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의 머리이신 그리스도께 집중함
회복역성경,RSG
2012-05-11 , 조회 (2155)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또한 그분은 몸인 교회의 머리이십니다. 그분은 시작이시며, 죽은 사람들 가운데 가장 먼저 나신 분이십니다. 이것은 그분 자신께서 만물 가운데서 으뜸이 되시기 위한 것이었습니다.(골 1:18) 
 
하나님은 이 비밀의 영광이 이방인들 가운데서 얼마나 풍성한지를 성도들에게 알리기를 원하셨습니다. 이 비밀은 여러분 안에 계신  그리스도인데, 곧 영광의 소망입니다.(골 1:27) 
 
 처음에는 그리스도께서 교회생활의 유일한 요소이셨지만, 당시의 문화가 그리스도를 대치했기 때문에 혼란이 일어났다. 교회의 조성 성분은 오직 그리스도 한 분이어야 한다. 그러나 문화적인 어떤 요소, 특히 종교와 철학이 교회에 밀려들어 왔다. 종교는 유대교의 규례와 의식과 관련된 금욕주의의 형태로(골2:16,20-21), 철학은 영지주의와 천사 숭배와 관련된 신비주의의 형태로(골2:8,18) 밀려들어 왔다.  
 
그러므로 이책의 중심 관념은 그리스도를 대치하는 어떤 것도 용납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골로새서는 몸의 머리이신 그리스도께 집중하고 있다. 이책은 그리스도께서 심오하신 분이시며, 모든 것을 포함 하신 분이시고, 무한하신 분이시라는 것을 성경의 다른 어떤 책보다도 더욱 완전하게 계시한다.(골1:1,각주1)
몸인 교회의 머리,시작 먼저나신 분, 만물 으뜸, 비밀의 영광, 풍성 소망 요소, 문화 혼란 교회의, 조성 성분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