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 폴더 등 좀 더 빠르게 실행할 수 없을까?!
유용한팁
2012-02-25 , 조회 (2168) , 추천 (1) , 스크랩 (0)
출처
원문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 폴더 등 좀 더 빠르게 실행할 수 없을까?!

컴퓨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에 대한 접근성이나 좀 더 빠르고 편리한 실행에 관심을 두실 겁니다. 특히, 배경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을 두는 것을 싫어하는 분들이라면 이런 방법들에 대해 더 고민을 많이 하실텐데요.

윈도우7 같은 경우는 작업표시줄에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고정시켜서 사용할 수 있어 다른 운영체제에 비해 접근성이나 실행 속도면에서 장점이 있지만, 이렇듯 작업 표시줄에 고정을 시키더라도 일부 무설치(포터블) 프로그램은 제대로 실행이 되지 않거나 실행이 되더라도 인증에 문제가 있는 경우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OS 에서 기본적으로 작업표시줄에 고정시켜 둔 프로그램들을 그룹화 할 수 없다보니 고정시킨 수가 많아지면 꽤 지저분해 보이기도 하여 무작정 프로그램들을 고정시켜두는 것도 한계가 있습니다. 윈도우7 을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그나마 작업표시줄 고정 기능이라도 있지만, XP 등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더 불편함을 겪으시겠죠?

이에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나 폴더 등을 좀 더 빠르고 간편하게 실행할 수 있게 접근성을 높이는 툴이 있어 소개를 하려고 합니다. 바로 Direct Folders 라는 녀석인데요. 워낙에 오래된 툴이다 보니 이미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참고로 XP, 비스타(VISTA), 윈도우7 등에서 모두 설치 및 활용이 가능합니다.

빠른 폴더 및 파일 접근성 높이는 프로그램 추천! - Direct Folders

다이렉트 폴더 프로그램은 아래 링크로 이동하시면 설치 파일을 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쉐어웨어 프로그램이다 보니 모든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데요. 무료로 사용하더라도 거의 제약이 없기 때문에 굳이 구입하실 필요는 없을 듯 합니다.

> Direct Folders : http://codesector.com/directfolders

▼ 우선, Direct Folders 설치 파일을 PC 에 내려받은 후 설치를 해 주시면 됩니다. 설치 과정은 별다른 것이 없으니 생략할게요.


▼ 설치를 마치고 처음 실행을 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나는데요. 테스트 해 보실 분들은 기능들을 살펴보시면 되겠지만 그냥 [X] 를 눌러 종료하셔도 무방합니다.


▼ 트레이아이콘 영역(알림 영역)에 Direct Folders 관련 아이콘이 표시되고 있으면 제대로 실행 중인 겁니다.


▼ 바탕화면에서 더블 클릭 혹은 어디서든 '윈도우키+Q' 단축키[각주:1]를 누르면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나 폴더 등의 리스트가 표시되는데요.


 현재, 위 이미지에는 C 드라이브 외에 아무것도 보이지 않죠?! 프로그램을 처음 설치한 기본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이제 자주 사용하시는 프로그램 및 폴더를 직접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 [Configure] 메뉴를 선택하면 폴더, 프로그램 등 자신이 원하는 내역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영어로 표시되어 있긴 하지만 기본적인 단어들이니 굳이 소개하지 않아도 쉽게 추가하실 수 있을 겁니다.


▼ 테스트 삼아 제가 자주 사용하는 무설치 프로그램들을 Direct Folders 에 묶어 보았습니다.


 이렇게 하면 굳이 탐색기를 열어서 폴더들을 이동해 가면서 프로그램을 실행하지 않아도 간편하게 원하는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가 있어요.


▼ 그 외에도 Direct Folders 를 이용한 유용한 활용법이 있는데요.


 어떤 파일을 받거나 작업한 내역을 저장하고 할 때 자신이 원하는 경로에 저장하려면 사용자가 직접 일일히 경로를 이동해 가며 지정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죠?

그럴 때 '윈도우키+Q' 로 다이렉트 폴더를 실행하여 등록해둔 자주 사용하는 폴더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해당 저장창의 경로가 선택한 폴더의 경로로 변경됩니다. 위 이미지로 예를 들어 설명한다면... 현재 이미지에 보이는 저장창의 경로가 다운로드 폴더인데 Direct Folders 를 실행하여 Portable Programs 폴더를 클릭하면 해당 경로가 바로 표시됩니다. 이해되시죠? ^^

게다가 이와 같은 원리로 특정 파일을 불러오거나 할 때도 활용이 가능하니 설치해서 활용하면 다방면의 활용이 가능한 툴입니다. 예전부터 저는 운영체제의 접근성이 사용자의 편리함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의견을 말씀드려왔는데요. 이 툴이 그런 편리함을 제공하는데 꽤 도움이 될 듯 하네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원문출처 : http://feedproxy.google.com/~r/Liverex/~3/6gBoEUoty-I/1184

7.png 82.6 KB/ 0 hit
6.png 159.6 KB/ 0 hit
5.png 47.4 KB/ 0 hit
4.png 161.5 KB/ 0 hit
3.png 143.7 KB/ 0 hit
2.png 168.1 KB/ 0 hit
1.png 68.2 KB/ 0 hit
0.jpg 33.9 KB/ 0 hit
directfolders.exe 1.28 MB/ 0 hit
유용한팁, 프로그램, 빠른실행, 다이렉트폴더, directfolders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

리치골드
받아서 해보니까 유용하네요. 좋은 프로그램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