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분 안에 거함
생명메시지(Ⅰ)
2012-03-07 , 조회 (1371)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여러분으로 말하면, 그분께서 기름 발라 주신 것이 여러분 안에 거하니, 아무도 여러분을 가르칠 필요가 없습니다. 그분께서 기름 바르시는 것이 모든 것에 관하여 여러분을 가르칩니다. 이 기름 바름은 참되고 거짓되지 않으니, 여러분에게 가르쳐 준대로 그분 안에 거하십시오.(요일 2:27) 
 
그분 안에 거한다고 말하는 사람은 또한 그분께서 행하신 대로 직접 행해야 합니다.(요일 2:6) 
하나님의 계명들을 지키는 사람은 하나님 안에 거하고, 하나님도 그 사람 안에 거하십니다. ...(요일 3:24)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 거하기 위해서는 한 면으로는 내적으로 성령의 기름 바름의 가르침을 따라야 하고, 또 한 면으로는 외적으로 주님께서 행하신 대로 행해야 합니다(요일 2:6,27). 이것은 우리가 내적으로 성령의 가르침을 따르고 외적으로 주님의 행하심을 따라 그리스도 안에 거해야 함을 말해줍니다. 그리스도 안에 거하려면 우리는 반드시 우리에게 주어진 하나님의 계명들, 하나님의 명령들을 지켜야 하고, 하나님께 복종하는 이들이 되어야 합니다(요일 3:24). (생명공과,218쪽)
기름 바름 가르침, 성령의 가르침을 따름,그리스도 안에 거함, 하나님의 명령들을 지킴, 하나님께 복종,하나님의 계명들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