있게 하며 정확하게 한다.

[생명의 성장이란 무엇인가' 중에서] 

 

그영충만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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