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린도전서 1장 2절
거룩한 말씀
2012-02-09 , 조회 (1818)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고린도에 있는 하나님의 교회 곧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거룩하여진  부름받은 성도들에게와, 각처에서 그들과 우리의 것이 되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부르는 모든 이들에게도 함께 편지합니다.(고전 1:2) 

 

To the church of God which is in Corinth, to those who have been sanctified in Christ Jesus, the called saints, with all those who call upon the name of our Lord Jesus Christ in every place, who is theirs and ours:(1 co 1:2)

 

교회는 '부름받은 성도들' 로 구성된다. 따라서 교회는 사탄적인 세상에서 부름받아 나온 성도들, 곧 거룩하게 된 이들의 회중이다. 우리는 더 이상 세상에 있지 않다. 이 그리스도는 내적으로는 우리의 요소이시고 외적으로는 우리의 영역이시다. 고린도전서 1장 2절에는 참된 교회를 위한 자격요건이 나온다. 참된 교회는 하나님의 교회이고, 한 지방에 있는 교회이며, 그리스도 안에서 거룩하게 되었고, 지구의 각처에서 주님의 이름을 부르는 모든 성도들과 연관된 교회이다. 바울은 침례를 받은 모든이들과 연관지어 교회를 언급하지 않았고, 다른 언어를 말하거나 안식일을 지키는 것과 연관지어 교회를 언급하지 않았다.

 

 그보다 교회는 오늘날의 믿는 이들뿐 아니라 우리 이전에 있었거나 우리 이후에 있을 모든 믿는이들을 포함하여, 각처에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부르는 모든 이들과 연관된다. 모든 성도들과 연관되는 것은 우리를 분파와 고립과 분열에서 지켜준다. 우리가 다른 믿는이들과 아무런 관련이 없다면 우리는 지방교회가 아니라, 지방분파, 지방적인 분열이다. 우리는 반드시 열려 있어야 하고, 열려 있되 사방으로 열려 있어야 한다. 우리는 어떤 실행을  하느냐에 관계없이, 주 예수님의 이름을 부르는  모든 이들에게 열려 있어야 한다. (참된교회, 영문판)

하나님의 교회,부름받은 성도,사탄적인 세상,주님의 이름, 지방교회,분파와 고립과 분열,참된교회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